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2일에 진행 된 패치
프리시즌 주간 미션 도입, 2042 맵의 포털 러시 모드 지원, 규칙 편집기 추가 옵션 지원, UI 편의성 개선, 그리고 약 150개 이상의 수정/개선점이 포함된 패치입니다.
번역 출처 -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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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최근 플레이어 목록에 지난 게임의 모든 플레이어가 포함되도록 수정.
맵 상호작용 UI가 '엘레베이터 작동' 등 특정 행동을 나타낼 수 있도록 수정.
칼레이도스코프의 서버실 라이팅 관련 문제 수정.
전투기 배치 시 속도/궤도 관련 문제 수정.
라운드 시작 컷신에서 헬리콥터 애니메이션 수정.
장비에서 처치당했을 때 플레이어가 땅으로 꺼지던 문제 수정.
배치 화면 표현 관련 에셋 개선.
장비 하차 이후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 집라인을 탈 때 집라인에서 나올 수 없던 문제 수정.
승차 애니메이션 중 장비에서 내릴 경우 화면을 상하로 움직일 수 없던 문제 수정.
최초 배치 애니메이션 후 설정한 시야각이 바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 수정.
UI
전반적인 컬렉션 화면 UI 명확성 개선.
컬렉션 화면의 부착물 선택 화면의 전반적인 조작 횟수 감소.
라운드 종료 후 플레이어 카드 등장 화면 및 라운드 종료 정보 화면 개선.
신규 해제 장비 표식 추가.
메인 메뉴 전환 효과 개선.
플레이어 신고 방식 개선.
점수판이 화면 안전 영역에 맞춰지도록 수정.
옵션 화면에서 스크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화면 재방문 시 이전에 선택한 커서가 다시 표시되도록 개선.
라운드 종료 중 시각 효과가 계속 남아있는 문제 수정.
커모로즈 관련
커모로즈 실행 반응성 개선
러시/브레이크스루 모드에서 열리지 않은 거점이 표시되던 문제 수정.
매치메이킹 및 친구
라운드 종료 후 메인 메뉴까지의 경험 개선.
매치메이킹 안정성 및 성공 확률 개선.
크로스플레이 초대 흐름 개선.
친구의 게임 플레이 여부가 더 잘 나올 수 있도록 수정.
게임을 시작할 수 없게 하는 서버 관련 문제 수정.
PC에서의 친구 초대 문제 수정.
친구 목록이 제대로 갱신되지 않던 문제 수정.
진척도 및 잠금해제
주간 임무 도입.
매주 3개의 도전과제가 주어지며,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완수할 수 있다.
각 도전과제를 완료하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모든 과제를 완료하면 특별 외형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저드 존에서 첫 라운드 보상(1000 크레딧) 추가.
경험치/레벨 추적 안정성 개선.
전문 단계 추적 안정성 개선.
플레이어 카드 추적 안정성 개선.
장비를 해금했을 때 해금 레벨이 계속 표시되던 문제 수정.
포털 컬렉션 메뉴에서 전문 단계 배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엔젤의 재보급 점수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 문제 수정.
컬렉션 메뉴에서 장비 커스터마이징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새로운 플레이어 카드 배지 티어 또는 전문 단게 티어 도달 시 알림 추가.
렌더링
다양한 깜빡임/스터터링 문제 수정.
조준 중 물 렌더링 수정.
VCAR 기계식 조준기의 정조준 정렬이 어긋나던 문제 수정.
XBO/PS4에서 조준 해제 과정이 더 부드럽게 보이도록 개선.
물 반사 관련 여러 그래픽 문제 수정.
나중의 들어온 플레이어의 캐릭터 렌더링 문제 수정.
DLSS 관련 개선.
엘 알라메인 맵의 오아시스에서 배치 시 깜빡이는 문제 수정.
무기를 주웠을 때 애니메이션이 이상하게 보이는 문제 수정.
