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이 좋은 SEGA와 ATLUS 내부자 Midori(@MbKSSTBhz5)에 따르면 소문이 무성한 Virtua Fighter 리부트는 롤백 넷코드, 크로스 플레이 및 풍부한 싱글 플레이어 콘텐츠를 제공할 것입니다.
최근 몇 주 동안, 미도리는 The Answer가 DLC가 될 것임을 시사하는 Persona 3 Reload 데이터민을 확증했습니다. 이 내부자는 또한 주요 Virtua Fighter 직원과 관련된 Virtua Fighter 재부팅이 현재 SEGA에서 개발 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측했듯이, 이 재부팅은 크레이지 택시 및 제트 세트 라디오 재부팅 및 리메이크를 포함하는 SEGA의 슈퍼 게임 이니셔티브의 일부입니다.
Virtua Fighter 재부팅 시 롤백 Netcode를 사용하여 온라인/E스포츠 포커스 유지
미도리에 따르면, 새로운 버추아 파이터 재부팅은 온라인과 e스포츠 플레이를 강조하지만, 철권 8과 마찬가지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드를 모두 가질 것입니다. 그녀는 또한 재부팅에서 사용자 지정 모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SEGA는 크로스 플레이 지원과 롤백 넷코드를 통해 모든 주요 플랫폼에 버추아 파이터 재부팅을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이것이 닌텐도 스위치 2에서의 출시와 관련이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 새로운 게임은 "현대 예술 스타일과 캐릭터 아티스트"를 가진 새로운 캐릭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그 소문이 사실이라면,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메인 스토리와 캐릭터 사이드 스토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버추아 파이터 타이틀의 게임 컨셉은 진화하는 슈퍼 게임 이니셔티브의 존재와 중요성 때문에 2021년 이후 여러 번 바뀌었습니다.
미도리는 계속해서 스트리밍과 스펙터클 구현이 게임의 중요한 요소라고 주장합니다. 이 게임은 현재의 격투 게임에서 볼 수 있는 e스포츠 개념과 메커니즘으로 스트리트 파이터와 철권의 현대적인 경쟁자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고전적인 Virtua Fighter 타이틀을 플레이하고 싶은 사람들은 지금 당장 Nintendo Switch Online + Expansion Pack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Nintendo의 구독 서비스는 Expansion Pack 회원을 위한 SEGA Genesis – Nintendo Switch Online 앱에서 Virtua Fighter 2를 플레이 가능한 타이틀로 제공합니다.
시리즈의 최신 엔트리인 버추아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은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지금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5에서 역호환이 가능하며 철권 7 콜라보레이션 DLC도 지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
[PS4소프트] 버추어 파이터 리부트 신캐릭 포함 및 롤백넷코드,크로스플레이 신 메인 스토리 진행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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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정신 못차렸네. 스팀으로 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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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적으로 버파 팬인데 요즘은 잘 안하네요 버파가 철권과 다른게 리얼리티가 좀 살아 있다는 점 이였는데.. 버파4 부터인가.. 공중뛰워서 조지기, 계속 때리기..등등...4편 부터 고인물을 이길수 없는 게임이 되어 버림.. 3편처럼 공방을 주고 받으며 판정 떨어 지고 다시 일어 나서 공방 주고 받고 한수의 싸움이 좋은데.. 이건머 한때 떄리면 콤보 넣기 바빠니... 