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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소프트] 금년 최고의 FPS로 기억… 둠 이터널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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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45.132.***.***

BEST
핀트를 첨에 잘못 잡고 게임을 하신 게 문제. 이번 작의 전기톱은 전작처럼 대악마용 무기가 아님 그냥 총알과 체력수급용무기지 오히려 개인적으로 전작에서 더 쭈구리처럼 게임했음 방어막이나 연료 부족하니 전투 중간중간에 방어막이랑 치료키트 파밍하고 그랬던 게임이 전작 둠임 이번 작은 난이도만 올라간거지 파밍 자체는 전작에 비해서 거의 필요가 없음 총알 부족하면 과감히 돌진해서 전기톱으로 화끈하게 갈아버리고 방어막 부족하면 화방 샷건으로 방어막 수급하면 되는 게임으로 바뀌었으니 전투 중간중간에 방어막이나 연료 찾아다니면서 파밍해야됨 vs 걍 적들 찢어 발겨서 자원 수급 전자 후자 비교해보셈 당연히 후자가 더 둠의 아이덴티티에 맞다 봄
20.04.02 10:31

(IP보기클릭)6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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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오히려 반대라고 생각하는데.. 악몽으로 클리어했습니다만, 저는 총알이 부족해서 죽은 적은 없었어요. 왜냐하면 중급 악마가 남아있는 이상, 총알을 수급하기 위한 하급 악마가 끝없이 리젠되었거든요. 고난이도에선 뭘 맞아도 아프니까 오히려 그 점이 난감하게 만들기도 랬지만; 확실히 전투가 전작과 비교하면 한판 한판이 빠듯해지고, 어려워지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다소 단조롭게 느껴졌던 전작보다 훨씬 좋았어요. 끊임없이 움직여야하고, 상황에 따라서 무기를 전환하고, 탄환과 아머 체력을 어떻게 수급할지 빠르게 판단하고.. 익숙해지면서 플레이가 나아질수록 얻는 성취감이 꽤 높았습니다. 예전에 전작에서도 무기를 수시로 전환하면서 클리어하는 영상을 보면서 와, 이건 진짜 둠가이다.. 이랬던 적이 있는데, 제가 그렇게 멋진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지만, 전작과 비교하면 익숙해질수록 훨씬 멋지고 빠르고 강한 플레이를 하게 만드는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덕분에 한판 한판 할때마다 손가락이 저릿저릿하지만..
20.04.02 09:56

(IP보기클릭)11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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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 이터널에 비견될만한 대작 FPS가 올해 더 나올지는 모르겠으니 금년 최고 FPS 인정할만한듯
20.04.02 10:46

(IP보기클릭)45.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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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4월이긴 하나 매해 평균적으로 발매되는 게임 수준에 대입해 봤을 때 금년 최고라는 설레발도 무리없다 봅니다 개인적으로 그 정도의 임팩트를 가진 게임이었어요
20.04.02 10:44

(IP보기클릭)22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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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톱 연료는 다 쓰면 1개는 시간 지나면 채워 집니다. 전작처럼 연료를 계획적으로 쓰려고 플레이하려니까 탄약 부족하고 빡센거에요
20.04.02 10:19

(IP보기클릭)118.46.***.***

올해 블옵 리부트 믿습니다 트레이아크
20.04.02 07:49

(IP보기클릭)118.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lana rhoades
걔네 보조개발사로 강등되고 올해는 트레이아크가 낸다고 하더군요 | 20.04.02 07:55 | | |

(IP보기클릭)121.1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lana rhoades
트레이아크 맞아요. 도중에 교체됨 | 20.04.02 08:30 | | |

(IP보기클릭)39.7.***.***

둠첨해봤는데 지리긴함.. 번역빼고, 지도에 legend 를 전설로 번역해둠 예전 어크3도 그랬는데
20.04.02 07:54

(IP보기클릭)110.70.***.***

코끼리총난타
불이야! | 20.04.02 07:57 | | |

(IP보기클릭)117.111.***.***

코끼리총난타
번역 진짜 적당히 직역한게 너무 많았음요ㅋㅋㅋㅋ 몇몇 문서는 차라리 원문을 읽고싶은수준. 한글을 보는데 왜 영어 원문을 상상한 다음에 뜻을 추리해야하는거지.... | 20.04.02 08:11 | | |