항공기 착륙 시 랜딩 기어가 이상하게 보이던 문제 수정.
물가에서 탄환 착탄 효과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 수정.
JU-87 슈투카 사수석의 사격 효과가 전투기 본체와 맞지 않던 문제 수정
AN-94 PS0-1 조준기가 서있을 때 화면에 가려지지 않도록 위치 조정.
PP-29의 일부 스킨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맵
150종 이상의 수정/개선 사항 적용.
모든 맵에 대해 끼일 수 있는 지형 문제 수정.
다수의 배치 관련 문제 수정.
하늘에서 볼 수 있는 렌즈 플레어 등의 시작적 오류 수정.
다수의 충돌/배치 판정 문제 수정.
맵 다수에 대한 지역 오디오 배치 문제 수정.
해저드 존
다크 마켓 크레딧 관련 시각 효과 개선.
분대/플레이어 화면에서 적 분대 이름 삭제.
점수판에서 연결된 플레이어 수 표시 삭제.
탈출 지역에 플레어 추가.
해저드 존의 데이터 캡슐 스폰 위치 추가.
이제 초기 데이터 캡슐도 여러 개의 데이터 드라이브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
데이터 드라이브 스캐너의 정확성 및 적 탐지 기능 개선.
두 팀이 동시에 데이터 드라이브를 가져갈 수 있는 문제 수정.
스캔 경고 화면이 일관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데이터 드라이브를 더 잘 집을 수 있도록 수정.
다음 탈출 지점 거리 관련 인식 요소 추가.
라운드 종료 카메라 배치 개선.
로비에서 장비 선택 완료 후 전슬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
초기 데이터 캡슐에 점령군이 4~6명까지만 배치되도록 변경.
이제 탈출선에서 상호작용 가능한 드론이 떠난 이후 파괴된다.
적 분대 전멸 시 획득 경험치 추가.
재배치 아이콘이 보병/장비 HUD에 세계 아이콘으로 뜨도록 수정.
데이터 드라이브를 최대치보다 더 많이 들 수 있던 문제 수정.
라운드 보너스 경험치가 정확하지 않고 라운드 종료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 수정.
로비 요약 정보의 너비 감소.
로비에서 남은 크레딧이 변화할 때 시각/음성 효과 추가.
로비에서 전술 아이템 탭을 단일 탭으로 변경.
로비에서 선택된 아이템에 대한 가시성 증가.
플레이어 대기 화면 및 로비 화면에서 나가기 기능 추가.
로비에서 선택된 절술 아이템을 알아보기 힘들었던 문제 수정.
라운드 종료 시 음성이 너무 빨리 끊기던 문제 수정.
데이터 드라이브 추출 중 들리는 보이스오버 관련 수정.
데이터 드라이브 스캐너 관련 사운드 효과 재생 시점 수정.
분대 전멸 시 배경음악이 들리지 않던 문제 수정.
포털
일시정지 화면에서 서버 정보 추가.
일시정지 화면에서 서버 신고 기능 추가.
주기적 서버 공지 전송 기능 추가.
서버 설정 화면 단순화.
일부 포털 무기가 전력질주 직후 조준 사격 시 탄퍼짐이 과도하게 퍼지는 문제 수정.
FFA에서 최대 인간 플레이어 수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구작 맵을 위한 로딩 음악 추가.
장비 최대 체력 배율을 낮게 설정했을 때 최초 배치 시 불타는 상태로 장비가 배치되는 문제 수정.
포털 항공기의 미사일/폭탄 적재 현황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러시 모드에서 다음 섹터 전환 시점 관련 UI 추가.
RPG-7, SMAW, 바주카포, 팬저슈렉의 재장전 애니메이션 관련 오류 수정.
빌더 추가 사항
2042 맵의 러시 레이아웃 추가.
장비 팀 데스매치, 팀/개인 건 마스터, 감염 모드 공식 템플릿 추가.
