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S5소프트] 라쳇 앤 클랭크 PS5에서 가변4K, HDR 지원 [126]




(62114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6832 | 댓글수 126
글쓰기
|

댓글 | 126
 댓글


(IP보기클릭)115.136.***.***

BEST
얜 또 왜 가변이야
20.10.01 02:52

(IP보기클릭)1.11.***.***

BEST
시작부터 가변이네
20.10.01 02:53

(IP보기클릭)175.209.***.***

BEST
닉값
20.10.01 02:56

(IP보기클릭)1.11.***.***

BEST
거짓정보만 아니면 되는거지 유치하게 노네
20.10.01 03:07

(IP보기클릭)222.105.***.***

BEST
고정 아니었어?
20.10.01 02:52

(IP보기클릭)110.70.***.***

???가변 4k랑 퍼포먼스모드가 따로인건가요?
20.10.01 02:52

(IP보기클릭)110.7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1234700480
퍼포먼스모드도 레이트레이싱 들어가나보네요 그럼 이해가가네요 | 20.10.01 02:56 | | |

(IP보기클릭)110.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gaming platform
성능을 생각해야죠 2080ti는 되어야 레이트레이싱 없는 전세대게임 4k 60이 가능한데 라챗은 완전 차세대라.. | 20.10.01 10:29 | | |

(IP보기클릭)115.136.***.***

BEST
얜 또 왜 가변이야
20.10.01 02:52

(IP보기클릭)222.105.***.***

BEST
고정 아니었어?
20.10.01 02:52

(IP보기클릭)1.11.***.***

BEST
시작부터 가변이네
20.10.01 02:53

(IP보기클릭)112.168.***.***

그정도 포퍼먼스면 4k 안될것 같았는데 가변이라도 되긴 하네 근데 또 조롱 당할것 같은... ㅠ
20.10.01 02:53

(IP보기클릭)175.209.***.***

"가변"
20.10.01 02:53

(IP보기클릭)119.197.***.***

가변4k 60인줄알았는데 60프레임은 또 따로있네..
20.10.01 02:53

(IP보기클릭)121.88.***.***

가변 4k는 또 뭐야 돌겠네 진짜
20.10.01 02:54

(IP보기클릭)222.100.***.***

가변스테이션
20.10.01 02:54

(IP보기클릭)125.190.***.***

신컨은기본
가변 스 테이션 | 20.10.01 03:04 | | |

(IP보기클릭)122.252.***.***

Amorada
갸변스테이션 갸변 정거장 | 20.10.01 06:18 | | |

(IP보기클릭)119.207.***.***

신컨은기본
유일하게 가변이 아닌건 8만원 | 20.10.01 08:11 | | |

(IP보기클릭)222.100.***.***

고등종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10.01 11:52 | | |

(IP보기클릭)110.70.***.***

글이 좀 헷갈려서 그런데 퍼포먼스모드가 프레임60인거고 그래픽 강화모드가 가변4k인건가요?
20.10.01 02:54

(IP보기클릭)218.151.***.***

루리웹-1772960301
가변 4K가 그래픽 모드인 것 같고 퍼포면스 모드는 4K없이 프레임 뽑는 것 같은데요? | 20.10.01 02:56 | | |

(IP보기클릭)110.70.***.***

루리웹-3494958851
되게 헷갈리네요 보통 프레임모드 해상도모드 이렇게 나누지 않나요? ㅜㅜ | 20.10.01 02:58 | | |

(IP보기클릭)121.165.***.***

루리웹-1772960301
30프레임 칼고정 모드 (대신 해상도가 가변)이랑 60프레임 타겟으로 해상도가 조금 더 떨어지는 2개의 모드로 나뉘어졌다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 20.10.01 03:01 | | |

(IP보기클릭)110.7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gaming platform
아.. 감사합니다 | 20.10.01 03:02 | | |

