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라이언 : 우리의 전략은 변함 없었지만 실행에 있어 코로나는 분명히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마소와는 어떤 영향도 받지 않았다.
우리는 작년 말에 PS5 의 일반적인 라인을 결정 했고 가격은 올해 초 결정 되었다.
우리는 단순히 우리가 하고 싶은 일을 한 것이다.
짐 라이언 : 우리의 전략은 변함 없었지만 실행에 있어 코로나는 분명히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마소와는 어떤 영향도 받지 않았다.
우리는 작년 말에 PS5 의 일반적인 라인을 결정 했고 가격은 올해 초 결정 되었다.
우리는 단순히 우리가 하고 싶은 일을 한 것이다.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1348118 | 공지 |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 sickarl | 53 | 975801 | 2014.03.25 |
234281 | 공지 |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4) | 루리 | 53 | 995941 | 2009.07.28 |
2310609 | PS5소프트 | 오덕살맨 | 5 | 2683 | 11:35 | |
2310605 | PS5소프트 | 기본삭제대1 | 686 | 11:11 | ||
2310604 | PS5소프트 | 게이밍포럼 | 5 | 2621 | 11:11 | |
2310603 | 기타 | 로메오카이 | 1 | 371 | 11:10 | |
2310601 | PS5소프트 | 로메오카이 | 1 | 806 | 10:51 | |
2310599 | PS5소프트 | indira | 5 | 1028 | 10:35 | |
2310597 | PS5소프트 | 불꽃남자 쟈기만 | 70 | 21696 | 09:40 | |
2310596 | PS5소프트 | 로메오카이 | 3 | 1201 | 09:33 | |
2310595 | PS5소프트 | 둠 닥터 | 7 | 4168 | 08:48 | |
2310594 | PS5소프트 | 게이밍포럼 | 2 | 1373 | 08:35 | |
2310593 | PS5소프트 | 게이밍포럼 | 3 | 1581 | 08:29 | |
2310592 | PS5소프트 | 로메오카이 | 5 | 2438 | 08:05 | |
2310591 | PS4소프트 | 올마인드 | 11 | 7792 | 07:47 | |
2310590 | PS5하드 | 로메오카이 | 1418 | 06:49 | ||
2310589 | PS5소프트 | 둠 닥터 | 57 | 13383 | 05:39 | |
2310587 | PS5소프트 | 불꽃남자 쟈기만 | 15 | 23333 | 02:31 | |
2310586 | 인터뷰 | 불꽃남자 쟈기만 | 3 | 7525 | 02:29 | |
2310584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2 | 2789 | 01:10 | |
2310583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3 | 2251 | 00:30 | |
2310581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2 | 1664 | 2024.04.26 | |
2310579 | 기타 | 루리웹-2640119317 | 3 | 2464 | 2024.04.26 | |
2310578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3 | 2083 | 2024.04.26 | |
2310574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4 | 2070 | 2024.04.26 | |
2310573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3 | 1397 | 2024.04.26 | |
2310570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7 | 2025 | 2024.04.26 | |
