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시스템의 변화가 가장 큰 것 같네요.
원작은 지휘관이든 용병이든 HP 10이 고정이었고
HP 8남은 지휘관이나 용병으로 HP 10짜리 적을 공격하면 압도적인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도 8이상의 데미지를 주는게 불가능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리메이크에선 아군 HP가 적어도 공격력이 높으면 한방킬을 낼 수가 있다보니 쉬워진거 같구요.
회차든 챌린지든 적들이 한방에 펑펑 터져나가니 클리어 시간도 빨라지고 전략성이 떨어지는거 같네요.
HP시스템의 변화가 가장 큰 것 같네요.
원작은 지휘관이든 용병이든 HP 10이 고정이었고
HP 8남은 지휘관이나 용병으로 HP 10짜리 적을 공격하면 압도적인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도 8이상의 데미지를 주는게 불가능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리메이크에선 아군 HP가 적어도 공격력이 높으면 한방킬을 낼 수가 있다보니 쉬워진거 같구요.
회차든 챌린지든 적들이 한방에 펑펑 터져나가니 클리어 시간도 빨라지고 전략성이 떨어지는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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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초반은 아군도 적군도 솔저,파이크,랜서,트루퍼라서 밸런스가 괜찮습니다. 근데 초반만 벗어나면 아군은 버서커,파랑크스,드래군으로 진화하는데 적군은 주구장창 솔저,파이크,랜서,트루퍼입니다. 중후반으로 갈수록 게임이 점점 쉬워지는 결정적인 이유죠. 마법도 한 몫 하고.
(IP보기클릭)117.111.***.***
Hp적으면 제 공격력 못내는건 동일합니다.
(IP보기클릭)180.71.***.***
(IP보기클릭)223.62.***.***
적들 용병이 클래스가 낮다기보다는.. 원작에비해 케릭들 전직이 너무 빨라서 그렇게 보이는거 같습니다.시나리오 11인데 전케릭이 죄다 4차 클래스전직을 해버리니;;난이도가 하락할수밖에없죠.. 더군다나 키우기힘든 쩌리케릭들이 모두 먼치킨 스펙이네요ㅎㅎ | 19.11.13 11:50 | |
(IP보기클릭)180.71.***.***
게임초반은 아군도 적군도 솔저,파이크,랜서,트루퍼라서 밸런스가 괜찮습니다. 근데 초반만 벗어나면 아군은 버서커,파랑크스,드래군으로 진화하는데 적군은 주구장창 솔저,파이크,랜서,트루퍼입니다. 중후반으로 갈수록 게임이 점점 쉬워지는 결정적인 이유죠. 마법도 한 몫 하고.
(IP보기클릭)219.254.***.***
원작은 진짜 세이브 로드 활용을 진짜많이 했었죠 ㅠㅠ | 19.11.13 10:21 | |
(IP보기클릭)117.111.***.***
Hp적으면 제 공격력 못내는건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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