헤일로 인피니트의 스토리와 5편과의 연결점은 343 인더스트리가 철저히 감춘 비밀이었으나, 2021 E3에서 게임제작사는 캠페인의 아주 일부를 공개했다. 2분가량의 짧은 트레일러에서,343은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를 소개했는데 마스터 치프는 이제 헤일로 5에서 악역으로 변신한원래 AI 동료이던 코타나와 매우 닯은 새로운 AI와 함께싸우게 된다.
트레일러는 마스터 치프가 무중력 공간에서 부유하며 통신기를 통해 인간 동료인 파일럿과 대화하면서 파괴된 함선을헤쳐 나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마스터 치프는 최종적으로 알 수 없는 AI와 조우하게 되는 데, AI의 목소리는 수상할 정도로 성우 젠 테일러의코타나 목소리와 비슷하다. 코타나를 어디서 찾을 수 있냐고 물어보자,AI는 "코타나로 알려진 탈주 AI는 사라졌어요. 그녀는 삭제되었습니다.”라고 응답한다.
문제는 치프나 새로운 AI 모두 코타나가 정확히 어떻게 삭제되었는지모른다는 점. AI는 스파르탄에게 자신의 임무는 “이 시설에들어와, 코타나를 대체하고, 회수할 수 있도록 감금하는 것”이고 치프의 임무는 코타나를 삭제할 수 있도록 USS 인피니티로 데려가는것임을 상기시킨다. AI는 ‘성공적으로 임무 완수 후’ 자신도 삭제될 예정이었지만 그 또한 일어나지 않았다고 밝힌다. 이렇게 게임의 중심이 되는 미스터리는 공개되었고, 치프는 오랜 친구에게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밝히기 위해 새로운 AI를 데려가기로 결정한다.
그렇다면, 정확히 여기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코타나가 정말로 죽어서 하차한 건가? 지난 3게임에 걸쳐 충실한 동료에서 죽어가는 AI로, 독재자로 재탄생한 캐릭터의 진화를 보여주는 데 들인 시간을 생각해보면 그럴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헤일로 5편의 마지막 부분은 코타나의 공포정치-은하계에 영원한 ‘평화’를가져오기 위한 엇나간 사명-는 이제 시작되었을 뿐임을 살짝 보여주며 끝났다. 헤일로 인피니트가 그 이야기 줄기를 어떻게 이어갈지는 불확실한 상태다.
지난 트레일러들은 코타나가 거느린 선조 군대와 인류 간 전쟁의 여파를 주로 다뤘다. 작년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는 추방자들이 UNSC 함대를 파괴해 인류가이미 전쟁에 패배한 상태에서 치프와 파일럿이 07 시설(제타헤일로)에 도달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현재까지는, 추방자들이 코타나와 연합한 상태이며, UNSC를 끝장내어 은하계평화라는 그녀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추정했었다. 그러나 새로운 트레일러는 코타나가삭제되었음을 시사한다. 이 수수께끼를 푸는 데 필요한 조각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는 점은 확실하다.
그리고, 치프의 새로운 AI 동료에대해 우리는 무엇을 알고 있는가? 우선 그녀의 ‘이름’부터 알아보자. 343에 따르면, 그녀는그저 ‘무기(The Weapon)’라고만 알려져 있다. 343은 AI 캐릭터의 유사성, 스토리에서그녀의 역할, 그리고 5편과의 연결점에 대한 궁금증이 베테랑플레이어와 신규 플레이어 모두에게 흥미를 돋을 수 있길 희망한다.
“우리는 5편의 마스터치프와 코타나의 이야기를 계속 이어가지만, 또한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환영하기 위한 이야기도 전개합니다.”라고 헤일로 인피티트의 창작 책임자 Joseph Staten는 블로그포스트에 썼다. “코타나의 운명은 인피니트 캠페인의 큰 궁금한 점 중 하나이고, 이야기 초반부에서 주인공은 새로운 UNSC AI, ‘무기’를 만나게 되는데 이는 코타나를 저지하는 걸 돕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마스터치프는 파일럿, 무기와 함께 제타 헤일로를 탐험하는 장대한 모험을 시작해, 링을 통제하고 있는 추방자 부대를 격퇴하고, 그 과정에서 더 많은수수께끼를 밝히게 됩니다.”