2310569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3 | 1538 | 2024.04.26 | |
2310568 | PS5소프트 | 게이밍포럼 | 22 | 13985 | 2024.04.26 | |
2310567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1 | 1107 | 2024.04.26 |
(IP보기클릭)61.42.***.***
솔직히 가격은 눈치 게임 한거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10.179.***.***
진짜로 영향 없었으면 없다고 말할테고 사실 영향 있었어도 없다고 말할테니
(IP보기클릭)175.223.***.***
서로 신경안쓴데 ㅋㅋㅋ
(IP보기클릭)175.205.***.***
마소가 좀 특인한게 ㅎㅎ 자기들은 게임패스가 주사업이라 그걸로 밀고 나갈꺼라 소니는 경쟁상대가 아니라고 은근 강조하는거 같던데 막상 게임기 출시일도 소니 PS5랑 비슷하게 잡고, 가격발표때도 눈치 서로 엄청보고 물론 마소가 먼저 가격발표 했지만;;; 이렇게 되면 마소가 소니 경쟁상대로 분명 엄청 보고 있는거 맞죠
(IP보기클릭)117.111.***.***
소니는 경쟁자가 아니라고한 마소는 소니 엄청 눈치보더만
(IP보기클릭)175.205.***.***
(IP보기클릭)223.38.***.***
소비자의 심리적 마지노선을 생각해서 결정한 걸수도 있죠 | 20.12.04 13:03 | | |
(IP보기클릭)211.36.***.***
원래 이건 플스1시절부터 소니 전략이엇는데요 | 20.12.04 13:07 | | |
(IP보기클릭)39.7.***.***
원래 플스는 손해보면서 팔았음 | 20.12.04 13:21 | | |
(IP보기클릭)211.36.***.***
플3은 대당 300달라 손해보면서 팔았어요 | 20.12.04 13:40 | | |
(IP보기클릭)223.62.***.***
플2때는 발톱에 때만도 못한 엑박 상대하고 다음세대 플3때 당시 블루레이 탑제하면서 손해봐가며 팔았는데 지금 세대에 가격을 눈치보고 낮추진 않았겠죠 플3때 만큼은 아니라도어느정도는 손해를 봐가며 판다고 기본 틀은 짜놓고 플5 내놨을듯 | 20.12.04 14:09 | | |
(IP보기클릭)121.151.***.***
원래 콘솔은 다 손해 보면서 팔았음. 세가도 NEC도 마소도. 닌텐도만 남겨먹었지. 보통 초기에는 손해 보면서 팔고 나중에 설계 개선이나 이런 걸로 생산단가를 절감해 가는 게 보통. 어차피 플랫폼 홀더의 수익은 수수료에서 나오는 거라. | 20.12.04 18:06 | | |
(IP보기클릭)112.221.***.***
(IP보기클릭)223.39.***.***
삼성과 엘지임 | 20.12.04 13:04 | | |
(IP보기클릭)112.149.***.***
엘지는 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낄 클라스는 아니지않나.. | 20.12.04 14:24 | | |
(IP보기클릭)117.111.***.***
소니는 경쟁자가 아니라고한 마소는 소니 엄청 눈치보더만
(IP보기클릭)175.205.***.***
루리웹-9465118946
마소가 좀 특인한게 ㅎㅎ 자기들은 게임패스가 주사업이라 그걸로 밀고 나갈꺼라 소니는 경쟁상대가 아니라고 은근 강조하는거 같던데 막상 게임기 출시일도 소니 PS5랑 비슷하게 잡고, 가격발표때도 눈치 서로 엄청보고 물론 마소가 먼저 가격발표 했지만;;; 이렇게 되면 마소가 소니 경쟁상대로 분명 엄청 보고 있는거 맞죠 | 20.12.04 13:06 | | |
(IP보기클릭)118.32.***.***
경쟁자건 아니건 홀리데이시즌에 출시는 워낙 구미가 당기는 시즌이라... 해야하는게 맞긴하죠... 코로나만 아니었어도 정말 훨씬 많은 물량에 줄서가면서 이벤트도 하고 축제느낌 났을텐데... 안타깝죠 뭐... | 20.12.04 13:40 | | |
(IP보기클릭)211.226.***.***
눈치는 개뿔 얼어죽을 ㅎㅎ 가격 공개 누구부터 한지 보고 얘기하세요 | 20.12.04 13:50 | | |
(IP보기클릭)114.203.***.***
하긴 가격공개는 마소가 먼저 공개했지 해킹당해서 공개된거지만 ㅋㅋ | 20.12.04 14:17 | | |
(IP보기클릭)1.75.***.***
