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목) 업데이트 안내]
◆ 업데이트 내용
1. 신규 영웅/장비 추가
- 신규 영웅인 우수사원 파르바티가 추가되고 한국어 보이스가 함께 추가됩니다. (CV. 이자영)
ㄴ 5성 최대 각성 시 [파티] 치명타 확률 + 40%
- 우수사원 파르바티의 전용 무기인 사무용품이 추가됩니다.
- 속박된 아이 클라라의 영문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2. 신규 단편집
- 신규 단편집 '4구역 29번지'가 추가됩니다.
※ 월드3 클리어 후 오픈됩니다.
3. 일러스트 스타일 변경
- 일러스트 스타일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영웅 상세 창에서 일러스트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ㄴ 처음 버튼을 누를 경우 일러스트 변경과 관련된 리소스를 개별적으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변경 가능한 일러스트 스타일은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 설정 → 기본 설정 → 추가 다운로드 파일의 ‘다운로드 모두 받기’ 버튼을 누를 경우,
일러스트 변경과 관련된 리소스를 한꺼번에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4. 영웅 및 장비 개선
■ 오류 수정 및 변경사항
- AI 상태일 경우, 하나와 캐럴의 이동 속도가 비정상적이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Mk.99와 Mk.2가 특정 장비 착용 후 자동 전투 시 공격을 제대로 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클라라가 전용 무기 이외의 장비 및 장비 코스튬을 장착했을 때 장비가 한 손에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라라 영웅으로 운석 발굴 진행 시 곡괭이 사용 모션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5. 카마존 랜드
- 카마존 랜드 새 시즌이 시작됩니다.
ㄴ 신년 테마의 아티팩트와 특수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ㄴ 기존 아티팩트가 리밸런싱 되어 복각됩니다.
- 신규 난이도 추가
ㄴ 정복자2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ㄴ 정복자2 난이도에서는 더 높은 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더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아티팩트 5종이 추가됩니다.
아티팩트 | 효과 |
청홍의 그림판 (특급) | 노드 클리어 시 70% 확률로 소지 중인 은화의 10% 획득하거나 30% 확률로 20% 소실 방어력 +30% |
모험의 끝 (특급) | 소실된 은화 개수만큼 공격력 +0.3% |
양심 판독기 (상급) | 방어력 +30% |
철통 보안 냄비 (상급) | 피해 감소 +600 소지 은화가 50미만일 때 방어력 +25% |
예언 쿠키 (하급) | 치명타 확률 +10% |
- 아티팩트 5종이 복각됩니다.
아티팩트 | 효과 |
구두쇠의 금고 (상급) | 방어력 +20% 소지 은화당 피해 감소 +0.8 |
은행장의 라이플 (상급) | 공격력 +50% 소지 은화당 공격력 +0.1% |
고급 시계줄 (상급) | 원거리 피해량 +50% 소지 은화 50개 미만일 시 원거리 피해량 +70.0% |
고급 머리빗 (상급) | 근접 피해량 +50% 소지 은화 50개 미만일 시 근접 피해량 +70.0% |
맨드레이크 (하급) | 10초마다 아군 최대 체력의 10% 회복 |
- 아티팩트 18종이 제외됩니다.
아티팩트 | 효과 |
원군의 토템 (특급) | 전투 시작 시 아군 진영에 경찰관(근접) 3기 소환 전투 시작 시 아군 진영에 경찰관(원거리) 3기 소환 |
파트너십 (특급) | 전투 시작 시 아군 진영에 설인 조직원(근접) 3기 소환 전투 시작 시 아군 진영에 설인 조직원(원거리) 3기 소환 |
윈도우 브레이커 (특급) | 보호막을 가진 적 공격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0% 피해 (3초에 한 번 발동) |
천둥신의 벼락 망치(특급) |
공격 적중 시 모든 적에게 초당 공격력의 5.0% 피해 (2초에 한 번 발동) |
거인의 허리띠 (특급) | 공격력 +300.0% |
거인의 장갑 (특급) | 적에게 가한 피해량의 50%를 보호막으로 획득 |
특제 고기 파이 (특급) | 체력 +150.0% 7초에 한 번씩 체력 +20% 회복 |
빗발치는 정의 (특급) | 보스 몬스터에게 가하는 피해량 +150% 포격, 거대화, 근접 및 원거리 공격 면역 몬스터에게 가하는 피해량 +150% 치명타 배율 +100.0% |
처형인의 소리재갈 (특급) | 전투 시작 시 40초 동안 모든 적의 방어력 -30% |
만능 수납장 (상급) | 치명타 확률 +20% 치명타 배율 +20% 소지 저주 1개당 공격력 +50% |
반응 장갑 Mk. Ⅰ (상급) | 체력 +20% 7초에 한 번 체력 회복 +20% |
반응 장갑 Mk. Ⅱ (상급) | 방어력 +10% 아군이 피해를 받을 때마다 모든 적에게 최대 체력의 0.3% 피해 (2초에 한 번 발동) |
용기의 가면 (상급) | 방어력 +30% 전투 종료 시 체력 회복 +30% |
희망 (상급) | 무기 기술 충전 속도 +50% 기술 피해량 +100% |
절망과 분노 (중급) | 무기 기술 충전 속도 +30% 기술 피해량 +30% |
판도라의 상자 (하급) | 무기 기술 충전 속도 +10% 기술 피해량 +10% |
선물 상자 (하급) | 전투 시작 시 보호막 10.0% 증가 |
외눈의 감시자 (하급) | 치명타 확률 +10% |
- 신규 저주 아티팩트 1종이 추가됩니다.