(IP보기클릭)110.70.***.***

Kalixer
감사합니다!! | 20.10.01 03:02 | | |

(IP보기클릭)221.154.***.***

차세대 초기부터 가변스테이션이면 나중에는 어쩌려고 이러나. 프로가 진짜 빨리 나올지도
20.10.01 02:55

(IP보기클릭)220.92.***.***

이게 플스야 트랜스포머야 왤케 변하는게 많아
20.10.01 02:55

(IP보기클릭)218.150.***.***

프로에서야 완벽히 4k 60프레임 되겟네
20.10.01 02:55

(IP보기클릭)175.214.***.***

이분이 플스 정보를 가져왔다?? 그건 까기 위한겁니다 확신합니다.
20.10.01 02:55

(IP보기클릭)175.209.***.***

BEST
너티독짱
닉값 | 20.10.01 02:56 | | |

(IP보기클릭)121.165.***.***

너티독짱
제가 항상 그런 글을 올리는건 아니고 올리면 반응올거 같은 재밌는 뉴스인데 없으면 올립니다. 그리고 플스 까려고 이상한 찌라시 들고 오지는 않으니까 너무 경계하지 마시죠. | 20.10.01 03:00 | | |

(IP보기클릭)121.88.***.***

너티독짱
출처가 루머양산 사이트인 wccftech라 반신반의 하긴 했는데 2차 원출처 들어가보면 dynamic 4k 즉 가변 4k 맞음 | 20.10.01 03:02 | | |

(IP보기클릭)1.11.***.***

BEST
너티독짱
거짓정보만 아니면 되는거지 유치하게 노네 | 20.10.01 03:07 | | |

(IP보기클릭)112.154.***.***

가변 4k에 60이면 나쁘진 않은데. 최소한 1440p보단 높단 뜻이니깐요
20.10.01 02:55

(IP보기클릭)112.15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도우너 어서오고
아 그런건가요? 4k 고정이 힘든가? | 20.10.01 02:5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1.15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도우너 어서오고
둘리도 고정 4k이군 | 20.10.01 14:58 | | |

(IP보기클릭)211.195.***.***

그럼 해상도높은 고해상도모드가 결국 "가변4k, 30프레임" 이고, 퍼포먼스 모드가 1440p, 60프레임이란소리????????
20.10.01 02:56

(IP보기클릭)175.193.***.***

루리웹-2838739330
정답 | 20.10.01 02:58 | | |

(IP보기클릭)222.105.***.***

루리웹-2838739330
퍼포먼스 1440p도 안될꺼 같은데요 레이트레이싱 빠진 데몬즈소울이 1440pb 60인데 | 20.10.01 02:58 | | |

(IP보기클릭)125.178.***.***

루리웹-8651916395
일단 홍보에서는 데몬즈소울이 레이트레이싱 들어간다고 했으니 정확한건 나와봐야 알듯 | 20.10.01 03:01 | | |

(IP보기클릭)182.210.***.***

Salamander
공식적으로 레이트레이싱 미지원이라고 진작에 발표하지 않았나요? | 20.10.01 03:15 | | |

(IP보기클릭)122.252.***.***

루리웹-8651916395
제생각에도 그럴것 갇음 초장부터 가변 날려주니 | 20.10.01 06:20 | | |

(IP보기클릭)1.11.***.***

퍼스트도 4k60을 못 뽑으면 답없네
20.10.01 02:57

(IP보기클릭)183.103.***.***

루리웹-46426789
이 게임을 4k60으로 뽑으면 플스4 라쳇이랑 거의 동일한 그래픽 때깔 가지는 게임밖에 못만들어요... 라쳇은 그런 ip가 아니기 때문에 30프레임 타겟으로 만든게 맞고 두배 빨라진 gpu파워로 최대한 그래픽 좋아보이게 하는게 필요한데... | 20.10.01 03:03 | | |

(IP보기클릭)175.193.***.***

어차피 다들 예상했던거 아님? 4k보다 qhd에서 그래픽올리는게 보기좋쳐
20.10.01 02:57

(IP보기클릭)211.195.***.***

ASTONMARTIN
왜요? | 20.10.01 03:01 | | |

(IP보기클릭)175.193.***.***

루리웹-2838739330
효과들 빠방하게 넣는게 체감이 크죠 해상도는 업스케일링으로 어느정도 커버가능하지만 | 20.10.01 03:05 | | |