규칙 편집기 관련
규칙 편집기에서 플레이어가 어떤 무기에 죽었는지 감지하는 기능 추가.
AI에게도 팀 ID 설정 블록을 적용할 수 있도록 수정.
1942 요소
쌍안경의 탐지 관련 문제 수정.
하프트랙이 지형 아래로 떨어지던 문제 수정.
9K22 퉁구스카-M이 일부 탑승장비 기관총에 너무 큰 피해를 입던 문제 수정.
BC2 요소
M416 재장전 애니메이션 개선.
추적 다트가 장비 록온을 제공하지 않는 문제 수정.
이제 박격포 포격을 비조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다.
UAV-1 관련 추가 변경.
BF3 요소
M3A3 브래들리의 주무기와 날개안정분리철갑탄이 제대로 상호작용하지 않던 문제 수정.
소프람과 MAV 재진입 시 이전 조준 방향을 따라가지 않던 문제 수정.
제세동기로 사살 시 신규/클래식 음성 대사 추가.
각 진영 돌격헬기의 로켓 포드가 이제 동일한 재장전 시간을 갖는다.
EOD 봇에 장비 상태 아이콘 추가.
SU-35BM 플랭커-E의 체력을 다른 전투기와 동일하게 변경.
FGM-148 재블린의 2가지 발사 방식 적용.
고정 대공포 관련 밸런싱.
유도 미사일 재장전 시간 증가.
MAV의 탐지 관련 문제 수정.
UI/UX
무기/장비 전반의 비주얼/오디오/게임플레이 관련 개선.
플러스 메뉴 커스터마이징 경험 개선.
플레이어 카드 컬렉션 화면 탐색 관련 이슈 수정.
병사/장비 피해량 표시기 색상/두께 조정 옵션 추가.
메인 메뉴의 '접근성' 버튼을 '접근성 & 옵션' 으로 변경.
옵션의 색상 표시창이 검정색이 되던 문제 수정.
핑이 지형지물에 가려지던 문제 수정.
컨퀘스트
모드 진행 메시지(특히 깃발 상태 변경 관련) 출력 빈도 감소.
브레이크스루
점령 시간 조정.
방어 팀이 더 안전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개선.
HUD/점수판의 라운드 진행도 UI 추가.
라운드 소요 시간 UI 추가.
공격 팀의 티켓이 25% 이하일 때 티켓 UI가 깜빡이는 효과 추가.
공격 팀이 마지막 섹터에 도달하거나 방어 팀이 섹터를 잃었을 때 UI 효과 개선.
라운드 종료 화면에서 공격 팀의 점수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 수정.
동적 맵 요소 개선
나중의 들어온 플레이어에 대한 VFX 문제 수정.
나중의 들어온 플레이어가 보는 칼레이도스코프 맵의 도개교 상태 문제 수정.
나중의 들어온 플레이어가 보는 부활 맵과 궤도 맵에서 사일로 파괴 문제 수정.
SG-36 파수병 시스템과 엘레베이터의 상호작용 개선.
상호작용 UI 관련 개선.
토네이도 및 연막 관련 시작적 개선.
대규모 애니메이션 이벤트의 다수의 충돌 판정 관련 오류 수정.
모래폭풍의 지역 오디오 경험 개선.
파괴 사운드 효과 개선.
자동문 타이밍 개선.
HUD
소생 대기 중 50m 내의 의무병/분대원 및 소생하러 오는 플레이어 UI 추가.
체력이나 탄약이 부족할 때 근처 50m 내의 치료/보급 가능 플레이어 머리 위에 아이콘이 표시됨.
전체 맵 해상도 증가.
조준선 내의 적 체력 UI 추가(보병은 50m, 장비는 200m).
이제 멀리 있는 세계 아이콘은 더 작게 보인다.
소생 중 남은 시간을 소생받는 플레이어도 볼 수 있게 추가.
간혹 아군 아이콘이 벽 뒤에서도 보이는 문제 수정.
