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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소프트] 유니콘 오버로드 체험판 배포 예정 시각 [17]
추천 11 조회 9042 댓글수 17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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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 | 전체공지 | 계정 도용 방지를 위해 비번을 변경해주세요. | 8[RULIWEB] | 2024.07.24 | |||
2315932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게이밍포럼 | 6 | 1806 | 15:57 | |
2315931 | NS소프트 | NS 정보 | Winter Love | 8 | 2626 | 15: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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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5922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불꽃남자 쟈기만 | 9 | 9225 | 12: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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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5920 | 기타 | NS 정보 | echospherics | 7 | 3137 | 12: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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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5917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이토 시즈카 | 4 | 6014 | 11:00 | |
2315916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이토 시즈카 | 38 | 8064 | 10:34 | |
2315915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Winter Love | 16 | 12385 | 10:25 | |
2315914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로메오카이 | 2 | 702 | 08:54 | |
2315913 | XSX소프트 | 엑스박스 정보 | 루리웹-9512102543 | 18 | 6019 | 08:42 | |
2315912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따스한 가열로 | 1 | 774 | 08:16 | |
2315911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ComShepard | 18 | 6699 | 08:02 | |
2315910 | 정보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RYUKEN | 8 | 10090 | 07:55 | |
2315909 | 기타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샤인블링 | 19 | 10879 | 03:38 | |
2315908 | XSX소프트 | 엑스박스 정보 | Trust No.1 | 8 | 2523 | 01:46 | |
2315907 | PS4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따스한 가열로 | 5 | 4452 | 00:15 | |
2315906 | PS5소프트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따스한 가열로 | 8 | 3872 | 00:13 | |
2315905 | NS소프트 | NS 정보 | nokcha | 16 | 15606 | 2024.07.26 | |
2315904 | NS소프트 | NS 정보 | nokcha | 6 | 3137 | 2024.07.26 | |
2315903 | 정보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 베르세리아2 | 6 | 3881 | 2024.07.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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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판 해봤는데 위엣분들 설명대로 생각보다 신경 써야 할 게 많은 게임 같아보였음. 자동전투라고 표현할 수도 있겠지만 그보다는 유닛 구성 및 배치 등의 부대 편성과 작전 등의 전략을 짠 후 전투를 '시뮬레이션' 하는 개념에 가깝습니다. 굳이 비유하자면 피파가 아니라 FM같은 게임인 거. 특히 작전은 파판12나 드래곤에이지 오리진 같은 게임에서 보듯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 세세하게 정할 수 있어서 파고들면 머리를 자주 굴려야 하는 게임일 거 같았음
(IP보기클릭)211.36.***.***
스위치판 패키지 소장하고 엑박판으로 플레이 할 예정입니다. 기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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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판 데모 해보니 느낌이 왠지 실시간 전략 + 모바일 게임 감성... 좀 고민되긴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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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대끼리 부딪혀서 전투 들어가면 자동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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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올해 기대하는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 트레일러(12월)만 공개되던 당시에 작성한 글입니다. [전투의 경우 전설의 오우거배틀과 유사합니다. 따라서 전투 교전 시에는 전부 편성한 분대가 알아서 자동으로 진행되며, 각 분대에 소속한 병력 및 영웅(?)이 지닌 스킬에 따라 전투 승패 변수가 생깁니다. 그리고 각 병과마다 상성이 뚜렷하기 때문에 편성도 신경써서 해야합니다. 특히 전열과 후열에 어떤 병과로 배치하는지도 중요합니다. 거기다 전투 중 필드에서 사용가능한 스킬들도 있습니다. 또 전투 진입할 때 주변의 지원가능한 병과(아처류)가 있다면 교전 전에 해당 병과로부터 지원을 요청하여 교전 직전에 이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전투맵에 처음부터 모든 병과가 나와서 싸우는 형식이 아니라 오우거배틀과 같이 특정 포인트를 지불하여 출전시키는 방식으로 전투 중 얻게 되는 특정 포인트가 좌측 상단(Brave)에 충전되며, 그 충전된 포인트로 거점에서 미리 편성했던 분대를 출진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분대마다 전투 교전에 가능한 횟수가 있는데 이게 전부 소진되면 탈진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해당 횟수 때문에 분대 하나로 무쌍을 찍을 수 있는 모습은 보기 힘들겁니다. 다만, 횟수는 회복은 거점에서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만, 각 전투마다 제한된 시간이 있기 때문에 해당 시간 내에 승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한된 교전 횟수를 바탕으로 각 분대를 전략적으로 운용해야 합니다. 찾아보면 주요 시스템에 대한 정보는 모두 공개했습니다. 그걸 토대로 생각해보면 전투는 오우거배틀에 매우 유사한 방식이며, 육성과 채집, 채광 등 여러 생활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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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시멜로☆