(IP보기클릭)112.154.***.***

ASTONMARTIN
레데리2 4k 네이티브로 못보셨죠? | 20.10.01 03:06 | | |

(IP보기클릭)175.193.***.***

루리웹-2838739330
4k 60프레임이면 전세대 그래픽수준에 머물수밖에 없음 | 20.10.01 03:07 | | |

(IP보기클릭)175.193.***.***

루리웹-4589987096
지금 하고있습니다 | 20.10.01 03:07 | | |

(IP보기클릭)175.193.***.***

루리웹-4589987096
이미 정해진 스펙인데 어쩌겠어요 플스5 프로를 기다리는수밖에 | 20.10.01 03:08 | | |

(IP보기클릭)112.154.***.***

ASTONMARTIN
4k 디테일 보면 감탄 나오지 않나요? 레데리는 가죽이나 옷 질감이 특히 잘 느껴지는데 | 20.10.01 03:11 | | |

(IP보기클릭)175.19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gaming platform
그래서 선택권을 주잖아요 전 중옵4k보다 1440p 상옵을 선호합니다 취향차이죠 | 20.10.01 03:13 | | |

(IP보기클릭)175.193.***.***

ASTONMARTIN
그리고 ps5의 업스케일링 적어도 플스4의 체커보드보단 품질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 20.10.01 03:17 | | |

(IP보기클릭)175.223.***.***

ASTONMARTIN
플5가 플4보다 품질이 좋아야죠 ㅠㅠ 당연한걸... | 20.10.01 04:13 | | |

(IP보기클릭)68.3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gaming platform
디파에선 4k에 쓸 리소스를 다른 곳에 투자하는게 더 좋은 화면을 제공한다며 4k는 너무 고평가되있다고 표현했는데 단순 해상도가 깡패인지는 모르겠네요 | 20.10.01 05:35 | | |

(IP보기클릭)220.120.***.***

심하네
20.10.01 02:57

(IP보기클릭)119.192.***.***

그래픽 조금 다운시키고 고정 4k가 좋은 거 아닌가?
20.10.01 02:57

(IP보기클릭)218.238.***.***

가변 4K 30fps, FHD? 60fps 모드로 나눠지나보네요.
20.10.01 02:58

(IP보기클릭)125.178.***.***

가변이면 4K에서 해상도가 구간구간 떨어지는게 있단말인데 어느정도로 떨어진다는건지도 중요한데..참;
20.10.01 02:58

(IP보기클릭)113.192.***.***

스스디스테이션, 가변스테이션
20.10.01 02:59

(IP보기클릭)175.193.***.***

이번세대는 qhd에 60프레임이 표준이 될듯
20.10.01 02:59

(IP보기클릭)182.210.***.***

ASTONMARTIN
초반부터 이모양 이꼴이니, 조금 지나고 레이트레이싱 들어가고 하면, fhd 30/60~qhd 30 정도가 평균이 되지 않을까요~ 4k는 예상대로 이번 세대에서도 보지 못할듯~ | 20.10.01 03:27 | | |

(IP보기클릭)122.252.***.***

*도효옹*
플스만 그럴ㄹ듯 | 20.10.01 06:38 | | |

(IP보기클릭)219.25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0.01 02:59

(IP보기클릭)211.51.***.***

네이티브 4K는 PS5 프로에서나 되겠네...
20.10.01 03:00

(IP보기클릭)182.210.***.***

AC130
PS6 프로에서나 될듯 합니다. 아니다, 이번 세대가 콘솔 마지막 세대가 될듯... PS5 프로에선 레이트레이싱 들어간 fhd~qhd 60, 1800p~가변 4k 30 정도가 평균이 될듯~ | 20.10.01 03:37 | | |

(IP보기클릭)183.103.***.***

라쳇이야 말로 진짜 고정4k에 고정30프레임으로 일부로라도 퀄을 떨궈서라도 꼭 맞춰야할 게임 같은데..
20.10.01 03:01

(IP보기클릭)110.70.***.***

난이도
실제로 초기공개영상과 최신 영상을보면 퀄리티를 떨군게 나오긴해요 | 20.10.01 03:04 | | |

(IP보기클릭)110.70.***.***

난이도

| 20.10.01 03:07 | | |

(IP보기클릭)221.153.***.***

루리웹-1772960301
이건 퀄리티를 떨군거라기 보단 맵 디자인을 정비하면서 최적화 한것처럼 보이긴 해요 | 20.10.01 03:10 | | |

