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구글 번역과 파파고를 통해 번역된글입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디렉터의 도쿠다입니다.
「캡콤 스포트라이트」에서 타이틀 업데이트 제2탄의 정보를 보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타이틀 업데이트 제2탄 주요 추가 요소>
타이틀 업데이트 제2탄에서는, 추가 몬스터로서 「라기아 크루즈」와 「셀레기오스」의 2장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 외에, 「무기의 덧입기 장비」를 비롯한 추가 요소의 실장, 「역전왕 우즈・투나」등의 전달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라기아 크루즈나 셀레기오스는 좋은 제작이 생겼다고 느끼고 있으므로, 꼭 업데이트가 전달되면 즐길 수 있으면 다행입니다.
여기에서는 프로그램에서는 전할 수 없었던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타이틀 업데이트 제2탄에 있어서는 각종 개선·조정도 실시합니다.
【타이틀 업데이트 제2탄 주요 개선·조정 내용】
설문지를 통해 많은 의견과 요청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 ① 빌리티(UI/UX)의 개선」 「 ② 무기 밸런스의 조정」 「 ③ 게임의 안정도 향상(Steam판)」, 그리고 「 ④ 엔드컨텐츠 요소의 확충」에 대해서는 매우 많은 소리를 받고 있어 이들에 대해서는 개발 팀 일동, 문제 의식을 가지고 개선·조정의 대응에 해당하고 있다.
타이틀 업데이트 제2탄에 있어서의 ① ~ ③ 에 관한 주된 개선·조정 요소로서는, 첨부 화상의 내용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쪽은 대응 내용의 일부를 발췌한 것이 되므로, 상세 및 그 외의 대응 내용에 대해서는, 업데이트 정보 페이지로부터 봐 주세요.
https://info.monsterhunter.com/wilds/update/ja-jp/…
향후 업데이트에서도 ① ~ ③ 에 관한 개선에 대해서는 중점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다음의 투고에서는, 향후의 업데이트에 있어서의 ④ 에 관한 대응 예정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향후의 업데이트 계획】
전술한 바와 같이, 타이틀 업데이트 제2탄에서 각종 개선·조정 대응을 실시합니다만, 여러분으로부터 보내 주시고 있는 의견·요망에 대해서는, 아직 아직 대응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식 요소(엔드 컨텐츠)의 확충」에 대해서는, 향후의 업데이트로 대응을 실시해 나갈 예정입니다.
여기에서는 이러한 대응 예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9월말)>
새로운 고난이도 퀘스트군을 추가함과 동시에, 그 퀘스트 보상으로서 「랜덤으로 복합 스킬이 부여되는 새로운 호석」의 추가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호석은 감정시 무기 스킬과 방어구 스킬, 그리고 슬롯이 랜덤하게 부여되는 형태로 함으로써 스킬 빌드의 폭을 넓혀 장비를 정돈해 도전하고 싶어지는 게임 사이클을 구축합니다.
또한, 타이틀 업데이트 제 3 탄의 주요 콘텐츠의 정보에 대해서는 후일 별도 알려드립니다!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 (올 겨울)>
올 겨울에는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의 배포를 예정하고 있습니다.거기에서는, 추가 추가 몬스터의 실장과 함께, 끼워넣어 요소의 확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어느 추가 요소에 있어서도, 입수 끝난 아티아 무기가 낭비되지 않는 형태로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계속 아티아 무기에 대해서도 생산·강화해 주면서, 향후의 정보를 기다릴 수 있으면 다행입니다.
또, 이러한 업데이트에서는, 그 외의 각종 개선·조정에 대해서도 계속해 임해 갑니다.
타이틀 업데이트(불량 수정등의 업데이트를 제외한다)는, 제1탄·제2탄과 같이 수개월마다의 스팬으로의 실시가 되어 기다리게 해 버립니다만, 최선을 다해 대응을 진행시켜 가기 때문에, 아무쪼록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MHWilds피드백리포트 】
오늘부터 본 계정에서, 유저 여러분으로부터 보내 주시고 있는 의견·요망에 대한 개발 팀의 대응 상황을 「피드백 리포트」라고 제목을 붙여, 순차적으로 보고해 갑니다.