나중에 더 나은 이름을 가지게 될 거라고 짐작되는 ‘무기’ (어쩌면 코타나라는 이름을 물려 받을 수도)는 치프의 새로운 모험에서큰 역할을 담당하는데, 오리지널 트릴로지의 팬들은 코타나 없이 보낸 오랜 기간 후에 재치 있는 AI 동료를 다시 귓가에 두 게 된 것을 환영할 가능성이 크다. 343은계속해서 헤일로 인피니트에서 ‘기본으로의 복귀’를 보여줄수 있기를 희망한다: 새로운 헤일로 링, 고전적인 적들과무기, 그리고 임무를 안내해 주는 새로운 AI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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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유영 하면서 롱테이크로 쭉 보여주는데 그 모션이 어색하면 도대체 어떤 모션이 좋은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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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PC는 옷 건드리는 수준에서 정리되지 않습니다. 일단 얼굴부터 회반죽을 만들어야 해요. 팅팅 불어터졌다던가... 그게 전사로써 맞는 이미지라는데, ai로써 맞는 이미지가 저런 미녀가 말이 되느냐!!?로 걸고 넘어질 게 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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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것보다 표정이 풍부해서 좋았슴. 치프하고 케미가 잘 맞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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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전쟁을 끝내러 왔습니다 (실패) 절대 안해 등등 원래 그랫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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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타나 같은 복장이 아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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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신케릭인데, 요즘 시끄러운 PC같은 것 없이 나와서 정말 다행입니다. 마소는 PC에 딱히 연연하는 것같지는 않더군요. | 21.06.14 1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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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코타나보다 이뻐서 좋았습니다 | 21.06.14 15: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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指輪物語
가슴은 진리입지요. 저도 압니다. 그런데 얼굴은 저 케릭이 제 취향이라... 가슴이냐 얼굴이냐 고민이도다... 신케릭도 가슴 좀 까놓지...ㅜ | 21.06.14 15: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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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얼굴은 4"포'타나보다 짭타나가 맘에 드네요. | 21.06.14 15: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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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조 코타나보다 예뻐야 정상이지 더 빻으면 그게 말이 됩니까 | 21.06.14 18: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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指輪物語
4코타나 > 이번 여캐 > 5코타나 정도인듯. 5코타나는 미묘하게 아줌마 느낌... | 21.06.14 18: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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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야 도메인 들어가서 벌크업헀으니까요 | 21.06.14 20: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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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타나 같은 복장이 아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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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타나는 주임원사나 말년 짬밥이라 지 편한데로 입는것 같음 ㅋㅋ 새로운 ai는 유니폼에 각잡힌것 보니까 “신병 받아라”급.. 뉴비라 기본스킨뿐인듯 | 21.06.14 16: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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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전쟁을 끝내러 왔습니다 (실패) 절대 안해 등등 원래 그랫어요 | 21.06.14 1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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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 플레이 갈아 엎은거 보여준적 있나요? 넘모 보고 싶네요. | 21.06.14 1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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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화면에서 크게 달라질게 있겠어요 비슷하겠죠 변화가 크게 있었다면 영상말고 겜화면을 보여 줬겠죠 | 21.06.14 15: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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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onymity cotton
우주유영 하면서 롱테이크로 쭉 보여주는데 그 모션이 어색하면 도대체 어떤 모션이 좋은거지 | 21.06.14 15: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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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흑.....ㅜㅜ 정말이라면....ㅜㅜ | 21.06.14 15: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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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알고있는데 트레일러에서는 난우주의 영웅이야 함부로 말걸지마 하는 느낌이라 좀 당황했습니다 | 21.06.14 15: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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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화면에서 이야기에요 움직임 같은게 매끄럽게 보이지 않는 느낌이었습니다 | 21.06.14 15: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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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멀티는 1인칭 3인칭 모션이 통합돼 있어서 시리즈자체가 플레이 모션자체는 그렇게 매끄럽게 나오진 않았어요 이건 번지시절에도 똑같았습니다 수정할거면 3인칭 전용 애니메이션을 아예 따로 만들어야되는데 시리즈 내내 고정된 히트박스때문에 힘들거같습니다 | 21.06.14 15: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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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걸 좀 잘라서 보여줘야 되는데 어제 풀아웃 도 그렇고 슈터 1인칭 게임들 모션들이 너무 적나라하게 보여진것도 있겠네요 | 21.06.14 15: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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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에서 특히 헤일로처럼 움직임이 빠른 편인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캐릭터는 아마 급격한 움직임 같은 것 때문에, 어색하거나 뻣뻣해보이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특히 계단 내려갈 때 미끄러지듯 내려가서 더 이상해 보일 거에요. 