쓰러진 아군의 아군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다른 플레이어들이 옆에 있을 때 일부 플레이어의 이름이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발사 방식 정보 표시 관련 설정 추가. 이제 발사 방식 정보를 항상 표시하거나, 아예 끄거나, 종전처럼 조준 시에만 표시할 수 있다.
상호작용 요소 표시 설정 추가.
치료/보급을 받을 때 치료/보급한 플레이어를 표시하는 HUD 추가.
피아 식별 표시에서 분대 아이콘 색상에 색약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피아 식별 표시 가시성 개선.
낮은 그래픽 옵션에서 피아 식별 표시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포털 서버에서 나와 다른 포털 서버로 들어갔을 때 HUD/UI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이제 재장전 UI가 4초 동안만 깜빡거린다.
버튼 안내/탄약 관리 관련 HUD 숨기기 옵션 추가.
봇
가끔 봇이 플레이어를 소생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봇의 헬기 조종, 전투/게임모드 관련 행동 개선.
오디오
시야 안에 없는 다양한 상황의 소리가 누락되지 않고 제대로 나오도록 개선.
적이 자신을 향해 쏘는 무기에 대한 사운드 믹싱 개선.
라운드 종료 화면에서 오디오 관련 문제 수정.
소생 요청 관련 핑 사운드 추가.
지상 장비의 변속 및 서스펜션 사운드 개선.
거리에 따른 무기 사운드 믹싱 개선.
장비 체력이 적을 때 경고음과 무전음이 계속 들리던 문제 수정.
록 온 경고음과 미사일 접근 경고음 변경.
엔진에 불이 붙었을 때 사운드 효과 추가.
자신 뒤에 있는 LCAA 호버크래프스 사운드 인식성 개선.
스페셜리스트
엔젤의 로드아웃 상자
이제 방탄판이 없거나 필요한 아군이 하이라이트되고, 바로 던져줄 수 있다.
로드아웃 상자에서 4개 이상의 로드아웃을 볼 수 없던 문제 수정.
로드아웃 상자가 파괴되거나 사라질 때 효과 개선.
로드아웃 상자의 재보급 대기 시간이 이제 다른 로드아웃 상자와 공유된다.
장갑판 보급 시 고유의 사운드 효과 추가.
장갑 자가 보급 기능 추가.
이제 고층 건물 지하에서 로드아웃 상자를 호출할 수 없다.
로드아웃 상자를 배치할 때 손동작 애니메이션 추가.
보급품 가방이 방탄판이 적거나 없는 플레이어에게 우선적으로 유도되도록 변경.
아이리쉬
규칙 편집기에서 SeyPlayersSoldier 옵션이 아이리쉬로 설정했을 때 DCS 전개형 엄폐물 설치 모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아이리쉬의 장비 소개 영상 업데이트.
DCS 전개형 엄폐물
미니맵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더 경사진 곳에서도 배치할 수 있도록 안정성 개선.
도저의 SOB-8 방탄 방패
엘레베이터 안에서 탄환을 막을 수 없는 문제 수정.
방패를 사용할 때 SG-36 파수병 시스템 및 봇이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방패를 사용할 때 장비에 탑승할 수 없는 문제 수정.
방패를 사용할 때 소생이 어려운 문제 수정.
방패로 적을 처치할 때 인식표도 가져가는 문제 수정.
방패로 사망했을 때 하늘로 날아가던 문제 수정.
아군의 근접 테이크다운 중 방패로 킬을 뺏을 수 있던 문제 수정.
방패 탄환 반사 피해량 감소 및 헤드샷 계수 삭제.
라오의 사이버전 체계
장비가 가려졌을 때 해킹 유지 유예 시간 추가.
주변에 해킹하는 적이 없음에도 해킹 완료 음성이 나오는 문제 수정.
백지수의 EMG-X 스캐너
스캐너에 탐지당한 플레이어에게 사운드 효과 추가.
