켐페인 스토리 x신, 플레이 x신
시네마틱 컷신 엄청 멋짐, 근데 그건 플레이하는게 아니라 보는거임
정작 내가 플레이 하고 싶은 섹션은 시네마틱 컷신에 있음. (예 : 일본군 기지 돌진하는 컷신)
그리고 개발자가 말한 최근에 아이코닉 캐릭터가 없다는 말을 듣고 황당함
켐페인 스토리랑 각 캐릭터들의 스토리 임무들이 서로 연결되지 않아서 아무도 신경쓰이지가 않음.
뱅가드 켐페인의 유일한 장점은 고퀄리티 컷신 그뿐
그래픽은 어쩌다간 개쩔고 어쩌다간 개병신같음
멀티플레이
멀티플레이는 더 xx 을 내놨음.
WW2보다 더 지루하고 WW2에서 나왔던 신선한 모드들이 여기서는 별 의미도 없는 페이스 조정으로 대체됨
근데 택티컬 페이스건 블리츠 페이스건 느금마 페이스건 다 똑같이 느껴짐
그리고 이 게임의 TTK는 미친듯이 X나 빠름
만약 람보처럼 싸우려고 한다면 2초안에 사망할거임 것도 수천번
좀비 모드는 위 두 모드들 보다 더 구리고
사상 최악의 좀비임
뭘 하려던건지는 몰라도 하나도 재미가 없음
왜 라운드 기반을 없앴는지 의문
그냥 말 그대로 멀티플레이 맵을 재활용하고
컷신도 없고 스토리도 없고 캐릭터도 없고 창의성도 없고 걍 재미 없음
(IP보기클릭)119.193.***.***
요즘 게임계 보면 개쩔던 1세대 개발자들 다 은퇴하고 세대 교체된 잼민이들이 만드는거 같은데 대체 뭐가 문제인지 게임마다 영혼이 없음
(IP보기클릭)114.207.***.***
콜옵 배필이 쌍으로 x랄났던적이 있었던가
(IP보기클릭)121.144.***.***
오픈크리틱 등재 합니다 ㅎㅎ 앵그리죠
(IP보기클릭)210.110.***.***
와우 앵그리죠 출세했네요 오픈크리틱도 되고 크으
(IP보기클릭)211.212.***.***
캠페인 컷씬부분은 진짜 공감하는게 콜옵에 3d 시네마틱 컷씬 첫 도입한것도 슬레지해머의 어드밴스드 워페어였죠. 그 전까지는 거의 브리핑과 같은 형태의 시네마틱만쓰다가...얘넨 도를 넘어서 인게임연출로 만들어야할 부분까지 시네마틱으로 만들어버리고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음... 마이클베이처럼 극적인 인게임 연출은 선형구조를 가진 콜옵을 플레이하는 유일한 이유인데. 인워나 트레이아크는 그나마 스토리전개용으로 필요한 부분만쓰는데 첫낙하산 연출보고 뭐지 싶었음. 트레일러보고 너무 시네마틱이 많은거아닌가 싶더라니
(IP보기클릭)210.110.***.***
(IP보기클릭)121.144.***.***
오픈크리틱 등재 합니다 ㅎㅎ 앵그리죠 | 21.11.15 15:19 | | |
(IP보기클릭)210.110.***.***
루리웹-667845640
와우 앵그리죠 출세했네요 오픈크리틱도 되고 크으 | 21.11.15 15:19 | | |
(IP보기클릭)60.253.***.***
앵죠 공식 리뷰어가 된지 몆년째인데요 ㅋㅋㅋㅋ | 21.11.15 19:26 | | |
(IP보기클릭)210.110.***.***
오래 됬군요... 예전에 영화리뷰만 줄창 올라오고 쇼형식의 리뷰는 안 올라 오길래 구취했었는데 그래도 꾸준히 리뷰를 했나봅니다. 역시 클라스는 영원한 것인가 | 21.11.15 20:11 | | |
(IP보기클릭)114.207.***.***
콜옵 배필이 쌍으로 x랄났던적이 있었던가
(IP보기클릭)1.227.***.***
이렇게 되면 살아남는 게 거의 확실시되는 헤일로가 승자? 강한놈이 살아남는게 아니라 살아남은 놈이 강한거란 이론의 증명이 되려나... | 21.11.15 15:22 | | |
(IP보기클릭)222.108.***.***
헤일로는 이미 멀티 한정 역대급이라는 평가가.. | 21.11.15 15:29 | | |
(IP보기클릭)175.209.***.***
(IP보기클릭)121.153.***.***
(IP보기클릭)211.250.***.***
캠페인 재미는 있는데, 이게 전작 캠페인들에 비해 나은점이 있는지는 모르겠음...솔직히 런앤건 직선형 캠페인을 영화같이 뽑아내는 건 콜옵 뿐이라 분명 재밌긴 하지만, 모던1~2 시절이나 블옵 1시절 생각하면 좀 더 캠페인에 힘 좀 쓰면 좋을텐데 싶은 아쉬움이 있네요.... | 21.11.15 15:45 | | |
(IP보기클릭)112.217.***.***
(IP보기클릭)119.193.***.***
요즘 게임계 보면 개쩔던 1세대 개발자들 다 은퇴하고 세대 교체된 잼민이들이 만드는거 같은데 대체 뭐가 문제인지 게임마다 영혼이 없음
(IP보기클릭)110.9.***.***
반대로 일본게임사 들은 몇년전 부진했던게 원인인지 요즘 이상하게 부활에 성공하는 시리즈들이 많아짐 | 21.11.15 15:47 | | |
(IP보기클릭)121.139.***.***
일본게임이요? 흐음.. | 21.11.15 15:58 | | |
(IP보기클릭)182.226.***.***
부활하는 시리즈는 그냥 예전보단 그나마 낫다는거지 성공하는 게임 대부분은 걍 소울 시리즈나 바하 시리즈나 코지마 게임같이 원래도 계속 성공하던게 계속 성공함 그와중에 위닝같이 아예 꼬라박아버리는 시리즈도 생기고.. | 21.11.15 16:06 | | |
(IP보기클릭)114.203.***.***
