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모탈 컴뱃의 크리에이터 에드 분(Ed Boon)이 사람들이 과소평가하고 했다. 이 기능은 우리가 게임을 경험하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지만, "차세대"라고 생각할 때, 그것은 바로 그 페이지에서 튀어나오지 않는 것이다.
최근 라이브스트림에서 에드 분은 사람들이 새로운 콘솔을 통해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것은 그래픽이 얼마나 더 좋아 보일 것인가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현 세대와 차세대 세대 사이의 더 큰 차별화 요인이 될 수 있는 것은 로딩 시간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기 때문이라고 믿고 있다.
: Xbox Series X - Loading Times Tech 데모
"이러한 새로운 콘솔이 출시되고 모두가 '그래, 그래픽은 어떻게 생겼지?'라고 말할 때 웃긴다. 트윈피니테의 보도에 따르면, 거의 제로 로딩 시간이 미칠 영향을 사람들이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것은 이전에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문들을 갑자기 열게 될 것이고, 나는 우리가 결국 그 시스템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표면조차 긁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에드 분은 이어 새로운 콘솔 세대라면 개선된 그래픽은 "제공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로딩과 메모리 처리와 같은 언더후드 기능에 더 흥분한다. 그는 "그런 건 엄청날 것"이라고 말했다.
본문
[정보] 에드 분: PS5와XOBX 시리즈에 대해 사람들이 과소평가 하고있다. [39]
추천 12 조회 15159 댓글수 39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1348118 | 공지 |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 sickarl | 53 | 975743 | 2014.03.25 |
234281 | 공지 |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4) | 루리 | 53 | 995893 | 2009.07.28 |
2310587 | PS5소프트 | 불꽃남자 쟈기만 | 3 | 4294 | 02:31 | |
2310586 | 인터뷰 | 불꽃남자 쟈기만 | 1 | 2336 | 02:29 | |
2310584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2 | 1403 | 01:10 | |
2310583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2 | 1414 | 00:30 | |
2310581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2 | 1083 | 2024.04.26 | |
2310579 | 기타 | 루리웹-2640119317 | 3 | 1563 | 2024.04.26 | |
2310578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2 | 1548 | 2024.04.26 | |
2310574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4 | 1522 | 2024.04.26 | |
2310573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2 | 1108 | 2024.04.26 | |
2310570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7 | 1507 | 2024.04.26 | |
2310569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3 | 1261 | 2024.04.26 | |
2310568 | PS5소프트 | 게이밍포럼 | 22 | 10855 | 2024.04.26 | |
2310567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1 | 883 | 2024.04.26 | |
2310566 | PS5소프트 | 따스한 가열로 | 3 | 1407 | 2024.04.26 | |
2310563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3 | 1017 | 2024.04.26 | |
2310562 | PS5소프트 | Winter Love | 32 | 18915 | 2024.04.26 | |
2310559 | PS5소프트 | ComShepard | 2 | 1096 | 2024.04.26 | |
2310558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3 | 928 | 2024.04.26 | |
2310556 | 기타 | indira | 24 | 9009 | 2024.04.26 | |
2310553 | 인터뷰 | 아마존슨 | 47 | 18188 | 2024.04.26 | |
2310552 | PS5소프트 | Trust No.1 | 1 | 398 | 2024.04.26 | |
2310551 | PS5소프트 | 로메오카이 | 1 | 723 | 2024.04.26 | |
2310550 | PS5소프트 | 루리웹-3690280931 | 66 | 30465 | 2024.04.26 | |
2310549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7 | 1683 | 2024.04.26 | |
2310548 | PS5소프트 | 꿀맛게임 | 15 | 9060 | 2024.04.26 | |
2310545 | PS5소프트 | 볼트 드웰러 | 43 | 10861 | 2024.04.26 | |
2310544 | PS4소프트 | 이토 시즈카 | 8 | 3432 | 2024.04.26 | |
2310542 | PS5소프트 | 스크라이 | 16 | 14693 | 2024.04.26 |
(IP보기클릭)58.125.***.***
과소평가 싫으면 좀 풀어줘~
(IP보기클릭)124.154.***.***
결국 그래픽 좋다고 게임이 재밌어지는게 아님 게임 경험이 바뀌는게 당연히 더 영향이 큼
(IP보기클릭)121.131.***.***
엑시엑 이어하기는 기대중
(IP보기클릭)175.223.***.***
? 그건 해봐야 아는거 아닙니까? 어떻게 바뀔진 ㅋㅋㅋ 쾌적함이 다를거고 아예 게임의 진행 구성 자체가 달라질거같은데 해보지도 않았으면서 너무 속단을 하시는데 ㅋㅋㅋ 지금까지 게임들이 HDD를 상정하고 개발되어져서 SSD뿐 아니라 Nvme SSD까지 껴봐야 로딩말고 없었지만 앞으로 나올 차세대게임들은 그누구도 안해보지 않았나요?