아티팩트 | 효과 |
탐욕스러운 미믹 | 노드 클리어 시 은화 -10개 |
6. 협동전 모드 변경
- 협동전 모드가 변경됩니다.
7. 콜로세움 개선 사항
- 전투를 진행한 상대와 전투 진행 당일 더 이상 매칭 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많은 기사님들께서 콜로세움의 블라인드 매칭 및 추가적인 시스템에 관하여 제안해 주셨습니다. 콜로세움이 의도와 달리 동작하여 여러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되셨고, 이에 따라 재미가 감소하거나 불만이 생겨 이와 같은 제안을 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콜로세움에서는 상대방의 이름, 길드명, 능력치, 배치, 랭킹보드의 영웅 구성 등의 많은 정보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기사님들께서는 대전 상대를 자유롭게 선택하시고, 공략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안해 주신 블라인드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다면 말씀드린 많은 정보를 포기해야 합니다. 이렇게 될 경우, 공격하는 입장에서 얻을 수 있는 상대의 정보가 거의 없어지게 되어, 상대의 방어 파티 구성, 배치 등을 보고 전략적인 파티 구성을 하기가 어렵게 됩니다. 이에 따라 오히려 기사님들께서 느끼실 수 있는 경험이 훼손될 수 있다고 판단하여 블라인드 매칭은 개발하지 않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사님들께서 의견 주신 바와 같이 저희가 의도한 콜로세움의 재미보다도 부정적인 경험이 더 커지지 않아야 한다는 사실은 명확합니다. 따라서 공격을 진행한 상대와는 공격 당일에는 다시 매칭되지 않도록 시스템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개선 조치 후에도 해당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하여 필요 시 추가적인 개선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8. 부유성 미궁 확장
- 부유성 미궁이 76층까지 확장됩니다.
9. 일본어 음성 추가 및 개선
- 일부 영웅의 일본어 음성이 추가됩니다.
※ 음성 설정을 일본어로 선택했을 시에만 반영됩니다.
ㄴ 린
10. 신규 컬렉션
- 지식 > 아이템 > 컬렉션에 신규 컬렉션 1종이 추가됩니다.
11. 그 외 오류 수정 및 개선
- 아레나에서 장비를 미착용한 영웅이 있으면 레드닷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협동전 / 협동전(방어)에서 장비를 미착용한 영웅이 있으면 레드닷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협동전 / 협동전(방어)에서 매칭 화면 퇴장 버튼의 텍스트가 '방 나가기'로 수정됩니다.
- 협동전 / 협동전(방어)에서 감정 표현 버튼을 다른 버튼과 동시에 조작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협동전 / 협동전(방어)에서 감정 표현 사용 시 영웅 보이스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파티 프리셋에서 등록된 장비를 해제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파티 프리셋에서 수련의 방에 배치된 영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파티 프리셋에 변동 사항이 없을 경우 되돌리기 버튼, 저장하기 버튼이 비활성화되도록 수정됩니다.
- 파티 프리셋에 등록된 영웅과 장비가 없을 경우 휴지통 버튼, 되돌리기 버튼, 저장하기 버튼이 비활성화되도록 수정됩니다.
- 파티 프리셋을 해금하지 못했을 때 프리셋 버튼이 비활성화되도록 수정됩니다.
- 월드 5 1스테이지 - 메인 퀘스트 진행 중 입구를 막는 NPC 상호작용 시 강제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5 2스테이지 - 동굴 이벤트 후 캐릭터의 그림자와 레벨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6 3스테이지 - 무당벌레 탑승 시 간헐적으로 그림자 위치가 잘못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7 5스테이지 - 대악마 사망과 파티 리더 사망이 동시에 일어난 후 부활할 경우 비정상적으로 연출이 진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9 1스테이지 - 메인 퀘스트 진행 중 박스 경계 씬에서 특정 상황에서 공격 버튼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9 총성이 울리는 거리 스테이지 - 헤카테 영입 시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9 5스테이지 - 라나 퀘스트 진행 중 특정 스텝으로 패배 시 연출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9 5스테이지 - 라나 퀘스트 클리어 후 열차 탑승 시 특정 무기의 이펙트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10 2스테이지 - 특정 효과음이 다른 지역에서도 재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10 2스테이지 - 특정 스타 피스 이벤트 완료 후 장비 코스튬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악몽 월드 7 1스테이지 - 상인 스타 피스 이벤트 중 화로를 들면 상인이 추적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악몽 월드 7 6스테이지 - 보스방 앞 상호작용이 없는 자물쇠 블록에 말풍선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단편집 린의 도시락 가게에서 어린 린의 이름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훅샷 사용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규 상품
1. 신규 영웅 '우수사원 파르바티'의 유니크 영웅 성장 패키지 추가
- 65,000원
우수사원 파르바티 진화석 400개, 전설 각성석 20개 |
※ 소환 후 해당 영웅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 노출됩니다.
