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뽑을 때마다 항상 거론되는 논쟁은 '몇 돌을 해야 캐릭터가 충분히 강한가'입니다. 원신은 콘텐츠들이 대체적으로 쉬운 편이라 돌파는 거의 자기만족의 영역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캐릭터의 매력이나 돌파의 영향력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지갑 사정을 불문하고 돌파를 하려고 합니다.
또한, 캐릭터를 무려 일곱 번이나 뽑아 6돌을 만드는 과금 전사들도 생각보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해당 캐릭터는 그냥 완전히 다른 캐릭터가 되어 다루는 방식마저 크게 변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에선 원신의 캐릭터들의 돌파 특성을 간략하게 정리하고, 캐릭터 당 사람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돌파 등급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캐릭터를 6돌파했을 경우 변화하는 딜 사이클을 정리했습니다. 5성 캐릭터 위주로 정리했으며 4성 캐릭터는 운용법이 극단적으로 바뀌는 캐릭터만 넣었습니다.
이 글은 원신 4.5버전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상시 캐릭터------------------------
① HP 50% 초과 적에게 피해 15% 증가
② 피격 시 공격력 10%, 공속 5% 증가, 3회 중첩
③ E 레벨 3 증가
④ E 사용 후 2초 뒤 E 사용 시 피해량 40% 증가
⑤ Q 레벨 3 증가
⑥ E 사용 후 6초 동안 평타 2회의 공속 30%, 피해 30% 증가. E가 평타 간격을 끊지 않음
별자리 효율은 좋으나 초기 캐릭터인지라 파워 인플레에서 많이 밀리는 편입니다. 그래도 다루는 방법이 비교적 간편하기 때문에 6돌까지 만들면 나선에서 기용할만한 가치는 여전히 있습니다.
한운이 출시된 4.4버전부터는 다이루크도 낙공을 주력으로 삼는 딜러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명함이나 2돌까지 돌파를 하면 낙공 딜러로 경쟁력이 있습니다.
① E 홀드 시 끌어당기는 속도 상승, 피해 40% 증가
② 원소 구슬/입자 획득 시 파티 모든 캐릭터의 공속, 이속 15% 상승
③ Q 레벨 3 증가
④ Q 범위 내 적의 바람 내성 40% 감소
⑤ E 레벨 3 증가
⑥ Q 범위 내 받는 피해 35% 감소. 영역을 벗어나는 3번 피격 또는 10초 후 사라짐
진은 서포터로 많이 활용되기 때문에 2돌과 4돌이 가장 효율성이 높습니다. 특히 4돌 진은 방랑자 혹은 소와 조합하는 바람 딜러 팟에서 잘 쓰입니다.
① Q가 적중한 적에게 8초간 원소 반응 효과 증가
② 평타 공격 시 20% 확률로 강공 1회 발동
③ Q 레벨 3 증가
④ Q가 적중한 적에게 치확 15% 증가
⑤ E 레벨 3 증가
⑥ 대쉬 상태로 이동할 때마다 1초 당 강공 피해 60% 증가, 최대 180%까지 증가
모나는 원소 폭발을 이용해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데 특화된 서포터인데 1돌과 4돌을 제외하면 전부 모나 자신의 딜링만 올려주는 돌파 뿐이라 돌파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① E 발동 후 각청이 있던 자리에 공격력의 50% 번개 피해
② 평타, 강공이 번개 원소에 영향 받는 적 적중 시 50% 확률로 원소 입자 생성
③ Q 레벨 3 증가
④ 번개 원소 반응 발동 후 10초 동안 공격력 25% 증가
⑤ E 레벨 3 증가
⑥ 평타, 강공, E, Q 사용 시 중첩되는 번개 피해 보너스 6% 획득
각청의 돌파는 모두 대미지를 준수하게 늘려주지만 딱히 각청의 운용법을 획기적으로 바꿔주진 않습니다. 각청이 픽뚫로 나온다고 나쁜 건 아니지만 특정 돌파를 해야 강해지거나 편의성이 높아지지 않으므로 돌파에 연연할 필요 없습니다.