마소는 해킹당해서 반 강제적으로 공개한거 아니었나요? | 20.12.04 14:39 | | |
(IP보기클릭)121.151.***.***
엑스박스 : 11월 15일 엑스박스360 : 11월 22일 엑스박스 원 : 11월 22일 엑스박스 원 X : 11월 7일 아예 소니를 상관하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초대부터 엑박은 11월 발매가 전통임... | 20.12.04 17:57 | | |
(IP보기클릭)175.112.***.***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75.223.***.***
서로 신경안쓴데 ㅋㅋㅋ
(IP보기클릭)122.37.***.***
썸타나봄 ㅋㅋㅋ | 20.12.04 13:12 | | |
(IP보기클릭)210.179.***.***
진짜로 영향 없었으면 없다고 말할테고 사실 영향 있었어도 없다고 말할테니
(IP보기클릭)211.198.***.***
이세상 어느 CEO가 다른 제품 눈치보고 만들었습니다 라고 이야기 하나 ㅋㅋ | 20.12.04 13:09 | | |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61.42.***.***
솔직히 가격은 눈치 게임 한거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12.168.***.***
그냥 기기에 원가절감을 많이 한 티가나는거 보니 가격도 눈치 안본듯 | 20.12.04 13:07 | | |
(IP보기클릭)221.151.***.***
599는 가격저항이 있어서 499로 간거는 눈치본게 아닐겁니다. 오히려 599 이야기 나오던 엑박이 소니 눈치 본거죠 | 20.12.04 13:25 | | |
(IP보기클릭)111.118.***.***
(IP보기클릭)221.162.***.***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75.223.***.***
X86계열인데 안해주면 욕먹죠.. | 20.12.04 13:15 | | |
(IP보기클릭)223.38.***.***
Cpu자체에 플4랑 프로 레거시모드가 있는데 이게 안하려다가 갑자기 엑박때문에 추가하고 그렇게 하기힘듬. 초기 기획부터 설계해야 하는 부분임. | 20.12.04 14:06 | | |
(IP보기클릭)114.161.***.***
(IP보기클릭)58.140.***.***
(IP보기클릭)223.38.***.***
그건 필스펜서 아님? | 20.12.04 14:07 | | |
(IP보기클릭)182.210.***.***
(IP보기클릭)211.119.***.***
(IP보기클릭)121.190.***.***
(IP보기클릭)211.168.***.***
(IP보기클릭)123.142.***.***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9.196.***.***
(IP보기클릭)121.174.***.***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25.30.***.***
(IP보기클릭)221.139.***.***
(IP보기클릭)39.115.***.***
(IP보기클릭)39.117.***.***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203.246.***.***
(IP보기클릭)125.133.***.***
아직도 오버클럭 타령이네 ㅋㅋ | 20.12.04 14:09 | | |
(IP보기클릭)203.246.***.***
본문에 자기들 계획대로 한거다라는 얘기에 오버클럭도 그럼 계획된건지 의아해서 말했습니다. 저는 아직 괜찮습니다만 플스5 오버클럭 문제같은게 계속 나온다고 하던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요? 혹시 무슨 얘기든 까는걸로 들려서 그러시는건진 모르겠는데 전 플스5는 예약성공해서 가지고 있고 엑박은 예구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들 자기 제품은 문제없이 잘 만들어졌길 바라는거 아닌가요? | 20.12.04 14:27 | | |
(IP보기클릭)125.133.***.***
