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기사를 번역한 것이므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wccftech.com/ubisoft-working-nintendo-improve-vrr-all-switch-2-games/
유비소프트, 모든 스위치 2 게임의 VRR 개선을 위해 닌텐도와 협업 중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와 <스타워즈 아웃로>에 커스텀 VRR(가변 재생률) 알고리즘을 도입한 유비소프트와 닌텐도는 이제 이 기능을 스위치 2의 시스템 전체에 적용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오랫동안 닌텐도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초기 닌텐도 스위치를 시작부터 기꺼이 지원한 몇 안 되는 서드파티 개발사 중 하나였으며, 엑스컴(XCOM)에서 영감을 얻어 독특하면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크로스오버 게임 <마리오 + 래비드 킹덤 배틀>(2017)과 그 후속작인 <희망의 불꽃>(2022)을 만들기 위해 협력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협업은 올해 닌텐도 스위치 2에서도 이어졌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자사의 가장 기술적으로 진보한 게임들인 매시브 엔터테인먼트의 <스타워즈 아웃로>와 유비소프트 토론토의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를 새로운 하이브리드 콘솔로 성공적으로 이식했습니다.
이전 보도에 따르면, 이달 초 닌텐도 스위치 2로 출시된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VRR 전용 알고리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하드웨어가 기술적으로 40FPS 이상에서만 VRR을 허용함에도 불구하고, 게임이 30FPS로 고정된 상태에서도 기능을 활성화 상태로 유지해 줍니다.
최근 FRVR과의 인터뷰에서 유비소프트는 그 작동 원리를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와 <스타워즈 아웃로> 모두 40Hz 미만에서도 스위치 2의 가변 재생률을 활용하기 위해 유사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섀도우스>는 30fps를 목표로 하고 콘솔의 VRR은 현재 40Hz 이상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저희는 영리한 우회 방법을 사용합니다. 동일한 프레임을 사실상 두 번 제시하는데, 한 번은 프레임 중간에, 다시 한번은 끝에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하드웨어는 60Hz 간격으로 출력하면서도 부드러운 비주얼을 유지하게 됩니다."
더욱 흥미로운 사실은 유비소프트가 이 커스텀 알고리즘을 시스템 전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닌텐도와 협력 중이라고 밝혔다는 점입니다. 이 옵션이 실제로 구현된다면 모든 닌텐도 스위치 2 게임이 혜택을 입게 되어, 휴대 모드에서 더욱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인터뷰에서 구체적인 시기는 명시되지 않아 언제쯤 도입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최소한 유비소프트는 이 기능이 이제 앤빌(Anvil) 엔진의 표준 기능이 되었으며, 이 독자 기술을 사용하는 미래의 게임들에도 적용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 첫 번째 주자는 최신 루머에 따르면 이르면 2026년 1월 중순 출시 예정인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 리메이크가 될 수 있습니다. 앤빌 엔진은 2013년작의 리메이크인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리싱크(Resynced)>가 데뷔할 것으로 예상되는 2026년 3월에도 다시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IP보기클릭)210.122.***.***
아직 독모드 VRR은 지원 안하고 휴대모드 VRR은 지싱크 기반이라 그런지 웰컴투어 해보면 1프레임까지 낮춰도 VRR이 유지되던데요 추후 독모드에서 VRR을 쓸수 있을때를 대비하는거려나요
(IP보기클릭)211.246.***.***
독모드 VRR 제발
(IP보기클릭)210.122.***.***
아직 독모드 VRR은 지원 안하고 휴대모드 VRR은 지싱크 기반이라 그런지 웰컴투어 해보면 1프레임까지 낮춰도 VRR이 유지되던데요 추후 독모드에서 VRR을 쓸수 있을때를 대비하는거려나요
(IP보기클릭)211.246.***.***
독모드 VRR 제발
(IP보기클릭)14.36.***.***
(IP보기클릭)112.186.***.***
(IP보기클릭)180.80.***.***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06.101.***.***
VRR읔 가변주사율 기능으로 게임 프레임에 맞춰서 화면 주사율을 실시간으로 바꿔줍니다. 콘솔이 프레임을 고정시키는 이유가 주사율과 프레임을 일치시키기 위함인데 이 기능이 있으면 프레임을 고장 시킬 필요가 없어집니다. ALLM은 장비마다 설정하기 귀찮으니 (게임기는 게임모드, 블루레이는 영화모드 등등) 장비끼리 알아서 최적의 설정으로 맞춰주는 기능입니다. | 25.12.23 20:2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