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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해보니까 시간만 더 줬으면 달랐을거 같다는 생각이 듬. 근데 그 시간이 좀 많이 필요했을거 같음. 못해도 1년 정도. 맵 자체는 진짜 황홀할 정도로 끝내주게 잘 만들었던데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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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이나 씨부리지 말던지. 솔찍하게 시간이 2~3년은 더 필요합니다. 하면 욕은 했을지언정 이렇게 배신감을 느끼지는 않았겠지... 버그 게임이라고 욕먹지도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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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저질러놓고 저런말을 하면 누가 들어줄까요? 비겁한 변명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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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그렇게 하지 말던가 선형에 팩션 없고 인공지능 ㅂㅅ이고 광고서 맞는건 성기 달 수 있는 것 뿐인데 그것도 커마 이후론 뭐 볼 수도 없고 게임이 이미 하자가 있는데 거기에 버그까지 존나 많고 답이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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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펑 사기에 대해 가장 많이 거론되는 내용이 홍보로 내걸었던 다양한 선택지에 대한 결과인데 뭘 골라도 다 똑같았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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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해보니까 시간만 더 줬으면 달랐을거 같다는 생각이 듬. 근데 그 시간이 좀 많이 필요했을거 같음. 못해도 1년 정도. 맵 자체는 진짜 황홀할 정도로 끝내주게 잘 만들었던데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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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3년은 필요했다고 봅니다 딱봐도 줄기만 만들어놓고 가지도 이파리도 없는 부분들이 너무 대놓고 보임 | 23.01.25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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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시간을 더 줫어도 지금보다 더 나은 평가 받기는 무리엿을거 같음.. 본인들도 시인햇지만 게임코드가 어디가 어떻게 꼬인건지도 제대로 파악하기 힘들정도로 꼬엿다고 햇엇음. 그래서 추가 컨텐츠 부분도 대부분이 의상 및 무기같은 아이템과 버그 위주로 해줫엇죠. 꼬이고 꼬인 코드때문에 함부로 건드리기 힘드니 임시방편인 업데이트만 계속 해줫던... 거기에 레드엔진의 문제도 있엇어서 결국 출시 초기처럼은 아니더라도 속빈 강정의 느낌은 그대로 엿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23.01.25 1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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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40시간정도 했는데 진짜 너무 아쉬움 메인퀘스트에 들어갈만한 스토리들이 서브로 빠져있는것도 아쉽고 수많은 상점들이 열리지도 않으면서 상호작용이 되는것도 아쉽고 ㅋㅋㅋ 근데 1년 정도는 에바고, 딱 지금 2023년 1월에 출시했으면 갓겜이었을듯요 | 23.01.25 14: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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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3년이면 정상적으로 나왔을듯 | 23.01.25 15: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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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의남작 얼마전에 깼는데 내가 다른 선택을 했으면 결과가 어떨까하는 여운이 많이 남았음 | 23.01.25 1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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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이나 씨부리지 말던지. 솔찍하게 시간이 2~3년은 더 필요합니다. 하면 욕은 했을지언정 이렇게 배신감을 느끼지는 않았겠지... 버그 게임이라고 욕먹지도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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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투자금들이 다빠질위험이였서가지고 ㅋ; | 23.01.25 1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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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진들은 시간 요구 했는데 경영진쪽이 밀어 붙인 거... 그 결과 기존에 있던 기능들 다 삭제되고 폐기 됨. 많이 잘라내고 부랴부랴 나온게 현재 버전 | 23.01.25 18: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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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팀에선 씨부리지 말라고 했을수 있음... 하지만 마케팅과 지도부에선 돈 벌려고 계속 씨부렸을 가능성이 높음... | 23.01.25 1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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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저질러놓고 저런말을 하면 누가 들어줄까요? 비겁한 변명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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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명은 아니죠 더 좋게 만들 수도 있었는데 그렇게 못했다고 자책하는 거니까 | 23.01.25 14: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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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변명입니다. 할수 있는데 일부러 안한것에 대한 변명이요. | 23.01.25 15:00 | | |
(IP보기클릭)106.101.***.***
