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플레이해주시는 여러분에게
2025년 12월 16일(화)에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이 공개됩니다.
본 업데이트는 게임의 품질 개선에도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전체 플랫폼을 대상]으로 한 CPU/GPU의 최적화를 비롯한 여러 개선이 실시됩니다.
추가 품질 개선을 위해서 아래 업데이트에서도 추가 개선 대응을 실시됩니다.
・2026년 1월 하순 Steam판 전용 패치
・2026년 2월 Ver. 1.041 업데이트
문제 보고와 피드백의 공유에 협력해 주시는 여러분에게,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으로부터 보내 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게임 체험을 더욱 만족스럽게 만들기 위해서 개발팀 일동, 이런 업데이트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일 12월 12일(금) 밤에도 개선 내용의 상세에 대해서 다시 한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본작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12월 타이틀 업데이트 4탄
모든 플랫폼 대상 CPU/GPU 최적화
- CPU/GPU 최적화
- 처리 시간 향상
프로그램 처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플레이어와 몬스터, UI 등의 프레임간 처리를 분산하는 조정으로 향상을 도모.
- 처리 부하 경감
이펙트 동시 발생 수와 충돌 판정 처리를 비롯한 여러 부분에 대해서 재검토와 삭감으로 부함의 경감을 줄입니다
- 기타 메모리 삭제 등을 포함한 여러 개선 실시
2026년 1월 Steam판 전용 패치
- CPU/GPU 최적화
- CPU 설정 및 그래픽 설정 추가와 프리셋 대응으로, 처리 부하를 경감하는 선택지를 추가
- 셰이더 컴파일 처리 개선 (처리시간 절감)
- VRAM 사용량 개선
- 고해상도 텍스처 팩의 내용 재검토 (텍스쳐 스트리밍 속도 개선)
2026년 2월 Ver. 1.041
- CPU/GPU 최적화
- 3D 모델 폴리곤 매시의 퀄리티 단계(LOD) 내부 추가 (GPU 처리 부하 경감)
- 메모리 관련 처리를 포함한 여러 부분의 정밀 조사를 포함, 상기 개선 내용의 검증 및 구현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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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미완성품 팔아놓고 패치로 생색낸는 걸까. 오베 해보고 이건 도저히 정식 출시할 게임 퀄이 아니라 했다가 뭐같이 까였는데 결국 결과가 말해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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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가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곳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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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T부터 얘기가 나왔던 최적화를 결국 마지막 업뎃 시점까지 한다는 것도 어찌보면 레전드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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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 떠낫… dlc밖에 답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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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니 저러니 해도 잘 나왔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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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가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곳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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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미완성품 팔아놓고 패치로 생색낸는 걸까. 오베 해보고 이건 도저히 정식 출시할 게임 퀄이 아니라 했다가 뭐같이 까였는데 결국 결과가 말해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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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렇게 해도 유저들이 사주기 때문...이죠.;;;;;; 그동안 수도없이 당하고 눈 감아주던 유저들이 이젠 인내심의 한계를 넘어서서 조금씩 불매, 평점 테러 등으로 그나마 정상적인 피드백을 주고 있는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유저들 엿 먹이는 짓거리에 대해서는 더더욱 냉정한 피드백으로 정신 차리게 해야 합니다. | 25.12.11 18: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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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출시 직후엔 이렇게 똥같은 주기로 컨텐츠 넣고 최적화도 유기할줄 몰랏죠 ㅎ | 25.12.11 18: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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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이번 사건터지고부턴 후속 판매량 아주 개박살나긴했음 동접률도 월드보다 낮아서 이미 dlc나오지 않고는 수습이 안될수준임 | 25.12.11 1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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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긍정적인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이제서야 유저들이 너무나 당연한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눈꼽만큼이나마 행사하는겁니다. 팬덤 문화도 굉장히 많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극성 빠들이 사라져야 하고, 침착하고 냉정하게 제품에 대해 판단과 응원, 비판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극성 빠들의 무지성 찬양과 쉴드가 제작사들의 악독한 유저 호구잡기의 가장 큰 에너지이죠. 당연히 몬헌에 한정한 이야기가 아니고, 모든 게임, 모든 제작사, 나아가 모든 플랫폼 홀더들에 해당됩니다. | 25.12.11 1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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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니 저러니 해도 잘 나왔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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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T부터 얘기가 나왔던 최적화를 결국 마지막 업뎃 시점까지 한다는 것도 어찌보면 레전드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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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큼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뜻이죠 | 25.12.11 18: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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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엔진 구린거 다 알고 제발 최적화 잘해서 내달라고 했는데 결과는...드래곤즈 도그마 2때부터 다들 이야기 했어요 | 25.12.11 20: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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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전용 엔진 ㅋㅋ | 25.12.11 2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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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적이긴합니다. 저는 매번 유저더러 셰이더 지우라는 좇같은 공지땜에 때려쳤습니다. | 25.12.11 18: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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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모르겠지만 출시초 Ui ux 아주 개판에 파밍시 알슈원툴 기본적으로 나와있었어야할 최종보스 조슈아 스토리 이후 실종등등 전체적으로 미완성 그 자체였지 | 25.12.11 19: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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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5 기준으로 말씀드린 것이죠 플스5 정보글로 올라왔기에. | 25.12.11 19: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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