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은 가장 최근 자신들의 게임에 사용한 엔진으로 많은 성공을 거두었고
차세대 엔진으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캡콤은 최근 투자자들과 함께 자사의 회계연도 실적과 관련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투자자들이 던진 질문 중 하나는
캡콤이 PS5나 다른 차세대 콘솔용 게임 개발을 위해 RE 엔진을 어떻게 사용할 계획인가에 관한 것이었다.
"현세대 동안 RE 엔진을 사용해서 개발한 게임들은 평론적으로도 호평을 받았고,
저희는 이 엔진을 개발 초기 때부터 차세대 개발 적용을 염두해 두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RE 엔진을 차세대 게임 제작에 기여할 강점 중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캡콤에서 RE 엔진을 사용해 개발 중인 타이틀이 몇 개냐고 물었는데,
그들은 타이틀 수를 말하지 않았지만 현재 개발 중인 "수많은" 게임이 있다고 밝혔다.
그 게임들 중 하나는 바이오하자드 3 리메이크라는 루머가 나돌았고, 하나는 바이오하자드 8일 수도 있지만,
아직 캡콤이 다음에 뭘 계획하고 있는지 알 수 없기에 나머지는 불명이다.
몬스터헌터: 월드는 다른 게임 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에 RE 엔진 적용 게임에 포함되지 않는다.
다만 올해 말에 상당한 양의 신규 컨텐츠가 게임에 추가될 예정이다.
RE 엔진이 사용된 것으로 확인된 게임으로는
바이오하자드 7, 바이오하자드 RE:2, 데빌 메이 크라이 5 등이 있다.
이 모든 게임들은 평론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최첨단 기술과 놀라운 비주얼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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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엔진 몬헌 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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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 애네 자체엔진 좀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mt프레임 워크 그 바하 6이나 5만들던 엔진으로 몬월 만들어냈단게 참 놀랍죠. re 엔진 몬헌도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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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 하자드3편 리메이크 가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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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타이틀을 개발하고 있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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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스파가 과연 RE엔진일 것인가가 중대문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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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엔진 몬헌 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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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ㅈ | 19.05.20 13: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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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월드 re엔진 아니었어유? | 19.05.20 13: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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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임힐드
우왕 그러면 빨리 re엔진 몬헌 보고싶네요 | 19.05.20 1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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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임힐드
헐 몬헌도 같은엔진인줄 알았는데 첨알았네영 ㄷㄷ | 19.05.20 1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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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보면 때깔부터 확연히 다름 | 19.05.20 14: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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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기작 이나 차차기작 부터는 RE엔진 쓸 듯 | 19.05.20 15: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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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엔진이 약간 필터낀것처럼 뿌연 느낌이 있습니다. 최적화가 잘된건지 옛날 CPU에서도 잘 돌아가는 느낌입니다. | 19.05.20 17: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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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엔진은 오픈월드에 취약하지 않나요? 엔진 쓴 게임 중 오픈월드를 못본 것 같은데. | 19.05.20 1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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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바하랑 데메크말곤안썼으니깐요 둘다 맵이좀 좁긴하죠 ㅋ 오픈월드에도 최적화잘되어서 쓰일수있다면 몬헌비쥬얼향상이 기대되네요 | 19.05.20 19: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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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 애네 자체엔진 좀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mt프레임 워크 그 바하 6이나 5만들던 엔진으로 몬월 만들어냈단게 참 놀랍죠. re 엔진 몬헌도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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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타이틀을 개발하고 있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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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 하자드3편 리메이크 가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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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편 노잼임... 코드베로니카 가즈아... | 19.05.20 15: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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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나온다면 질하고 크리스 기대되네요 ㅋ | 19.05.20 19: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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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그냥 그 기술로 바이오하자드 신작 내줬음 좋겠음. 3편이 2편 후속작인데 2편보다 재미있지도 않고... | 19.05.20 2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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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스톱하고,,,정식 넘버링 신작 내줬음 좋겠음. | 19.05.24 16: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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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스파가 과연 RE엔진일 것인가가 중대문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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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리나 류 얼굴이 실사배우꺼로 바뀐다면 어색할 거 같은데... | 19.05.20 15: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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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뀐다면 체형까지 다 바뀌겠죠. = 안 바뀌겠죠 ㅎㅎ | 19.05.20 15: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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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바꾸면 컨텐츠 부족할거에요.몬월이 천지개벽하긴했지만 전작들에 비해서 몹이 엄청 줄어든게 새로운 엔진으로 만들어서같은데 | 19.05.20 13: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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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은 아예 그래픽이 기존의 디퓨즈맵으로만 표현되던 몬스터를 노멀맵 위주의 모델링으로 바뀐터라 처음부터 다시만들어야 하니 몬스터의 머리릿수가 줄어들었죠 RE엔진으로 만든다면 엔진을 바꾸지 않는 것보단 시간이 걸리겠으나 아예 모델링부터 새로 하진 않을겁니다. 몬헌 월드 모델링과 맵소스들을 새로운 엔진으로 임포트 시켜서 마테리얼 새로 짜고 엔진과 맞지 않는 부분들 손보거나 맵소스들 간단한 리터칭만 해도 될거예요 | 19.05.20 14: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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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바껴서 그런건 아니고 그냥 새로 다 만들어야 되서 그런거. | 19.05.20 14: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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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바껴서 컨텐츠가 준건 아닐껍니다, 더블 크로스도 프레임 워크 엔진이였다고 하니 | 19.05.20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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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몬스터 리디자인해야하는건 사실이라서 | 19.05.20 18: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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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엔진 게임 세 개 다 피시 hdd로 했는데 로딩이 길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근데 플포프로로 스트리머들이 플레이하는 거 보면 로딩시간이 2~3배까지 차이가 나더군요 사양문제인듯? | 19.05.20 14: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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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딩시간에서 데이터를 메모리에 읽어들이는 시간만큼이나 읽어들인 데이터의 압축을 해제하는 시간도 큰 비중을 차지하죠.. 압축데이터 해제는 온전히 CPU의 몫인데 이번세대 게임기의 CPU성능이 워낙 쳐지다보니 그런 것같습니다. | 19.05.20 14: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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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미는 게임만드는게 부끄러운 회사라 그게 의외로 정상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 19.05.20 14: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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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엔진 하이퍼올림픽도 좀 ㅠ | 19.05.20 15: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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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거 후속작 만들어줬음 좋겟네유 ㅜ 갠적으로는 몬헌보다 더 취향저격겜이었어요 | 19.05.20 14: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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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엔진이랑 몬상관 | 19.05.20 14: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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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바하랑 데메크가 칙칙해서 그건 게임분위기 같은데 | 19.05.20 16: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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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메가맨 x시리즈 리메이크도 부탁드림. | 19.05.20 1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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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요 이 정도면 엔진장사해도 될 정도인데 | 19.05.20 14: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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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최적화 쪽으로는 최고 수준이 아닐까 싶을 정도의 그래픽. | 19.05.20 14: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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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복엔진은 게임엔진이 아니라 그냥 물리엔진입니다. 물리연산은 게임의 방향성에 따라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는겁니다. 바하에서 물리연산이 들어가지 않았다고 RE엔진자체가 물리연산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게임엔진과 물리엔진은 엄연히 다른 물건이예요.. | 19.05.20 15: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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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다..!! | 19.05.22 0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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