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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긱벤치 5 불칸/OpenCL 스코어 S22 글로벌 버젼(엑시노스) 점수 유출 [23]
추천 2 조회 8838 댓글수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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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148.***.***
이제는 최대 퍼포먼스보다 지속 가능한 성능이 얼마냐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시기라 생각되서 최대성능은 그런갑다 하고 있음..
(IP보기클릭)182.226.***.***
최대성능은 CPU 오버클럭 대회랑 똑같이 전력 쳐먹이고 발열 감수하고 찍으면 되는거라서 실 사용했을 때 스로틀링 걸리면서 얼마나 안정적으로 성능을 뽑아내는지가 더 중요함. 제조사는 그 값으로 H/W, S/W 발열설계를 할 테고 그 결과로 배터리 지속시간과 폰의 크기 및 무게가 나올테니. 삼파가 엑시 2200을 신공정 실험용으로 썼다는 설이 사실이라면 최대 성능은 높을 수가 없음. 얼마나 적은 전력으로 얼마나 안정적으로 성능을 뽑아낼지가 관건이지.
(IP보기클릭)59.22.***.***
모바일은 최고성능보다는 유지력이 제일 중요함 피시나 콘솔처럼 액티브 쿨링이 안되니.. 공랭쿨러말고 먼가 획기적인 쿨링방식이 나왔으면
(IP보기클릭)49.167.***.***
루머상으로는 A14급으로 따라오긴 했네요
(IP보기클릭)211.199.***.***
그런건 제작사가 할일이지 삼성이 어떻게 적용함.. 일일히 게임만다 개별 최적화를 진행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IP보기클릭)49.167.***.***
루머상으로는 A14급으로 따라오긴 했네요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3.39.***.***
불편한 진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자체적으로 FSR 적용이 가능한걸로 봐선 충분히 될수있다고 봅니다. | 22.01.23 18:47 | | |
(IP보기클릭)116.127.***.***
불편한 진실
FSR이야기가 나와서 찾아봤는데, 검사모 기준 최대 2.2배의 프레임 향상이 있어서 효용성 없다고는 할 수 없다고 봅니다. 아이폰 6도 돌아가게 만들어 주니까요.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2&contentNo=476707 아 8의 경우는 튕김도 사라지게 만들어 주었고요.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2&contentNo=476904 고사양 기기에는 별 의미 없지만, 아직도 예전 폰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나할것 없이 좋은 겁니다. | 22.01.23 19:23 | | |
(IP보기클릭)223.38.***.***
Fsr은 개발사가 적용해야지 삼성이 어쩔수 있는게 아닌데요... | 22.01.23 19:29 | | |
(IP보기클릭)218.145.***.***
x86 기반에선 드라이버에서 설정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비슷한기술인 nVidia Image Scaler 기술도 그래픽드라이버에서 제어하고요. 심지어 FSR은 오픈소스라서 모든코드가 공개 되어있습니다. | 22.01.23 19:31 | | |
(IP보기클릭)211.199.***.***
루리웹-2309556591
그런건 제작사가 할일이지 삼성이 어떻게 적용함.. 일일히 게임만다 개별 최적화를 진행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 22.01.23 19:32 | | |
(IP보기클릭)218.145.***.***
FSR은 DLSS같은 기술이 아닙니다. 게임별로 최적화 시키는 기술이 아니예요. 이미지 업스케일러 기술입니다. | 22.01.23 19:33 | | |
(IP보기클릭)211.199.***.***
그걸 지원하게 게임을 업데이트 해야하는거지 그냥 드라이버에 지원한다고 게임에 적용되는게 아니라구요.. | 22.01.23 19:36 | | |
(IP보기클릭)211.199.***.***
Pc게임들에서도 강제 적용시켜서 적용되거나 크레쉬나거나 퀄리티 떨어지거나 천차만별인데 그걸 휴대폰 제작사에서 어떻게 일일히 업데이트 해줘여.. 그런건 엑박 하위호환 수준의 서포트가 필요한 문제인데 | 22.01.23 19:47 | | |
(IP보기클릭)180.229.***.***
다른 건 몰라도 크래시는 안 나긴 할 거애요. 안드로이드가 파편화되어 있네 뭐네 해도 스마트폰 내 게임 관리툴에 99% 이상이 문제 없이 적용 가능한 수준의 표준화는 되어 있거든요. 드라이버나 후처리 업스케일러 크래시 나는 게임들 대부분 윈도우 좌표 문제인 걸 생각하면 안드로이드에선 그 문제는 없다시피 할 겁니다. 다만 업스케일링할 때 글자 디테일 뭉개짐+게임 화면효과 필터와의 호환 문제는 걸림돌이긴 할텐데... 글자는 일단 게임 관리툴에서 720p로 다운그레이드해놓을 때 업스케일링을 아예 안하는 지금 방식보단 코딱지만큼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이 부분은 적용해 봐야 알듯한...? | 22.01.23 20:4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58.14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말랑카우고추장볶음
이제는 최대 퍼포먼스보다 지속 가능한 성능이 얼마냐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시기라 생각되서 최대성능은 그런갑다 하고 있음.. | 22.01.23 18:13 | | |
(IP보기클릭)203.113.***.***
말랑카우고추장볶음
ㅋㅋ | 22.01.23 20:17 | | |
(IP보기클릭)182.226.***.***
최대성능은 CPU 오버클럭 대회랑 똑같이 전력 쳐먹이고 발열 감수하고 찍으면 되는거라서 실 사용했을 때 스로틀링 걸리면서 얼마나 안정적으로 성능을 뽑아내는지가 더 중요함. 제조사는 그 값으로 H/W, S/W 발열설계를 할 테고 그 결과로 배터리 지속시간과 폰의 크기 및 무게가 나올테니. 삼파가 엑시 2200을 신공정 실험용으로 썼다는 설이 사실이라면 최대 성능은 높을 수가 없음. 얼마나 적은 전력으로 얼마나 안정적으로 성능을 뽑아낼지가 관건이지.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8.148.***.***
GCN대비 RDNA에서 OpenGL 성능이 크게 오른걸로 아는데 아직도 부족하구만.. | 22.01.23 19:38 | | |
(IP보기클릭)118.235.***.***
근데 이게 암드 고질병이잖아요 이것때문에 삼성고생중인듯 | 22.01.23 19:42 | | |
(IP보기클릭)118.235.***.***
삼성이 gpu 드라이버를 만들어봤어도 힘들었을것 같은데 처음이니 뭐 | 22.01.23 19:42 | | |
(IP보기클릭)58.148.***.***
라데온이 원체 다이렉트X 용으로만 설계-판매를 해서 그런건지 계속 고질병이네요 | 22.01.23 19:44 | | |
(IP보기클릭)59.22.***.***
모바일은 최고성능보다는 유지력이 제일 중요함 피시나 콘솔처럼 액티브 쿨링이 안되니.. 공랭쿨러말고 먼가 획기적인 쿨링방식이 나왔으면
(IP보기클릭)203.113.***.***
ㅋㅋㅋㅋ | 22.01.23 20:17 | | |
(IP보기클릭)121.171.***.***
중국폰은 방수를 포기하고 공랭쿨러 단 제품이 있긴 합니다. | 22.01.23 20:41 | | |
(IP보기클릭)182.226.***.***
그럼 배터리 광탈임. 거기다 어설프게 설계하면 안 다느니만 못하기도 하고. 실제로 같은 스냅 888 들어간 스마트폰인데 팬 없는 로그폰5가 팬 있는 레노버 리전2 듀어, ZTE 레드매직6보다 유지력이 좋음. | 22.01.23 23:4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