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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명일방주] 2022년 5월 27일 로테이션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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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에 앞서 본 글은 초보, 뉴비, 복귀 등 오퍼레이터 풀이 부족한 분들을 위한 간략 가이드지 자세한 공략, 분석 글이 아니므로 그러한 글이 필요한 경우 다른 분들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라며 반박 시 님 말이 맞습니다. 정가는 위디(확정), 나이트메어(추정)입니다. 위디는 6성 밀어내기 오퍼레이터입니다. 1스는 기본적인 자동회복 자동시전의 밀치기 + 스턴, 2스는 공격 간격이 길어지는 대신 사거리와 공격력이 증가하는 무한지속식 밀치기, 3스는 타 밀어내기 오퍼의 2스와 비슷한 강한 위력으로 밀어내는 수동 밀치기 + 이동거리 비례 트루 댐 스킬입니다. 1주년 한정 오퍼였던 W와 같이 나온 오퍼레이터로 강제이동 오퍼 특성상 잘 쓰면 좋지만 사용처가 한정적인 오퍼라는 점이 애매하네요. 인프라는 발전소 오퍼들의 생산량을 0로 고정하고 발젼소 개수에 따라 생산량을 +15% 하는 스킬로 일반적인 243 구성을 쓴다면 란셋, 유넥티스, 퓨어스트림과 같이 써서 높은 효율로 쓸 수 있지만 152 등의 변형 인프라를 쓰는 경우엔 메리트가 별로 없습니다. 샤이닝은 6성 단일 힐러로 물리 대미지 대응애 특화된 오퍼래이터입니다. 주로 쓰는 스킬은 3스킬로 스킬 시전 범위 내 오퍼레이터들의 물방을 높여줍니다. 일단 물리 댐이 강한 적울 상대할 때 좋긴 하나 딜찍누 메타에 보통 물리 공격이 강한 적은 근접인 경우가 많아 정지 등으로 무력화하는 방법도 있어 평가가 높진 않습니다. 인프라도 본인 이외의 컨디션 회복 + 계열이라 최고 수치임에도 선호되는 타입도 아니고요. 나이트메어는 5성 단일 캐스터입니다. 모스티마가 6성 최약의 웃음벨 오퍼라면 나이트메어는 전 오퍼 통틀어 최약의 오퍼 중 하나로 평가 받습니다. 1스킬은 딜과 동시에 아군 1인에게 힐을, 2스는 적에게 이동 거리 비례 대미지를 주는 스킬이나 둘 다 화력이 약하고 부가효과도 변변치 않아 캐스터 only 예능덱이나 애정캐로만 쓰입니다. 인프라는 캐스터 훈련속도 30%, 2정 시 공모 갱신 단축 40%라 인프라 목적으로도 쓸데가 없습니다. 라플란드, 스펙터는 둘 다 2스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5성 가드로 성능캐입니다. 라플란드는 재능으로 침묵을 거는 원거리 가드입니다. 다만 주력인 2스가 공격회복이고 2정에서 침묵 지속 시간이 5초가 되기에 2정을 하고 스작으로 스킬 회전률을 높이는 게 추천됩니다. 인프라는 단독으로는 텍사스와 같이 써야만 효과를 발휘하며 그래도 성능이 낮지만 텍사스의 효율이 높아지므로 세트로 쓰셔야 합니다. 보통은 엑시아까지 묶어서 엑텍라로 활용하게 됩니다. 스펙터는 3저지 동시공격 가드입니다. 2스 시전 시 일정 시간동안 체력이 0으로 내려가지 않는 불사 이후 자체 기절에 걸리는 버티기 스킬로, 고난도에서 시간을 끄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인프라는 자신의 컨디션 회복 속도 증가로 단독으로는 쓸데가 없고, 글래디아 인프라 효과를 받을 때 어비셜 헌터 오퍼가 글래디아 이외에 3명 있을 때 써먹어볼만합니다. 종합적으로 함정인 나메를 제외하면 특수 목적의 성능캐 픽업입니다. 적폐급 성능은 아니나 넷 다 평소에도 1인분은 해주며 특정 상황에서 맹활약하는 오퍼입니다. 여유가 된다면 찍먹 정도는 권장할 수 있으나 2달 뒤에 한정 픽업이 들어올 예정이라 여유가 없다면 지금부터 존버를 권장드리며 위디 정가 정도를 고려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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