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3DS] 포켓몬스터 XY 아차모 배포 시작했습니다. [35]




(3070876)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426 | 댓글수 35
출처 : 플레이

글쓰기
|

댓글 | 35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아니요
13.10.12 00:52

(IP보기클릭).***.***

BEST
따라서 이들은 문법적으로 구별되는데도 그 표기 때문에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감탄사 ‘아니요’는 부사 ‘아니’와 형용사 ‘아니오’와 확실히 구별되는데, 질문할 때에 ‘예/아니요’를 ‘예/아니오’로 잘못 적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에 쓰인 ‘아니요’의 ‘요’는 상대 높임법 ‘해요체’에서 보이는 보조사이며 국어의 특성상 생략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형용사에 쓰인 ‘아니오’의 ‘오’는 상대 높임법 ‘하오체’에서 보이는 종결형 어니이며 생략이 불가능합니다. 한마디로 보조사 ‘요’는 생략이 가능하고 종결형 어미 ‘-오’는 생략이 불가능하며 ‘예’의 상대되는 말은 ‘아니요’입니다. ======================================== 인터넷 찾아봤는데 예/아니요가 맞네요 이제 고스트스테이션님 버로우 탈 시간인가?
13.10.12 01:42

(IP보기클릭).***.***

BEST
교훈 : 가만히 입 다물고 있으면 중간은 간다(...)
13.10.12 01:46

(IP보기클릭).***.***

BEST
아차!!!
13.10.12 00:53

(IP보기클릭).***.***

BEST
아니요
13.10.12 00:52

(IP보기클릭).***.***

BEST
아차!!!
13.10.12 00:53

(IP보기클릭).***.***

어떻게해야 받을수있나요?
13.10.12 00:57

(IP보기클릭).***.***

시작화면-이상한소포-인터넷 통신으로 받는다 | 13.10.12 00:59 | | |

(IP보기클릭).***.***

메인 타이틀후 -> 소포를 받는다 -> 인터넷 -> 아차모 선물 뜨네여
13.10.12 01:00

(IP보기클릭).***.***

고집 난동 뽑을려고 2시간동안 스토리 진행도 안하고 뭐하는 짓이지..ㅜㅡ;
13.10.12 01:00

(IP보기클릭).***.***

원래 그런 게임이자나요 ㅎㅎ | 13.10.12 01:03 | | |

(IP보기클릭).***.***

개체는 걍 나중에 뽑아도 되지않나요 ㅋㅋ 일단 스토리 즐기기 ㄱㄱ | 13.10.12 01:12 | | |

(IP보기클릭).***.***

난동은 2차 성격입니다 포켓몬은 1차 성격과 2차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2차 성격으로 체력, 물리공격, 특수공격, 물리방어, 특수방어, 스피드 이 6가지의 종족값 중 하나를 알 수 있거든요 V냐 U나 그 수치를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는 거죠 난동부리기를 좋아함은 공격 종족값 V에 가까운 수치를 나타내는 성격입니다 | 13.10.12 01:19 | | |

(IP보기클릭).***.***

V에 가까운게 아니라... 공격 개체값이 가장 높고, 그 수치가 5n+1일 때 난동부리기가 나옵니다. 막말로 다른 개체값 0~10 사이에 공격만 11이어도 난동부리기입니다... 2차 성격은 그것만으론 전혀 믿을게 못 되요. 개체값 계산기와 병행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 13.10.12 02:10 | | |

(IP보기클릭).***.***

소포왔습니다^^ 아,네 감사합니다^^ 어디보자..... 다시가져와 ㅆㅂ
13.10.12 01:15

(IP보기클릭).***.***

아차모 뛰어다니는거 엄청 귀엽네요 ㅋㅋㅋ
13.10.12 01:15

(IP보기클릭).***.***

아차모 소포야 그냥 노가다하면 되는데 스타팅들은 전투나 대화를 강제로 섞어놔서 노가다하려면 시간 배로 잡아묵음.. 딴 거 안 바라구 깔끔하게 성격만 맞추면 되는데 같은 전투를 몇번째 하고 있는지 원;
13.10.12 01:15

(IP보기클릭).***.***

스타팅은 걍 나중에 알까기 하는게 정신건강에.....; | 13.10.12 01:16 | | |

(IP보기클릭).***.***

스타팅은 어차피 스토리용으로 써야해서 노력치도 제대로 못 줍니다 나중에 알까기를 하는 게 좋아요 | 13.10.12 01:20 | | |

(IP보기클릭).***.***

아 성격 유전시키려면 성격은 확실히 맞춰야겠네요 | 13.10.12 01:21 | | |

(IP보기클릭).***.***

아니요... 명색이 한글화인데 아니요가 뭐니.. 띄어쓰기 같은거 틀리는 건 그렇다고 쳐도 아니오/아니요 구분을 못하다니..
13.10.12 01:22

(IP보기클릭).***.***

이 소포를 받겠습니까? =============================================================== 판정의문문 같은데 예/아니요가 맞지 않나요? | 13.10.12 01:37 | | |