디렉터 레터에서는 전할 수 없는 세세한 것도 포함한 구체적인 대응 내용에 대해서도, SNS를 통해서 전해 가므로, 꼭 보실 수 있으면 다행입니다.
많은 의견·요망을 보내 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유저 여러분으로부터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보다 쾌적하고 즐거운 게임 체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계속 전력으로 임해 가기 때문에, 앞으로도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아무쪼록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피드백 리포트 1
「UI」에 관한 요청을 받아 「타이틀 업데이트 제 2탄」에서 실시 예정의 개선 내용을 소개합니다.
〇요망
맵을 열고싶을 때 화면 오른쪽에 나오는 알림(중요 채팅) 때문에 열고 싶을 때 맵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개선해 주기 바란다
대응 내용
·중요 채팅 건너뛰기 기능을 폐지하고 중요 채팅 중에도 맵을 열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그 외에 맵 상에서 대형 몬스터에 초점을 맞추었을 때 지역 계층을 자동으로 전환하지 않도록 합니다
피드백 리포트1의 경우 TU2에 적용될 사항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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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ㅈ같은 소리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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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씨뱔또호가다야 적어도 사냥하면 바로 나오게는 만들어줘라 진짜 병1신같이 소재갈아넣어서 두번일하게 하는 삽질 하지 말고 좀 직관적으로 만들어봐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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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카연금으로 또 10개 세팅하고 사냥하고 다시 10개 세팅 이 ㅈㄹ만 하지말아라 좀 괴이강화도 파츠 하나 옵션작하겠다고 몇십시간 의자에 앉아서 버튼만 눌렀는데 아티어도 또 그딴 개쓰레기같은 꼬라지로 내놓았고 헌팅 게임이면 걍 헌팅에 집중하라고 씨8놈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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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도적 부정적 여파가 크긴 했나보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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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호석 파밍이 돌아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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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솔 보다 포터블이 더 좋기는 힌들지... | 25.06.27 1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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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 포터블로 나름 대박친 것도 있어서 기달려봐야 알듯한? | 25.06.27 1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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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리
진짜 ㅈ같은 소리하네 | 25.06.27 19: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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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망했다고하기엔 이르지 | 25.06.27 19: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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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부터 아본 라이즈 선브까지 그래도 잘 이어왔다고 보는 편임 근데 한번 똥볼 찼다고 이러는 건 좀 아니죠 그래도 유저들 피드백 받고 어떻게든 수습해보려고 하는 건데 그걸 나쁘게 볼 필요가 있나 싶어요 | 25.06.27 19: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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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호석 파밍이 돌아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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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몬헌의 엔컨은 노가다니 그나마 이게 최선인 거 같아요. 괴이 강화 같은 걸 만들기엔 게임 하나 새로 내는 수준이니;; 나름 성의를 보였다 생각합니다. | 25.06.27 19: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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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건 그거대로 신뢰할수없어서 번역기만 채용했습니다 | 25.06.27 1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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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면 게임을 리빌드 해야 하는 수준이라 전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아예 환경요소 상당수를 삭제하지 않는한 힘들거같아요 | 25.06.27 1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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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도적 부정적 여파가 크긴 했나보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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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성으로 이룬거라 더 값지고 디렉터가 안튀어 나올 수가 없죠 | 25.06.27 19: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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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카연금으로 또 