① Q로 부적을 붙인 적에게 E 발동 후 공격 시 원소 에너지 2pt 회복
② 얼음 원소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평타, 강공 피해 15% 증가
③ Q 레벨 3 증가
④ Q가 적중한 적의 공격력 20% 감소
⑤ E 레벨 3 증가
⑥ Q 발동 시 전투 불능이 된 캐릭터를 부활시키고 체력 50% 회복
치치가 픽뚫로 나오면 안좋은 이유 중 하나가 돌파 효율이 너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치치의 6돌은 바바라의 6돌과 효과도 똑같고 체력 회복량도 바바라가 더 높기 때문에 치치는 4성 캐릭터보다도 별자리 효율이 좋지 않은 것입니다.
① 강공의 치확 15% 증가
② E 영역에 적이 있으면 20% 풀 원소 피해 보너스
③ Q 레벨 3 증가
④ Q 발동 시 파티에 원마 60 증가. Q가 원소 반응 발동 시 추가로 원마 60 증가
⑤ E 레벨 3 증가
⑥ 강공 차지 시간이 0.9초 감소하고 화살 한 발 더 생성. 화살은 공격력의 150% 피해
타이나리는 모든 돌파가 효율이 좋아 상시 캐릭터 중에서는 픽뚫이 나도 좋은 캐릭터입니다. 모든 돌파 효율이 좋아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돌파는 없습니다.
https://youtu.be/r1SeQx9re1Y?si=mo0S0ynWUFep9heF
타이나리는 2돌부터 딜 사이클이 E-Q-강공 차지 3회로 바뀝니다. 6돌이 되면 E를 쓰지 않고도 강공 차지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좀 더 오랫동안 필드에서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4돌 효과를 모두 누려야하므로 타이나리는 6돌이더라도 풀 원소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타 원소 캐릭터와 조합해서 쓰는 게 좋습니다.
① 체력 20% 증가, E 피해가 체력의 3.6%, Q 피해가 체력의 6% 만큼 증가
② E 재발동 시 지속 시간 6초 연장
③ Q 레벨 3 증가
④ Q 적중 시 원소 에너지 1.5pt 회복, 체력의 2.5% 만큼 체력 회복(풀적중 시 16.5pt, 27.5% 회복)
⑤ E 레벨 3 증가
⑥ Q 치확 10% 증가. Q 적중 시 치명타가 발동하면 치피 15% 증가, Q 지속 시간 0.5초 증가
데히야 자체는 쓰기 까다롭지만 돌파가 모두 효율이 좋아 돌파를 할 수록 강해지는 게 체감되는 캐릭터입니다. 1돌부터는 체력 계수도 사용하므로 대미지가 크게 높아져 데히야를 딜러로 사용하고 싶다면 1돌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돌은 원소 충전 효율 필요량을 크게 낮춰줘 시계 성유물을 원충 시계가 아닌 다른 시계를 착용해도 됩니다.
https://youtu.be/uc8zriZeggs?si=gQ48hcGTdAf3FzHj
6돌일 경우 E 사용 후 Q를 사용하여 최대 15회까지 적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치명타가 발동해야 6돌 효과를 누릴 수 있으므로 치확을 높게 세팅하면 되니 성유물 세팅도 더욱 쉬워집니다. 타격 횟수가 더 늘어나므로 4돌 효과도 더욱 강해집니다.
------------------------몬드-----------------------------
① 평타, 강공, E 발동 시 Q 피해의 120%만큼의 피해를 주는 유도 불꽃 소환
② E가 적의 방어력 23% 감소
③ E 레벨 3 증가
④ Q 지속 시간 동안 퇴장하면 공격력 555%의 불 원소 피해
⑤ Q 레벨 3 증가
⑥ Q 발동 중 3초마다 파티의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 3pt 회복. Q 발동 후 파티는 불 원소 피해 10% 획득
출시된 지 오래된 캐릭터인지라 돌파 효율이 신규 캐릭터에 비하면 좋지 않습니다. 클레는 명함만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지만 2돌이 상당히 파격적이기 때문에 돌파를 하고 싶다면 2돌까지 하는 걸 추천합니다.