예전같지 안네요 어떻게 보면 시대에 맞춰 가는거라 제가 너무 옛날 사람이라 그럴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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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버전 나올 때, 롤백넷코드 했어야지... 너희는 좋은 기회를 스스로 발로 차버렸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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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라... 상금을 과연 얼마만큼 걸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작년이었나 버파 e스포츠 대회라고 연거 보니 정말..연륜이 느껴지는 선수들 밖에 없었음 ㅎㅎ 설상가상 그 수도 정말 적었고 이걸 과연 대회? 라고 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초청전 느낌이었는데 e스포츠를 열려고 하면 신규 규입을 시켜야 할텐데 철권8 스파6가 이제 막 나와서 현역으로 돌아가고 있는 지금 굳이 신규유저가 버파의 어떤 매력을 느끼고 시간을 갈아넣을지 세가가 버파만의 어떤 매력을 준비했을지.. 그게 제일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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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는건 반갑지만... 기존에 격겜 만들던 개발자들 다 나가서 노하우가 하나도 안 남아있을텐데... 새로 영입한 거도 아니고 제대로 만들 순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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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정신 못차렸네. 스팀으로 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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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루머 관련해서 나온 이야기중 하나가 전플랫폼 크로스 . 개중에는 스위치포함이란 내용도 있어서..그건 걱정안해도되는데. 오히려 그럴 능력도 없는세가가 오바하다가 망하는거 아닌가 걱정해야할판. | 24.03.05 1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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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적으로 버파 팬인데 요즘은 잘 안하네요 버파가 철권과 다른게 리얼리티가 좀 살아 있다는 점 이였는데.. 버파4 부터인가.. 공중뛰워서 조지기, 계속 때리기..등등...4편 부터 고인물을 이길수 없는 게임이 되어 버림.. 3편처럼 공방을 주고 받으며 판정 떨어 지고 다시 일어 나서 공방 주고 받고 한수의 싸움이 좋은데.. 이건머 한때 떄리면 콤보 넣기 바빠니... 예전같지 안네요 어떻게 보면 시대에 맞춰 가는거라 제가 너무 옛날 사람이라 그럴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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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당시에 가장 실제같은 격투게임이라고 해서 타격때 불꽃 효과도 없었는데 어느순간 불꽃이 번쩍번쩍...지금은 가장 리얼한 격투게임은 UFC인듯요 ㅎ | 24.03.05 0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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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딱 3까지만 했습니다 | 24.03.05 09: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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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길이나 이펙트 부분은 어쩔수 없는 부분이 있죠. 시리즈 갈수록 뭐라도 나아져야 신작이라 할수있으니. 