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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그란 투리스모 7 vs 포르자 모터스포츠 Ai 테스트 영상 클립 [63]
추천 25 조회 14881 댓글수 63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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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란보다 딸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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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 포르자는 GTA야 뭐야 운전석에서 야구방망이 들고 내릴거 같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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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자 AI는 무조건 정해진 루트만 주행하고 장애물 회피기능은 없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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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은 어떻게 스샷 찍느냐 어떤 환경이냐 따라 다르다치지만 레이싱게임에서 AI가 저렇게 멍청하면 어쩌자는건지 도대체 왜 매번 저런 처참한 결과가 나오느는건지 이해가 안가네. 이렇게 멍청해도 포르자팬들은 만족해서 그런거???
(IP보기클릭)14.44.***.***
그란5때인가 그란은 레이싱이 아니라 기차 놀이라며 포르자는 다르거든~~~하며 조롱&욕하더니 업뎃 몇번후로 그란 ai좋아진 후 어느 레이싱 좋아하는분이 ai비교영상올리니 비교 영상 올린분을 그란빠돌이라고 몰아 붙이며 욕하던데,,, 그 영상 내용 보면 지들 갈길만 가고 막혀있으면 쳐 박아버리는 기차놀이 하다가 범퍼카 놀이하는 건 포르자고 이상하게 길 막아둔 차도 잘 피해가는 건 그란이었었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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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자 AI는 무조건 정해진 루트만 주행하고 장애물 회피기능은 없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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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주행 했을때는 전작처럼 무조건 쳐박지도 않고 기차놀이 안하고 지들끼리 추월도 해서 완전 좋아졌다고 느꼈는데 저런거는 전작이랑 똑같네 | 23.10.06 12:51 | | |
(IP보기클릭)125.132.***.***
그란보다 딸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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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정겨운 문장... 그보딸 | 23.10.06 15: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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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ㄹㅇ그보딸이네요 이제.. | 23.10.06 16:40 | | |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221.164.***.***
그거 아직도 안나왔어요? 정보글 본지 1년은 된거같은데 | 23.10.06 12:56 | | |
(IP보기클릭)211.197.***.***
https://www.youtube.com/watch?v=2M6_AVVqf64 전에 테스트 용도로 한정기간 이벤트 열린적 있고, 이젠 드리프트도 프로급으로 가능한 수준까지 발전했습니다. | 23.10.06 12:59 | | |
(IP보기클릭)115.20.***.***
무슨 드리프트를 카트라이더처럼 하네요 ㅋㅋㅋ | 23.10.06 13:26 | | |
(IP보기클릭)211.197.***.***
https://www.youtube.com/watch?v=HyLthjPbYLc 실제로 가능함 | 23.10.06 13:32 | | |
(IP보기클릭)180.70.***.***
회전 드리프트 현실에서도 있다고 그러더라고요 | 23.10.06 13:32 | | |
(IP보기클릭)115.20.***.***
와... 개멋있네요 ㄷㄷ | 23.10.06 13:34 | | |
(IP보기클릭)115.20.***.***
소피 영상보고 마찰연기 좀 과한거 아니야? 했는데 실제 영상도 연기량이 대단하네요 오... | 23.10.06 1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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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 포르자는 GTA야 뭐야 운전석에서 야구방망이 들고 내릴거 같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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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분노노절장애 느낌이 나는게, 오히려 인간미가 넘치는것 같기도... | 23.10.06 12:57 | | |
(IP보기클릭)125.184.***.***
팩트 폭격기
그래픽은 어떻게 스샷 찍느냐 어떤 환경이냐 따라 다르다치지만 레이싱게임에서 AI가 저렇게 멍청하면 어쩌자는건지 도대체 왜 매번 저런 처참한 결과가 나오느는건지 이해가 안가네. 이렇게 멍청해도 포르자팬들은 만족해서 그런거??? | 23.10.06 13:00 | | |
(IP보기클릭)118.235.***.***
레이싱게임의 AI가 길막할 때 어떻게 반응하는지로만 결정되는건 아니니까요...? 레이싱을 하다보면 현실에서도 드라이버가 차량의 성능 이상으로 몰아붙이다 사고를 내는 경우(올해 f1 싱가폴 그랑프리의 조지 러셀처럼)가 발생하는 것 처럼 게임에서도 ai가 항상 똑같은 페이스로 주행하기보단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내는 걸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이러한 부분에선 포르자의 드라이바타가 꽤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편 이거든요. 그란7도 재밌게 즐기고있긴 하지만 그란의 ai는 뒤에서 몇번 압박만 해줘도 자동문처럼 열리는 경향이 있어서 정작 레이스에서 배틀을 벌일 시 아쉬운 부분이 좀 있었습니다. | 23.10.06 14:33 | | |
(IP보기클릭)73.191.***.***
게임인데도 막상 멀티하다 당하면 한숨나오는데 충돌사고 영상보면 실제 레이서들은 어떤심정일지 가늠이 안되더라고요 | 23.10.06 18:15 | | |
(IP보기클릭)211.117.***.***
(IP보기클릭)211.117.***.***
유투브 설정에서 화질 60프레임으로 설정해놓고 비교하면 절대 구분이 안될수가 없음. | 23.10.06 13:03 | | |