① E 피해를 줄 때마다 자신의 원소 에너지 1.2pt 회복
② E 피해 1스택 당 방어력 30% 증가, 4회 중첩. Q 사용 시 스택을 모두 지우고 스택에 비례한 피해 증가
③ E 레벨 3 증가
④ E 범위 내에서 낙공 피해 30% 증가
⑤ Q 레벨 3 증가
⑥ E 범위 내에서 결정 반응으로 보호를 받을 시 가하는 피해 17% 증가
출시된 지 오래된 캐릭터라 돌파 효율이 높지 않고 신규 캐릭터에 비해 버프 획득량도 적습니다. 돌파 중 알베도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돌파가 없기 때문에 알베도는 명함만으로 사용하기 충분합니다.
① Q 사용 후 물리 피해 30% 증가. E 스택을 소모할 때마다 지속 시간 최대 18초까지 증가.
② E 차지의 쿨타임을 4초로 줄임
③ Q 레벨 3 증가
④ 체력이 50% 미만인 적에게 빛의 검 피해가 25% 증가
⑤ E 레벨 3 증가
⑥ Q 사용 후 빛의 검 5스택 획득, 평타, E, Q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50% 확률로 1스택 추가.
출시된 지 오래되어서 파워 인플레에 조금 밀렸지만 아직도 6돌의 성능은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그 이외 돌파도 매우 효율이 좋기 때문에 천천히 돌파를 해서 6돌을 만들어도 됩니다.
https://youtu.be/EnRvcFiZgbA?si=jXOA_GmZsW-eqNiK
6돌 딜 사이클: E-Q-평평평평-E홀드-평평평평
이미 6돌 효과로 Q사용 후 스택이 쌓인 상태이기 때문에 첫번째 평타 사이클만으로도 빛의 검 누적 스택 공격이 최대치로 발동합니다. 사실 E-Q-E홀드만 하고 교체해도 최대 스택 대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사이클이 더 쉬워집니다.
주의할 점은 유라는 공격력 계수를 사용하므로 베넷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베넷 6돌을 만들면 평타에 불 인챈트가 되기 때문에 같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라를 활용하고 싶으면 베넷을 6돌을 만들지 않던가 같이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① 강공에 두 발의 화살이 추가 분열되며 기존 강공의 33% 피해를 줌
② E가 적의 바람, 물리 내성을 12% 감소, 공중에 띄워진 적은 땅에 닿기 전 바람, 물리 내성 추가 12% 감소
③ Q 레벨 3 증가
④ 원소 구슬, 입자를 획득하면 자신이 바람 원소 피해 25% 획득
⑤ E 레벨 3 증가
⑥ Q에 피격된 적의 바람 내성 20% 감소. 원소 전환이 발생하면 해당 원소 내성도 20% 감소
모든 별자리가 벤티의 공격력을 높혀주는데 원마를 사용하는 서포터로 사용할 거라면 돌파의 의미가 퇴색됩니다. 특히 벤티는 청록셋을 착용하는데 6돌 효과는 청록셋과 중첩되어 효율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벤티를 딜러로 키울 것이라면 2돌 이상까지 돌파를 하고, 그렇지 않다면 명함만으로 충분합니다.
------------------------리월------------------------------
① E로 소환하는 암주가 최대 2개까지 필드에 존재 가능
② Q 발동 후 캐릭터에게 자동으로 실드 부여
③ E 레벨 3 증가
④ Q의 범위 20% 증가, 석화 지속 시간 2초 증가
⑤ Q 레벨 3 증가
⑥ E 보호막이 있는 상태에서 피해를 받으면 받은 피해의 40% 만큼 체력 회복. 단일 회복량은 온필드 캐릭터의 체력 8% 초과하지 않음
종려는 특별히 성능을 높혀주는 돌파가 없기 때문에 명함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나마 2돌이 실드 서포터로 사용할 때 좋기 때문에 돌파는 2돌까지만 추천합니다. 6돌은 호두와 함께 사용할 때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좋다고 하기에도 애매합니다.