부대끼리 부딪혀서 전투 들어가면 자동 맞습니다. | 24.02.22 16: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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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호불호 조금 있겠네요 | 24.02.22 16: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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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간의 상성, 스킬 서순 및 시행 프로세스 조절, 인근 부대와의 체인지, 편성과 리더스킬에 따른 부대의 활용성 다양화, 스테미너 완급 조절과 거점 점령에 따른 어드벤티지 활용 등등등 하면 할수록 신경쓸게 점점 늘어납니다. | 24.02.22 16: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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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의 오우거배틀과 비슷합니다. 전투 내에서는 조작할 것은 없습니다. 다만 자신이 전략적으로 전위와 후위에 배치한 부대에 따라 전투가 진행됩니다. (시프 클래스의 경우 회피력이 높지만, 궁수 클래스의 이글아이 스킬로 카운터 칠 수 있으며, 전위에 방패병을 놓으면 후위에 배치한 아군을 타겟한 공격을 막아주는 등의 각 클래스마다 스킬이 있기 때문에 고려해서 편성해야함.) 전투에 돌입 전에 이동하거나 스킬을 사용하여 전장에서 여러가지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궁수가 있는 경우 우리 아군과 적군이 전투 돌입 직전 원거리 지원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 24.02.22 1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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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방식의 게임은 처음 접해 봤는데 나름 역사와 전통이 있는 장르군요 ㅎ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24.02.22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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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판 패키지 소장하고 엑박판으로 플레이 할 예정입니다. 기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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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판 데모 해보니 느낌이 왠지 실시간 전략 + 모바일 게임 감성... 좀 고민되긴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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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올해 기대하는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 트레일러(12월)만 공개되던 당시에 작성한 글입니다. [전투의 경우 전설의 오우거배틀과 유사합니다. 따라서 전투 교전 시에는 전부 편성한 분대가 알아서 자동으로 진행되며, 각 분대에 소속한 병력 및 영웅(?)이 지닌 스킬에 따라 전투 승패 변수가 생깁니다. 그리고 각 병과마다 상성이 뚜렷하기 때문에 편성도 신경써서 해야합니다. 특히 전열과 후열에 어떤 병과로 배치하는지도 중요합니다. 거기다 전투 중 필드에서 사용가능한 스킬들도 있습니다. 또 전투 진입할 때 주변의 지원가능한 병과(아처류)가 있다면 교전 전에 해당 병과로부터 지원을 요청하여 교전 직전에 이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전투맵에 처음부터 모든 병과가 나와서 싸우는 형식이 아니라 오우거배틀과 같이 특정 포인트를 지불하여 출전시키는 방식으로 전투 중 얻게 되는 특정 포인트가 좌측 상단(Brave)에 충전되며, 그 충전된 포인트로 거점에서 미리 편성했던 분대를 출진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분대마다 전투 교전에 가능한 횟수가 있는데 이게 전부 소진되면 탈진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해당 횟수 때문에 분대 하나로 무쌍을 찍을 수 있는 모습은 보기 힘들겁니다. 다만, 횟수는 회복은 거점에서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만, 각 전투마다 제한된 시간이 있기 때문에 해당 시간 내에 승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한된 교전 횟수를 바탕으로 각 분대를 전략적으로 운용해야 합니다. 찾아보면 주요 시스템에 대한 정보는 모두 공개했습니다. 그걸 토대로 생각해보면 전투는 오우거배틀에 매우 유사한 방식이며, 육성과 채집, 채광 등 여러 생활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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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판 해봤는데 위엣분들 설명대로 생각보다 신경 써야 할 게 많은 게임 같아보였음. 자동전투라고 표현할 수도 있겠지만 그보다는 유닛 구성 및 배치 등의 부대 편성과 작전 등의 전략을 짠 후 전투를 '시뮬레이션' 하는 개념에 가깝습니다. 굳이 비유하자면 피파가 아니라 FM같은 게임인 거. 특히 작전은 파판12나 드래곤에이지 오리진 같은 게임에서 보듯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 세세하게 정할 수 있어서 파고들면 머리를 자주 굴려야 하는 게임일 거 같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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