시야 바깥의 적이 탐지되었을 때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 수정.
이제 스캐너가 자신보다 위/아래에 있는 적도 탐지할 수 있다.
이제 장비 탑승 중 스캐너를 사용할 수 없다.
20m 이상의 거리에서 적 발견 사운드 효과가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캐스퍼의 OV-P 리콘 드론
엎드린 상태에서 드론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적 리콘 드론의 가시성 개선.
이제 드론에서 나올 때 이전에 들었던 무기를 든다.
드론의 EMP 공격에 락온이 필요하다는 메시지 추가.
드론의 EMP 범위 증가.
드론이 적 장비를 록온하지 못하던 문제 수정.
드론의 이동 속도 증가.
드론의 히트박스 크기 증가.
드론의 탐지 거리 및 크기 개선.
드론 직접 조작 시 탐지 범위 증가.
보리스의 SG-36 파수병 시스템
이제 설치자가 쓰러졌을 때가 아닌 완전히 사망했을 때 센트리가 파괴된다.
센트리가 장비 가까이 있을 때 적을 탐지하지 못하던 문제 수정.
선댄스
낮은 고도로 던졌을 때 적이 더 빨리 피할 수 있도록 산개 수류탄의 폭발 시점을 한 번 튕킨 후로 변경.
윙슈트
수리도구 장착 후 윙슈트 사용 시 수리도구 조준선이 표시되는 문제 수정.
윙슈트 해제 후 장착 시 1인칭으로 비행하는 문제 수정.
수류탄 벨트
대전차 수류탄이 공중 장비 목표를 잃었거나 다른 장비를 잡지 않고 공중에서 빙빙 돌기만 하는 문제 수정.
산개 수류탄 폭발 전 착탄 관련 수정.
팔크의 S21 시레트 피스톨
유도 기능이 활성화되었을 때 사운드 효과 추가.
이제 치료가 필요한 아군이 하이라이트되고, 투사체도 해당 아군으로 유도된다.
치료받는 중 비주얼/사운드 이펙트 추가.
멕케이의 그래플링 훅
시야각 변경 시 그래플링 훅의 발사 지점이 어긋나는 문제 수정.
그래플링 훅 사용 후 뛰어넘었을 때 카메라가 어긋나고 애니메이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직격 피해량 감소.
탑승 장비
록온 미사일 회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미사일이 사라지지 않고 회피 효과가 끝난 후 같은 타깃에 박히는 문제 수정.
더 일관적인 장비 하차 위치 적용.
장비 관련 컨트롤러 진동 수정.
지면에 닿은 나이트버드의 로켓이 멈춰보이는 문제 수정.
나이트버드 미니건의 탄퍼짐 관련 수정.
공격헬기의 127mm 대전차 로켓 팩에 발사 중 폭발 충격 범위 삭제.
호버크래프트의 앞쪽 창문이 깨지지 않는 문제 수정.
F-35E 팬서의 수리 시스템이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탑승장비 부스트의 토글/홀드 설정 추가.
장비 유리를 통해 피해를 입힐 때 두 배의 피해가 들어가는 문제 수정.
TOW 미사일 체공 관련 수정.
공격헬기의 대전차 로켓 폭발 충격 범위 삭제.
장비가 지형에 끼일 수 있는 문제 수정.
레인저가 파괴될 때 래그돌이 적용되던 문제 수정.
레인저 호출자가 호출 중 쓰러졌을 때 통신이 끊기던 문제 수정.
속도감 관련 FOV 효과 조정
바퀴가 지면에 닿지 않는 곳에 끼었을 때 더 쉽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조정.
장비에서 사망했을 때 카메라가 지면 아래로 가던 문제 수정.
무기
적을 맞췄는데 판정이 들어가지 않는 문제 수정. 이 문제는 추후 패치로 더 수정될 수 있다.
8배율 조준경이 다른 조준경보다 빠른 조준 속도를 가지던 문제 수정.
