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360하드] 켄 레빈 "바이오쇼크 1편의 엔딩에는 아쉬움이 남는다." [52]




(332659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8296 | 댓글수 52
글쓰기
|

댓글 | 52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타 게임 시나리오 작가들 엿먹이기.txt
14.01.06 09:41

(IP보기클릭).***.***

BEST
딱히 그냥반이 잘한것도 아니라서;; 의도는 좋게 랩쳐를 만들었으나, 결과적으로는 철혈 독재자가 되어버렸으니 말이죠. 사실 이게 남미나 아프리카의 독립영웅들이 독재루트 타는거랑 흡사합니다;
14.01.06 09:39

(IP보기클릭).***.***

BEST
이봐. DLC 라는 것이 존재하지. 아직 늦지않았어
14.01.06 09:25

(IP보기클릭).***.***

BEST
바쇽1은 진리! 소설도읽고있는데 꿀재미! 정말 스토리 게임성 모두잡은 대작
14.01.06 09:24

(IP보기클릭).***.***

BEST
바쇽 1 이 언제적 게임인데... 손오공이 셀이랑 싸우다가 죽는다는것도 스포라 할기세네.. ㄷㄷㄷ
14.01.06 17:32

(IP보기클릭).***.***

BEST
바쇽1은 진리! 소설도읽고있는데 꿀재미! 정말 스토리 게임성 모두잡은 대작
14.01.06 09:24

(IP보기클릭).***.***

BEST
이봐. DLC 라는 것이 존재하지. 아직 늦지않았어
14.01.06 09:25

(IP보기클릭).***.***

말하는걸 봐서는 엔딩추가뿐만 아니라 아예 스토리 흐름도 다양하게 하고 싶은 것 같네요. | 14.01.06 09:28 | | |

(IP보기클릭).***.***

기술만 받쳐준다면야
14.01.06 09:27

(IP보기클릭).***.***

랩처 이야기 한편만 더 만들어주세요 ㅜ
14.01.06 09:27

(IP보기클릭).***.***

아니 난 켄 레빈 형 게임은 정말좋은데 콘솔 한글화 좀해줘 1편 플삼판 내용몰라서 팔았어 인피니트도 팔았어 글고 한국은 인피 덤핑이야 형 한글화좀 ㅠㅠ 진짜 게임이 예술이 뭔지 알게 해준게임
14.01.06 09:29

(IP보기클릭).***.***

오해살까봐 플삼용으로 전부다 구매함 | 14.01.06 09:33 | | |

(IP보기클릭).***.***

엑박용은 마소에서 한글화했는데... 플삼은 그냥 영문판으로 나왔나 보네요; | 14.01.06 10:10 | | |

(IP보기클릭).***.***

근데 2는 한글화했는데 감독이 바뀌어 구매 안했어요 | 14.01.06 10:11 | | |

(IP보기클릭).***.***

인피 덤핑인데 한글화가 왜? | 14.01.06 12:46 | | |

(IP보기클릭).***.***

한글화가 되었었다면 덤핑이 안되지않았을까요...? 라는 심경에 덧글을 다신것같아요^^: 저역시도 1,2,3 모두 엑박판으로 구매해서 즐겼지만, 엑박을 얼마전 매각을 한뒤로 ㅠㅠ pc버젼을 다시 구매해서 즐기고있는데 한글화패치를 해서라도 즐기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pc판 인피니티는 자체 한글화를 해주셨지만 콘솔은 플스버젼이 안되서 조금 아쉬운점이 저도 있더군요... | 14.01.06 18:20 | | |

(IP보기클릭).***.***

우 쥬 카인들리 해도 아빠 골프채로 안 후려패는 엔딩있으면 좋겠음
14.01.06 09:30

(IP보기클릭).***.***

BEST
딱히 그냥반이 잘한것도 아니라서;; 의도는 좋게 랩쳐를 만들었으나, 결과적으로는 철혈 독재자가 되어버렸으니 말이죠. 사실 이게 남미나 아프리카의 독립영웅들이 독재루트 타는거랑 흡사합니다; | 14.01.06 09:39 | | |

(IP보기클릭).***.***

고객 // 이거 스포 아닌가여;; 수정하시든가 자삭을; | 14.01.06 10:33 | | |

(IP보기클릭).***.***

스포임 이거 | 14.01.06 11:10 | | |

(IP보기클릭).***.***

저 리플만 보고는 게임 안해본 사람들은 무슨 소리인지도 모를텐데 뭘... | 14.01.06 17:18 | | |

(IP보기클릭).***.***

BEST
바쇽 1 이 언제적 게임인데... 손오공이 셀이랑 싸우다가 죽는다는것도 스포라 할기세네.. ㄷㄷㄷ | 14.01.06 17:32 | | |