① 2단 차지 강공에 적중한 적의 얼음 내성 15% 감소, 강공 적중 시 원소 에너지 2pt 회복
② E 2회 충전
③ Q 레벨 3 증가
④ Q 범위 내 적이 받는 피해가 3초마다 5%씩 증가하며 최대 25%까지 상승
⑤ E 레벨 3 증가
⑥ E 발동 후 30초 내에 발동되는 강공의 차지 생략
1돌이 감우의 딜링과 원소 충전을 도와주므로 저돌파를 노린다면 1돌까지만 추천합니다. 6돌 이전의 별자리는 감우의 서브 딜링을 증가시켜 주지만 감우는 본래 온필드 딜러이기에 효율이 조금 떨어집니다.
https://youtu.be/JL-guB3mYTo?si=tEmt2gkPL94zxnwf
6돌 딜 사이클: Q-E-강공차지-E-강공차지
감우를 6돌파까지 하면 타이나리와 같은 퀵스왑 딜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 사용 후 곧바로 강공 차지가 충전되기 때문에 순간적인 누킹이 가능해집니다. 여기에 2돌 효과까지 더해져 2연속 강공격 차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E 3회 충전
② 필드에 없을 때 원충 25% 상승
③ E 레벨 3 증가
④ 체력이 50% 미만일 때 방어력 100% 상승
⑤ Q 레벨 3 증가
⑥ Q 사용 후 낙공으로 2명의 적 명중 시 즉시 E 1회 충전하고 쿨타임 상관없이 E 발동 가능
돌파 효율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1돌을 제외하고 모두 조건부 강화이며, Q 사용 후 E가 원충에 기여를 못하는 이상한 캐릭터 설계 때문에 명함 아니면 6돌로 극단적으로 갈립니다. 1돌을 하면 원충이 원활해진다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 파루잔, 한운과 같이 사용하면 명함만으로도 충분히 강해질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kEkIvbwJsec?si=pfQO_w64io79iY6D
6돌 딜 사이클: EEE-Q-낙공-E-낙공-E 반복
낙공으로 적을 2명 이상 적중하면 E를 바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대미지 증가는 물론 다이내믹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적을 2명 이상 맞춰야한다는 조건 때문에 보스전에선 아예 없는 돌파가 되기 때문에 제대로 쓰려면 다수전에서만 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E 지속 시간 동안 강공격이 스태미나를 소모 안함
② 혈매향의 피해가 체력 최대치의 10% 만큼 증가. Q가 적에게 혈매향 효과를 부여
③ E 레벨 3 증가
④ 혈매향 효과를 받은 적 처치 시 호두를 제외한 파티의 캐릭터의 치확 12% 증가
⑤ Q 레벨 3 증가
⑥ 체력이 25%이하 혹은 전투 불능이 될 정도가 되면 전투 불능이 되지 않고 체력이 1이 남고 원소, 물리 내성 200% 증가, 치확 100% 증가, 경직 저항 상승. 60초마다 1번 발동
명함 상태에선 강공격 사용으로 스테미나 부족에 항상 시달리고 강공 캔슬을 점프로 해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1돌은 그걸 보완해주므로 1돌이 매우 효율적입니다. 때문에 호두를 뽑는다면 1돌까지 돌파하는 걸 추천합니다. 6돌을 제외한 나머지 돌파는 딜상승에 크게 기여하지 않아 6돌 미만에서 돌파를 멈추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6돌은 단기전에선 엄청난 대미지 증가를 노릴 수 있지만 장기전에선 고작 1번만 발동하는 효과 때문에 호불호가 갈립니다. 게다가 호두는 보통 실드 서포터와 함께 사용하는 편이라 조건을 맞추기 어렵습니다. 수계 늑대처럼 도트딜을 주는 적이라면 호두가 죽어버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호두의 체력 관리를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어야 6돌의 가치가 있습니다.