M44가 5발 대신 6발을 장전하던 문제 수정.
해킹당한 장비 안에서 장비 탑승자가 개인화기를 사용할 수 없던 문제 수정.
수류탄 투척 후 무기 전환 속도 증가.
40mm 발사기를 무한으로 빠르게 쏠 수 있던 문제 수정.
40mm 철갑탄 투사체가 근접 센서에 표시되던 문제 수정.
이제 40mm 투사체들도 보급받을 수 있다.
PK-A와 코브라 조준기의 레티클 위치 및 광량 개선.
NTW-50
대장비 피해량 감소.
대물 탄종의 장탄수가 5로 증가.
대물 탄종의 중장갑 피해량 배수 감소.
대물 하이 파워 탄종의 모든 장비 피해량 계수 감소.
보조 장비
장비에 탑승했을 때 재충전 대기 시간이 멈추던 문제 수정.
움직이는 엘레베이터 안에서 설치한 보조 장비가 파괴되던 문제 수정.
무반동 M5, RPG, 와일드캣의 대공 미사일, 볼테의 미사일 포대 등이 교란 장비를 뿌린 장비를 다시 록온하는 문제 수정.
수류탄이 궤도 맵의 창문을 깨고 날아가지 못하는 문제 수정.
무반동 M5
소프람으로 록온된 공중 장비를 향해 발사했을 때, 교란 상황에서 투사체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위한 거리계 및 체공 시간 정보 관련 조정.
C5 폭탄
움직이는 장비에 사용할 때 C5의 폭발 범위가 일관적이지 않는 문제 수정.
C5의 클라이언트/서버 위치가 맞지 않은 문제 수정.
C5 투척 시간 조정 및 폭발 딜레이 감소.
소프람
다른 장비로 바꿨는데도 소프람 UI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툴팁 정렬 관련 개선.
대전차지뢰
탑승장비 내부에서 지뢰 등의 설치 장비를 설치할 때 사운드 효과가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구급상자/탄약상자
구급상자 쿨다운이 체력이 가득 찼을 때도 적용되던 문제 수정
애니메이션에 맞게 상자의 투척 궤도 조정.
상자 선택 후 투척 반응성 개선.
탄약상자로 보조 장비 보급 시 재보급 애니메이션이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연막탄
연막 전개 시점을 착탄 직후가 아닌 튕긴 이후에 전개되도록 변경.
연막탄이 탄환 및 폭발에 파괴되던 문제 수정.
적의 연막탄 투척 관련 VO가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파편 수류탄
수류탄 UI가 HUD 아래에 그려지지 않도록 수정.
수리도구
장비 방향을 보고 있지 않아도 수리할 수 있는 문제 수정.
꺼내는 시간 개선.
투입 비컨
비컨을 들었을 때 아무 소리도 안 나던 문제 수정.
이제 EMP가 비컨의 배치를 막는다.
투척 후 설치까지의 딜레이 감소.
FXM-33 대공 미사일
재장전 애니메이션과 사운드가 맞지 않던 문제 수정.
장전 애니메이션 시간 증가.
병사
한손/두손 장비에 대한 제지리 회전 애니메이션 추가.
이제 다리가 지면 바깥으로 나오는 위치에서 엎드릴 때 해당 위치에서 떨어지지만, 자세를 바로잡을 시간은 주어진다.
일정 거리에서 스페셜리스트의 저품질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던 문제 수정.
강하할 때 다리가 보이던 문제 수정.
수영 중 병사 애니메이션 개선.
스페셜리스트 관련 다양한 비주얼 수정 및 개선.
작은 공간에서 엎드릴 수 있는 문제 수정.
지상에서 수영 상태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문제 수정.
수영 이후 땅을 밟았을 때 무기를 드는 애니메이션이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슬라이딩 중 지면을 따라가지 않던 문제 수정.
자세를 바꾸기 위해 점프 키를 눌렀을 때 점프가 중복되는 문제 수정.
