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아레나가 아이폰12 미니와 프로맥스의 배터리 테스트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두 제품은 전반적으로 아이폰12와 비슷한 기조를 유지하면서 용량을 따라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동영상 재생의 경우 12 프로맥스는 전작과 대동소이한 시간을 보여주었으며, 12 미니는 아이폰SE2보다 약간 더 긴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웹브라우징은 12 프로맥스는 전작보다 훨씬 더 길게 지속되었고, 12 미니도 SE2보다 더 길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의 3D 게이밍 배터리 테스트는 오히려 더 심각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폰12 미니는 2시간 22분만에 배터리가 다 닳았을 뿐 아니라, 12 프로맥스는 훨씬 거대한 용량으로도 겨우 3시간 20분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비정상적인 결과입니다.
Phonearena는 이 문제에 대해 더 깊게 조사했는데, 자신들이 평소 배터리 벤치를 위해 돌리는 마인크래프트 등의 몇몇 게임들에서 배터리가 녹아내리는 최적화 문제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실제로 12 프로맥스로 콜오브듀티 모바일만 플레이했을때는 시간당 15% 정도의 배터리만 소모하는(=약 6시간 이상 지속) 평범한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이들은 이를 토대로 애플A14 칩셋과 일부 게임의 최적화 문제가 위와 같은 결과를 이끌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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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인 한계를 벗어날수 없음..공정이니 뭐니 말이 많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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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데이터가 그러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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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밍 배터리는 심각하네요. 프로맥스가 3시간대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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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nearena는 이 문제에 대해 더 깊게 조사했는데, 자신들이 평소 배터리 벤치를 위해 돌리는 마인크래프트 등의 몇몇 게임들에서 배터리가 녹아내리는 최적화 문제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OpenGL 게임에서는 대부분 문제가 없는 걸로 보아 Metal API 와 A14 간의 최적화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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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결제 해야 꼭 게임하는건 아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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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가 xs 보다 더 간다더라고요 | 20.11.16 0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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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쓸꺼면 애케플 들고 쌩폰으로 쓰다가 배터리 효율 내려갈때마다 리퍼 받는게 꿀일듯 | 20.11.16 1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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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인 한계를 벗어날수 없음..공정이니 뭐니 말이 많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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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밍 배터리는 심각하네요. 프로맥스가 3시간대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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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nearena는 이 문제에 대해 더 깊게 조사했는데, 자신들이 평소 배터리 벤치를 위해 돌리는 마인크래프트 등의 몇몇 게임들에서 배터리가 녹아내리는 최적화 문제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OpenGL 게임에서는 대부분 문제가 없는 걸로 보아 Metal API 와 A14 간의 최적화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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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최적화 문제일 수 밖에 없는게, 아무리 성능이 좋아졌다고 해도, 전세대 공정에 배터리도 훨씬 작은 걸 쓰는 아이폰 SE (2020) 보다 짧다는게 말이 안 되요... | 20.11.16 07: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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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 Max가 미니보다 웹브라우징은 뒤쳐지는데? | 20.11.16 0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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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슨 근거로 | 20.11.16 0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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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인_
실제로 데이터가 그러하니까 | 20.11.16 0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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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15929012
유료결제 해야 꼭 게임하는건 아니잖아요 | 20.11.16 02:55 | | |
(IP보기클릭)223.39.***.***
