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c2a4\ud154\ub77c","rank":0},{"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bbfc\ud76c\uc9c4","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c6d0\ud53c\uc2a4","rank":0},{"keyword":"\ub098\uc774\ud2b8\ub7f0","rank":"new"},{"keyword":"@","rank":0},{"keyword":"\uc2a4\ud154\ub77c\ube14\ub808\uc774\ub4dc","rank":0},{"keyword":"\ub9d0\ub538","rank":3},{"keyword":"\ub358\ud30c","rank":0},{"keyword":"\ucd95\uad6c","rank":"new"},{"keyword":"\ub77c\uc624","rank":-6},{"keyword":"\ub358\uc804\ubc25","rank":3},{"keyword":"\uc720\ud76c\uc655","rank":-5},{"keyword":"\uac80\uc5f4","rank":-2},{"keyword":"\uac74\ub2f4","rank":2},{"keyword":"\ube14\ub8e8","rank":-3},{"keyword":"\ud558\uc774\ube0c","rank":-7}]
(IP보기클릭)211.54.***.***
그래서 4.99달러 잖아
(IP보기클릭)118.235.***.***
시2바 추천
(IP보기클릭)221.147.***.***
진지 빨자면 단순 이식이 아니라 별도 작품에 가까워서 둠 팬들이 이식되길 바라오긴 했습니다.
(IP보기클릭)208.185.***.***
뭐 n64에 들어간 cpu의 이론상 64비트는 맞긴한데, 칩 자체가 그래픽용 워크스테이션에 들어가던걸 염가버전으로 개조해 쓴거라 데이터버스가 32비트 뿐이었어서 게임들은 사실상 32비트로 개발되었습니다. 64비트를 다 쓰려면 메모리 연산을 두배로 써서 데이터를 두번 올리고 내리고 해야하는데 이게 결코 싼 동작이 아닌지라... 거기에 램용량은 몇메가바이트 수준이라 어차피 64비트가 진짜 빛을 보이는 매모리 연산은 어차피 64비트로 안해도 되었고요. 그게 아니면 일종의 SIMD라는 형태로 데이터를 병렬처리해서 "64비트 맞음. 암튼 맞음" 하고 쓸순 있긴 했는데, 당시 이런 개념을 가정용 콘솔에 쓰는 경우는 많지 않았기 때문에.. (만약 저걸 허용해주면 SSE지원하는 인텔 cpu들은 128비트 맞음 암튼 맞음 하고 우기는것고 가능하지) 사실상 32비트 기기이긴 했습니다. 다만 마켓팅용으론 최고이었죠!
(IP보기클릭)223.38.***.***
아마 예구시에만 공짜였나보네요 가격정보는 쓰신게 맞는거같아요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8.***.***
용과GOD이
왜냐면 둠64 이터널하고 동발이고 무료이식이라고 본적있어서요 일정이 바뀌었나보네요 | 20.02.22 13:26 | | |
(IP보기클릭)211.215.***.***
아 그렇네요 죄송합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었네요. 공짜로 주는거면 그냥 이터널을 사야겠어요 정보감사합니다. | 20.02.22 13:31 | | |
(IP보기클릭)223.38.***.***
용과GOD이
아마 예구시에만 공짜였나보네요 가격정보는 쓰신게 맞는거같아요 | 20.02.22 13:33 | | |
(IP보기클릭)211.215.***.***
아 그렇군요;; 예구지나면 따로 사야되는군요 ㅠㅠ 서둘러 예구해야겠네요 ㅠㅠ | 20.02.22 13:35 | | |
(IP보기클릭)182.225.***.***
(IP보기클릭)183.103.***.***
당시 스토리를 재현할 CG 기술력이 안되서 32부터 나온거는 유명한 일화지요. | 20.02.22 13:34 | | |
(IP보기클릭)123.215.***.***
(IP보기클릭)211.215.***.***
그랑데 값입니다 | 20.02.22 13:31 | | |
(IP보기클릭)116.42.***.***
솔직히 싼건 아닌듯;; | 20.02.22 15:07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1.131.***.***
오리지날 둠1하곤 별개의게임 | 20.02.22 13:4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5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164078909
그래서 4.99달러 잖아 | 20.02.22 14:05 | | |
(IP보기클릭)118.235.***.***
Pasalina.
