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으로 위상 높아진 한국…日 엔터에 대한 기대는 無"-日칼럼
본문
[정보] "오징어게임으로 위상 높아진 한국…日 엔터에 대한 기대는 無"-日칼럼 [24]
추천 11 조회 7680 댓글수 24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311103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9 | 9233 | 2023.10.08 | |
3308514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1 | 1632 | 2023.10.02 | |
3308513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1 | 1271 | 2023.10.02 | |
3307800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7 | 3829 | 2023.09.29 | |
3307799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23 | 8855 | 2023.09.29 | |
3293150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10 | 6182 | 2023.09.03 | |
3293148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5 | 5269 | 2023.09.03 | |
3292444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3 | 1687 | 2023.09.01 | |
3275823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31 | 9771 | 2023.08.03 | |
3273751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3 | 4312 | 2023.07.30 | |
3272948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35 | 8603 | 2023.07.28 | |
3272947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3 | 1215 | 2023.07.28 | |
3272384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8 | 4660 | 2023.07.27 | |
3271005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9 | 3033 | 2023.07.24 | |
3270820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2 | 2827 | 2023.07.24 | |
3269774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8 | 9040 | 2023.07.21 | |
3269773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14 | 9697 | 2023.07.21 | |
3262795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11 | 10153 | 2023.07.08 | |
3262794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37 | 6214 | 2023.07.08 | |
3256890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6 | 15896 | 2023.06.26 | |
3256889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11 | 10675 | 2023.06.26 | |
3248097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3 | 2572 | 2023.06.07 | |
3240421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1 | 1791 | 2023.05.22 | |
3240418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1 | 1575 | 2023.05.22 | |
3225341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3 | 2951 | 2023.04.25 | |
3182894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2 | 5436 | 2023.02.03 | |
3182561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2 | 2456 | 2023.02.02 | |
3138469 | 정보 | 방송/연예 정보 | 챙피해 | 4 | 3000 | 2022.11.12 |
(IP보기클릭)218.157.***.***
일본은 망가나 애니같은 산업이 어마어마 하니까 계속 거기에 집중해야 됨.. 일본에서 망가나 애니가 사라진다? 그럼 전세계 일본빠돌이 90프로 이상 사라짐.
(IP보기클릭)27.117.***.***
이제 게임도 일본이 선도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 일본의 문화 산업 전반적으로 내수 위주로 흘러가는 듯 하네요. 닌텐도만 빼고.
(IP보기클릭)221.114.***.***
수십년전 구로사와 아키라라는 명감독이 있었지만, 그 명맥이 거의 끊어진 건, 인재에 대한 문제보다는 시스템의 문제가 더욱 큰 듯. 더 심각한 건, 구조적으로 해결이 불가능에 가깝다는 점.
(IP보기클릭)211.227.***.***
그에비해 애니메이션, 게임은 인기니까
(IP보기클릭)61.33.***.***
일본은 일단 연기력 떨어지는얘들을 주인공으로 쓰는게 좀 있음 그리고 그지같은 실사화 문제.. 판타지 액션물도 좀 현실에 녹아들게 만들면 나쁘지 않음 그냥 그려러니 하면서 보니까 근데 너무 만화캐릭터와 같은 머리색깔에 헤어스타일에.. 그리고 이런말하면 꼭 나오는말 바람의검심은 잘만들었네요..
(IP보기클릭)27.117.***.***
이제 게임도 일본이 선도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 일본의 문화 산업 전반적으로 내수 위주로 흘러가는 듯 하네요. 닌텐도만 빼고.
