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ATMOS 주변장치와 같은 간단한 전략이 이루어졌더라면 좋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단지 허가된 사운드바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3D 오디오뿐 만이 아니라, 수백 개의 사운드 소스들을 원했습니다. ATMOS가 지원하는 32개가 아니라."
-마크 서니
어제 번역하여 올린 글 "Dolby Atomos 개발자의 공간 오디오와 PS5에 대한 의견" 중
첫 질문: Dolby Atmos가 최고 32개의 동시 객체 지원이라는 것이 사실입니까?
아니요, 그건 틀렸어요. Dolby Atmos는 기술로서 수백 개의 동시 객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초기 Atmos 기술을 채용한 게임 개발자의 말에 의하면, 객체는 환상적인 도구이지만, 활성 상태의 객체 수에 대한 자제가 필요합니다. 너무 많은 객체가 움직이면 혼동되는 사운드스케이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또한 전체 객체 혼합을 위해 수평적 "Bed"를 피해야 불필요한 시간 낭비와 노동적 작업을 피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개발자들은 Bed 오디오와 오브젝트 오디오를 혼합하여 차세대 믹스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이 좋지만, 더 많은 것이 반드시 "더 나은"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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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이 라이센스비 주기싫어서 뺀 주제에 진동은 구시대의 유물이라고 아가리 턴 놈들 어디 안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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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마다 돌아다니면서 똥뿌리는것도 능력임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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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라이센스비 주라고.. 또 뻘짓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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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악... 내눈!! 빠박이 저리 치우세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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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ph8LyNIT9sg?t=2749 이부분 마크 서니 발언 보시면 자기 들은 돌비 애트모스 가져다 쓰는 간단한 방법을 쓸 수도 있었지만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돌아가는 돌비 라이센스 대신 자체 사운드 엔진을 제작했고, 바로 이어서 대부분 사운드 소스를 32까지만 지원하지만 자기들은 수백개의 사운드 소스를 지원한다고, 마치 돌비 애트모스를 쓰면 32개가 한계인것마냥 발언했습니다. 그 거의에 돌비가 포함안되면 굳이 앞에 언급할 필요도 없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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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이 라이센스비 주기싫어서 뺀 주제에 진동은 구시대의 유물이라고 아가리 턴 놈들 어디 안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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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악... 내눈!! 빠박이 저리 치우세욧!! | 20.03.22 14: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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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2485647522
콘솔마다 돌아다니면서 똥뿌리는것도 능력임 ㅋㅋㅋ | 20.03.22 14: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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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안하게 가는 콘솔마다 박살내면서 계속 다른 CEO자리에 앉자 있음. 이것이 인맥의 힘인가. | 20.03.22 15: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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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1때 나왔던 아날로그패드 형태 그대로 플스4 나오기 전까지 유지했다는게 소오름 | 20.03.22 1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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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 + 주식회사 + 고용CEO라는 그럴싸한 것들이 퓨전하여 만들어진 괴물같은 환장의 콜라보. | 20.03.22 1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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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라이센스비 주라고.. 또 뻘짓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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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아......플스5의 ssd가 게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믿고 싶은데, 주변 전문가들은 1~3초 정도의 로딩시간 절약 밖에 이점이 없다고 하고. 소니 독점작들 때문에 정말 플스5가 잘 나와줘야 되는데 너무너무 불안하다. | 20.03.22 14: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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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로딩스크린 차원이 아니라 실시간 LOD 로딩 구조를 바꾸는 개념의 변화라고 합니다. 사실 소비자보다는 개발자한테 더 와닿는 장점이라고 하더군요. | 20.03.22 18: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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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플스5에 장착되는 SSD가 게임의 해상도,프레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정말 소니의 말대로 대단한 건거예요? | 20.03.22 2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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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거기에 영향을 주는게 아니라 개발선에서 영향을 준다고 봐야죠. 정확히는 저 시스템이 잘만 갖춰지면 심리스 플레이하면서 실시간으로 저퀄리티 오브젝트가 로드되는 꼴을 볼 필요가 없어지는 수준정도만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 20.03.22 2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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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비 애트모스 지원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나온게 없습니가. PS5의 템페스트가 이걸 대채하는건지는 모르겠네요. | 20.03.22 15: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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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꼬는 것도 한두번이지, 관련 게시글마다 이러고 다니십니까. | 20.03.22 15: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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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하위호환 못하잖음 | 20.03.22 15: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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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샀는데 겜 두개하고 써보질 못했네요ㅡㅡ | 20.03.22 15: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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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블루레이로 영화를 보거든요. 저렴한 가격 대비 이것만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못봤습니다. 헤드폰만 끼고 있는데도 영화관에 온 느낌.. | 20.03.22 16: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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놋힝
https://youtu.be/ph8LyNIT9sg?t=2749 이부분 마크 서니 발언 보시면 자기 들은 돌비 애트모스 가져다 쓰는 간단한 방법을 쓸 수도 있었지만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돌아가는 돌비 라이센스 대신 자체 사운드 엔진을 제작했고, 바로 이어서 대부분 사운드 소스를 32까지만 지원하지만 자기들은 수백개의 사운드 소스를 지원한다고, 마치 돌비 애트모스를 쓰면 32개가 한계인것마냥 발언했습니다. 그 거의에 돌비가 포함안되면 굳이 앞에 언급할 필요도 없었겠죠. | 20.03.22 16: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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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제한 60km 도로를 제한속도 달리면 그 차 최고속도 성능은 60km 인가요? | 20.03.22 2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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