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
먼저 여러분 모두 즐거운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저희 팀은 겨울 시즌 동안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
먼저, 11.0 업데이트 이후 일부 사용자분들이 겪고 계신 연결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고립된 사례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문제를 더 일찍 해결하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핫픽스 11.1 및 11.2에 대한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년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2025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한 해 동안 여러분은 스페이스 마린 2와 개발팀에 엄청난 성원을 보내주셨습니다. 올해는 라이브 운영 콘텐츠의 첫 해가 마무리되고 두 번째 해가 시작되는 해로, 2026년에 어떤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지 빨리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
2026년에는 무엇이 새롭게 추가되나요?
다음 스페이스 마린 챕터의 코스메틱 DLC는 패치 12의 레이븐 가드와 카르카로돈입니다. 어떤 챕터가 가장 기대되나요?패치 12에는 새로운 병과가 등장합니다: 옴니시아 도끼를 든 테크마린, 새로운 작전, 새로운 전략 전장 조건, 새로운 영웅 무기, 기술 개선 등 평소와 같이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배틀바지 확장팩은 안타깝게도 추후 패치로 연기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무조건 일정을 따르기보다는 저희가 만족할 만한 버전을 출시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패치 12와 함께 블러드 엔젤, 블랙 템플러, 스페이스 울프 챕터에 기반한 헤드 & 보이스 팩이라는 새로운 DLC 콘텐츠가 출시됩니다. 각 챕터마다 450개 이상의 보이스 라인(기존의 모든 언어로 현지화)이 포함되며, 챕터에 따라 고유한 대사(예: 스페이스 울프가 일반적인 “황제를 위하여” 대신 “올파더를 위하여”를 외치는 등)가 추가되며, 스페이스 마린은 이 새로운 대사를 외치게 됩니다.
그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DLC는 시즌 패스 2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에게 선물을 드릴 수 있도록, 다가오는 작전인 “혼란”에 대한 힌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 작전은 아바락스에서 진행됩니다.
- 여러분의 분대는 제노의 존재를 제거하고 포위된 카디안을 돕기 위해 출동하게 됩니다.
- 캠페인의 상징적인 캐릭터가 돌아올 예정입니다 🤫.
12.0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1월에 기대해주세요!
게임 디렉터 드미트리 그리고렌코가 2026년에 기대할 수 있는 몇 가지 힌트를 더 알려드립니다:
- 챕터별 헤드와 보이스 라인이 발표되면 9월에 언급했던 예정된 커스터마이징 추가 사항 목록에서 “우리가 할 거라고 말했지만 아무도 눈치채지 못한 것”을 지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몇 달 동안 요청하셨던 기능을 제공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머지 두 가지 힌트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1) 오래 전에 했어야 할 일.
2) 우리가 하겠다고 말했지만 아무도 눈치채지 못한 일.
3) 절대 하지 않겠다고 했던 일.
- 저희는 계획을 조정하여 원래 Y2 로드맵에 나와 있던 것보다 더 많은 무료 콘텐츠를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로드맵에 나열된 진행도 업데이트 항목은 완전히 새로운 기능이 될 것이며, 출시가 가까워지면 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내년에 현재 데이터볼트의 시련 시스템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 저희는 많은 품질 개선과 샌드박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청이 많았던 특전 장착 기능도 준비 중입니다.
- 경쟁전 체력 밸런스는 13패치와 함께 적용될 예정이지만, 그 전에 먼저 적절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가지 작은 품질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공성 모드는 샌드박스 게임플레이가 대폭 확장될 예정이며, 두 번째 맵에 대한 큰 계획이 있습니다.
12월 커뮤니티 이벤트
연말을 맞아 전략 모드를 시작하고 어떤 난이도에서든 주간 또는 일일 전략 2개를 완료하여 죽음 또는 영광 왼쪽 그레이브를 획득하세요! 🔥
주간 전략은 이제 매주 수요일마다 초기화됩니다.
이벤트는 12월 17일에 시작하여 12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힘내세요, 스페이스 마린 여러분! 🫡
커뮤니티 투표 결과
이번 달에는 스페이스 마린 2에서 가장 무서운 “큰” 타이라니드가 무엇인지 투표를 통해 여러분께 물었습니다. 제안된 답변 중 여러분은 바이오보어를 선택하셨습니다! 🕷️
이제 궁금한 게 있는데요, 어떤 점이 여러분에게 그렇게 무섭게 느껴지나요? 😁
이러한 투표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매주 스페이스 마린 2에 관한 투표를 진행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계속 지켜봐 주세요! 때때로 저희는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게임을 개선하기도 합니다. 투표를 통해 여러분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포커스 투게더의 아이디어
10월에는 최근 가장 많이 논의된 몇 가지 아이디어를 다루고, 게임 디렉터 드미트리 그리고렌코의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달에는 다시 한 번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아이디어를 다루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훌륭한 아이디어이며 감사합니다. 이렇게 체계적이고 잘 정리된 아이디어는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저희는 게임 UI의 단점을 메모하고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스페이스 마린 2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이렇게 구축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스페이스 마린 2의 경우 😉) 그렇게 할 수 없었고, 작업량이 엄청나게 많을 뿐만 아니라 기존 저장 파일 수백만 개를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으로 마이그레이션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맵, DLC, 무기, 적 등을 제작하는 등 다른 우선순위에 리소스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 드미트리 그리고렌코, 게임 디렉터
올해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헌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5년 한 해 동안 게임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읽고, 듣는 것은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없었다면 스페이스 마린 2는 지금의 게임이 되지 못했을 것이며, 저희는 아직 갈 길이 멀었습니다! ⭐
스페이스 마린 여러분, 감사합니다,
세이버 및 포커스 팀





(IP보기클릭)218.147.***.***
이놈들은 진짜 미친듯이 DLC장사하는구나 ㅋㅋㅋ 근데 블러드엔젤이 인기 많나보네 매번 들어가있어
(IP보기클릭)121.165.***.***
타이라니드랑 젠취말고는 어떻게 새로운 적 팩션 나오는건 불가능하려나
(IP보기클릭)218.147.***.***
이놈들은 진짜 미친듯이 DLC장사하는구나 ㅋㅋㅋ 근데 블러드엔젤이 인기 많나보네 매번 들어가있어
(IP보기클릭)121.165.***.***
타이라니드랑 젠취말고는 어떻게 새로운 적 팩션 나오는건 불가능하려나
(IP보기클릭)218.144.***.***
(IP보기클릭)22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