하지만 싱글에서 코버넌트건 뭐건 적들이 나올 때는 훨씬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줄거라 기대합니다. 기존에도 그랬었으니까요. | 21.06.14 15: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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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내내 모션 사이사이 별도 추가 애니메이션 없이 진짜 날것그대로만 보여주다보니까 편집해서 보여주기도 힘들었을겁니다 그래서 3인칭 애니메이션이 추가로 있는 배틀필드 같은게 트레일러 뽕 채우기에는 딱 좋죠 | 21.06.14 15: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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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언급해보자면, 3인칭 액션 어드벤쳐 게임들처럼 움직임에 관성을 넣거나 했다간, 플레이 자체를 망칠 우려도 있어서 말이죠. | 21.06.14 15: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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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자 트레일러는 장르는 너무 다르지만 실사라고 착각하게 자연배경 비추다 저연스럽게 겜화면 이지롱 하는게 멋졌는데 그런게 좀 필요했다고 생각합니다 | 21.06.14 16: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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뽕 차는 연출 같은 것도 있으면 좋기는 합니다. 발표의 어디에 주안점을 뒀느냐에 따라 보여주는 방식의 차이가 있을 순 있지만, 양념 좀 들어가서 나쁠 건 없죠. | 21.06.14 16: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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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일전 테일즈 정보글에 ? 하나가지고 온갖 뻘글을 늘어놓던 어그로꾼임 본인이 답을 정해놓으면 누가 뭐라던 간에 내말이 정답인 전형적인 어그로꾼이므로 신고하시고 대꾸하지 마시길 | 21.06.14 18: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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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양반은 아직도 이러고 살고 있네 대단하다 진짜 | 21.06.15 0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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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쿠루짱
요즘 PC는 옷 건드리는 수준에서 정리되지 않습니다. 일단 얼굴부터 회반죽을 만들어야 해요. 팅팅 불어터졌다던가... 그게 전사로써 맞는 이미지라는데, ai로써 맞는 이미지가 저런 미녀가 말이 되느냐!!?로 걸고 넘어질 게 뻔함. | 21.06.14 15: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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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A.I 외관은 A.I 자신이 선택하는거라 별 관련없을듯. 딱히 발가벗고 있는 A.I는 알려진바로는 원조 코타나 밖에 없어요. 롤랜드, 세리나, 이사벨, 레베카 다 옷입고있고 블랙박스는 사람모습도 아니죠. | 21.06.14 15: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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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얼만전 화두가된 모 게임 여성 얼굴 보면 이번 코타나가 선녀로 보이는군요 ㅎ | 21.06.14 15: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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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워즈에서부터 ai에게 옷을 입히는 것 같더군요. | 21.06.14 1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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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는 실존하지 않는 존재인데 실제 사람과 흡사할 필요가 없죠…. 오히려 반대. | 21.06.14 17: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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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것보다 표정이 풍부해서 좋았슴. 치프하고 케미가 잘 맞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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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완전 헬시박사 닮았는데 | 21.06.14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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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타나 창조자가 헬시 박사니까요. | 21.06.14 1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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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적으로 생긴거 같아요... 하앜 | 21.06.14 19: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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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던2의 큰 그림이었나.... | 21.06.14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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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타나 잡으려고 만든거니 오펜시브 바이어스에 빗댈 수 있겠죠. '무기'의 시리얼은 CTN-0453-0로 코타나 모델이 맞아요. 헬시박사가 만든게 맞습니다. 제 예상으로는 삭제됬다는건 '무기'가 그렇게 알고있던거고, 치프가 무슨 소린지 모르는거 보면 제3자가 코타나를 인피니티로 이송 과정에서 빼돌린것같습니다. | 21.06.14 17: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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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되었다는건 AI가 아닌 실체화가 되어 AI로써 삭제의 이야길수도 | 21.06.14 18: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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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헤일로4의 코타나를 뛰어 넘진 못하는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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