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어느 정도 말씀하셨는데 왜 플래티넘 게임즈를 떠나기로 결정하셨나요?
“플래티넘 게임즈와의 작업은 회사와의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회사가 나아가는 방향이 개발자로서의 저의 신념과 다르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 신뢰가 없으면 그곳에서 계속 일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제가 옳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계속 일하기 위해 떠났습니다.
“저는 게임을 상품으로 생각하지 않고 예술 작품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저의 예술성을 게임에 담아, 카미야 히데키만이 만들 수 있는 게임을 전달하여, 플레이어들이 카미야 히데키의 게임을 있는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저는 회사를 떠나 저만의 길을 개척하여 게임을 만든 개발자를 반영하는 게임을 계속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본문
[제작사] 카미야 히데키가 플래티넘 게임즈를 떠난 이유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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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12.16 (01: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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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25 조회 19003 댓글수 46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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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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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49.173.***.***
아무때나 '타인의 좋은 말' 인용한다고 그게 무조건 '정답'이 되는 건 아닙니다 그 정돈 구분하세요
(IP보기클릭)121.134.***.***
님은 유명인의 모든 말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세상에는 생각보다 정답이 없는 것이 더 많습니다. 게임에 대한 관점 역시 마찬가지죠.
(IP보기클릭)106.101.***.***
유명인(코지마) 이용해서 어그로 끌고 국내 이미지 타격 준 사람답게 이번엔 미야모토임?
(IP보기클릭)121.164.***.***
액티비전: 저희는 게임을 예술 작품으로 생각하지 않고 상품으로 생각합니다.
(IP보기클릭)222.112.***.***
뭐가 불안하다는건지... 그건 코지마 히데오도 마찬가지일텐데 카미야 히데키의 사수격인 미카미 신지도 그랬기 때문에 PS2로의 발매를 반대하지 않았을까요? 3명 모두 IGN선정 세계 최고 게임 제작자 최상위 순위권안에 들어가는 사람입니다,. 예시로 든 미야모토 시게루도 표현의 차이이고 게임이란 장르는 만드는 컨셉이 정해진게 아니죠. 슈퍼마리오같은 시리즈들도 있지만 얼마전에 나온 엘런웨이크2같은 게임도 있는겁니다
(IP보기클릭)2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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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키™
액티비전: 저희는 게임을 예술 작품으로 생각하지 않고 상품으로 생각합니다. | 23.12.16 01:22 | | |
(IP보기클릭)211.38.***.***
저는 기획자입니다. 저는 제 자신이 무언가를 창조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보다는 사람들이 즐길 만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제 일이지요. 그것이 바로 제가 만든 게임들을 예술보다는 상품이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단순히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구현하는 것에 대한 문제가 아니거든요. 플래너(planner)의 일은 자신에게 주어진 제약 안에서 할 수 있는 한 최고의 무언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 미야모토 시게루 - | 23.12.16 01:26 | | |
(IP보기클릭)218.148.***.***
루리웹-6117616688
닐..드럭..ㅁ.. | 23.12.16 01:27 | | |
(IP보기클릭)222.112.***.***
키키™
뭐가 불안하다는건지... 그건 코지마 히데오도 마찬가지일텐데 카미야 히데키의 사수격인 미카미 신지도 그랬기 때문에 PS2로의 발매를 반대하지 않았을까요? 3명 모두 IGN선정 세계 최고 게임 제작자 최상위 순위권안에 들어가는 사람입니다,. 예시로 든 미야모토 시게루도 표현의 차이이고 게임이란 장르는 만드는 컨셉이 정해진게 아니죠. 슈퍼마리오같은 시리즈들도 있지만 얼마전에 나온 엘런웨이크2같은 게임도 있는겁니다 | 23.12.16 0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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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쿠유
무슨 말씀하시려는지는 알겠지만 뭐 카미야 히데키의 작품들(바하2,데메크,베요네타 등) 보면 드럭맨과는 방향성이 많이 달라서 걱정 안되죠~ 뭐 | 23.12.16 01:29 | | |
(IP보기클릭)221.147.***.***
그냥 평생 마리오만 하지 왜 다른사람에게 자신의 사상을 강요하는걸까 | 23.12.16 01:35 | | |
(IP보기클릭)121.134.***.***
키키™
님은 유명인의 모든 말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세상에는 생각보다 정답이 없는 것이 더 많습니다. 게임에 대한 관점 역시 마찬가지죠. | 23.12.16 01:36 | | |