(IP보기클릭)121.133.***.***

코끼리총난타
잉 legend그럼 뭐로 했어야했죠? 별신경안쓰고 넘어갔나 별이상한거 못느꼇는데 ㅎ | 20.04.02 09:06 | | |

(IP보기클릭)223.62.***.***

루리꿀
지도에 있는 legend인데 전설로 하는건..그냥 번역기죠..범례라고 해야 하는게 맞습니다;; | 20.04.02 09:2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7.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lana rhoades
올해 시작된지 얼마안되었지만 fps게임중 이거보다 박력넘치고 완성도 높은 게임이 나올거같지않음 사이버펑크는 fps게임이 아니니 논외고 | 20.04.04 00:50 | | |

(IP보기클릭)211.36.***.***

겜은 잼있는데 둠 슬레이어가 초반에 너무 약한게 불만이고 내가 마리오를 하는 건지 FPS를 하는건지 의아한 부분이 많음
20.04.02 08:31

(IP보기클릭)222.109.***.***

김명민
평보고 구입했는데 계속 무빙하는(뺑뺑이) 플레이스타일이 저랑은 안맞더라구요... | 20.04.02 08:56 | | |

(IP보기클릭)175.223.***.***

머로더를 만나기전까지는 둠이였음
20.04.02 08:49

(IP보기클릭)183.108.***.***

엄폐가 아닌 끝없는 더블 점프, 대시 무빙을 해야 hp 관리가 되고, 톱질로만 탄약이 나오니까 연료통 파밍을 전략적으로 해야하고, 화염방사해서 쉴드 챙기고, 수류탄 활용, 약점에 따른 모든 무기 활용 이 모든게 고난이도에선 패드 유저에게 심각하게 불친절하더군요. 익숙해지면 결국 되긴 되는데 매번 불편해서 게임이 조작에서 불쾌감을 줍니다. 그리고 처음엔 모든 스킬을 총출동 시켜서 매 전투마다 최선을 다하게 만들어놨다 생각하고 했는데 이걸 계속 반복하다 보니까 트레일러로 내가 원했던 둠에서 많이 벗어난 게임이더라고요. 레벨 디자인은 성공적이면서 동시에 완전 실패한게 전투 자유도가 제로에 가까워졌어요. 전투 디자인은 오히려 전작에 비하면 완전 실패입니다. 연료통 2개로 톱질이 불가능한 장신의 몹이랑 단둘이 남았는데 전기톱들고 썰수가 없어서 연료통 찾다가 연료통이 없단걸 깨닫고 재시작한 경우가 1번. 너무 불쾌한 경험. 이런 둠가이가 어딨어요? 전작에선 상상도 못할 일. 전작처럼 "적을 어떻게 죽일까?"에 대한 생각보다 "탄약 어디있지? 연료통 저기 있었지? 톱질 두 번 하고 연료통 저기 있던거 먹으러 가야지." 이런 고민을 하는데 치중하게 만들어놨는데 진짜 둠가이가 총알 걱정이나 톱 연료 걱정 할까 싶기도 하고 여러모로 그런 생각을 하게 만든다는게 많이 별로였어요. 전투만 보면 전작이 훨씬 나은 게임.
20.04.02 09:39

(IP보기클릭)6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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닼소꿀쟘
저는 오히려 반대라고 생각하는데.. 악몽으로 클리어했습니다만, 저는 총알이 부족해서 죽은 적은 없었어요. 왜냐하면 중급 악마가 남아있는 이상, 총알을 수급하기 위한 하급 악마가 끝없이 리젠되었거든요. 고난이도에선 뭘 맞아도 아프니까 오히려 그 점이 난감하게 만들기도 랬지만; 확실히 전투가 전작과 비교하면 한판 한판이 빠듯해지고, 어려워지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다소 단조롭게 느껴졌던 전작보다 훨씬 좋았어요. 끊임없이 움직여야하고, 상황에 따라서 무기를 전환하고, 탄환과 아머 체력을 어떻게 수급할지 빠르게 판단하고.. 익숙해지면서 플레이가 나아질수록 얻는 성취감이 꽤 높았습니다. 예전에 전작에서도 무기를 수시로 전환하면서 클리어하는 영상을 보면서 와, 이건 진짜 둠가이다.. 이랬던 적이 있는데, 제가 그렇게 멋진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지만, 전작과 비교하면 익숙해질수록 훨씬 멋지고 빠르고 강한 플레이를 하게 만드는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덕분에 한판 한판 할때마다 손가락이 저릿저릿하지만.. | 20.04.02 09:56 | | |