경사로에서 엎드릴 때 위아래를 볼 수 없던 문제 수정.
FOV가 높을 때 사다리에 손이 맞춰지지 않던 문제 수정.
사다리를 타는 중 플레이어가 자신의 몸을 볼 수 있는 문제 수정.
항상 횡단 질주 설정이 가끔 원하는 속도를 내지 못하던 문제 수정.
수영 중 횡단 질주 시 수영 애니메이션이 깨지는 문제 수정.
1인칭 시점에서 알맞은 달리기 애니메이션이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일부 장비 무장이 낙하산을 맞춰 보병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문제 수정.
엎드린 상태에서 돌다가 멈췄을 때 3인칭 시점에서 계속 도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근접 공격
엎드린 상태의 적을 테이크다운할 때 사운드 타이밍 개선.
다른 플레이어의 근접 공격을 볼 때 무기 전환 속도 증가.
근접 공격 사거리 감소.
이제 사다리를 탄 적을 테이크다운할 수 없다.
근접 공격으로 끼인 중립 경형 장비를 빼낼 수 있도록 변경.
근접 공격시 하늘로 솟구치던 문제 수정.
경사로에서 엎드린 적을 테이크다운할 때 애니메이션 위치가 맞지 않는 문제 수정.
움직이는 발판에서 근접 공격을 할 때 카메라가 어긋나던 문제 수정.
물 속에서 근접 공격을 할 때 플레이어에게 오류가 생기던 문제 수정.
사다리에 들어가거나 나올 때, 그리고 근접 공격을 할 때 속도가 붙을 수 있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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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뵹신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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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play 한 달 구독하고 5시간 플레이하고 버렸음. 지금 생각해보니 올해 가장 지혜로운 소비였나봄. 애초에 작년까지 PC충 산란못이었던 개발사가 대가리 박고 제대로 만들었습니다! 라고 선동에 넘어가는 게 코메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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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우스 좌우가 안움직이는 버그를 추가했습니다. * 데이터지속오류로 게임 진입이 안되는 버그를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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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어먹을 이번패치하고 나서 컨퀘하고 브래이크스루 시작이 안됨 포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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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문서 폴더의 해당 설정 저장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저렇게 고치면 설정초기화없이 고쳐진다고 나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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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에 자체해결법도 올려두긴 했습니다. 그래도 이런건 핫픽스감 아닌가 생각드네요 | 21.12.02 2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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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안의샤아
내문서 폴더의 해당 설정 저장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저렇게 고치면 설정초기화없이 고쳐진다고 나왔네요 | 21.12.02 2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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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어먹을 이번패치하고 나서 컨퀘하고 브래이크스루 시작이 안됨 포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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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우스 좌우가 안움직이는 버그를 추가했습니다. * 데이터지속오류로 게임 진입이 안되는 버그를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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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play 한 달 구독하고 5시간 플레이하고 버렸음. 지금 생각해보니 올해 가장 지혜로운 소비였나봄. 애초에 작년까지 PC충 산란못이었던 개발사가 대가리 박고 제대로 만들었습니다! 라고 선동에 넘어가는 게 코메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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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ㅂ 엄연히 디자인 컨셉이 있는 캐릭을 저렇게 일부러 망가놓은 거 보니 욜라 역겹네 ㅋㅋㅋ | 21.12.02 2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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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평범해질라고 하나????? 존나 현실에서 못느끼는 모든 판타지를 다 충족시킬라고 하는거 아니었나... ㅎㅎ 난 게임에서 존나 잘생기고 힘도 세고 여자도 잘 만나고 ;ㅁ; 싶다고.... | 21.12.02 2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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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지수 외모 하며 이름을 저따구로 떡하니 대놓고 써붙인거까지 킹받네 | 21.12.03 0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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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돈 내놔 X부레 SSD용랴이 아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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봇전할때 보면 살려주던데? | 21.12.02 2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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