시2바 추천 | 20.02.22 14:10 | | |
(IP보기클릭)118.33.***.***
루리웹-2164078909
'이런걸'??? 말 ↗까치 하네 | 20.02.22 14:18 | | |
(IP보기클릭)221.14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164078909
진지 빨자면 단순 이식이 아니라 별도 작품에 가까워서 둠 팬들이 이식되길 바라오긴 했습니다. | 20.02.22 15:01 | | |
(IP보기클릭)58.237.***.***
루리웹-2164078909
이런거 5달라 주구왜사냐도 이해못할건아니지 옛날 고전 둠 좋아해서 하던 사람이나 좋아하지 요즘에 솔까 이거보단 좋은 도트게임도 안사는 사람많으니 팬들입장에선 먼 개소린가 싶지만 지극히 일반 유져는 그렇게 생각 할수도있어~~ | 20.02.22 18:30 | | |
(IP보기클릭)220.79.***.***
그걸보고 사람들이 취향존중 안해준다고 하는거지. | 20.02.23 20:47 | | |
(IP보기클릭)58.237.***.***
KEIZAKIMA
어따대고 부루 부류 거리는겨 오타쿠 찐따한테 그런 별 희한한 소리 듣네 글려 | 20.02.24 13:04 | | |
(IP보기클릭)211.250.***.***
지나가던 일반유저: 고작 5~6천원도 없어서 생사가 오가는 가여운 사람인가보다. | 20.02.26 02:19 | | |
(IP보기클릭)223.131.***.***
(IP보기클릭)124.49.***.***
네 그 둠을 리마스터 한거 같아요. | 20.02.22 14:11 |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21.131.***.***
(IP보기클릭)106.101.***.***
양손으로 악마들고~~ 반쪽으로 찢어버려~~ | 20.02.22 16:03 | | |
(IP보기클릭)124.61.***.***
근혜? | 20.02.23 00:14 | | |
(IP보기클릭)175.209.***.***
(IP보기클릭)211.215.***.***
Fimally! | 20.02.22 16:03 | | |
(IP보기클릭)220.79.***.***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1.165.***.***
N64 게임이라 맞습니다. | 20.02.22 16:52 | | |
(IP보기클릭)175.223.***.***
아 닌텐도64가 64비트에요? | 20.02.22 16:52 | | |
(IP보기클릭)221.165.***.***
네 64비트 CPU라 마케팅 포인트로 썼죠 | 20.02.22 16:54 | | |
(IP보기클릭)175.223.***.***
제가 옛날에 게임기를 가져본적이 없어서 네이밍에 숫자가 들어간게 그냥 버전인줄 알았네요.. | 20.02.22 16:57 | | |
(IP보기클릭)211.215.***.***
마리오64가 센세이션이었어요. 지금 오디세이의 조상뻘이라고 생각하시면 됨 | 20.02.22 17:00 | | |
(IP보기클릭)208.185.***.***
신컨은기본
뭐 n64에 들어간 cpu의 이론상 64비트는 맞긴한데, 칩 자체가 그래픽용 워크스테이션에 들어가던걸 염가버전으로 개조해 쓴거라 데이터버스가 32비트 뿐이었어서 게임들은 사실상 32비트로 개발되었습니다. 64비트를 다 쓰려면 메모리 연산을 두배로 써서 데이터를 두번 올리고 내리고 해야하는데 이게 결코 싼 동작이 아닌지라... 거기에 램용량은 몇메가바이트 수준이라 어차피 64비트가 진짜 빛을 보이는 매모리 연산은 어차피 64비트로 안해도 되었고요. 그게 아니면 일종의 SIMD라는 형태로 데이터를 병렬처리해서 "64비트 맞음. 암튼 맞음" 하고 쓸순 있긴 했는데, 당시 이런 개념을 가정용 콘솔에 쓰는 경우는 많지 않았기 때문에.. (만약 저걸 허용해주면 SSE지원하는 인텔 cpu들은 128비트 맞음 암튼 맞음 하고 우기는것고 가능하지) 사실상 32비트 기기이긴 했습니다. 다만 마켓팅용으론 최고이었죠! | 20.02.22 17:57 | | |
(IP보기클릭)222.100.***.***
그렇군요.. 단순한 홍보용마케팅 전략이었나봐요 ㅎㅎ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 20.02.22 18:09 | | |
(IP보기클릭)222.100.***.***
아ㅏ 그거 본거같아요 ㅎ 옛날에 하고싶어서 맨날 부모님한테 졸랐던 어렸을적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ㅎㅎㅎ | 20.02.22 18:10 | | |
(IP보기클릭)220.79.***.***
뭐 재규어도 64비트라 홍보했는데 그거에 비교하면 훨씬 양반이죠.. | 20.02.23 20:49 | | |
(IP보기클릭)125.133.***.***
(IP보기클릭)220.120.***.***
(IP보기클릭)220.79.***.***
(IP보기클릭)121.152.***.***
튜록 말하는거면 이미 해줬음 | 20.02.25 08:46 | | |
(IP보기클릭)211.36.***.***
정보 감사합니다 | 20.02.25 08:5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