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 제한:
모든 전투에 빡빡하게 턴 제한을 둔 게 불만이라는 반응이 일부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제작팀이 턴 제한을 의도한 것이긴 하지만, 커뮤니티의 요구를 고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변경이 우리가 가진 게임 디자인 철학에 반하는 것도 아니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현재 기술적인 부분에서 이를 실현 가능한지 팀 내부에서 협의가 오가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의 "되돌리기(Undo)" 기능은 플레이어가 실행한 모든 동작 하나하나가 메모리 로깅을 차지하는 구조라, 턴 제한을 완전히 제거하면 잠재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턴 제거의 최종적인 제거를 위해 면밀한 검토를 수행하고자 합니다. 이에 관해 세부적인 사안이 확정되면, 여러분과 반드시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턴 제한 때문에 압박을 받지 않고 전투를 즐기고 싶다"는 여러분의 의견에 분명 귀를 기울이고 있고, 그걸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모쪼록 이해해 주십시오!
PS4 및 PS5 컨트롤러 작동 문제:
해당 문제에 대해 검토 중이며, 조속한 시일 내에 해결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자막 폰트 크기:
자막 크기가 너무 작으니,자막 크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옵션을 넣어 달라는 수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곧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이 '삶의 질(QoL) 업데이트는 준비되는 대로 패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격할 때 마다 매번 뜨는 경험치 획득 창:
공격할 때 마다 매번 뜨는 경험치 획득 정보창을 보고 싶지 않다는 일부 플레이어들의 요청이 있었고, 이와 관련해 on/off 옵션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디자인드 커서:
사소한 피드백 중 하나지만, 게임의 비주얼에 어울리게 디자인된 커서로 플레이하면 멋지겠다는 데 개발진 또한 찬성입니다! 관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무한 로딩:
소수의 플레이어가 게임 시작 시 무한 로딩을 경험했고, 일부는 스팀상에서 게임을 복구해서 해당 문제를 해결했지만, 해당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기 위해서 조사 중입니다. - 핫픽스로 해결됐습니다.
울트라와이드 화면 지원:
울트라와이드 화면을 지원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고, 이에 대해서 알아 보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WASD 카메라 컨트롤 버튼 설정 리셋 문제:
카메라 조정 버튼을 WASD에서 다른 버튼으로 바꾼 후, 게임을 재실행하면 매번 원래 버튼으로 리셋된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패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침내 게임을 출시하게 돼서 매우 감사하며,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여러분의 의견에 기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피드백 공유 부탁드리며, 로스트 아이돌론스의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Ocean Drive Studio)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580520/view/3553928318049685697
21 대 9 모니터 지원도 예정돼 있네요.
좌우에 생기는 레터박스 빨리 안 보게 됐으면 좋겠네요.
턴 제한 제거는 미묘하다고 생각하는데
외국 플레이어가 불만을 강하게 표출하는 사례를 보긴 했습니다.
각자 의견이 다르니 그럴 수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