10개 세팅하고 사냥하고 다시 10개 세팅 이 ㅈㄹ만 하지말아라 좀 괴이강화도 파츠 하나 옵션작하겠다고 몇십시간 의자에 앉아서 버튼만 눌렀는데 아티어도 또 그딴 개쓰레기같은 꼬라지로 내놓았고 헌팅 게임이면 걍 헌팅에 집중하라고 씨8놈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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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아티어 옵션 좋은 거 뽑겠다고 대장간에 수십시간씩 죽치고 뽑기만 하고 똑같은 알슈만 잡고,, 차라리 보상을 줄이고 성장형으로 바꾸든지 | 25.06.27 20: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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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씨뱔또호가다야 적어도 사냥하면 바로 나오게는 만들어줘라 진짜 병1신같이 소재갈아넣어서 두번일하게 하는 삽질 하지 말고 좀 직관적으로 만들어봐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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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일관된 계획이 없는거같아요. 원래 TU3로 예정됐을 셀레기를 TU2로 당겨온다던가 체력, 공격력 뻥튀기해서 주인몹+고어 8성 역전을 만든다든가 구작, 라이즈의 호가다를 가져온다든가 | 25.06.27 1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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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콘크리트 다 깨짐... 이것들은 월드때 고친 편의성을 라이즈때 다시 못 고치고 썬브로 넘기고 그걸 또 염병떨면서 와일즈까지 가지고 와버림 그럼 컨텐츠라도 업뎃기준으로는 충실했던 월드급이냐하면 아님 애초에 저게 업뎃 1에 다 들어있어도 시원찮을 판에... 와일즈는 최적화와 컨텐츠는 못 고침 | 25.06.27 2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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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즈 저도 플레이 자체는 재밌게 하긴 했는데 발매 초기버전으로 따져도 와일즈가 월드나 라이즈보다 부실했죠... 더 충실하게 나와도 모자랄 판에 대형 몬스터 수는 셋 중에 가장 적고 그렇다고 엔드컨텐츠가 충실하냐면 그것도 아니고 별 의미없는 환경생물에나 힘을 쏟아서 최적화 조지고... | 25.06.27 2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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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애들은 지금까지 하는 애들이 질척대는거라 하는데 ㅋㅋㅋ 어제까지 그래도 재미있게했는데 이거보고. 저도 미련없이 삭제하려고요. | 25.06.27 19: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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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뭘해야 하는데요? 제작진이 사과하고 게임 접어요?? 님이 생각하는 개쩌는 컨텐츠가 뭐임?? | 25.06.27 19: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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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히모스 | 25.06.27 2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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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히모스 처음 나왔을 때 욕쳐먹었잖아요 ㅋㅋ 패턴 개부조리한데 온라인 강제라서 ㅋㅋ | 25.06.27 21: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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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에서 베히만큼 잘만든 몹 없는데.. 베히만큼 멀티 재밌는 몹을 월드 아본 라이즈 선브 통털어서 본 적이 없음 | 25.06.27 23:40 | | |
(IP보기클릭)58.232.***.***
저도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_+ 당시에 루리엡 몬게에서 베히토벌 전문가팟 집구 열리기도 해서 재미나게 즐겼었죠. 하지만, 베히모스가 처음 나왔을 땐.. 황도 전멸기 대비 운석 지키기&탱커시선 소용돌이 억제의 기믹형 몬스터에 빈틈보였다하면 바디프레스로 깔아뭉개고 넘어트린 뒤 원펀으로 찍어서 수레 태우는 높은 난이도 여기에 더해 멀티강제몹이라 공방에서 경험자와 미경험자, 그리고 트롤러까지 섞여서 엄청 터져나가기도 했으니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ㅎㅎ | 25.06.28 0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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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프라이스로 팔아먹을거면 완성해서 팔아먹기를 원하는데? | 25.06.27 2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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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저질러진 걸 어떡합니까.. 그래서 개선이라도 해보려고 하는 거고.. | 25.06.27 2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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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몹 40마리 이상 추가했어야죠 그딴 기타,치즈난,벌레들 쳐만들 시간이었으면 몬스터 10마리는 더 만들었음 | 25.06.27 2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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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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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63.***.***
그리고 아티어 무기 때문에 일반 소재 무기 필요성이 줄어드는 건 어떻게 할 건지 | 25.06.27 2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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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석 가챠 = 컨탠츠 ㅈ도 없으니 뺑뺑이나 돌아라 ㅄ들아 라는거잖아 | 25.06.27 2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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