비쥬얼적으론 철권처럼 높이 안띄우려고 바운드콤보 위주로 가긴 했지만 맞는쪽 입장은 똑같아서 길티처럼 피격자 탈출기 정도는 줘야할듯. | 24.03.05 09: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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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열 루리웹 거의 초창기 멤버십니까 아이디 번호가 꽤 빠르네요 | 24.03.05 09: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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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창기 인지는 모르겠지만 ㅎ 가입한지 엄청 오래 되었죠 평생 게임 건프라 취미 이어가고 있네요 ㅎ | 24.03.05 1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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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부터가 2편 따라갈꺼라고 좀 그렇게 했다던데 솔직히 3편이 제일 괜찮은거같은데 | 24.03.05 1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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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3편까지는 동전 쏟아가면서 즐겼는데 4에서 포기. 3까지는 동네에서 하면 4판에 1판은 이길정도고 져도 왜졌나 이해되는 수준이었는데 4편은 10판 10패, 그리고 공방은 커녕 멍하니 지기만 할 정도라. 너무 고인물겜이 되버림. | 24.03.05 1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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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파는 2가 가장 많이 떠있었죠...3은 하늘을 날았고.. 공콤에서 체공시간만 따지면 4부터 오히려 적어진거죠. 프레임공방은 2부터존재는 했으나 프레임데이터가 일반화되고 기본으로 알게된건 4즈음부터입니다. 오히려 2,3이 서로 콤보넣기 바쁜게 일상이었죠. 확정반격이란 개념이 보편화된게 언제인지 한번 생각해보면 이해되실겁니다. 2,3까지 그래도 감으로 어느정도 플레이가 되었다면 ,4 부터는 프레임을 기반으로한 공방의 개념이 정립되면서 소위 모르면 맞아야하는 상황도 늘고 운에 기대하는 플레이가 위로갈수록 힘들게 되었죠. 2는 비틀거리는거 풀줄 모르면 엘보 한방에 끝나는 게임도 수두룩했고 3은 격보나마보 한방에 반, 하단카운터 잡기확정요소등 ... 5도 즉사콤보는 존재했지만 조건이 한정적이고 거의 보기 드물다고 생각할만큼 드물어요. | 24.03.05 1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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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말씀이 맞음, 버파는 묵직한 맛이 있어야됩니다 | 24.03.05 1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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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몇 번부터가 초창기일지? | 24.03.05 1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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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에이션트!!! | 24.03.05 12:11 | | |
(IP보기클릭)116.36.***.***
가입번호가 빨라도 뭐 없습니다. 똑같은 회원이죠 뭐 ㅎㅎ | 24.03.05 12:33 | | |
(IP보기클릭)106.101.***.***
당연합니다 ㅋㅋㅋ | 24.03.05 13:36 | | |
(IP보기클릭)221.149.***.***
틀딱밖에 안보이네 | 24.03.05 23:21 | | |
(IP보기클릭)116.36.***.***
