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니스의 2스킬에는 굉장히 특이한 디버프가 있습니다. (붉은 원으로 표시된 부분)
표현이 좀 이상한데 정확히 설명하자면,
이그니스의 2스킬을 맞은 적은 다른 전투원이 화염공격을 했을때 그 다른 전투원의 공격력에 비례한 고정피해를 입는다는 뜻입니다.
이는 물리피해이기 때문에 이그니스의 2스킬을 맞은 적이 화염저항이 몇이든 상관없이, 아군의 화염속성 공격이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고정피해이기 때문에 보통 고정피해가 그러하듯 피해최소화/무효화를 무시합니다.
그리고 스킬에 달린 디버프이기 때문에 스킬 발동 전에 적용되어, 이그니스가 처음 쓴 2스킬에도 적용되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러나 이 디버프는 분명 화염속성 공격인 라미엘에게는 효과가 발동하지 않아 추가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버그가 발생하는 이유는,
이그니스의 디버프를 코딩할 때 '화염속성' 아군의 '공격력 수치' 를 호출해야한다는게 어려웠던 당시 10년차가
당시에 존재했던 모든 화염속성 전투원에게 '이그니스의 디버프가 있으면 추가 물리데미지'를 주는걸로 코딩하였고,
그 이후 나온 화염속성 전투원에게는 이 추가 물리데미지 효과를 넣는것을 깜빡하였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이그니스의 2스킬 패치보다 먼저 있었던 포티아에게는 제대로 추가데미지가 들어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그 발견을 올려야하는지 좀 고민했는데,
이그니스의 2스킬 디버프 효과가 언젠가는 요긴하게 쓸만한 포텐셜이 있어보이긴 하지만, 실제로 쓸법한 대상은 보통 효과저항을 달고있기때문에 결국엔 못쓸 뿐더러
이 버그를 고친답시고 다시 모든 화염속성 전투원의 공격에 추가대미지 조건문을 추가하면 이그니스는 쓰지도 않는데 통발돌릴 때 부담만 심해질꺼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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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 설마요... 라고 하려했는데 진짜 그렇게 코딩되어 있었네요. 이 무슨... 여담이지만 이런건 교범에 나온대로 흘러가는데 왜 4-8의 레이더는 교범에 나온 행동순서 데이터를 따르지 않는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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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 코딩...?이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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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 설마요... 라고 하려했는데 진짜 그렇게 코딩되어 있었네요. 이 무슨... 여담이지만 이런건 교범에 나온대로 흘러가는데 왜 4-8의 레이더는 교범에 나온 행동순서 데이터를 따르지 않는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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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 코딩...?이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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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화염 캐 나올때마다 신경 써야하는 스마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