(IP보기클릭)49.173.***.***
키키™
아무때나 '타인의 좋은 말' 인용한다고 그게 무조건 '정답'이 되는 건 아닙니다 그 정돈 구분하세요 | 23.12.16 01:45 | | |
(IP보기클릭)106.101.***.***
키키™
유명인(코지마) 이용해서 어그로 끌고 국내 이미지 타격 준 사람답게 이번엔 미야모토임? | 23.12.16 01:49 | | |
(IP보기클릭)106.101.***.***
에혀 님께서 십창내신 데스스트랜딩은 어떻게 생각하실래나? ㅉㅉ | 23.12.16 08:55 | | |
(IP보기클릭)221.165.***.***
유정게 활동 접는다고 하지 않았음? | 23.12.16 11:43 | | |
(IP보기클릭)222.109.***.***
접는다고 한거같은데 왜 계속 보이시는지?.. | 23.12.16 11:53 | | |
(IP보기클릭)1.225.***.***
그런데 접는다고 하는 사람들 중에 진짜 접는 사람들은 거의 없는 듯 하네요. 애초 진짜 접을거면 말을 안하고 접더군요. 굳이 접겠다고 글을 남기는 경우 그냥 관심 받고 싶어서 뻘 소리 하는게 대부분인 듯 합니다. ㅎ | 23.12.18 05: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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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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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작품성은 유저를 생각함에서 나오는데 회사가 너무 돈에만 혈안되어 있다면 완성도나 게임성에 문제가 가기도 하죠. 카미야는 완성도 측면에서의 예술성을 말한걸겁니다. 게임 자체는 대중성 있는 상급 액션을 만들어 왔죠. 스토리적으로 예술성 짙은 게임을 만들어 온 디렉터쪽은 아니라.. | 23.12.16 01:44 | | |
(IP보기클릭)182.224.***.***
그건 창작자 마음이죠. 게임이 상업적으로 가야하는게 맞다는 논리가 나오는거죠? 상업적으로 가든 말든 자기 마음이에요. 그리고 그 게임 사는건 소비자 마음이고요. | 23.12.16 01:46 | | |
(IP보기클릭)110.174.***.***
더그_
닐드럭만떄문에 게이머들한테 예술의 의미가 이상하게 박혀버린것같음 | 23.12.16 10:20 | | |
(IP보기클릭)175.115.***.***
더그_
사실 이게 세상의 게임에 대한 저평가를 보여주는거죠. 앞으로 인식이 개선되려면 최소 20년, 느리다면 반세기쯤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 23.12.16 10:23 | | |
(IP보기클릭)121.128.***.***
콜옵 : 암요암요 | 23.12.16 11:1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1.134.***.***
루리웹-4878989607
예술이란 결국 스스로 판단하기 나름이니까요. 제작자가 예술 작품으로 생각하고 만들었어도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는 다르게 수용할 수 있죠. | 23.12.16 01:37 | | |
(IP보기클릭)175.115.***.***
루리웹-4878989607
예술은 각본에만 있는게 아니라 게임에선 재미를 위한 밸런스를 잡는 게 사실 게임의 본질 예술이라 할 수도 있죠. 베요네타 컴뱃 완성시킨거보면 이 정도면 전 액션 예술이라보네요 | 23.12.16 01:47 | | |
(IP보기클릭)49.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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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문 케이스의 개발사긴하죠 머스트해브급 게임을 만들 수 있고 대형 개발사 기술지원도 나갈 정도로 실력있는 곳인데 동시에 쿠소급 게임도 만드는.. | 23.12.16 01:50 | | |
(IP보기클릭)106.101.***.***
하청을 너무 많이 뛰면 이런일이 벌어지죠 토세처럼 | 23.12.16 08: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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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넘도 자사IP 에 대한 갈증이 굉장한 회사라 외주 뛰면서 이것저것 시도는 많았었는데 결과가 시원찮아서 결국 다시 외주 위주로 돌아가더라구요 | 23.12.17 0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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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액션 장르에 있어 급이 다른 수준이죠. 심지어 데매크에 비해 캐쥬얼 유저도 잡는다는 면에서 닌텐도 게임의 강점도 지니고 있어요. 특히 회피 기믹 타이밍과 연출은 액션으로 예술의 경지 | 23.12.16 1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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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메크가 똥손이 하기엔 좀 어렵나요?? 4이후로 안해봤는데 | 23.12.18 1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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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매크도 초보자 옵션은 있어서 문제는 없습니다 파판16 전투와 베요네타가 좀 더 초보자에게 잘하는 것 처럼 스스로 느껴지게 하는 시스템이 잘되어 있네요. 이 둘도 구체적으로는 다르지만 말이 길어져서.. | 23.12.18 1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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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에서 나온것도 그 이유였던것 같은데, 플래티넘에서도 어느덧 그런 위치가 되었군요 | 23.12.17 1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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