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폰의 취소된 만달로리안 스타워즈 게임 세부 정보
Insider Gaming이 Respawn Entertainment의 1인칭 스타워즈 만달로리안 게임에 대한 첫 번째 세부 정보를 독점 보도한 지 2주가 지났지만 바로 어제 EA가 이 게임을 공식적으로 취소했습니다.
먼저, 이 게임은 개발자들뿐만 아니라 게임을 플레이할 기회를 가졌던 모든 분들의 의견에 따르면 환상적인 게임이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테스트의 피드백은 항상 긍정적이었고, 개발자들은 프로젝트 작업의 전 과정을 즐기며 입소문으로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EA는 이 게임이 재정적으로 너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개발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리스폰의 만달로리안 게임은 어떤 게임이었나요?
이전에 보도된 바와 같이, 이 게임은 만달로리안 현상금 사냥꾼(만달로리안이 아닌 것으로 추정됨)을 주인공으로 하여 플레이어가 은하계 전역에서 현상금을 찾아다니는 게임으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게임은 플레이어의 작전 기지인 '소굴'에서 시작되며, 소굴에는 우주선, 은하계 지도, 업그레이드 스테이션, 무기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플레이어는 어떤 현상금을 노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원하는 무기를 장착하고 갑옷을 업그레이드한 다음 우주선에 탑승하여 현상금이 있는 행성에 착륙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게임은 오픈 월드는 아니었고 선형적인 레벨 경험을 제공했지만, 플레이어가 현상금과 다른 비밀을 찾아 탐험할 수 있는 넓은 오픈 공간이 몇 군데 있었습니다. 전투는 만달로리안 제트팩 덕분에 수직 돌진과 수평 부스트를 통해 높은 곳에 도달할 수 있어 매우 빠른 속도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캐릭터가 적을 쓰러뜨리기 위해 테이크다운을 수행하는 테이크다운 기능도 있었는데, 이는 DOOM을 연상시키는(하지만 훨씬 덜 잔인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주요 적은 스톰 트루퍼로, 현상금을 완료하는 동안 대부분의 맵을 순찰하며 일반, 샷건, 저격, 헤비(로켓) 등 스타워즈 게임에서 기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었습니다. 또한 이 게임에는 주기적으로 '보스형' 적들이 등장하여 AT-ST 워커 등을 상대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적들은 플레이어가 있는 행성에 따라 다르지만 무법자 갱단부터 플레이어를 한 방 먹이려는 다른 현상금 사냥꾼까지 다양했습니다.
이 게임은 아직 출시되기 전이었지만, 상당히 다듬어진 수직 슬라이스와 몇 가지 다른 미션/레벨이 거의 완성된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게임은 PlayStation 5, Xbox 시리즈 S|X, PC용으로 개발 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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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주인공이 만달로리안이 아닌데 왜 게임이름이 만달로리안ㅋㅋㅋ 나중에 파운들링 쪽으로 입대라도하낰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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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 1313 뒤를 따라가는구나 기대 할만한거만 취소하는거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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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공화국도 기정사실이라고 하고... 스타워즈 관련겜들이 줄줄이 취소군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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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다이버즈2 보면 만달로리안 생각나던데 느낌이 비슷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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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 취소해서 돈을 아끼냐?다 개발해서 거하게 망하느냐? 대기업에서 그정도도 분석안하고 취소하지는 않겠죠. 개발비가 천억이상 들어가는 게임들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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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 1313 뒤를 따라가는구나 기대 할만한거만 취소하는거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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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공화국도 기정사실이라고 하고... 스타워즈 관련겜들이 줄줄이 취소군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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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공기 리메이크도 취소 거피셜임?? | 24.03.04 17: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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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다이버즈2 보면 만달로리안 생각나던데 느낌이 비슷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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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주인공이 만달로리안이 아닌데 왜 게임이름이 만달로리안ㅋㅋㅋ 나중에 파운들링 쪽으로 입대라도하낰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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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Mandalorian'(드라마 만달로리안의 주인공인 딘 자린)이 아니라는 것 | 24.03.04 2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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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번역 문제였나 보군용 | 24.03.04 22: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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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에서 The 어쩌고라 하면 ‘모두가 알고 있는 대명사격의 그것’을 의미합니다 | 24.03.05 16: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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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받네
초기에 취소해서 돈을 아끼냐?다 개발해서 거하게 망하느냐? 대기업에서 그정도도 분석안하고 취소하지는 않겠죠. 개발비가 천억이상 들어가는 게임들인데 | 24.03.04 17: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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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2'의 경우 개발비가 5천만 달러(약 564억)인 것에 대비해 마케팅 비용은 그 4배에 달하는 2억 달러(약 2,257억 원)를 사용해 게임 역사상 가장 높은 제작비가 투입된 게임이 되었고, '헤일로2'가 개발비 4천만 달러, 마케팅 비용 8천만 달러, '데드스페이스2'가 개발비 6천만 달러, 마케팅비 6천만 달러가 사용됐다. 요새 aaa게임들 제작비도 장난 아니고 특히 마케팅비는 해가 갈 수록 오르고 있어서 엎는 게 더 낫습니다. | 24.03.04 17: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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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듬어서 내는것조차 돈들어가는데 그냥 칼같이 잘라서 취소하는게 돈이 덜 낭비하는거죠. | 24.03.04 1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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