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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개발을 위해 캐나다 몬트리올에 신규 스튜디오 설립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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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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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토겪어봤으니 너무 풀어주지마라
23.02.08 17:44

(IP보기클릭)1.229.***.***

BEST
세우겠다->세웠다 뉴스인가봄
23.02.08 17:50

(IP보기클릭)175.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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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쯤 걸려도 뭐라고 안할테니까 ㅈ같이만 만들지 마라
23.02.08 17:51

(IP보기클릭)18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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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설립이면 그냥 잊고 있어야 겠네 3~5년은 보통 걸리니
23.02.08 17:39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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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도 세웠다는 뉴스 본거 같은데 또 세운건가
23.02.08 17:36

(IP보기클릭)211.234.***.***

BEST
저번에도 세웠다는 뉴스 본거 같은데 또 세운건가
23.02.08 17:36

(IP보기클릭)1.229.***.***

BEST
다세포됨
세우겠다->세웠다 뉴스인가봄 | 23.02.08 17:50 | | |

(IP보기클릭)180.70.***.***

BEST
이제 설립이면 그냥 잊고 있어야 겠네 3~5년은 보통 걸리니
23.02.08 17:39

(IP보기클릭)175.117.***.***

길게보면 한 2028년쯤에 완성되려나?
23.02.08 17:42

(IP보기클릭)211.246.***.***

작년에 세운다는 소식 본거 같은데
23.02.08 17:42

(IP보기클릭)118.235.***.***

BEST
칼리스토겪어봤으니 너무 풀어주지마라
23.02.08 17:44

(IP보기클릭)223.39.***.***

이거 기대하고 있었는데...한참 멀었네
23.02.08 17:48

(IP보기클릭)175.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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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쯤 걸려도 뭐라고 안할테니까 ㅈ같이만 만들지 마라
23.02.08 17:51

(IP보기클릭)61.81.***.***

ㅈ물을 마시는 새
23.02.08 17:51

(IP보기클릭)121.135.***.***

게임 하나 만들려고 외국 스튜디오까지 설립하고.. 이제 설립해서 게임은 언제 나올까.. 속셈이 뻔히 보이는데
23.02.08 17:53

(IP보기클릭)1.221.***.***

이제 스튜디오 세팅이면 한참 남았구나.
23.02.08 17:55

(IP보기클릭)121.138.***.***

2030년 발매라도 좋으니 부디 정성스럽게만 만들어다오
23.02.08 17:57

(IP보기클릭)121.180.***.***

칼리스토 프로토콜로 한번 크게 해먹었으니 이걸 양분삼는다면 뭐..
23.02.08 18:00

(IP보기클릭)223.39.***.***

스튜디오 로고는 아스화리탈인가
23.02.08 18:05

(IP보기클릭)210.117.***.***

https://www.yna.co.kr/view/AKR20230208140251017?input=1195m 김 대표는 '눈물을 마시는 새'와 관련, 캐나다 몬트리올에 스튜디오를 세우기로 하고 유비소프트에서 '파 크라이' 시리즈 3∼5편의 제작 총괄을 맡았던 패트릭 메트를 디렉터로 영입했다고도 밝혔다. 디렉터 누군지 나왔네요
23.02.08 18:06

(IP보기클릭)118.47.***.***

코크럴
파 크라이 3, 4, 5 같으면 괜찮은 게임이긴 한데 게임 잘 나왔으면 좋겠네요 | 23.02.08 18:58 | | |

(IP보기클릭)220.81.***.***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ㅠ
23.02.08 18:13

(IP보기클릭)118.34.***.***

캐나다 몬트리올 스튜디오.. 제발 pc질만 하지마라
23.02.08 18:20

(IP보기클릭)121.130.***.***

K-위쳐가 될 것인가
23.02.08 18:23

(IP보기클릭)124.111.***.***

홈피가서 다른 관련자들도 검색하니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출신들이네요
23.02.08 18:36

(IP보기클릭)112.214.***.***

성공적인 게임 ip가 되기를
23.02.08 18:48

(IP보기클릭)172.226.***.***

칼리스토는 칼리스토고 이건 이거 나름대로 잘나오면 좋은거죠
23.02.08 19:27

(IP보기클릭)119.202.***.***

눈마새 기대되는데 빨리 출시일 공개됬으면 좋겠다.
23.02.08 19:28

(IP보기클릭)123.215.***.***

잘 준비하길 바랍니다.
23.02.08 20:38

(IP보기클릭)211.202.***.***

파크라이 는 전통적으로 크라이엔진 포크 인 듀니아 엔진을 써 왔습니다만 그 엔진을 쓸 수 없는 상황에서 제로에서 부터 엔진을 다시 만들어야 하면 대단히 깝깝한 상황이 됩니다. 예를 들자면 EA 프로스트바이트에서 퇴사한 사람들이 나와서 만든 넥슨의 앰바크도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쓸 수 없는 상황에서 선택지가 언리얼 밖에 없는 상황에서 데모용 엔진인 언리얼을 제대로된 구조로 만들기 위해서 러스트 로 코어부분 다시 만들기 까지 몇년이 걸렸는데.. 듀니아 같은 경우는 이미 DOD기반인데 언리얼로는 아예 답이 없을 거라서 새로 엔진부터 만들어야 하는데 더 깝깝하겠죠. 크라이엔진 포크라고 해도 이미 브랜치가 갈라진지 오래기 때문에 크라이랑 닮은 부분도 없을 거라서 더 깝깝할 겁니다. 하여튼 2년 안에 나올 가능성은 없다고 봅니다.
23.02.08 20:47

(IP보기클릭)58.141.***.***

국내애들은 무능해서 못써먹겠고 결국 외국 스튜디오에서 양키들로 팀을 꾸려야 한다는 소리네...
23.02.08 20:54

(IP보기클릭)182.213.***.***

강등은익숙하니까
3N이며 기타 국내애들은 AAA급 게임을 만들어본 경험이며 경력이 없으니까요 | 23.02.08 21:02 | | |

(IP보기클릭)58.151.***.***

강등은익숙하니까
양키들이 겜 말아먹었잖슴 | 23.02.09 11:25 | | |

(IP보기클릭)222.108.***.***

최소 5년 이상 걸리겠네
23.02.08 2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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