국가 따질필요없어. 걍 개발사들 자체들이 케바케야. 신작말아먹은 싸펑, 깐프내놨다가도 평타친 디아2, 데몬즈소울 리멬, 굳건이 포켓몬 등 | 21.11.15 17:35 | | |
(IP보기클릭)45.8.***.***
이 댓글은 일본게임이 워낙 잘나가서 열폭하는건지 아니면 밑에 댓글 적은 분처럼 원래부터 성공하던 게임들은 죄다 성공했으니 죽은 시리즈를 부활시켰다는 의견에 공감을 못하겠다는건지 어느쪽이시죠? | 21.11.17 00:28 | | |
(IP보기클릭)211.212.***.***
캠페인 컷씬부분은 진짜 공감하는게 콜옵에 3d 시네마틱 컷씬 첫 도입한것도 슬레지해머의 어드밴스드 워페어였죠. 그 전까지는 거의 브리핑과 같은 형태의 시네마틱만쓰다가...얘넨 도를 넘어서 인게임연출로 만들어야할 부분까지 시네마틱으로 만들어버리고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음... 마이클베이처럼 극적인 인게임 연출은 선형구조를 가진 콜옵을 플레이하는 유일한 이유인데. 인워나 트레이아크는 그나마 스토리전개용으로 필요한 부분만쓰는데 첫낙하산 연출보고 뭐지 싶었음. 트레일러보고 너무 시네마틱이 많은거아닌가 싶더라니
(IP보기클릭)210.110.***.***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2.113.***.***
(IP보기클릭)211.192.***.***
(IP보기클릭)61.34.***.***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59.152.***.***
1년에 한번이 아니자나 근래 망작내놓을때도 3년주기로 제작사 돌려막기 아님? 그리고 코로나 이전에 더한넘들도 있었고. 이번제작사가 내놓은 전작이ww2임2017년에 나온. | 21.11.15 16:46 | | |
(IP보기클릭)39.7.***.***
콜옵은 한 스튜디오에서 1년마다 만드는게 아닌데.. | 21.11.15 16:49 | | |
(IP보기클릭)210.110.***.***
시리즈가 너무 파편화되서 전작의 장점이고 단점이고 아무것도 계승이 안되잖슴 솔직히 제목만 콜오브듀티지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특징이 아무것도 없음 | 21.11.15 17:16 | | |
(IP보기클릭)121.189.***.***
타이틀당 개발기간 3년이라지만 스튜디오가 다 다른데다가 그 기간 동안 베이스가 되는 겜은 똑같아서 직전작 피드백 요소 반영은 느릿느릿하거나 아에 안되거나... | 21.11.15 19:51 | | |
(IP보기클릭)210.110.***.***
예전에 블랙옵스 모던워페어 같은 확고한 스타일이 있는 쌍두마차로 달릴 때나 통하던 방식이였는데 지금처럼 컨셉도 중구난방 판데믹으로 개발 자체가 난황을 겪고 있을 때는 확실히 독이 되는 것 같습니다. | 21.11.15 20:14 | | |
(IP보기클릭)121.189.***.***
것도 좋게 말하면 스타일이고 나쁘게 말하면 재탕이죠 블옵이 그래도 발전하는걸 보여줬는데 콜드워는 어째... | 21.11.15 21:00 | | |
(IP보기클릭)59.14.***.***
(IP보기클릭)61.73.***.***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2.149.***.***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3.39.***.***
점수도 계속 하락중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82.226.***.***
(IP보기클릭)210.179.***.***
(IP보기클릭)114.207.***.***
8만원주고 영화보는겁니까? ㅋㅋㅋ | 21.11.15 17:14 | | |
(IP보기클릭)59.11.***.***
예전 콜옵이 게임인데 영화적인 체험할 수 있는 거였는데 이제 슬슬 플탐이 긴 영화랑 비빌 수준이 되어버리긴 했죠 | 21.11.15 19:01 | | |
(IP보기클릭)112.150.***.***
(IP보기클릭)220.121.***.***
pc주의에 눈돌아가서 겜 개같이 내고있음 ㅋㅋ | 21.11.15 16:46 | | |
(IP보기클릭)59.152.***.***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10.8.***.***
(IP보기클릭)221.155.***.***
(IP보기클릭)175.127.***.***
(IP보기클릭)39.114.***.***
(IP보기클릭)58.124.***.***
(IP보기클릭)182.226.***.***
빡죠가 욕먹은건 닌텐도가 게임 유튜브나 스트리밍에 게임 영상 쓰면 수익을 닌텐도가 가져가려했던걸 반대하고 나서서 남이 만든 게임에 지가 돈 벌려한다고 욕을 먹었던건데.. 게임 리뷰 자체는 소비자 지향이고 공감가는 내용들도 꽤 있기는 함 요즘은 닌텐도도 철회했고 게임사나 유튜버나 스트리밍이 상생쪽으로 가고 있기는 하고.. | 21.11.15 19:20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