가입번호가 아무리 못해도 루리웹 22년 이상한 40대 당첨^ | 24.03.05 2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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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는건 반갑지만... 기존에 격겜 만들던 개발자들 다 나가서 노하우가 하나도 안 남아있을텐데... 새로 영입한 거도 아니고 제대로 만들 순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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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막상 해 보면 재밌음 ㅋㅋㅋ 2D 그래픽이라 기술이 많이 사라진 게 아쉽긴 하죠. | 24.03.05 1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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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버전 나올 때, 롤백넷코드 했어야지... 너희는 좋은 기회를 스스로 발로 차버렸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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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라... 상금을 과연 얼마만큼 걸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작년이었나 버파 e스포츠 대회라고 연거 보니 정말..연륜이 느껴지는 선수들 밖에 없었음 ㅎㅎ 설상가상 그 수도 정말 적었고 이걸 과연 대회? 라고 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초청전 느낌이었는데 e스포츠를 열려고 하면 신규 규입을 시켜야 할텐데 철권8 스파6가 이제 막 나와서 현역으로 돌아가고 있는 지금 굳이 신규유저가 버파의 어떤 매력을 느끼고 시간을 갈아넣을지 세가가 버파만의 어떤 매력을 준비했을지.. 그게 제일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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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yoonbumtae.com/?p=4239 위 싸이트 가시면 구체적으로 나와있습니다.참고하세요~ | 24.03.05 09: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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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최신 격겜은 롤백 넷코드 기본입니다 | 24.03.05 09: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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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두방 눈치싸움하며 치고받는 그런격투가 좋은데 요즘은 연타도 너무 길어서 어려워요 | 24.03.05 0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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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죠. 스파6이나 철권8처럼 모던 컨트롤 들어갈지. 물론 발표 나는 순간 기존 팬들의 여드름은 한없이 붉어지겠지만요. | 24.03.05 10: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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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겜 제대로 할려면 결국 조이스틱이 필요한데" 애초에 옛날 생각에서 못 벗어나신듯.. 요즘 입문자들은 키보드나 패드써요. 스틱쓰는건 기존 사용자나 그렇지. 아케이드가 덜 보급된 외국애들 대회에서 패드로 하는거 한번 보세요. | 24.03.05 1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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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겜이 대중성을 띄기 어려운 건 시대와 안 맞아서가 아니라 격겜 자체의 특수성, 1:1 대결에 반드시 승자와 패자가 갈리고 모르면 맞아야 하는 게임성 때문이죠. 시대를 따지면 오히려 집에서 편하게 전 세계 사람들과 대전할 수 있는 지금 시대가 더 맞습니다. 스파4 시절에 루리웹 유저분들 한 10명 모여서 한 방에서 대전한 적 있는데 채팅 같은 거 없이도 상당히 재밌게 했었네요. 조이스틱은... 어차피 조작계라는 건 본인 손에 맞는 게 최고지 이게 필수라는 건 없습니다. 전 오히려 조이스틱 잡으면 위치에 따라 기술이 나가고 안 나가고 해서 패드로만 합니다. | 24.03.05 10:41 | | |
