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일부
하지만 그와 다른 모든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위해 인터뷰한 것은 더 큰 문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더 큰 규모로 보면, 일본의 오락실은 수년간 서서히 피를 흘리고 있습니다. kotaku 이야기에 따르면 게임 센터는 1990년대 새벽까지 약 2만2000여 개가 강세를 보였고 2019년에는 약 4000여 개로 줄어들었습니다. 코로나19가 그 속도를 가속화 했습니다. 피델리스는 게임센터와 문을 닫은 게임센터들을 계속 감시하고 있는 이 일본 사이트로 나를 안내하면서 "너무 많은 오락실이 문을 닫아서 셀 수가 없다"고 말한다. 언어를 읽을 수 없더라도 그림의 음침함은 분명합니다. 각 위치의 설명에 있는 빨간색 기호들은 문을 잠가야 했던 기호들입니다.
세가, 타이토, 반다이 남코와 같은 기존 글로벌 기업들이 운영하는 대규모 아케이드 운영과 체인들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아키하바라 주식 클럽 세가는 2020년 말에 문을 닫았고, 타이토 소유의 히로세 엔터테인먼트 야드(HEY 아케이드)와 같은 다른 대형 장소들의 관중 감소가 있었습니다. 주로 'UFO 캐쳐' 인형뽑기, 음악, 리듬게임, 행인과 가끔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캐비닛 등이 운영됩니다.
(IP보기클릭)125.142.***.***
일본 아케이드시장 죽어간다는 소리는 이미 십수년 전부터 나오던 말인데.. 코로나땜에 아주 제대로 크리티컬 맞은듯.......
(IP보기클릭)175.223.***.***
국내는 거의 마지막 끈이었던 정인오락실 사라진지도 벌써 1년 전..
(IP보기클릭)106.102.***.***
이미 하향세였는데 피콘모랑 달리 나가서 해야하는 특성상 제대로 폭망
(IP보기클릭)222.117.***.***
일본 인구가 1억 2천만이 넘는데 전국 오락실이 진짜 4천개 밖에 없는건가 나중에 일본에서 오락실이 뭔지도 모르는 세대가 금방 태어날 듯
(IP보기클릭)106.101.***.***
휴대기기 콘솔과의 부분연동 글로벌화 등이 되면 괜찮을것 같은데.. 그 축구게임 카드로 하는거나 삼대전 드볼히어로즈 한국에 제발 왔음..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1.213.***.***
백신때문인가 치사율이 0.5프로수준까지 내려가긴했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음 | 21.07.30 21:18 | | |
(IP보기클릭)125.142.***.***
일본 아케이드시장 죽어간다는 소리는 이미 십수년 전부터 나오던 말인데.. 코로나땜에 아주 제대로 크리티컬 맞은듯.......
(IP보기클릭)106.102.***.***
valken
이미 하향세였는데 피콘모랑 달리 나가서 해야하는 특성상 제대로 폭망 | 21.07.30 21:22 | | |
(IP보기클릭)118.176.***.***
세가도 아케이드 운영사업을 거의 넘겨버렸으니… | 21.07.30 21:45 | | |
(IP보기클릭)175.223.***.***
국내는 거의 마지막 끈이었던 정인오락실 사라진지도 벌써 1년 전..
(IP보기클릭)112.185.***.***
(IP보기클릭)106.101.***.***
휴대기기 콘솔과의 부분연동 글로벌화 등이 되면 괜찮을것 같은데.. 그 축구게임 카드로 하는거나 삼대전 드볼히어로즈 한국에 제발 왔음..
(IP보기클릭)182.225.***.***
(IP보기클릭)121.188.***.***
(IP보기클릭)112.161.***.***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222.117.***.***
일본 인구가 1억 2천만이 넘는데 전국 오락실이 진짜 4천개 밖에 없는건가 나중에 일본에서 오락실이 뭔지도 모르는 세대가 금방 태어날 듯
(IP보기클릭)175.223.***.***
4000개도 19년 기준이니 지금은 더 줄었다고 봐야 | 21.07.30 21:46 | | |
(IP보기클릭)221.158.***.***
아이들에게 예전엔 오락기가 PC 방 마냥 모여있는 장소가 있어서 거기에 직접 가서 서로 얼굴 대면하며 대전도 하고 그랬단다 이야기 해 주면 신기해 할듯 | 21.07.30 22:48 | | |
(IP보기클릭)119.199.***.***
한국은 이미 오락실을 모르는 세대가 있죠. | 21.08.01 06:48 | | |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1.46.***.***
(IP보기클릭)175.194.***.***
(IP보기클릭)122.26.***.***
(IP보기클릭)58.231.***.***
(IP보기클릭)58.231.***.***
그렇다고 그 게임값 줄여보겠다고 개발사가 콘솔 pc로 동발하면 온라인도 없는 아케이드는 또 메리트가 없음 정인 망한게 철권 pc버전이 가장 크리티컬했고... 결국 어케이드 게임 값을 줄일려면 아케이드 게임샵 숫자가10배 늘어서 1/10가격에 유통해도 개발비 뽑을 환경이 되는 것 말고 없는데 수요도 없는 시장에 아케이드 샵이 10배 늘리도 없고... 아케이드 샵이 줄면 게임 값은 더더욱 올라가거나 리스크가 크니까 만들일도 없음 | 21.07.30 21:56 | | |
(IP보기클릭)183.106.***.***
제가 알기론 정인게임장은 철권이 주력같아도 철권이 주력이 아니었던걸로암 오래방(오락실노래방)이 주수입원이고 철권같은게임기는 본전뽑기가 참힘든 게임기라는 소리를 들었던거같음 그리고 고전게임이 효자종목 이었죠 | 21.07.31 01:48 | | |
(IP보기클릭)112.163.***.***
(IP보기클릭)112.140.***.***
(IP보기클릭)61.78.***.***
미카도도 코로나 초창기에 한번 휘청해서 펀드형식으로 후원 받았죠. | 21.07.30 23:25 | | |
(IP보기클릭)119.196.***.***
(IP보기클릭)220.119.***.***
파칭코는 사실상 다른 세계라고 봐야겠죠 ㅎ | 21.08.01 02:33 | | |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220.122.***.***
(IP보기클릭)219.255.***.***
(IP보기클릭)49.166.***.***
절대 아닙니다. 7이 아케이드 선발매기간이 2년이나 되는데요? 그 사이에도 오락실 시장의 부흥이라고 할만한건 전혀 없었습니다. 애초에 pc발매한다니까 사람들이 관심가진 거지 이미 그 시절도 그냥 버티던 것뿐이었어요. 차라리 정인 몰락에 쐐기를 박았다면 모를까 이걸 전체로 퉁쳐서 생각하는건 뭡니까. | 21.08.01 02:49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5.139.***.***
(IP보기클릭)112.146.***.***
(IP보기클릭)124.145.***.***
(IP보기클릭)61.76.***.***
(IP보기클릭)182.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