(IP보기클릭).***.***

아니요 맞아요 | 13.10.12 01:39 | | |

(IP보기클릭).***.***

BEST
따라서 이들은 문법적으로 구별되는데도 그 표기 때문에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감탄사 ‘아니요’는 부사 ‘아니’와 형용사 ‘아니오’와 확실히 구별되는데, 질문할 때에 ‘예/아니요’를 ‘예/아니오’로 잘못 적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에 쓰인 ‘아니요’의 ‘요’는 상대 높임법 ‘해요체’에서 보이는 보조사이며 국어의 특성상 생략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형용사에 쓰인 ‘아니오’의 ‘오’는 상대 높임법 ‘하오체’에서 보이는 종결형 어니이며 생략이 불가능합니다. 한마디로 보조사 ‘요’는 생략이 가능하고 종결형 어미 ‘-오’는 생략이 불가능하며 ‘예’의 상대되는 말은 ‘아니요’입니다. ======================================== 인터넷 찾아봤는데 예/아니요가 맞네요 이제 고스트스테이션님 버로우 탈 시간인가? | 13.10.12 01:42 | | |

(IP보기클릭).***.***

아니오는 무슨;; | 13.10.12 01:42 | | |

(IP보기클릭).***.***

명색이 한글화인데 한글화 한번 제대로 뽑아주네요 라고 오히려 과찬한게 아닐까요 ㄷㄷ | 13.10.12 01:43 | | |

(IP보기클릭).***.***

예의 반대말은 아니요가 맞습니다. | 13.10.12 01:45 | | |

(IP보기클릭).***.***

BEST
교훈 : 가만히 입 다물고 있으면 중간은 간다(...) | 13.10.12 01:46 | | |

(IP보기클릭).***.***

읭 그런거에요? 내가 지금까지 뭘 배운거지 버로우 타야지........ | 13.10.12 01:48 | | |

(IP보기클릭).***.***

그렇군요. 아무리 생각해도 제가 배울 때는 분명 아니오로 알고 있었는데 착각 이었나.. 그래서 거의 오로 썼었던걸로 기억하는데.. 하나 다시 배워가네요. | 13.10.12 01:55 | | |

(IP보기클릭).***.***

사실 맞춤법과 표준어가 정말 제대로 파고들면 X같이 어렵기 때문에 이해는 합니다 저도 제대로 배워보니 엄청나게 틀리게 글을 쓰고 있었고 ;; 하여튼 대학 국어국문학과 맞춤법 전공강의 들어보면 한글이 이렇게 어려웠었나, 하고 멍 때리게 되요 띄어쓰기 하나조차 온갖 규칙 조사, 접미사, 어미 기타 등등 온갖 상황에 따라 쓰기가 참 까다로워지는데, 하여튼 제대로 배우기 시작하면 참 한숨 나오기 시작해요 ;; | 13.10.12 02:00 | | |

(IP보기클릭).***.***

아니오가 형용사라는 건 첨 들어보네요. '아니'가 해요체가 되면 '아니요', 하오체가 되면 '아니오' 아님? | 13.10.12 02:04 | | |

(IP보기클릭).***.***

내가 다 부끄럽당.. | 13.10.12 02:36 | | |

(IP보기클릭).***.***

문장 서두에 쓸 때는 아니요~ 문장 끝에 쓸 때는 ~아니오 이렇게 기억하니까 안헷갈리더라구요.
13.10.12 01:58

(IP보기클릭).***.***

이 경우는 서술이 아니라 질문에 대답을 하는 경우니 또 경우가 달라지죠 의문문의 종류에 따라 어떻게 대답해야하는지 달라집니다 ;; | 13.10.12 02:01 | | |

(IP보기클릭).***.***

배포때문에라도 일단 사놓긴 해야하나..
13.10.12 02:21

(IP보기클릭).***.***

아직 기간이 널널해서... 뭔 무리하실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 13.10.12 03:14 | | |

(IP보기클릭).***.***

배포가 언제까지인지요?
13.10.12 10:24

(IP보기클릭).***.***

그러고보니 나라별 배포는 어떻게되는걸까요? 일본판사서 한글로 플레이하면, 한국 배포 일정으로 고정되나..?
13.10.12 19:26


1
 댓글





읽을거리
[XSX|S]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체험으로서의 게임이란 (68)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23)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61)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3)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68)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6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11954 NDS nokcha 16 4336 2024.05.21
2310100 3DS indira 27 18719 2024.04.20
2309478 3DS nokcha 3 4600 2024.04.08
2309477 3DS nokcha 13 9612 2024.04.08
2309381 3DS nokcha 6 4825 2024.04.05
2307570 NDS nokcha 9 3057 2024.03.06
2307051 NDS nokcha 17 12684 2024.02.27
2306021 3DS nokcha 7 6670 2024.02.13
2305780 스위치 장수풍뎅이. 16 12409 2024.02.08
2305614 참고 장수풍뎅이. 14 29408 2024.02.06
2304632 3DS nokcha 10 8092 2024.01.24
2304046 NDS echospherics 6 3648 2024.01.16
2303780 스위치 로메오카이 10 6057 2024.01.11
2303544 NDS echospherics 34 14973 2024.01.07
2303521 스위치 로메오카이 2 9666 2024.01.06
2300232 스위치 코크럴 2 3919 2023.11.16
2299464 스위치 Saminet 7 22915 2023.11.06
2298733 NDS 로메오카이 3 5833 2023.10.26
2297356 스위치 콰트로미니 38 10310 2023.10.05
2297317 3DS C1ip 5 5021 2023.10.05
2297211 3DS nokcha 5 7289 2023.10.04
2292823 3DS nokcha 2 7591 2023.08.04
2292410 3DS 메로나맛쥬스 8 4878 2023.07.28
2291649 3DS Mad4Garlic 14 7597 2023.07.15
2289727 스위치 러로디 60 20461 2023.06.15
2288468 루머 Toto 2077 9 13517 2023.05.31
2288321 NDS MOYASEA 22 13645 2023.05.29
2287805 3DS nokcha 13 18535 2023.05.23
글쓰기 55249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