네 잘못 알고 있는겁니다 오버클럭 아니예요 오버클럭이라는 얘기는 기준이 되는 클럭이 있을텐데 설마 엑박으로 기준 잡으신건 아니시죠? | 20.12.04 14:32 | | |
(IP보기클릭)203.246.***.***
네 말씀하셔서 더 관련글을 찾아봤습니다. 원래는 이런거까진 관심이 없어서요 공식으로 나온건 없는데, 일부가 오버클럭이라고 규정짓고 그것 때문에 생긴 그래픽 깨짐이라고 결론짓고 있는거였네요 그런 글을 보고 오버클럭이라고 생각했나봅니다. 다음부터는 오버클럭 타령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한가지 알아갑니다. | 20.12.04 14:53 | | |
(IP보기클릭)125.133.***.***
플스5나 엑시엑은 AMD의 RDNA2 기반의 GPU 입니다 플스5의 클럭은 2.23으로 RDNA2 클럭의 가용클럭안에 있어요 마찬가지로 엑시엑은 1.8로 기본 베이스클럭을 고정해놓은거구용 | 20.12.04 15:05 | | |
(IP보기클릭)24.22.***.***
가용클럭 떠나서 발표회에서 마크서니 본인 입으로 오버클럭이라고 함 | 20.12.04 15:34 | | |
(IP보기클릭)106.101.***.***
별도의 GPU인 rx6800가지고 ps5가 오버클럭이 아니다 라고 하는건 말이 안맞구요 본래 설계된 클럭이 중요한거죠 일반적인 정규클럭을 보장하기위해 리퀴드 메탈같은 고가의 쿨링솔루션을 도입하기엔 단가문제가 있는데 굳이 했다는건 설계보다 높은 클럭을 노린건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 20.12.04 16:34 | | |
(IP보기클릭)125.133.***.***
별도의 GPU로 보는건 타당하지 않죠 같은 아키텍쳐 인데요 리퀴드 같은 경우엔 계속 클럭을 유지해야 하니 사용한거구요 pc와 다른점은 pc는 부스트 클럭이 계속해서 변화 하는데 플스 같은 경우엔 거의 고정시키기 위해 그런겁니다 | 20.12.04 16:39 | | |
(IP보기클릭)106.101.***.***
부하량에 맞게 클럭이 가변조절되는건 잘못된 방향이 아닙니다. Rdna2가 고클럭에 유리한 구조임은 맞으나 고클럭 유지를 위해 히트싱크를 강화한게 아니라 써멀그리스 역할을 하는 리퀴드메탈을 선택했다는건 기본적인 설계가 완료 된 뒤에 추가조치를 취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데 뭐 진실은 소니만이 알겠죠 | 20.12.04 16:45 | | |
(IP보기클릭)125.133.***.***
그 방향이 잘못됐다고 한게 아닙니다 플스5도 완전 고정클럭은 아니니까요 발열적인 부분보다도 cpu의 사용량에 따라서 바뀐다고 했으니.. 일단 플스5의 베이스가 되는 gpu는 어떤건지부터가 관건이긴 합니다 | 20.12.04 16:50 | | |
(IP보기클릭)106.101.***.***
Rdna2는 맞을겁니다. 그러지 않고선 고클럭 달성 및 유지는 불가능 하니까요 다만 rdna2의 최종형은 아닐가능성이 높다고 보는데 라데온 자체가 다이렉트x용 그래픽카드기 띠문에 dx12 아키텍처를 풀로 땡기는건 xsx버전이고 Ps5에 맞는건 ps5버전으로 생각하면 된다고 봅니다 | 20.12.04 16:53 | | |
(IP보기클릭)125.133.***.***
마크서니 발표회 보고 있는데 GPU 소개 부분에서 오버클럭이라고 하는걸 못찾겠는데 혹시 몇분쯤인지 아시나요? | 20.12.04 16:59 | | |
(IP보기클릭)125.133.***.***
네 그건 압니다 완전한 RDNA2 같지는 않아요 기술 몇개가 빠졌으니 ㅎㅎ | 20.12.04 17:01 | | |
(IP보기클릭)123.143.***.***
(IP보기클릭)114.203.***.***
(IP보기클릭)211.36.***.***
눈치 안보다가 한번 휘청했죠 ㅡㅡ 플3때.. | 20.12.04 14:49 | | |
(IP보기클릭)61.74.***.***
(IP보기클릭)112.214.***.***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19.67.***.***
(IP보기클릭)24.22.***.***
(IP보기클릭)183.99.***.***
(IP보기클릭)119.63.***.***
(IP보기클릭)116.43.***.***
(IP보기클릭)72.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