(IP보기클릭)125.242.***.***
그래픽은 지금도 개쩐다고 생각할만한 게임들이 많아서 현재도 만족함. 로딩이 없어지는건 진짜 환영
(IP보기클릭)58.125.***.***
과소평가 싫으면 좀 풀어줘~
(IP보기클릭)110.70.***.***
시리즈 X | 20.05.29 08:43 | | |
(IP보기클릭)125.242.***.***
그래픽은 지금도 개쩐다고 생각할만한 게임들이 많아서 현재도 만족함. 로딩이 없어지는건 진짜 환영
(IP보기클릭)124.154.***.***
결국 그래픽 좋다고 게임이 재밌어지는게 아님 게임 경험이 바뀌는게 당연히 더 영향이 큼
(IP보기클릭)121.153.***.***
(IP보기클릭)39.113.***.***
(IP보기클릭)175.223.***.***
티아티스
? 그건 해봐야 아는거 아닙니까? 어떻게 바뀔진 ㅋㅋㅋ 쾌적함이 다를거고 아예 게임의 진행 구성 자체가 달라질거같은데 해보지도 않았으면서 너무 속단을 하시는데 ㅋㅋㅋ 지금까지 게임들이 HDD를 상정하고 개발되어져서 SSD뿐 아니라 Nvme SSD까지 껴봐야 로딩말고 없었지만 앞으로 나올 차세대게임들은 그누구도 안해보지 않았나요? | 20.05.28 20:54 | | |
(IP보기클릭)39.113.***.***
과거 및 현세대에서 저런 로딩꼼수 안 쓰는 오픈 월드 게임들 하시면서 로딩꼼수 쓰는 게임과 어떤 차이점을 느끼셨나요 | 20.05.28 20:55 | | |
(IP보기클릭)121.150.***.***
그보단 로딩꼼수조차 못 쓰던 게임들이 꼼수 쓸 필요도 없어지면 체감이 될 듯. 오픈월드도 로딩이 극적으로 빨라진다면 아예 구역별로 나눠서 만들어 놓아도 되고 건물 안에 들어갈 때마다 다시 로딩하는 거라고 해도 로딩을 인식 못할 정도로 빨리 로딩될테니 최적화 못 하던 회사들이 만드는 게임도 다 할만해지겠죠 | 20.05.28 20:59 | | |
(IP보기클릭)223.39.***.***
솔직히 그래픽 말곤 없져 | 20.05.28 20:59 | | |
(IP보기클릭)175.223.***.***
님은 여전히 그냥 현세대에서 생각이 머물고 계신거같은데요? | 20.05.28 21:01 | | |
(IP보기클릭)175.223.***.***
꼼수는 어쨌든 꼼수죠 로딩꼼수를 쓰면서 다른쪽에 패널티가 발생할수밖에 없어요 | 20.05.28 21:03 | | |
(IP보기클릭)39.113.***.***
개발자들 입장에선 크게 와 닿겠지만 유저 입장에선 결국 그래픽 차이 말곤 본문에서 말하는 로딩과 메모리 처리와 같은 언더후드 기능이 유저에게 실제 체감되긴 힘들거란 얘깁니다. | 20.05.28 21:03 | | |
(IP보기클릭)61.73.***.***
...결과부터 이야기하자면 ssd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된다면 같은 성능의 그래픽카드가 전보다 더 좋은 화면을 출력할 수 있게 될겁니다. | 20.05.28 21:16 | | |
(IP보기클릭)211.114.***.***
SSD같은 2차 저장장치가 아무리 빠르다고 해봐야 동일한 프로세서의 최대 처리능력이 올라가는 효과는 없습니다. 이 댓글은 너무 산으로 간듯. | 20.05.28 21:31 | | |
(IP보기클릭)61.73.***.***
음... 처리능력이 좋아질거라는 이야기가 아니었는데-_-; | 20.05.28 21:34 | | |
(IP보기클릭)211.114.***.***