(IP보기클릭)183.103.***.***

루리웹-1772960301
반사 하나 뺀거 말고는 나머지는 동일해 보이는군요.. | 20.10.01 03:12 | | |

(IP보기클릭)112.154.***.***

루리웹-1772960301
차이 꽤나네요 | 20.10.01 03:12 | | |

(IP보기클릭)183.103.***.***

난이도
반사 뺐다는것도 좀 웃긴게 저 각도에 저 고가도로들이 반사가 안되는게 맞는거 아닌가? ㅎㅎ | 20.10.01 03:12 | | |

(IP보기클릭)110.70.***.***

하이머딩고인
이게 영상을보면 아시겠지만 왼쪽 반사표현에서 팝업이 발생하거든요 그부분을 아예 제외한거같습니다 효과를 삭제한거죠 뭐 | 20.10.01 03:13 | | |

(IP보기클릭)211.58.***.***

난이도
딱 봐도 볼류메트릭 포그도 거의 없어졌는데... | 20.10.01 03:17 | | |

(IP보기클릭)183.103.***.***

스타크래프트
그거 없앤다고 사양 그렇게 많이 잡아 먹는 부분도 아니고 심하면 부자연스러워지는데..hdr에 레이트레이싱까지 쓸때는 오히려 약하게 넣거나 하는게 더 좋더만요.. | 20.10.01 03:21 | | |

(IP보기클릭)221.153.***.***

루리웹-1772960301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21538?search_type=subject&search_key=%EB%9D%BC%EC%B3%87 데모 전체적으로 분석했을때 나아진 부분도 있고 타협한 부분도 있습니다. 단순히 퀄리티를 낮춰다가 아니라 최적화중인거에요 | 20.10.01 03:24 | | |

(IP보기클릭)124.49.***.***

VRS 같은 API를 제공하지 않는 걸까요?... 이런게 있으면 굳이 동적해상도로까지 최적화를 안해도 될것 같은데....
20.10.01 03:01

(IP보기클릭)110.70.***.***

재미있게할것같지만 너무속상하네..
20.10.01 03:03

(IP보기클릭)211.207.***.***

이렇게 공개해줘야지..그래야 혼선이 없지..독점작으로 승부불꺼면 애초에 닌텐도 처럼 성능이 후져도 게임빨로 밀어 붙이는거야.
20.10.01 03:04

(IP보기클릭)112.154.***.***

여러공간을 자유자재로 넘나 들수있는 오픈월드겜이라 4k 고정은 힘든가봅니다.
20.10.01 03:08

(IP보기클릭)1.11.***.***

루리웹-4589987096
라쳇이 오픈월드라구요?? | 20.10.01 03:11 | | |

(IP보기클릭)121.139.***.***

루리웹-4589987096
그거 연출이지 ~ 오픈월드 겜 아닐껄요~ 게임 방식은 현존 라쳇과 동일할껍니다. | 20.10.01 03:15 | | |

(IP보기클릭)1.236.***.***

루리웹-4589987096
많은 게임들이 사용하는 연출 방식중 하나임 | 20.10.01 10:34 | | |

(IP보기클릭)124.111.***.***

레이트레이싱 들어가면 뭐가됐든 양보해야 되네
20.10.01 03:09

(IP보기클릭)112.154.***.***

바람의 소마
물웅덩이 반사같은거 넣고 레이트레이싱 효과라고 하면 그냥 빼고 고정 해상도가 낫지 않을까요? | 20.10.01 03:18 | | |

(IP보기클릭)124.111.***.***

루리웹-4589987096
레이트레이싱빼면 차세대와 현세대 차별점이 고작 해상도와 로딩속도밖에 없잖아요... | 20.10.01 03:20 | | |

(IP보기클릭)220.120.***.***

30프레임이면 적어도 네이티브4k는 되야지 플5에서도 가변4k를 써야하냐 ㅡㅡ
20.10.01 03:12

(IP보기클릭)121.139.***.***

플스5 로 가면 맨날 4K 정식-가변 해상도냐, 30-60프레임이냐 ~ 이런걸로 매번 스트레스 받으면서 Xbox One 꼴로 성능 이슈로 매번 까일것 같아서 걱정이네
20.10.01 03:14

(IP보기클릭)218.234.***.***

엑시엑이랑 넘 비교되네;
20.10.01 03:15

(IP보기클릭)122.37.***.***

결국 ssd가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는 있어도 누구들 주장처럼 ssd성능이 그래픽에도 영향을 준다는건 헛소리인거 같네... 해상도 프레임은 결국 깡 성능인건 차세대에도 변함 없겠구만.
20.10.01 03:16