(IP보기클릭).***.***

손오공ㅋㅋㅋㅋㅋㅋ | 14.01.07 16:15 | | |

(IP보기클릭).***.***

바쇽 인피 덕에 바숔 트리플 팩이 아직 팔리고 아직도 새로 1편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스포를 신경쓸 필요가 있다고 보는데요. 의도된 반전이냐 아니면 그냥 극의 흐름이냐는 다른 문제입니다. 손오공의 죽음은 작가가 숨겨놓은 반전이 아니라 전개상의 내용입니다. 물론 안본 사람한테는 이것도 얘기하면 안좋겠지만 데미지는 덜하죠. 그런 이상한 비유를 드시다니 반전의 의미도 잘 모르시면서 글을 쓰시는군요. | 14.01.07 17:54 | | |

(IP보기클릭).***.***

얼마나 더 잘 만들려고
14.01.06 09:30

(IP보기클릭).***.***

난 굿엔딩 너무 인상 깊게 봤는대
14.01.06 09:39

(IP보기클릭).***.***

BEST
타 게임 시나리오 작가들 엿먹이기.txt
14.01.06 09:41

(IP보기클릭).***.***

게임 내용을 보아할 때 배드 엔딩은 미끼 엔딩이라고 봐야하지 않나
14.01.06 09:45

(IP보기클릭).***.***

전투분량 조금만줄이고 그 모기같은새끼 없애고 막판보스,엔딩만 손본다면 후손에게 물려줄 인류의 유산이 될거임 아 이거 처음하고 후반부에 앤드류라이언과 만남장면에서의 그 전율이란 으어어
14.01.06 10:03

(IP보기클릭).***.***

엔딩만큼은 2가 1보다 훨씬 좋았음. 1은 그냥 훅...
14.01.06 10:11

(IP보기클릭).***.***

2엔딩 뻔했지만 감동적이였음ㅇㅇ 당근 스토리로 보자면 2는 쪼끔 심하게 말해서, 1한테 붙은 암덩어리 | 14.01.06 10:25 | | |

(IP보기클릭).***.***

저는 2부터해서그런가 스토리는 1편이 최곤데 재미만따지면2편이더군요 | 14.01.06 12:43 | | |

(IP보기클릭).***.***

서브젝트 델타는 진짜 엄청멋진 주인공임 ㅠ ...리틀시스터의 시각으로 바라본 랩쳐도 나름 신선했고요 | 14.01.06 13:29 | | |

(IP보기클릭).***.***

서브젝트 델타야 말로 진짜 남자중에 남자지.. 물론 굳엔딩 루트로 갔을 경우에 | 14.01.07 16:16 | | |

(IP보기클릭).***.***

새드엔딩에서 주사기 못 찔러넣게 하는 장면도 졸래 슬펐고..ㅜㅜ | 14.01.07 16:17 | | |

(IP보기클릭).***.***

난 그 엔딩을 보고 울뻔했는데 아쉬움이 남다니ㅠㅠ
14.01.06 10:28

(IP보기클릭).***.***

바쇽1 굿엔딩만큼 짧고 강렬하면서 여운이 길게 남는 엔딩이 없었는데. 엔딩의 선택 방식이 좀 그렇긴 했죠. 너무 단순하달까...
14.01.06 10:32

(IP보기클릭).***.***

바쇽엔딩이 왜 개쩔었는데 바쇽인피 엔딩이 씹구렸지
14.01.06 10:53

(IP보기클릭).***.***

왜요 인피 엔딩 엄청 좋았는데. | 14.01.06 13:31 | | |

(IP보기클릭).***.***

사람들 보면 인피닛 엔딩 까시는분들이 많던데 전 오히려 그렇게 끝낸게 더 좋았다고 생각되네요. 전혀 예상치도 못한 엔딩이고 개연성도 충분하고. | 14.01.06 15:41 | | |

(IP보기클릭).***.***

인피엔딩 까이는 유일한 이유가 처음 기획된것에서 너무 수정이 많아서 그것 하나 일텐데, 엔딩에서는 구리다던가 그런말이 나올 수준이 아니였음 | 14.01.06 20:10 | | |

(IP보기클릭).***.***

개쩌는데여 | 14.01.07 10:54 | | |

(IP보기클릭).***.***

얏지가 바쇽 인피니티 엔딩이 구리지 않은 이유라고 글을 쓴게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 14.01.07 18:53 | | |

(IP보기클릭).***.***

2 엔딩은 본편 엔딩보다 미네바의 정원 DLC 엔딩이 완전 여운 길게 남음
14.01.06 11:04

(IP보기클릭).***.***

바쇽인피는 그래서 단일엔딩으로 만들었군 완전 상자안에서 화살표따라가는 게임이던데, 그나저나 랩쳐이야기는 인피 DLC로 계속 나오고 있슴
14.01.06 11:54

(IP보기클릭).***.***

1999로 하면 화살표 아나오는대.. 화살표는 사람들이 길 못찾고 헤메니까 만들어 준거구요 | 14.01.07 16:29 | | |

(IP보기클릭).***.***

바이오 쇼크 외전 나와도 좋을것 같은데
14.01.06 12:18

(IP보기클릭).***.***

바숔인피 콘솔 한글화좀여 일반판 사고 송버드 에디션까지 질렀는데 영어네요
14.01.06 12:29

(IP보기클릭).***.***

바쇽1 굿엔딩이 진짜 감동적이었는데.
14.01.06 13:07

(IP보기클릭).***.***

항상 바쇽2 는 평가가 참 박하네요. 갠적으론 1 못지 않게 재밌게 즐겼는데 바쇽관련 글 볼때마다 나만 재밋게 즐겼나? 하는 생각만 들음
14.01.06 13:28