(IP보기클릭)112.221.***.***
격겜으로 지인과 소통과 교류하는것도 유쾌하지 않습니다. 하단털기 금지, 짤짤이 금지같은 어이없는 그들만의 룰이 꼭 하나씩 생기고 그거 안지키면 배제시키고 네임드 중심으로 뭉쳐서는 꼴에 정치질 친목질 등등... 저도 격겜 소모임을 꽤 했다 생각하지만, 늘 좋은 꼬라지를 못봤습니다. | 24.03.05 11:12 | | |
(IP보기클릭)112.169.***.***
철권 25년 한 오락실 세대지만 철7 스팀 나오고 키보드로 택킹 찍고 지겨워서 안하다가 철8 택갓은 찍었네요 물론 아직 조이스틱이 편하긴 하지만 키보드가 반응 더 빠른것도 있어서 장단점이 있는듯 글고 유럽애들은 20년 전부터 패드로 잘합니다 | 24.03.05 11:29 | | |
(IP보기클릭)112.169.***.***
소모 정모 등 나름 재미는 있었는데 가장 큰 문제가 여자 문제 땜시 제일 문제 되더군요 그다음 문제는 시기 질투, 그냥 재밋어서 하는 사람들의 네임드들의 무시 등등 ㅋㅋㅋ | 24.03.05 11:31 | | |
(IP보기클릭)119.65.***.***
"격겜 제대로 할려면 결국 조이스틱이 필요한데" 이거 뭔 상상을 하시는지 모르겠네요ㅡㅡ 애초에 조이스틱으로 안해도 요즘 격겜에 입문하시는분들이나 조이스틱이 손에 안 맞으시는분들은 패드나 키보드로도 은근 잘하십니다. 옛날부터 오락실에서 스틱으로 해온 사람들이 스틱을 많이 쓰지 격겜대회 안보셔서 그런말 나오신 것 같네요. | 24.03.05 13:01 | | |
(IP보기클릭)223.38.***.***
기존팬들이면 여드름이 아니고 검버섯이 필 듯 | 24.03.05 16:32 | | |
(IP보기클릭)218.159.***.***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22.106.***.***
그게 참 계륵이라면 계륵이고, 신의 한 수라면 한 수인 시스템인지라.. 가드버튼이 없어지면 꼴랑 손, 발 버튼 두 개 밖에 남지 않아 문제가 되죠. 그렇다고 철권의 왼손, 오른손 시스템이나 약손, 강손으로 하면 버파 특유의 오소독스, 사우스포를 의도적으로 바꾸어서 상대와 합이 꼬이게 만드는 고차원적인 경합 시스템이 송두리째 없어져야 하고... 버파는 철권과 완전 다른 시스템입니다. 왼손잡이 오른손잡이가 정해져는 있지만, 사우스포냐 오소독스냐 하는 스탠스를 임의로 바뀝니다. 그로 인한 사정거리나 모션, 타격 판정도 바뀌구요. 물론 고인물들의 영역이지만, 가드 버튼을 버리기엔 그 시스템이 너무도 탁월하게 잘 정립되어 있어요. | 24.03.05 10:44 | | |
(IP보기클릭)121.167.***.***
네 횡이동하면서 가드버튼을 쓰거나, 가드상태에서 복잡한 커맨드를 입력한다거나 좀 더 다양한게 가능하다는건 알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앞뒤로 이동하면서 가드버튼 누르고 떼고 공방을 하는게 초보 입장에서는 쉽지 않았어서요. | 24.03.05 10:50 | | |
(IP보기클릭)222.106.***.***
애초에 초보들은 안중에도 없이 만든 겜이지요. 마지막 파이널 쇼다운은 그대로 많이 대중화?! 되어 있긴 해요. 많이 단순화되었습니다.. 만 그래도 가장 어려운 게임임은 맞아요. 무엇보다 버파는 선입력 시스템이 핵심인데, 그게 가드버튼이 있기에 가능한거라... | 24.03.05 10:54 | | |
(IP보기클릭)116.47.***.***
(IP보기클릭)211.189.***.***
(IP보기클릭)14.46.***.***
그거 오락실에 있던 버파2가 아니고 메가드라이브로 나온 2D 버파2입니다... 오리지널하고는 달라도 나름의 재미는 있지만 오리지널 기대하고 하시면 많이 실망하실 듯 | 24.03.05 10:43 | | |
(IP보기클릭)14.38.***.***
(IP보기클릭)115.139.***.***
(IP보기클릭)222.106.***.***
진정한 3D 격투겜은 버파밖에 없죠. 단순 앞뒤 거리와 딜캐는 기본이고, 거기에 추가로 오펜시브 무브의 완벽한 측, 후방 공방. | 24.03.05 10:51 | | |
(IP보기클릭)223.38.***.***
진정한게 뭔진 모르겠는데 버파는 횡이동을 무식하게 버튼으로 구현했고 철권은 영리하게 기존 이동인 스틱으로 구현했죠. 그리고 버파4에서 인정하고 그대로 차용. 오히려 진정한 3D 측면은 8way run이 가능한 소울칼리버나 에어가이츠쪽이 더 맞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 24.03.05 12:37 | | |