(IP보기클릭)121.176.***.***

예상하던 바가 점점 드러나는듯
20.10.01 03:16

(IP보기클릭)110.13.***.***

4k 가변 ㅇㅈㄹ..... 차세대기가 4k를 정복 못하다니.......
20.10.01 03:17

(IP보기클릭)14.32.***.***

이걸 보니 헤일로 인피니트 그래픽이 그렇게 된 이유를 알거같네요. 라쳇 같은 일직선 단순 액션겜이 가변 4k 30프레임인데 헤일로는 오픈월드 고정 4k 60프레임이었으니 그래픽에서 퀄리티가 많이 떨어질수밖에 없던건가봅니다. 그건 그렇고 플5 성능이 생각보다 다 별로인가봅니다. 라쳇 정도 겜을 고정 4k 30프레임도 못돌린다니...
20.10.01 03:17

(IP보기클릭)124.49.***.***

예수예수디
343공개한 헤일로는 걍 못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쿨럭) | 20.10.01 03:21 | | |

(IP보기클릭)112.154.***.***

예수예수디
엑시엑 버전이 아닐겁니다. 추후 업글이라고 했던거보면 | 20.10.01 03:31 | | |

(IP보기클릭)14.4.***.***

예수예수디
그건 걍 못만든거라 | 20.10.01 03:34 | | |

(IP보기클릭)58.225.***.***

4k 30이냐, 1440p 60이냐 선택인 걸로 보이네요. 라쳇같은 액션게임이 이 정도면 이번 차세대에서도 4k 60은 힘들 것 같습니다.
20.10.01 03:18

(IP보기클릭)183.103.***.***

HummingBirds
이번세대 4k 30그래픽 가지는 게임쯤을 차세대로 비슷한 때깔로 만들어야 60프레임 달성 가능한데..애초에 좋아진 그래픽 보고 싶지 않다 프레임만 올려달라 밖에 안되요.. 그정도로 다음세대 기기 스펙 증가가 적어요.. | 20.10.01 03:24 | | |

(IP보기클릭)210.216.***.***

HummingBirds
당연하죠. 오버클럭으로 스펙 뻥칠때 부터 예상된 것임. 실질적을 8~9 테라플롭스임. 플스프로 2배 성능으로 네이티브 4k는 무리죠. | 20.10.01 05:42 | | |

(IP보기클릭)14.4.***.***

아니 어크 발할라 4k60이라며 뭐 발할라가 오디세이랑 크게 차이 안나보이지만 오픈월드 게임도 4k60인데 왜 이건
20.10.01 03:19

(IP보기클릭)124.49.***.***

하드웨어 성능도 낮은데 최적화 도구들까지 밀리면 이건 진짜 큰 문젠데.... 30프로 정도의 하드웨어 성능차이 + 알파가 들어가는건데.. 엑스박스 나무위키 보고 있는데... 여기는 최적화에 좋은 머신러닝 기반 도구들이 준비가 잘 된것 같은데 말이죠... 깡성능도 중요하지만 이런것들이 한정된 성능으로 높은 프레임과 네이티브 4K 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는게 해주는 중요한 키인데..
20.10.01 03:19

(IP보기클릭)121.139.***.***

SSD 로 그래픽 좋아지면 뭐하러 RTX 2080 -> RTX 3080 그래픽카드를 바꾸냐~ 그냥 SSD PCI ex4 지원하는거 SSD를 바꿔야지....... 결국 해상도 대비 프레임 결정하는건 GPU와 CPU 파워 성능일수밖에 없음...... 그건 불편의 진리임..... SSD는 IO 개선으로~ RAM과 GPU 계산할수 있도록 빠르게 데이타 가져오는 혁신..... (8K 텍스처 같은) 그런 용도일수밖에 없음
20.10.01 03:20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1)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8)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폴아웃 4, 5/13에 추가패치 예정 (3)
크로우 컨트리 오픈크리틱 등재
xbox 주말 무료 게임 (5월 9일~ 5월 12일)
[이구동성] Xbox 선장의 가혹한 처분 (7)
[유로게이머]Xbox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37)
Fishbowl 데모 런칭 트레일러
EA CEO "배틀필드 차기작은 엄청날 것" (73)
월간 게이머즈 2024년 5월호 정보 (15)

글쓰기 55194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