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시리즈S가 새롭게 등장하면서 Microsoft의 저가형 차세대 콘솔이 정확히 어떤 형태를 취할지,
그리고 성장하는 Xbox 콘솔 제품군을 회사가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합니다.
Xbox 시스템 설계자 Andrew Goossen의 프레젠테이션과 Xbox 프로그램 관리 책임자 Jason Ronald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시리즈S가 Microsoft 계획의 일부였으며 새로운 기능에 이르기까지 시리즈S에 대한 여러 가지 새로운 세부 정보를 들을수 있었습니다
- Xbox 시리즈X 및 S에 대한 계획은 2016 년에 시작되었으며 Microsoft는 해당 프로세스 초기부터 서로 다른 가격대로 두 대의 콘솔을 출시 할 계획이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항상 두 가지 모두 동일한 핵심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개발자가 두 모델에서 작동하도록 게임을 확장 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었습니다.
- Xbox 시리즈S의 게임은 텍스처 해상도 감소로 인해 Series X의 게임보다 용량이 약 30% 작아져야 합니다.
- Jason Ronald는
"두 콘솔 사이에 핵심 기능이 어떻게 같은지"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이 콘솔에서 자원을 할당하는 방법에 대해 가지고 있는 옵션의 수 때문에,
시리즈 S가 콘솔 세대가 진행되는 동안 개발자들을 제한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시리즈S는 1440p 해상도를 목표로하지만 4K 전체 신호를 출력 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원하는 경우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더 복잡한 그래픽 효과를 활용하기 위해 더 낮은 해상도로 출력 할 수도 있습니다.
- 시리즈 S 및 X는 넷플릭스, 디즈니+ 및 Vudu에 돌비 비전을 지원하여 출시 될 예정이며,
2021년 봄에는 두 콘솔에 출시하는 게임에 대하여 돌비 비전 지원이 제공됩니다.
- 시리즈S는 제한된 버전이 아닌 시리즈X와 동일한 레이트레이싱(광원추적) 효과를 실행할 수 있지만, 다른 효과를 허용하기 위해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시리즈 콘솔을 단일 장치 제품군으로 보고있으며, 나중에 가서 Series S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계획이 없습니다.
- Ronald는 시리즈S는 Xbox One X에서 강화된 게임을 실행하지 않지만
"향상된 텍스처 필터링, 더 높고 일관된 프레임 속도, 더 빠른 로딩 시간, 심지어 자동 HDR과 같은 것까지 포함하여 자체 개선 사항을 마지막 세대 타이틀에 적용 할 것입니다."
라고 제차 강조했습니다.이 팀은 또한 해상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기술과 잠재적으로 두 배의 프레임률을 사용하여 시리즈 S의 Xbox One 백 카탈로그에서 특정 게임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을 검토할 것입니다.
(IP보기클릭)175.125.***.***
그러기엔 사실 단가 차이가 크지 않아서....원S의 디지털 버젼의 경우 실질적으로 50달러 가격 하락이었으니까요.
(IP보기클릭)175.223.***.***
The team will also be looking at further enhancing specific games from the Xbox One back catalogue for Series S, using new techniques to enhance resolution, and potentially double frame rates. 오호 S 인헨스드도 해주겠다는 소리군요.
(IP보기클릭)58.142.***.***
계속 시리즈 s사고 싶게 만드네요. X는 거실에 두고 S는 모니터 옆에 두고...
(IP보기클릭)182.215.***.***
Zen2 CPU에 RDNA2 GPU 4TF,512GB Nvme SSD탑재 레이트레이싱 지원,VRS,VRR지원정도 성능인데 299면 괜찮지 않나요?
(IP보기클릭)58.237.***.***
출시되고 본격적인 비교리뷰를 봐야 성능에 대한 의문이 풀릴 것 같네요.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75.125.***.***
RYUKEN
그러기엔 사실 단가 차이가 크지 않아서....원S의 디지털 버젼의 경우 실질적으로 50달러 가격 하락이었으니까요. | 20.09.17 21:52 | | |
(IP보기클릭)58.237.***.***
출시되고 본격적인 비교리뷰를 봐야 성능에 대한 의문이 풀릴 것 같네요.
(IP보기클릭)220.82.***.***
(IP보기클릭)175.223.***.***
The team will also be looking at further enhancing specific games from the Xbox One back catalogue for Series S, using new techniques to enhance resolution, and potentially double frame rates. 오호 S 인헨스드도 해주겠다는 소리군요.
(IP보기클릭)183.103.***.***
(IP보기클릭)182.215.***.***
FHD 유저들을 노리고 성능이랑 가격 정한건데... | 20.09.17 22:48 | | |
(IP보기클릭)183.103.***.***
격하게 성능이 낮으면 격하게 가격도 싸야한다 생각해서요.. 그런 의미에서 플스5는 50달러는 더 싸야 했다고 생각하기도..ㅎㅎ | 20.09.17 22:53 | | |
(IP보기클릭)183.103.***.***
가격을 처 낼수 없는것도 당연한게 해당기기에서 칩셋자체가 차지하는 단가 비중이 그렇게 높지 않을겁니다.. 어차피 설계는 amd 에다가 하고 생산자체는 마소가 직접 발주해서 만들어서 직접 쓰는 칩이라.. 성능 3분의 1정도로 처낸다해서 전체 제조 단가가 극단적으로 줄어 들수가 없었을거고..더 싸게 출시하기 힘들겟죠...그래서 차라리 돈도 많이 못 쳐낼거 같으면 논디스크 버전정도로 완충을 두고 단순하게 가격 위치를 절묘하게 맞추면 딱 보기 좋은 가격대를 고객한테 인식시킬수 있었을건데..상당히 애매하죠.. | 20.09.17 22:56 | | |
(IP보기클릭)182.215.***.***
난이도
Zen2 CPU에 RDNA2 GPU 4TF,512GB Nvme SSD탑재 레이트레이싱 지원,VRS,VRR지원정도 성능인데 299면 괜찮지 않나요? | 20.09.17 22:57 | | |
(IP보기클릭)110.15.***.***
(IP보기클릭)110.15.***.***
s용 인핸스드도 따로 추가된다니 하위호환팀 굴러가는 소리 들리네 ㅋㅋㅋ | 20.09.17 22:27 | | |
(IP보기클릭)221.165.***.***
디즈니 플러스는 지금도 플스 엑박 다 앱 있습니다. 플스는 미디어 리모트에 버튼까지 달아놨고요. | 20.09.17 22:31 | | |
(IP보기클릭)110.15.***.***
아...플스에 언급되길래 난 엑박에 없는줄 알았네요 어플은 유튭이나 트위치만 쓰다 보니 ㅋㅋ | 20.09.17 22:50 | | |
(IP보기클릭)58.142.***.***
계속 시리즈 s사고 싶게 만드네요. X는 거실에 두고 S는 모니터 옆에 두고...
(IP보기클릭)112.159.***.***
(IP보기클릭)12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