(IP보기클릭)59.19.***.***
캡콤이랑 프롬은 빼셈. 글고 울나라 게임은 아직 모름. 지금 프로젝트 이브 정도만 눈에 띄는데... 대다수 100억대 이상의 게임들이 리니지류로 만들어지는터라 여전히 K겜은 희망이 없뜸. | 22.09.15 19:45 | | |
(IP보기클릭)61.192.***.***
게임은 아직은 일본이지.. 닌텐도 캡콤만 예외로 한다해도 그 두개에서 나오는 게임이 몇갠데 예외로 하는건 그냥 이악물고 못본척하는거지ㅋㅋ | 22.09.15 20:47 | | |
(IP보기클릭)124.195.***.***
게임은 한 때 잠깐 정말 그렇게 갈 뻔 했는데 다시 일본이 명성 되찾은지 좀 됐죠. 근 10년 정도 동안은 서양게임들보다 일본게임들이 명백히 위. | 22.09.16 09:11 | | |
(IP보기클릭)211.227.***.***
그에비해 애니메이션, 게임은 인기니까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21.114.***.***
드라마의 질적차이를 확연하게 느끼기 쉬운 잣대가 이태원 클라스와 록본기 클라스. 기술의 차이도 있겠지만, 확실히 얼마나 많은 자금을 들이는지 한눈에 알 수 있죠. | 22.09.15 19:38 | | |
(IP보기클릭)61.33.***.***
일본은 일단 연기력 떨어지는얘들을 주인공으로 쓰는게 좀 있음 그리고 그지같은 실사화 문제.. 판타지 액션물도 좀 현실에 녹아들게 만들면 나쁘지 않음 그냥 그려러니 하면서 보니까 근데 너무 만화캐릭터와 같은 머리색깔에 헤어스타일에.. 그리고 이런말하면 꼭 나오는말 바람의검심은 잘만들었네요..
(IP보기클릭)211.226.***.***
난 바람의 검심 잘 만들었다는 말이 너무 싫음... 실사화 중 좀 나을 뿐이지... 대체 그 각본이 왜 잘 만든 편인지 모르겠어요. 그냥 액션씬이 좋아서? 각본 별로인데 액션은 죽여주는 영화라면 안시성이 떠오르는데, 상대적으로 비교해도 안시성이 훨씬 낫지 않나 싶고... 왜 이게 올려 쳐지는 지 모르것음. | 22.09.15 19:49 | | |
(IP보기클릭)125.190.***.***
저도 바람의 검심 잘만들었다고 하는데서 일본이 얼마나 심각한지 보여주는 사례죠. 전 사실적인 전투씬을 했으면 좋았을텐데 너무 만화적인 전투를 해서 별로였네요 | 22.09.15 22:32 | | |
(IP보기클릭)211.110.***.***
(IP보기클릭)221.114.***.***
만들었죠. 그리고, 나름 볼만했습니다. 일본영화에 대한 기대치만큼. | 22.09.15 19:32 | | |
(IP보기클릭)106.252.***.***
(IP보기클릭)221.114.***.***
뽀리마왕
수십년전 구로사와 아키라라는 명감독이 있었지만, 그 명맥이 거의 끊어진 건, 인재에 대한 문제보다는 시스템의 문제가 더욱 큰 듯. 더 심각한 건, 구조적으로 해결이 불가능에 가깝다는 점. | 22.09.15 19:34 | | |
(IP보기클릭)121.174.***.***
일본 특유의 시작은 창대하고 끝은 미약한 문제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술 산업도 일본이 먼저 시작해 발명하고 성공시킨게 많지만 결국 꾸준하게 발전 시켜 대박 낸건 미국중국한국이 많죠.대표적으로 배터리. | 22.09.16 01:43 | | |
(IP보기클릭)218.157.***.***
일본은 망가나 애니같은 산업이 어마어마 하니까 계속 거기에 집중해야 됨.. 일본에서 망가나 애니가 사라진다? 그럼 전세계 일본빠돌이 90프로 이상 사라짐.
(IP보기클릭)59.19.***.***
(IP보기클릭)115.23.***.***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4.153.***.***
일본 사회에 알게 모르게 서브 컬쳐만 잘나가는 거에 대해 열등감이 보일 때가 있음 특히 도쿄 올림픽은 아무리 봐도 서브 컬쳐를 쪽 팔려한다는 느낌 팍팍 났지 | 22.09.15 20:25 | | |
(IP보기클릭)211.44.***.***
(IP보기클릭)64.141.***.***
(IP보기클릭)211.202.***.***
(IP보기클릭)125.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