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이 가드시 받는 경직율 눈에띄게 증가
몹이 받는 경직 증가
몹이 받는 그로기데미지 누적 증가
잡몹이 나에게 주는 데미지 1/2 이상? 감소 (주둥이 긴 설원 개 한테 이제 2~3 방맞고 어이없게 끔살 나지않음)
톱날 + 가시나무곡도 조합 부활한거같아요 일단 입마개 찬 곰 죽일때
화염연마석 바르고 정확하게 예전처럼 강공차지 2방마다 경직 강공차지 4방에 그로기터짐
이지스 가드 리전게이지 소모 완화
이지스 가드 스테미나 데미지 완화
일반 가드시 스태미나 데미지 완화
5회차 전설의 스토커 난이도로 풀파밍기준으로 확인했습니다
이정도면 기존에는 노파밍 5회차 전설 기준으로 dlc입장하면 1~2대컷 났었는데
지금은 3~4대까지 완화되고 맞는데미지도 많이하락해서 5회차 전설난이도로도 본편좀 쳐봤던사람들은 트라이쉽게하실수 있을거같아요
대충 악어앞까지 돌려봤는데 이렇고
1. 가시나무곡도 강공차지 부활 경축
2. 이지스 두배이상 쓸만해짐
3. 일반가드시 스태미나 날라가는거 많이완화됨 (기존 일반가드하면 가드채로 썰려 사망했으니 지금은 그정도까진아님)
4. 퍼펫펀치로 군단아뮬차고 쏘면 개나 귀찮은애들 잡몹들 원킬가능 (전엔안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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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감상 예전 만렙다회차로 본편썰던거랑 전설의스토커 난이도로 dlc써는거랑 비슷해졌습니다 보스모드는 난이도 따로 설정된거라 다르겠지만 본편정도는 난이도완화가 많이되어서 전처럼 억까에 가드채로 썰려죽고 한방에원킬나서 쓸데없이 패턴도 못보고 트라이횟수만 무의미하게 늘려지는 경우가 줄어들었습니다 패치 잘 된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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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보스쪽은 트라이 계속하면 쉽게 깰수있으니까 어려워도 괜찮았는데 이게임이 온라인게임도 아니고 컨텐츠 소모 걱정할것도 없는데 필드구간 이지나 노멀로해도 무조건 죽어야하게 불합리한 구간이 너무많았고 일반 필드 진행하는데도 패턴을 알아가서 재미지게 트라이하는 맛보다 불쾌하게 원투킬나서 죽는게 더많아서 경험의 합리적 쌓임이 데드크로스였는데 패치가 잘 되어서 죽어야하는 구간은 숙지만 잘 하면 잘대처할수있게되었고 기존 고수들은 본편 런 하던거처럼 시원하게 빠른 무력으로 최고난이도로 DLC순삭하면서 재밌게 할수있게 되었고 초보 분들은 이지 노멀로 게임찍먹 쉽게 하면서 게임배운다음에 기존 고수들 하듯이 게임하는 숙달구간이 확실하게 눈에보일정도로 좁혀져서 게임이 더 좋아지면 더 좋아졌지 나빠지지않았습니다 소울라이크라고 무조건 난이도있으면안된다 무조건어려워야한다 이거는 잘못된생각이고 지금처럼 패치가 잘되어서 여러 사람들도 소울라이크 재밌게 즐기면서 이사람저사람 이방법저방법으로 즐기는 범위가 늘어나는게맞다고생각해요 지원이형이 이번에 큰결심 잘한거고 진짜 패치만족스럽고 지난 본편 120회차이상 돌렸는데 이제 DLc구간도 그렇게 할수있게되어서 너무기쁘고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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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 시 패널티가 줄었다니. 가드성능 안좋고 스타일리시한 무기들로 트라이 해볼만하겠네요. 퍼가 똥손들의 한계가 가드성능 구린 무기들 쓰기 힘들다..였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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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약간 전투를 소설 맥락으로 비유하면 기승저어어언!결... 이었다가 기승전결 맥락으로 균형이 잡혔다고 볼 수 있겠네요(초반 코끼리의 추억...). 마침 8회차 DLC 3회차 진입전이니 집에 가서 해볼게요. | 25.06.20 15: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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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 저의 쓸데없는 감상까지 넣으면 이상할거같아서 일부러 리플로 빼버렸는데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5.06.20 15: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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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무기성능은 건든게없고 필드구간 몹이 재조정되었습니다 가시나무곡도자루에 톱날단거 기준으로 본편최고난이도 기준 강공차지 2방에 경직에 2방마다 경직이랑 그로기 번갈아가며 터지는 그로기나 경직수치같은게 존재했는데 DLC에는 그 수치가 적용이 안돼가지고 무기로 경직치를 주면서 그로기를 준다는 선택지 불가 가드로 잘 막아가면서 적을 패턴을 본다는 선택지가 엄청힘듬 (가드채로 스태들려 썰려죽어서) 이상하게 말도안되게 까지는 가드내구도 등등 사실상 사장됐었던 무기군들이 좀 있었는데 이번에 완화패치되면서 본편이랑 비슷하게 할수있게끔 되었습니다 기존무기가 더 좋은것도 있고 DLC무기도 장점이 있고 하니 이제 패치된 레벨디자인의 최고난이도 기준으로 하나하나 알아가야하겠지만요 | 25.06.20 16: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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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C이전에서는 순수 피지컬로도 무기의 경직도가 준수해서 약공및 강공 강공차지등을 잘 섞어서 몹의 패턴을 보면서 피하고 막아가면서 적이 경직먹는거를 보면서 다음기술을 준비하는 살짝 격겜같은 전투의 싸움맛이 있었는데 DLC가 패치되고 그런부분이 아예사라져서 겜 잃었나 싶었었거든요 지금 다시 몹이랑 서로 wwe 주고받듯 이리 치고 저리 치고 할수있게되어서 피구라 특유의 맛이 살아나서 기뻐요 | 25.06.20 16: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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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 시 패널티가 줄었다니. 가드성능 안좋고 스타일리시한 무기들로 트라이 해볼만하겠네요. 퍼가 똥손들의 한계가 가드성능 구린 무기들 쓰기 힘들다..였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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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기껏 무기 추가됐는데 죄다 경직안좋고 그로기가 안떠서 장난감처럼 이도저도 아니게됐고 빠르게 딜넣고빠질수있고 이동거리가좋은 창백한 기사같은 무기만 유틸성이 살아서 살아남았었죠 저도 이제 라 벤데타나 침묵설교단 메이스같은 재미져보이는 무기 사용해보고있어요 ㅎㅎ | 25.06.20 17: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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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하실것이에요 ㅎㅎㅎ | 25.06.20 17: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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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 안해봤는데 본편도 너프 됐나 보군요 헐..... 본편은 그냥 패치전이 더 나을텐데 보스모드는 안건드렸음 좋겠네요 | 25.06.20 18:2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