같은 프로세서로 전보다 더 좋은 화면을 표시하려면 프로세서 자체의 처리능력이 향상되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전제죠. 같은 성능의 그래픽카드가 SSD가지고 더 좋은 화면을 제공한다면서요? CPU던 GPU던 Processing Unit인데요. | 20.05.28 21:38 | | |
(IP보기클릭)39.120.***.***
근데.. 애초에 그래픽 차이가 중요한거 아닌가요?;; 그게 대단한거 아닌가;; 사람들이 왜 수십 수백만원까지 들여서 고사양 하드웨어를 장만하려 하냐면.. 결국 그래픽퍼포먼스 떄문이잖아요..; 근데... 차세대기 최신ssd가 세계 각지에 유명개발자들이 한결같이 감탄을 하는게.. ssd같은 저장매체가.. 지금까지에 시대완 달리, 단순한 저장매체로서나, 기껏해야 로딩속도 개선에나 영향을 줬었는데.. 이젠 그래픽퍼포먼스에도 적잖은 영향을 끼치게 되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거 아닌가요. 당장 이번에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줬던 언리얼5엔진 테크데모로 SSD 기반 게임이 가지는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죠. | 20.05.28 21:48 | | |
(IP보기클릭)39.113.***.***
"이러한 새로운 콘솔이 출시되고 모두가 '그래, 그래픽은 어떻게 생겼지?'라고 말할 때 웃긴다. 트윈피니테의 보도에 따르면, 거의 제로 로딩 시간이 미칠 영향을 사람들이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네. 유저들은 그래픽 차이말곤 크게 체감을 못하니 제로 로딩 시간이 미칠 영향을 과소평가 하는 거죠. 차세대 콘솔에서 로딩을 위해 만든 좁디 좁은 공간 느리게 통과하는 구간들이 없어진다 한들 겜 플레이 하는 유저입장에선 글픽외엔 아무 차이점을 못느끼니 과소평가하는 거구요. | 20.05.28 21:53 | | |
(IP보기클릭)39.113.***.***
본문에 대한 이야기로서 유저가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그래픽외엔 적을거랬지 제가 차세대기를 과소평가 하는 마냥왜 자꾸 다른 이야기가 나오는지 모르겠군요. | 20.05.28 21:56 | | |
(IP보기클릭)39.120.***.***
저는 그래픽의 변화상 자체만으로 굉장히 큰 변화 아니냐 싶은거였어요..ㅎㅎ; 사실 게임시장에서 시대의 변화는 그래픽으로 체감되는게 가장 크니깐요.. 솔직히 저도 그렇지만...SSD가 가져오는 혁신적인 변화를 일반 대중들은 아직 이해하기가 힘들수밖에 없는것 같아요.. 아직 경험을 못해봤고 그동안에 저장매체가 하는 역할이래봐야.. 한정되어있었으니.. ssd가 좋아봐야 얼마나 좋겠어? 기껏해야 로딩속도 좀 줄어드는거 아냐? 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고요. 얼마전까지 저도 그랬는데.. 언리얼5 테크데모 공개된 이후로 생각이 바뀌네요. 요즘 언리얼엔진 아버지이자 에픽의 수장인 팀스위니나, 128류 개발자 존카멕 같은 레전드 개발자들이 얘길 들어보니 앞으로 끼칠 영향이 적잖겠구나.. 기대는 하게 되네요. | 20.05.28 22:01 | | |
(IP보기클릭)112.148.***.***