(IP보기클릭)22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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닼소꿀쟘
전기톱 연료는 다 쓰면 1개는 시간 지나면 채워 집니다. 전작처럼 연료를 계획적으로 쓰려고 플레이하려니까 탄약 부족하고 빡센거에요 | 20.04.02 10:19 | | |

(IP보기클릭)45.132.***.***

BEST
닼소꿀쟘
핀트를 첨에 잘못 잡고 게임을 하신 게 문제. 이번 작의 전기톱은 전작처럼 대악마용 무기가 아님 그냥 총알과 체력수급용무기지 오히려 개인적으로 전작에서 더 쭈구리처럼 게임했음 방어막이나 연료 부족하니 전투 중간중간에 방어막이랑 치료키트 파밍하고 그랬던 게임이 전작 둠임 이번 작은 난이도만 올라간거지 파밍 자체는 전작에 비해서 거의 필요가 없음 총알 부족하면 과감히 돌진해서 전기톱으로 화끈하게 갈아버리고 방어막 부족하면 화방 샷건으로 방어막 수급하면 되는 게임으로 바뀌었으니 전투 중간중간에 방어막이나 연료 찾아다니면서 파밍해야됨 vs 걍 적들 찢어 발겨서 자원 수급 전자 후자 비교해보셈 당연히 후자가 더 둠의 아이덴티티에 맞다 봄 | 20.04.02 10:31 | | |

(IP보기클릭)219.248.***.***

사펑은 FPS가 아닌가?
20.04.02 09:41

(IP보기클릭)211.246.***.***

프롬님
프롬님님// 발매했나요?? ㅋㅋㅋㅋ /Vollago | 20.04.02 10:03 | | |

(IP보기클릭)211.105.***.***

프롬님
네 아닙니다. | 20.04.02 10:32 | | |

(IP보기클릭)27.66.***.***

프롬님
사펑은 1인칭 액션rpg라던데 | 20.04.02 10:37 | | |

(IP보기클릭)27.35.***.***

프롬님
사펑은 fps가 아니라 rpg임 | 20.04.04 00:52 | | |

(IP보기클릭)112.161.***.***

너무 재밌음
20.04.02 10:09

(IP보기클릭)45.132.***.***

BEST
아직 4월이긴 하나 매해 평균적으로 발매되는 게임 수준에 대입해 봤을 때 금년 최고라는 설레발도 무리없다 봅니다 개인적으로 그 정도의 임팩트를 가진 게임이었어요
20.04.02 10:44

(IP보기클릭)112.222.***.***

BEST
둠 이터널에 비견될만한 대작 FPS가 올해 더 나올지는 모르겠으니 금년 최고 FPS 인정할만한듯
20.04.02 10:46

(IP보기클릭)112.22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lana rhoades
그건 위에서도 말 나왔지만 1인칭 RPG죠 FPS가 아니라 | 20.04.02 13:00 | | |

(IP보기클릭)223.62.***.***

레데리2 할때는 너무 느리고 답답해서.. 꾹 참고 하려고 했지만 결국 포기했는데 둠이터널은 손가락이 쉴 새 없고 정신없이 플레이를 해야 하는게 저랑은 잘 맞더라구요^^ 적절한 낙사구간과 퍼즐같은 길찾기도 맘에 들구요~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이머에게는 최고의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20.04.02 10:51

(IP보기클릭)121.133.***.***

저도 전작보다 훨씬 재밌게 했네요 근데 솔직히 보스전 하나만큼은 그래도 전작이 더 재밌었던거같음...
20.04.02 11:48

(IP보기클릭)27.35.***.***

루리꿀
저도 일반몹과의 전투는 재밌는데 보스전은 2016보다 재미없더군요 강제약점을 걸어놔서 플레이가 제한되는것때문에 막보든 그전보스든 지루하기만했습니다 | 20.04.04 00:54 | | |

(IP보기클릭)183.101.***.***

나에겐 모던2 리마가 최고
20.04.02 13:17

(IP보기클릭)61.77.***.***

최악의 fps임.
20.04.03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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