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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스트리트 파이터 5 챔피언 애디션 길 게임플레이 [24]
추천 8 조회 8265 댓글수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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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50.***.***
2D격겜은 시각적표현 = 판정이기 때문에 이미 3D로 만들어진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위치 반전시 자세도 반전시키는건 의도적으로 그렇게 개발된겁니다 당연한게 아니라 이 장르의 규칙이 그렇게 굳어졌기 때문인거고요.. 좌우 반전 여부에 따라서 시각적 차이점이 발생하고 이에 따라서 히트박스에서도 차이가 발생하면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사이드이펙트가 생길 수 밖에 없어요
(IP보기클릭)219.241.***.***
그냥 2D 겜과 3D 겜 자체의 차이죠. 스파씨리즈는 그래픽이 3D이여도 다른분이 이야기한거처럼 2D 게임성을 유지할려고 하니깐 철권이나 버파처럼 처리한다면 판정 자체가 변하고 유저가 그걸 이해하고 익혀야 하는게 일이 되니깐요. 그래픽은 3D이되 타격 판정이나 그런건 2D와 비슷하게 할려고 하니 어떨수 없어요... 세세한 부분에선 틀릴수 있어도 대충 그려보면 이런거라고 할까요. 색깔 있는 부분이 히트 박스라고 보시면 될듯...
(IP보기클릭)112.167.***.***
스파3 때도 그렇고 길만 특별대우인걸로...ㅎㅎ 어디서 들은 걸로는 2D 액션 게임은 좌우 스프라이트를 따로 만들면 판정 문제 이런게 엄청 복잡해진다고 하네요.
(IP보기클릭)223.38.***.***
디카프리나 율리,유니 셋중 내줘라 타이즈가 제취향 이어서 그럼
(IP보기클릭)49.142.***.***
그걸 모르는게 맞는거 같은데.. 길은 좌우 공격판정과 시각효과가 구별되어야만 해서 3rd때부터 어쩔 수 없이 저렇게 한 거고, 다른 캐릭은 그래선 안된다구요.
(IP보기클릭)218.232.***.***
??
(IP보기클릭)14.37.***.***
킹군 그는 도대체.....!!!! | 19.11.20 23:52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3.38.***.***
디카프리나 율리,유니 셋중 내줘라 타이즈가 제취향 이어서 그럼
(IP보기클릭)124.50.***.***
ㅇㅈ | 19.11.21 00:43 | | |
(IP보기클릭)112.167.***.***
(IP보기클릭)222.101.***.***
(IP보기클릭)112.167.***.***
+몬헌월드+
스파3 때도 그렇고 길만 특별대우인걸로...ㅎㅎ 어디서 들은 걸로는 2D 액션 게임은 좌우 스프라이트를 따로 만들면 판정 문제 이런게 엄청 복잡해진다고 하네요. | 19.11.21 00:28 | | |
(IP보기클릭)222.101.***.***
그걸 모르는건 아닌데 지금 추가된 길을 신경써서 저렇게 구현해준것처럼 모든 캐릭터들을 그렇게 만들어줬으면 하고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 19.11.21 00:29 | | |
(IP보기클릭)14.52.***.***
기술들 속성때문에 어쩔수 없이 등 보이도록 한거같네요. | 19.11.21 00:38 | | |
(IP보기클릭)124.50.***.***
+몬헌월드+
2D격겜은 시각적표현 = 판정이기 때문에 이미 3D로 만들어진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위치 반전시 자세도 반전시키는건 의도적으로 그렇게 개발된겁니다 당연한게 아니라 이 장르의 규칙이 그렇게 굳어졌기 때문인거고요.. 좌우 반전 여부에 따라서 시각적 차이점이 발생하고 이에 따라서 히트박스에서도 차이가 발생하면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사이드이펙트가 생길 수 밖에 없어요 | 19.11.21 00:49 | | |
(IP보기클릭)222.101.***.***
규칙이라... 그럼 이번에 추가되는 저 길은 규칙을 어기고 저런식으로 구현해낸게 되는거네요. | 19.11.21 01:02 | | |