※ 최초 노출 시점부터 7일간 구매 가능하며 구매하지 않은 상태로 7일이 지나면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신규 패키지
- 판매 기간 : 업데이트 후 ~ 2022-01-27 10:00:00
■ 초월 구독 패키지
- 계정당 1회 구매 가능
- 99,000원
즉시 지급 | 매일 지급 구성품 (7일) |
유료젬 3,000개 골드 2,000,000개 경험치 2,000,000개 |
히어로 크리스탈 100개 |
■ 기간 한정 젬 패키지
- 계정당 3회 구매 가능
- 37,000원
구성품 |
유료젬 8,100개 |
골드 800,000개 |
경험치 1,200,000개 |
■ 기간 한정 소환 패키지
- 계정당 4회 구매 가능
- 37,000원
구성품 |
유료젬 2,700개 |
소환 컨트롤러 35개 |
■ 올인원 7일 구독 패키지
- 계정당 1회 구매 가능
- 65,000원
즉시 지급 | 매일 지급 구성품 (7일) |
전설의 각성석 5개 유료젬 1,000개 |
스태미나 50개 소환 컨트롤러 10개 각성 던전 상자 3개 |
■ 기간 한정 스태미나 패키지
- 계정당 4회 구매 가능
- 5,900원
구성품 |
스태미나 500개 |
◆ 신규 이벤트
1. 픽업 소환! 나도 뽑을 수 있을 것 가테♥
- 신규 영웅과 기존 영웅의 픽업 소환이 진행됩니다.
-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게시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로드맵 EVENT: 비공식 우수사원
-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획득한 포인트로 다양한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로드맵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게시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운석 발굴 작전
- 운석 발굴 작전 새 시즌이 시작됩니다.
- 시즌 기간: 2022-01-15 00:00:00 ~ 2022-01-21 23:59:59
4. 길드 레이드 '서쪽 마녀의 복수'
- 길드 레이드 '서쪽 마녀의 복수'가 진행됩니다.
- 1월 22일(토) 진행 예정으로 세부 안내는 차주 금요일에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5. 코스튬 로테이션 변경
- 슈퍼 코스튬 추가
- 영웅 코스튬 로테이션 변경
- 장비 코스튬 로테이션 변경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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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캐릭 안내면 왜 안내냐고 욕먹고 신규캐릭 내면 왜 내냐고 욕먹고 대체 어쩌란건지 참 ㅋㅋ
(IP보기클릭)175.193.***.***
이미지가 다 깨졌어요
(IP보기클릭)58.78.***.***
3성 4성 5성 에 따른 복장 변화가 예전에 비해 줄었죠. 심지어 리리스는 변화 자체가 없음. 초기 케릭터들 보면 디자인 차이가 크죠. 중요한거는 아닌데 나름 보는 재미가 있어서 아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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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신규 케릭터 별 등급별 디자이 변화가 너무 없네요. 뭔가 내부 개발에 문제가 있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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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가 다 깨졌어요
(IP보기클릭)218.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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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신규 케릭터 별 등급별 디자이 변화가 너무 없네요. 뭔가 내부 개발에 문제가 있는듯...
(IP보기클릭)112.150.***.***
...? | 22.01.13 03:40 | | |
(IP보기클릭)58.78.***.***
모르면알아와야지!
3성 4성 5성 에 따른 복장 변화가 예전에 비해 줄었죠. 심지어 리리스는 변화 자체가 없음. 초기 케릭터들 보면 디자인 차이가 크죠. 중요한거는 아닌데 나름 보는 재미가 있어서 아쉽죠. | 22.01.13 03:43 | | |
(IP보기클릭)59.17.***.***
(IP보기클릭)58.65.***.***
Orga’mI
이득론 터지기 전에는 관련글도 많이 올라온걸로 아는데요 그거이후로 박살나서 그렇지 | 22.01.13 09:08 | | |
(IP보기클릭)21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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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캐릭 안내면 왜 안내냐고 욕먹고 신규캐릭 내면 왜 내냐고 욕먹고 대체 어쩌란건지 참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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