말을 잘못했네요. 할수 있다고 단언해놓고 결국 거짓말하면서까지 안하고 결국 끝까지 안한것에 대한 변명이라고 해야겠죠 | 23.01.25 15: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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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펑 사기에 대해 가장 많이 거론되는 내용이 홍보로 내걸었던 다양한 선택지에 대한 결과인데 뭘 골라도 다 똑같았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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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뱀
투자자들도..여기서 지들에 포함 되는거죠..ㅋㅋ | 23.01.25 14: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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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그렇게 하지 말던가 선형에 팩션 없고 인공지능 ㅂㅅ이고 광고서 맞는건 성기 달 수 있는 것 뿐인데 그것도 커마 이후론 뭐 볼 수도 없고 게임이 이미 하자가 있는데 거기에 버그까지 존나 많고 답이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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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를 기대한 사람에겐 비추 그냥 광고내용 하나도 기대 안하고 선형적인 게임 기대하면 추천 | 23.01.25 1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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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사펑2가 나올 예정이니 어느정도 리소스 재활용은 하지 않을까요 엔진 바꿔버려서 얼마나 활용할지는 모르겠지만 | 23.01.25 1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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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던 세계관 씀 | 23.01.25 16: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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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펑도 TRPG가 원작... | 23.01.25 2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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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처는 재미보다 너무 길어서 그럼. 중후반 가면 지쳐... 쟤들도 사펑 메인퀘 짧은 거 그 핑계를 댐. | 23.01.25 18: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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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제외하고 보면 모든 면에서 위쳐보다 발전하긴 함. | 23.01.25 19: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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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토는 버그문제도 심했지만 전투의 언벨런스가 평가에 큰 영향을 줫을텐데요... 데드스페이스 같은 원거리 전투에 근거리를 섞은걸 기대했는데 단조로운 근거리 전투가 메인이라 혹평이 쏟아졌는데... | 23.01.25 16: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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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까지 갈것도 없이 플레이 수분만에 삼각한 끊김과 말더듬으로 추락했죠. 저도 예구했는데 안타까웠습니다. | 23.01.25 16: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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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슾 시리즈를 1~3통합해서 50번정도 클리어할 정도로 팬이라 뜨자마자 예구했는데 뭐 할말이 없내요... | 23.01.25 16:32 | | |
(IP보기클릭)223.62.***.***
너무 실망이 커서 2회차 할 마음이 전혀 안생깁니다. 데슾 데아2도 징조가 좀 보여서 보고 살꺼고 예구해 놓은건 바하4뿐 ㅠ | 23.01.25 16: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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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회사의 개발진 = 경영진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듯... 인디 개발사는 그게 맞는데 cdpr은 그게 아니고 경영진과의 마찰로 주요 개발진들이 퇴사하는 사태까지 있었는데도 경영진이 밀어붙여서 나온게 지금 사펑... 크런치도 아니고 1년은 더 기간이 있어야 했는데 그냥 다 잘라내라고 한거... 발매 전 개발 중인 초기 버전을 감상 해본 일부 기자들은 해킹 방식부터가 달랐다고 함. | 23.01.25 18: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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𓂃ৎ୭𓂃
8년 전 공개는 게임 만들 계획 공표한 수준이고 게임 설정 정리하는 수준임. 소수 인원이 설정 및 초기 개발하고 있다가 2016년에 엔진개량 마치고 2017년에 위쳐 개발진 합류임. 그전까지 제대로 개발이 진행 안됐음. 처음 도전하는 오픈월드 대작을 만들려면 시간이 더 필요했다는 것임.개발 기간이 4년 남짓인데 사펑 규모에 이게 무슨 넉넉한 기간임. 엔진 문제로 개발도 난항이었고 qa도 더 거쳐야 했는데 어디가 넉넉하다는 것임? | 23.01.26 04: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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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고 메인 디렉터부터가 위쳐 3 디렉터임. 위쳐 3 확장팩 끝날 때까지 제대로된 개발 자체가 안됐다는거 | 23.01.26 04: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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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에 본격적 개발이 됨에 따라 중간에 엔진 개량도 이뤄져야 해서 시간은 더 필요했는데 그러면 언리얼 엔진을 쓰던가 회사가 자사 엔진 고수를 하는데 사펑식 오픈월드에 안 맞아 개발 난항. 결국 사펑 차기작은 언리얼로 제작임. 경영진이면 이런 개발 상황 무시하면 끝임? | 23.01.26 04: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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𓂃ৎ୭𓂃
경영진이면 미완성 게임 내보내서 회사 주가랑 이미지 실추 되는거 예상을 못한다는 것임? 1년 추가 개발비보다 더 심한 손해가 생겼는데? | 23.01.26 04: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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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그런거 생각할만큼 머리가 비상한 사람들이 아닌걸로 생각되요. 지금까지의 상황을 보면은 | 23.01.26 06: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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