(IP보기클릭)116.47.***.***
입력방식이야기가 아닌거 같은데 버파3가 fs만큼 측면요소가 강하진 않았으나 철권3하고 비교하는건 양심없는거죠...철권8하고 비교해도 추가된 축의 활용이나 버파시리즈에서도 두번다시 없었던 스테이지 고저차 활용까지 적용된걸 입력 방식 하나놓고 철권이 영리했다라뇨. 솔칼에서 칼휘두르는 방향이나 발위치에 따른 회전방향 변화, 상대기술을 회피했을때의 측면요소가 공방에 녹아든게 있다면 님말이 맞습니다만 그냥 이동이 가능하다선에서 비교는 잘못된거 같습니다. 비하목적이 아니라 지향점 자체가 달라요. | 24.03.05 13:25 | | |
(IP보기클릭)223.38.***.***
그럼 버파는 왜 철권방식을 따라갔을까요? 축이동을 튕기기로 대응하는건 이제 사실상 표준이 되었는데요? 그리고 솔칼은 횡베기, 종베기 개념까지 시스템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잠깐잠깐 축이나 트는 타 게임보다 훨씬 자유로워요. 무기특성상 리치나 범위도 다르며 거리에 대한 변수도 많구요. 그리고 등방향/배방향 개념과 좌우 개념은 차이지 진보가 아닙니다. 오히려 모든 캐릭터가 사우스포, 오소독스를 다 소화하는게 더 비현실적인 구현 아닌가요? 이종격투에도 스위쳐는 드문데? | 24.03.05 13:38 | | |
(IP보기클릭)223.39.***.***
... 딴 건 몰라도 스테이지 고저차는 좀 문제가 ... | 24.03.05 13:45 | | |
(IP보기클릭)116.47.***.***
만드는입장에서 골치아프고 하는입장에서 생각해야할 변수긴한데 3d요소로 구현했냐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는 거론될 요소죠. 거기다 그냥 횡신있어요 수준에서 나온 철권3와 3d요소로 비교를 한다는건.. | 24.03.05 14:05 | | |
(IP보기클릭)116.47.***.***
여전히 입력방법이야길 하시네요. 3d요소 이야기하는데 반론으로 이야기하시는게 리치나 거리에 대한 변수를 들고오시는거 보면 한번 생각 정리해서 3d요소로 비교해보면서 이야길 하셨으면합니다. 제가 싸우려는것도 아니지만 일일이 상관도 없거나 틀린걸 가져와서 들이밀면 솔직히 정상적인 대화가 불가능해져요. 시간도 낭비고요. 종베기 횡베기,사우스포 오소독스 쓰신내용 한번 보고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게 반론이 되는 내용인지. | 24.03.05 14:08 | | |
(IP보기클릭)116.47.***.***
대화를 하실때 주제에 맞는 이야길 하도록 노력해주셨으면 합니다. 사우스포 오소독스 다소화하는게 더 비현실적인 구현 아닌가 이종격투에서도 스위처는 드문데라고 하셨는데 그럼 장풍은 현실에서 불가능한데 왜구현할까요? 그리고 이게 3d요소를 구현했냐와 무슨상관이 있는 내용이죠? 쓰신내용 대부분 주제와 상관없거나 쓸데없는 내용을 늘어논것에 불과하니 반론해서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제가 잘 모르는 솔칼의 3d요소를 가지고 길게 설명해주셨으면하는데 격겜 기본인 거리전과 2d요소인 종베기와 3d겜은 다가지고 있는 기본인 전회전기 횡베기로 우위를 가진것처럼 반론으로 달으니 제가 머라고 반론하고 일일이 지적하면서 시간낭비를 해야하나요. 쓰시기전에 한번 생각해보면 이런 시간낭비하는글은 안써도 될텐데.. | 24.03.05 14:19 | | |
(IP보기클릭)223.38.***.***
일닽 솔칼 안해보신 건 명확히 알겠습니다.ㅎㅎ 8way run이 어떤 개념인지는 아세요? 전 모든 게임을 아케이드 시절 일정이상 하고 말씀드린건데요. 3D 격투라는 측면에서는 솔칼보다 위에 둘 수 있는 격투게임이 드뭅니다. 변종까지 넓히면 버철온 같은 것도 들어가겠지만. 입력방식은 처음에 짧게 '이동은 스틱'이라는 개념 측면에서 말씀드린건데 왜 그거 하나고 주장하냐고 억지로 물고 늘어지시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건 그냥 직관성 이야기에요. 그걸로 3D게임성이 높다고 말씀드린 적 없어요. | 24.03.05 14:20 | | |
(IP보기클릭)223.38.***.***
단적으로...버파에서 측면으로 달리기 가능한가요? 설마 그것도 안되는 게임이 진정한 3D 운운하는게 맞을까요? | 24.03.05 14:21 | | |
(IP보기클릭)222.106.***.***
