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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어서 설명드리면 구 사쿠라대전은 당시 유행하던 미소녀 연애장르와 택틱스장르를 절묘하게 융합하고 이것을 게임외적인 뮤지컬사업등과 연계한 최초의 콘솔게임으로 선구자 역할을 함. 각기 속성(개성)을 지닌 여캐릭들 역시 당시에는 선구자격이었지만 수십년동안 서브컬처를 경험해온 유저가 많은 지금은 식상하게 느껴질수 있음 단순 한회차에 한캐릭 공략하는게 회차요소였던 때와달리 현재 게이머들에게 회차요소는 요구기준이 좀 다름(재화나 능력치 계승및 고난이도 또는 추가시나리오 등등) 비주얼적으로도 현재 게이머들의 눈높이가 당시와 다름 후지시마의 디자인이 아님. 이것은 쿠보의 디자인이 좋냐 나쁘냐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후지시마의 디자인이 아닌게 이유임. 토리야마가 아닌 드퀘신작, 츠나코가 아닌 넵튠신작이라 생각하면 됨. 선례로 사토시가 아닌 랑그릿사를 보면 알수 있음. 대략 이런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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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전투가 별로 재미가 없더군요. 드라마 부분은 저도 재밌게 했습니다...캐릭터도 괜찮았고~~ DLC까지 샀는데..ㅋ 2회차 요소가 전무한게 제일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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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판 해봤는데 전투시스템 지형간 점프판정 등등 뭔가 만들다가 시간에 쫓겨서 대충 마무리 지은 느낌이었습니다 추후 정식판 나왔을때 체험판이랑 다른거 없다길래 패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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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 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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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마다 취향은 다른법... 그러니 언제나 평판만 듣고 사는것보다 자기 느낌을 믿고 끌린다 싶으면 해보는 것도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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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전투가 별로 재미가 없더군요. 드라마 부분은 저도 재밌게 했습니다...캐릭터도 괜찮았고~~ DLC까지 샀는데..ㅋ 2회차 요소가 전무한게 제일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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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판 해봤는데 전투시스템 지형간 점프판정 등등 뭔가 만들다가 시간에 쫓겨서 대충 마무리 지은 느낌이었습니다 추후 정식판 나왔을때 체험판이랑 다른거 없다길래 패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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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마다 취향은 다른법... 그러니 언제나 평판만 듣고 사는것보다 자기 느낌을 믿고 끌린다 싶으면 해보는 것도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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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어서 설명드리면 구 사쿠라대전은 당시 유행하던 미소녀 연애장르와 택틱스장르를 절묘하게 융합하고 이것을 게임외적인 뮤지컬사업등과 연계한 최초의 콘솔게임으로 선구자 역할을 함. 각기 속성(개성)을 지닌 여캐릭들 역시 당시에는 선구자격이었지만 수십년동안 서브컬처를 경험해온 유저가 많은 지금은 식상하게 느껴질수 있음 단순 한회차에 한캐릭 공략하는게 회차요소였던 때와달리 현재 게이머들에게 회차요소는 요구기준이 좀 다름(재화나 능력치 계승및 고난이도 또는 추가시나리오 등등) 비주얼적으로도 현재 게이머들의 눈높이가 당시와 다름 후지시마의 디자인이 아님. 이것은 쿠보의 디자인이 좋냐 나쁘냐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후지시마의 디자인이 아닌게 이유임. 토리야마가 아닌 드퀘신작, 츠나코가 아닌 넵튠신작이라 생각하면 됨. 선례로 사토시가 아닌 랑그릿사를 보면 알수 있음. 대략 이런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 21.06.10 08: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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