이런 말이 답답할 수 밖에 없는건 뭐든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는 거에요. 쉽게, 한달에 돈 200벌어서 나는 50만원정도 쓰니까 한달에 2억 번다고 해서 달라질 거 하나 없다라고 말하는것과 같아요. 왜? 200에도 50쓰는데 2억이어도 50쓸테니까. 웃기죠? 이게 새로 생길 가능성은 다 무시하고 그냥 과거생각에 연연하는거에요. 로딩이 사라지고, 빠른 처리가 가능해지면서 뭐든 할 수 있는 상황이 열려요. 직접적으로 말을 못하는건 사람들이 뭘할지 몰라서 그래요. 2억가지고 할게 워낙 많아서 이것을 한다! 라고 정의할 수가 없는거에요. 그래서 그냥 대단하다라고 하는거죠. 이런 가능성을 모르고 50쓰니까 2억에 아무 차이점을 못느낀다는 글을 보면 답답해지는거죠. | 20.05.28 22:34 | | |
(IP보기클릭)112.148.***.***
앞으로 회사들마다 저 가능성을 바탕으로 하나하나 안하던 걸 할거에요. 잘되면 레퍼런스가 되고 그렇게 여러 시도들이 모이면 그게 혁신을 넘어서는거죠. 이제 게임의 구조는 아주 큰 도전에 직면하고 있어요. 그냥 로딩이니 뭐니가 아니에요. 게임 구조 자체를 내맘대로 바꿀 수 있는 시대가 온거에요. 과거에 사로잡혀서 있는게 아니라,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는 시기인거죠. 그런 가능성을 보고 있는 사람들은 앞으로 너무 큰 변화가 있다라고 보는거고, 그런거 모르는 사람들은 그냥 좋긴 하겠지~ 근데 뭐 얼마나 좋겠어. 이런 반응인거죠. 근데 돈으로 하면 누구나 쉽게 이해해요. 그러면서 그러겠죠. 에이 20억? 말도 안되는 소리하고있어. 다른거잖아. 아니에요. 같은거에요. 가능성을 봐야하는거에요. | 20.05.28 22:40 | | |
(IP보기클릭)59.30.***.***
3D게임은 하드웨어 성능의 한계 때문에 개발자가 하고 싶은거 엄청나게 구현못해요, 구현도 다 못하는데 최대한 많이/최대한 구현할려고 여러가지 최적화+꼼수가 엄청 들어가는데 그것을 하기 위한 노동력이 어마어마함. 그 노동력이 엄청 경감되면서 반대로 꼼수 안부리고도 그동안 제한이 대거 풀린거. | 20.05.28 23:12 | | |
(IP보기클릭)118.148.***.***
님이.바로 본문에서 개발자가 언급하는 과소평가하는 사람이네요 ㅎㅎ | 20.05.29 06:46 | | |
(IP보기클릭)211.185.***.***
(IP보기클릭)121.131.***.***
엑시엑 이어하기는 기대중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61.74.***.***
모든 전자기기가 그렇듯 향상된 부분에 대한 체감 대비 역체감이 항상 와닿긴 하죠 | 20.05.28 20:51 | | |
(IP보기클릭)211.36.***.***
제가 플포로 콘솔 복귀하고 플삼을 더 늦게 구매했는데 이렇게 차이가 날 줄 몰랐습니다.ㅋ 특히 플스 스토어는 ps3 -> ps4 -> ps4 pro 차이 장난 없네요.ㅂㄷㅂㄷ ps4 pro 와서야 답답한 느낌이 사라졌습니다. | 20.05.28 21:22 | | |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211.209.***.***
(IP보기클릭)121.138.***.***
(IP보기클릭)218.146.***.***
(IP보기클릭)124.63.***.***
(IP보기클릭)112.145.***.***
(IP보기클릭)121.161.***.***
(IP보기클릭)175.121.***.***
(IP보기클릭)17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