철권 방식의 횡이동이 훨씬 잘 만들어진거니 차용하는건 잘했다고 봅니다. 애초에 그렇게 따지만, 횡이동이라는 발상을 개발한건 버파고 그걸 차용한건 철권입니다. 횡이동이 공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느냐의 차이인거지.. 방법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그리고 솔칼도 좋은 예시이긴 하나, 버파의 오펜시브 무브와 비교하면 새발의 피입니다. 또한 솔칼은 무기를 휘두르다 보니 그 반경이 넓어 근접 횡이동 공방의 한계도 명확하죠. 버파를 안해보신거 같네요. | 24.03.05 14:30 | | |
(IP보기클릭)223.38.***.***
솔칼에 종베기가 왜 있는건데요.ㅎㅎㅎ 공방이 안될리가 있나요? 그런 기준이면 오펜시브무브는 직선공격에도 잡히는 포지셔닝을 활용한 공격방식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이건 아무 것도 아니게 되는거 아닐까요? 설사 동이라고 봐도 소울칼리버는 98년작 오펜시브 무브가 있는 버파5는 06년작입니다. | 24.03.05 14:52 | | |
(IP보기클릭)222.106.***.***
솔칼의 횡이동 공방의 한계가 명확하다.. 라는게 안된다라는 뜻은 아닙니다. 그 빈도가 적습니다. 좋은 예라고도 말했습니다. 솔칼은 적어도 철권보다는 훨씬 더 3D 격겜 스러우니까요. 그리고 "오펜시브무브는 직선공격에도 잡히는 포지셔닝" 이 부분은 이해를 못하겠네요. 그리고 누가 원조냐를 묻는 것이 아니고, 누가 더 공방에 적극적으로 사용되느냐. 라고 접근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펜시브 무브는 한 번에 상대의 90도 측면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은 버파 밖에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에 따른 회잡이나 회잡풀 시스템의 완벽하게 적립된것도 버파 뿐이죠. 버파만 그게 가능하니 그럴수 밖에 없고.. 저 또한 격겜 매니아로서 솔칼, 철권, 버파, 스파를 다 어느 정도 이상 해왔던 틀딱입니다만, 님의 논점이 좀 이상합니다. | 24.03.05 15:02 | | |
(IP보기클릭)223.38.***.***
솔칼을 해보셨다면서 한번에 상대의 90도 측면을 도는 건 버파뿐 이라고 말씀하시는걸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ㅎㅎ 버파만 해보면 그렇게 생각할 순 있겠습니다. | 24.03.05 15:06 | | |
(IP보기클릭)222.106.***.***
기본적으로 대화가 어렵네요. 안된다.. 라고 말한게 아니고 빈도가 적다라고 말했습니다. 버파의 경우 숙련자들의 배틀에서 한 판에 수 십번의 오펜시브 무브에 따른 공방이 이루어 집니다. 그로 인한, 라운드 하우스 공격 > 회잡 > 회잡풀 선입력. 솔칼에서는 횡공방의 빈도가 현저히 적을 뿐더러, 그 깊이도 낮습니다. 대체 뭐가 그리 못 마땅하기에 그러시는지... 세가의 버파가 남코 게임보다 잘 한 부분이 그거라는건데 그게 용납이 안되시는건지. 버파를 깊이 해보셨다면 그 깊이를 모를리 없을텐데 말이죠. 저요? 저는 솔칼과 철권을 다 합니다. 개인적으로 철권보다 솔칼을 높히 치구요. 다시 말 하지만, 실전에서 극적인 횡공방이 얼마나 자주 많이, 적극적으로 사용되어 지느냐. 그에 따른 공방의 수가 얼마나 준비되어 있느냐... 를 따지면 버파5 가 최고의 경지인건 맞습니다. | 24.03.05 15:27 | | |
(IP보기클릭)118.235.***.***
버파는 2에서 포기했고 솔칼도 젬병인 입장에서는 아…이래서야 새로 버파가 나와도 나는 못하겠구나 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 리플 공방이다… | 24.03.05 16:25 | | |
(IP보기클릭)223.38.***.***
솔칼은 숨쉬듯이 내내 종베기-횡베기-횡신이 물리며 공방하는 게임인데 (대놓고 스쿠미 시스템이라고 이름도 있음) 횡공방 빈도가 낮다고 단언하셔서 당혹스럽네요.ㅎㅎ 네 뭐 그렇게 생각하셔도 제가 더 뭐라 말씀드리겠어요. 아닌 건 아닌건데. 그리고 게임의 깊이와 복잡도는 같은 이야기가 아닙니다. | 24.03.05 17:20 | | |
(IP보기클릭)223.38.***.***
버파는 단순 중단 하단 개념을 벗어난 측면 공방까지 있어요. 단순히 옆으로 피했다고 측면이 아닌 애초에 측면 공방까지 프레임 디테일이 다양합니다. 3d 격겜에서 측면 공방까지 디테일한건 버파밖에 없어요. 그래서 뉴비는 애초에 건드리기도 힘든 겜이구요 | 24.03.05 18: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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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식 ... | 24.03.05 13: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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