이건 단순수치만 본 착각이죠 솔직히 아재들 아이폰 쳐다도 안보고 갤럭시몰빵인데 그분들이 리니지시리즈 기타 아재겜들에 질러주시는게 못해도 1조임 게다가 우리나라는 갤럭시가 70%먹은거까지 생각하면 결제율은 비슷하죠 | 20.11.16 03: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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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스토어 매출 중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따로 봐야하고 국내에서 애플/비애플 스마트폰 점유율까지 고려해야 그런 주장이 가능하죠.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9/11/2020091101206.html 올해 2분기까지 애플 점유율 고려하면 사용자는 4배 차이나고, 위 매출 실적은 5배 차이나니까 아이폰 사용자 중 게임 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 이야기는 그다지 신빙성이 없다고 봅니다. 매출 차이는 단순히 사용자 수의 차이로 인해 발생했다고 보는게 합리적이니까요. "아이폰으로 게임을 하는 사람의 숫자"가 별로 안된다는 이야기는 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용자 수 자체가 적으니까 게임하는 사람 숫자는 적겠죠. 근데 "아이폰 사용자 중 게임 하는 사람의 비중"이 별로 안된다는건 글쎄 싶네요. 처음 단 댓글은 후자의 뉘앙스로 느껴지구요. | 20.11.16 04:34 | | |
(IP보기클릭)14.39.***.***
음... 한번 궁금해져서 고사양 모바일 게임 하나랑 2d 모바일 게임을 봤는데 덕후게임이라 아무래도 젊은 사람들이 많이 하는 걸 고려하면 20~30대 매출도 저 위의 그래프와 별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 20.11.16 04:37 | | |
(IP보기클릭)14.39.***.***
일단 댓글이 '아이폰 쓰는 사람 중 게임하는 사람 별로 없음'이 아니라 '아이폰으로 게임 하는 사람' 이니 제시하신 통계에 오류가 있는 것 같진 않긴 합니다. 그래도 아이폰쪽이 그나마 콘솔 이식작인 게임이 있어서 개인적으론 아이폰이 좀 더 맘이 가더라고요. | 20.11.16 05:35 | | |
(IP보기클릭)211.36.***.***
그건 안드쪽도 마찬가지. | 20.11.16 08:34 | | |
(IP보기클릭)211.216.***.***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4/read/2182741 덕후게임은 애플유저들 비율이 높은 것 같더군요. 원신이 앱스토어 1위할때도 구글플레이에서는 1위 아니었거든요. | 20.11.16 09:11 | | |
(IP보기클릭)1.236.***.***
애플 점유율이 한국에서 50%라 생각하는건 아니지?.. | 20.11.16 09:17 | | |
(IP보기클릭)211.55.***.***
웃기구 있네 아이폰 장점으로 내세웠던게 게임 빠르게 잘 돌아가는건데 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고? 얼척이 없네 ㅋㅋㅋㅋㅋㅋ | 20.11.16 09:34 | | |
(IP보기클릭)211.55.***.***
왜 결제가 저렇게 차이나는줄 알음? 애플로 결제 안하니까 수수료 때문에 결제를 애플에서 안하고 다른데서 하거든 좀만 찾아보면 저런 편법 많이 쓰는거 알텐데 | 20.11.16 09:35 | | |
(IP보기클릭)223.39.***.***
소수의 덕후들만 그렇게 함... | 20.11.16 09:44 | | |
(IP보기클릭)118.217.***.***
공감합니다. 저도 갤럭시 쓰다가 아이폰 넘어왔지만 게임 결제는 컴퓨터로 앱플레이어 킨다음 구글로 결제합니다. 수수료 때문인게 가장 크고 구글 포인트 생긴뒤로는 웬만하면 구글로 결제할려고 하네요. | 20.11.16 09:58 | | |
(IP보기클릭)211.55.***.***
ㅋㅋㅋㅋㅋㅋ 소수의 덕후요? 뭔데 확정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업계 관계자임? | 20.11.16 09:59 | | |
(IP보기클릭)211.36.***.***
ㅋㅋㅋㅋ 아이폰으로 게임 즐겨도 과금은 앱플로 구글깊카 싸게 사서 과금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ㅋㅋㅋㅋㅋ | 20.11.16 1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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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리니지 고액결제 하는 아저씨들은 거의 매번 10% 캐시백 해주는 통신사결제 쓰거나 갤럭시 스토어 이벤트하는걸로 결제함.. | 20.11.16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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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한정해서라고 덧붙였으니까 그려려니 할려고했는데 결제금액이 무조건 게임을 많이한다고 표방하는건 아님 아직도 인터멧으로만봐도 게임은 ios라는 인식이 괜히 있겠냐 리겜할가면 무조건 아니폰 얘기도 있는데 거기다가 ios에 못내는 게임 안드로이드에서만 파는 애들도 있을테니 | 20.11.17 11: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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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게임이 cpu/gpu를 얼마나 로드하는지 분석해봐야 견적이 나올 것 같아요. 만약 로드율이 높을 때만 광탈현상이 생긴다면 스케쥴링 문제일가고... 로드율과 관계가 앖다면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크고 | 20.11.16 06: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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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쿠
뭐 그렇긴 한데 보통 커널단에서 발생하는 건 소프트웨어보다는 하드웨어와 관련이 깊어서 같은 걸로 묶어 두기엔 좀... | 20.11.16 08: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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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곳들 리뷰한거 찾아보면 쓰로틀링 유무랑 별 상관없이 일부 게임에서만 그렇더라구요 | 20.11.16 09: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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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쿠
iOS 14.2 가 이 이슈가 발생되고 정말 얼마 지나지 않아 나온 펌웨어라 수정 됐을리 만무합니다. 아마 좀 더 기다려봐야할 것 같아요. | 20.11.16 08: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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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말하면 경쟁모델급 용량 넣어주면 타임에서 압도할거 알면서도 타임만 경쟁모델이랑 맞추면서 마진 높이는게 괘씸함 기술을 써먹는 방식이 양아치야 ㅋㅋㅋ | 20.11.16 10:4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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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다시
절레절레.. 이분은 저번부터 선날승중 | 20.11.16 10: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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