(IP보기클릭)211.117.***.***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97294? 눈으로 프레임레이트 차이 구분도 못하면서 입털고 다니는애들이 이렇게 많다는데서 많은 부러움을 느낌... 저렇게 둔감하면 참 편할텐데. | 23.10.06 13:10 | | |
(IP보기클릭)124.57.***.***
포르자는 리플레이가 모든 옵션에서 30이더군요. | 23.10.06 13:11 | | |
(IP보기클릭)211.117.***.***
제가 링크한 시간대에 나오는 리플레이영상에서 좌측은 30 우측은 60입니다. 눈으로 구분가능해요. | 23.10.06 13:17 | | |
(IP보기클릭)211.117.***.***
이렇게 많은분들이 30 60 프레임 구분을 못한다는데서 새삼 놀라움을 느낌. 왜 콘솔게임 개발사들이 그냥 30프레임으로 게임 만드는지 알겠네. | 23.10.06 13:18 | | |
(IP보기클릭)118.235.***.***
그란은 프레임 중시 모드에서 리플레이에서 rt가 빠지면서 60프레임으로 나옵니다. | 23.10.06 13:20 | | |
(IP보기클릭)223.62.***.***
포르자 리플레이는 원래 30 으로 기억합니다 시리즈내내 | 23.10.06 13:28 | | |
(IP보기클릭)220.126.***.***
이미 테크 리뷰에서도 포르자 리플레이는 전부 30프레임이라고 다 올라왔는데 누가 60프레임이라고 하고 다녀요???? | 23.10.06 15:05 | | |
(IP보기클릭)211.117.***.***
포르자 리플레이를 60이라고 하는게 아니라, 포르자 30, 그란 60프레임 리플레이 영상 비교해놓고, 그란 60프레임을 30이라고 바득바득 우기는거. | 23.10.06 15:08 | | |
(IP보기클릭)211.117.***.***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97294 | 23.10.06 15:10 | | |
(IP보기클릭)210.103.***.***
(IP보기클릭)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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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고 ! ^^ | 23.10.06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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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0.15.***.***
포르자 시리즈가 두 종류 있는데 모터스포츠는 그란과 같은 트렉 시뮬레이션 게임이 맞고 호라이즌은 오픈월드에다 좀 더 캐쥬얼한 느낌의 아케이드 레이싱이에요 | 23.10.06 13:55 | | |
(IP보기클릭)175.115.***.***
그게 맞는데 이번작은 그란보다도 아케이드성이 강하게 나왔습니다 | 23.10.06 14:15 | | |
(IP보기클릭)14.44.***.***
그란5때인가 그란은 레이싱이 아니라 기차 놀이라며 포르자는 다르거든~~~하며 조롱&욕하더니 업뎃 몇번후로 그란 ai좋아진 후 어느 레이싱 좋아하는분이 ai비교영상올리니 비교 영상 올린분을 그란빠돌이라고 몰아 붙이며 욕하던데,,, 그 영상 내용 보면 지들 갈길만 가고 막혀있으면 쳐 박아버리는 기차놀이 하다가 범퍼카 놀이하는 건 포르자고 이상하게 길 막아둔 차도 잘 피해가는 건 그란이었었지 ㅋㅋㅋ
(IP보기클릭)222.106.***.***
그건 유명한 일화이긴 한데요. 대신 드라이바타들은 길막하는 테스트만 아니면 대부분 실제 사람과 하는 기분이 들 정도로 제법 어택, 블로킹, 오버페이스 등등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길막에는 이상하게 취약하더라구요. 저는 그란1부터 시작해서 포르자, 아세토 까지 다 합니다. | 23.10.06 13:36 | | |
(IP보기클릭)222.106.***.***
(IP보기클릭)121.184.***.***
루리웹-7409345128
https://youtu.be/2IWTylTfjlw?si=alOeeDVPi6bm7yy_&t=21 어림없지! 포모6 AI! | 23.10.06 13:43 | | |
(IP보기클릭)211.197.***.***
루리웹-7409345128
이거 잘못 알고있는 사람이 자주 보이는데, 소피는 아직 게임에 적용 안됐습니다. | 23.10.06 13:49 | | |
(IP보기클릭)180.70.***.***
루리웹-7409345128
소피 적용 안됨 기본 ai | 23.10.06 1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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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포인크 시스템 - 숏컷 방지 목적. 다른 오픈월드 레이싱게임 해보시면 거기도 체크포인트 있는 경우가 많아요. 줄줄이 기차 - 그리드 맨 뒤에서 출발하는거라면 안그런 레이싱게임이 더 드물어요. 되감기 - 레이싱 초보자들의 진입장벽 완화 목적으로 호라이즌이 아니라 포르자 모터스포츠에서 먼저 도입된 기능(다른 게임까지 하면 코드마스터의 그리드가 먼저지만요) 이번 포르자 모터스포츠가 실망스럽게 나와서 저도 환불때리긴 했지만 이렇게 날조하시는건.... | 23.10.06 14: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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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왜날조임 다른게임이 했다고 면죄부가 되는건지 고득점 문제조 | 23.10.06 14:55 | | |
(IP보기클릭)175.209.***.***
체크포인트 시스템은 얼마든지 코스이탈방지룰로 커버가능합니다 포르자처럼 자유도 주는 오픈월드 레이싱게임 아무필요 없는 시스템입니다 | 23.10.06 14: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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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시스템 도입 목적이 구린 ai 커버를 위한거라고 말씀하시니까요. | 23.10.06 1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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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줄이 기차도 결국 ai 레벨디자인이 안되서 그런거에요 적당히 따라가다 마직막코너에서 6대되감기 로 제끼면 되니까요 그아슬아슬 맛 살리지 못하니까 체크포인트 시스템을 만들어 난이도 커버를 하는거고요 | 23.10.06 14:59 | | |
(IP보기클릭)175.209.***.***
내가 제작자 아니니까 100프로 의도는 모르죠 하지만 종합적인 유추를 하는거죠 | 23.10.06 15: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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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17.***.***
(IP보기클릭)175.115.***.***
그래도 포르자는 넥스트젠 전용입니다 그란7은 ps4동시 발매였구요 | 23.10.06 1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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