(IP보기클릭)49.142.***.***
+몬헌월드+
그걸 모르는게 맞는거 같은데.. 길은 좌우 공격판정과 시각효과가 구별되어야만 해서 3rd때부터 어쩔 수 없이 저렇게 한 거고, 다른 캐릭은 그래선 안된다구요. | 19.11.21 01:03 | | |
(IP보기클릭)118.36.***.***
철권7인가 누구나 1p 가능하지 않나요? 카메라를 돌리는 방식으로요. 스파6가 나온다면 그 틀을 깻으면 좋겠네요. 스파5는 길티처럼 그렇다고 중간에 프레임을 삭제하거나 하는건 없었잖아요. | 19.11.21 01:08 | | |
(IP보기클릭)124.50.***.***
말씀하신 좌우반전되는 3D 비주얼 2D 격투게임은 스파EX 시리즈가 이미 그렇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당시에는 3D에 대한 노하우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기본 룰은 2D 지만 히트박스 등등의 처리는 3D 로 적용되는 이상한 격투게임으로 만들어진거구요 아시다시피 밸런스도 그렇게 좋지가 않습니다. 지금 이상하다고 여기시는 스파4~5 식 좌우반전 그래픽이 오히려 스파EX 보다 발전된 형태이고 개발공수도 좀 더 들어갑니다. 철권은 태생이 3D 격투게임이고 왼손 오른손 각각 히트박스가 다르며 그에 맞는 횡신각으로 피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그렇게 만들어져 있는거구요.. 장르에 대해 더 깊이 고찰을 하시면 스파4~5 가 왜 '일부러' 이렇게 만들었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 19.11.21 01:54 | | |
(IP보기클릭)124.50.***.***
한가지 더 사족을 달자면 격투게임은 시각적 직관성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지금 다들 언급하고 있는 길 하단 강킥을 장군이 씹고 있는 모습은 누가봐도 길 하단강킥이 장군을 때리고 있는데 피격이 발생하지를 않으니 이 시각적 직관성 원칙을 정면으로 해치고 있기 때문에 다들 어처구니 없다고 하고 있는거구요 좌우 위치에 따라서 모션이 바뀌면 당연히 시각적 차이가 발생하는거고 이건 히트박스에도 반영이 되는게 맞는데 이거는 개발공수보다도 유저 경험측면에서 게임이 훨씬 복잡해지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이게 유저를 위해서 결코 좋은 디자인이 아니기 때문에(암기할게 2배로 느는거죠) 태초에는 기술적 문제때문에 생긴 좌우반전이지만 3D 시대에 와서는 오히려 의도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19.11.21 02:06 | | |
(IP보기클릭)112.170.***.***
영상에서 말하는 내용을 들어보니, 이번에는 1P쪽이든 2P쪽이든 동일한 버튼으로 기술을 쓰면 동일한 속성의 공격(불이냐 얼음이냐)이 나가도록 만드느라 이렇게 한 것 같아요. | 19.11.21 07:22 | | |
(IP보기클릭)219.241.***.***
+몬헌월드+
그냥 2D 겜과 3D 겜 자체의 차이죠. 스파씨리즈는 그래픽이 3D이여도 다른분이 이야기한거처럼 2D 게임성을 유지할려고 하니깐 철권이나 버파처럼 처리한다면 판정 자체가 변하고 유저가 그걸 이해하고 익혀야 하는게 일이 되니깐요. 그래픽은 3D이되 타격 판정이나 그런건 2D와 비슷하게 할려고 하니 어떨수 없어요... 세세한 부분에선 틀릴수 있어도 대충 그려보면 이런거라고 할까요. 색깔 있는 부분이 히트 박스라고 보시면 될듯... | 19.11.21 11:08 | | |
(IP보기클릭)183.104.***.***
와우.. 정성추 | 19.11.23 02:37 | | |
(IP보기클릭)119.198.***.***
(IP보기클릭)118.35.***.***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1.36.***.***
금발의제니
본편 가진 사람이 업그레이드 팩을 예약구매 하면, 지금까지 발매된 DLC들은 바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 19.11.21 10:13 | | |
(IP보기클릭)6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