(IP보기클릭).***.***

저도 2편 참 재밌게 했었는데ㅋㅋ | 14.01.06 13:50 | | |

(IP보기클릭).***.***

갠적으로 겜진행의 쾌적함은 2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트랩퍼즐은 1(물길 터주는 것)의경우 재미는 있지만 겜의 흐름을 조금 끊는 느낌이라면 2(눈금 타이밍)의 경우 단순화되었지만 겜의 몰입에 방해되진 않는다는 느낌... | 14.01.07 00:58 | | |

(IP보기클릭).***.***

바쇽 1 은 게임플레이 자체가 너무 즐거워서 앤딩은 별로 신경도 안썼는데... 앤딩이 있었나 싶었을 정도로 후딱 지나가서 게임 자체가 재밌으니 바로 2 회차 거거~~~ 근데 바쇽 2 는 앤딩은 참으로 여러가지였지만(무슨 할때마다 앤딩이 계속 바뀌는데.. 나중에는 앤딩중에 a냐 b냐 선택해라 하면서 동영상 멈추고 선택지까지 나옴 ㅋㅋㅋ) 게임 플레이 자체가 1보다는 재미가 없어서.. ㅜ.ㅜ 2편은 이동속도가 정말 너무 답답함... 은폐엄페고 뭐고 간에 걍 쳐맞고 쏘도 몸빵으로 버텨야함. 드릴대쉬 같은게 있긴하지만 컨트롤 하면서 스피드 하게 플레이 하는걸 원했는데 그게 안되서... 플라스미스도 너무 막나가는 기능이 난무하고...(진짜 로봇수리, 로봇소환, 살아있는 적 끌어당기기 기술들은 너무 난이도 내려가서 걍 봉인..) 나중에 프로젝트 델타하고 싸우고 하던데.. 그 애들은 잘만 뛰어 당기는데 왜 주인공은 그런게 없냐고~~
14.01.06 17:41

(IP보기클릭).***.***

전 반대해요, 제 생각엔 1편의 게임플레이가 오히려 별로 재미가 없었다고 느꼈었거든요. 2편같은 경우 전투가 너무 시원시원하고 발전되어서 1편보다 더욱 재미있었다고 느꼈습니다. | 14.01.07 18:55 | | |

(IP보기클릭).***.***

후반 반전에 비하면 엔딩은 좀 시시하게 끝난 감이 없잖아 있음 크레딧도 안 올라가고 휙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와 버리고
14.01.06 18:08

(IP보기클릭).***.***

어이어이... 니가 아쉬우면 다른애들은 어쩌라고...
14.01.06 18:11

(IP보기클릭).***.***

리부트라는 좋은 마법의 단어가 있음
14.01.07 15:35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0)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7)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5)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295179 360하드 FUNNYEMOJI 20 9089 2023.09.09
2269172 360하드 루리웹-2214099097 55 10026 2022.07.03
2259148 360하드 메로나맛쥬스 11 14318 2021.12.15
2243555 360하드 블레이더영혼 24 11619 2021.05.18
2242423 360하드 하늘별달구름이 21 24447 2021.05.03
2230349 360하드 익어 20 12916 2020.11.23
2201861 360하드 DZshk 14 14970 2019.11.12
2171148 360하드 $4 6 10311 2018.09.16
2160102 360하드 베르세리아2 6 8891 2018.05.16
2151214 360하드 밀봉아다만티움 11 10204 2018.01.24
2018062 360하드 유정군 9 6144 2016.03.22
1856380 360하드 밀봉아다만티움 8 5041 2015.09.24
1798255 360하드 trde 6 6155 2015.07.25
1721880 360하드 pearlllllll 12 12118 2015.05.15
1701372 360하드 사요마요 15 14204 2015.04.22
1689117 360하드 갈마바람 6 8965 2015.04.10
1669444 360하드 Mr.Ruliweb 12 7889 2015.03.19
1655210 360하드 Noeℓ 32 10631 2015.03.03
1510609 360하드 여유쓰 7 4913 2014.09.13
1479086 360하드 난다로 28 11822 2014.08.09
1472000 360하드 상하이키드™ 11 11927 2014.08.01
1385479 360하드 여유쓰 75 20198 2014.05.03
1334478 360하드 쟈니블레이즈 6 3461 2014.03.08
1292858 360하드 푸른스마일웹 6 5503 2014.01.15
1285957 360하드 캬캬옹 11 8296 2014.01.06
1283592 360하드 유정군 6 14293 2014.01.02
1273151 360하드 isisis 15 9335 2013.12.19
1252962 360하드 포키몽땅 23 11065 2013.11.24
글쓰기 261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