① E 쿨타임 20% 감소
② 단류 상태의 적 처치 시 원소 에너지 4pt 회복
③ E 레벨 3 증가
④ 4초 마다 단류가 터짐. E를 발동 안했으면 단류·섬이, E를 발동했으면 단류·참이 터짐
⑤ Q 레벨 3 증가
⑥ 근접 상태에서 Q 발동 시 E 쿨타임 초기화. 원거리 상태로 돌아간 후 발동
돌파가 모두 E의 편의성에 치우쳐있어 편의성은 크게 좋아지지만 딜상승 효과는 적습니다. 타르탈리아는 명함만으로도 좋기 때문에 차라리 같이 쓰는 카즈하를 돌파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① E 2회 충전
② Q 지속 시간 6초 증가, 범위 내 캐릭터의 얼음 원소 피해 치피 15% 증가
③ E 레벨 3 증가
④ 캐릭터가 E로 증가한 피해 효과 발동 시 신학이 사용하는 다음 E의 피해량이 1스택 당 5% 증가. 최대 중첩수 50회
⑤ Q 레벨 3 증가
⑥ 캐릭터가 E로 증가한 피해 효과 발동시 피해 증가 발동 횟수가 차감 안됨
과거엔 원충 문제를 보완해주는 1돌까지 준필수로 평가받았지만 E를 연속으로 사용하는 건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필수까진 아닙니다. 6돌까지 달성하면 체감되는 얼음 원소 피해 증가는 높은 편이지만 신학에게 쓸 비용을 얼음 딜러에게 쓰는 게 딜링 측면에서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① E 2회 충전
② Q에 야란 체력 최대치의 14%의 물 원소 피해를 주는 화살을 추가로 발사
③ Q 레벨 3 증가
④ E로 적을 묶으면 1마리 당 체력 최대치가 10% 증가, 최대 40%까지 증가
⑤ E 레벨 3 증가
⑥ Q 발동 후 평타가 강공으로 전환되어 일반 강공의 156%의 피해. 최대 20초 지속, 화살 5발 발사 후 사라짐
1돌파가 원충을 높게 설정해야 하는 야란의 원충 문제를 크게 해결할 수 있고 필드 탐험 성능도 크게 좋아져서 많이 추천됩니다. 하지만 명함만으로도 야란은 제 구실을 할 수 있고, 모든 돌파가 효율성이 좋기 때문에 차근차근히 돌파를 해도 됩니다.
https://youtu.be/Ole6nceR_H4?si=GLWhvCtRzDKouPZJ
6돌 딜 사이클: Q-평-E-평-E-평평평평평
6돌을 하면 야란 혼자서도 메인 딜러의 역할을 맡을 수 있습니다. 평타와 E를 섞어 쓰는 이유는 2돌 효과를 받기 위해서이며 평-E 사이에 1초 정도의 여유를 두면 2돌이 2번 발동되므로 약간의 텀을 두고 공격해야 합니다. 이마저도 귀찮다면 Q-E-평타5회로 해도 충분히 딜은 높습니다.
① E 2회 충전
② 적을 공격력의 250%의 풀 원소 피해를 1회 입히고 돌아오며 E 회복량의 20%만큼 체력 회복하는 패시브 추가
③ Q 레벨 3 증가
④ Q 발동 후 파티의 원마 80 증가
⑤ E 레벨 3 증가
⑥ Q의 피해량이 체력 최대치의 8%만큼 증가, ②돌 효과가 Q의 보호막을 생성
백출은 명함으로도 좋은 성능을 발휘하고 돌파도 백출의 성능을 극단적으로 강화하는 게 없어서 명함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백출은 명함만으로 원충과 힐량을 챙기기 어렵지 않기 때문에 1돌도 하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① E 2회 충전
② E 발동 후 공격력 20% 증가. Q 발동 후 증가하는 낙공 피해 패시브 증가량이 2배로 상승
③ Q 레벨 3 증가
④ E로 적 적중 시 발동 횟수에 비례해 파티의 체력 회복
⑤ E 레벨 3 증가
⑥ E의 적중 치명타 피해가 발동 횟수에 비례해 증가. Q 발동 후 16초 동안 E 쿨타임 없음. E 최대 8번 발동 후 사라짐
명함만으로도 충분히 성능이 좋습니다. 다만 전용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1돌이 원충 문제를 크게 해결해줍니다. 낙공 파티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2돌이 성능을 2배나 늘려주기 때문에 많이 추천됩니다. 원충과 필드의 편의성까지만 원한다면 1돌을, 낙공 파티의 대미지 상승을 기대한다면 2돌까지 투자하면 좋습니다.
https://youtu.be/RqUS41nxe8E?si=VjSuQGspDoQGZPKk
6돌 딜 사이클: EE-Q-16초 동안 E 반복
Q를 발동한 동한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한 E는 원소 구슬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Q 사용 후 E에 원충을 보태주려면 전용 무기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한운의 E도 낙공 판정이므로 2돌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6돌을 만들면 한운에게 딜러 세팅을 해주어 덱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나즈마-------------------------
① 평타, 강공으로 피해를 얼음 원소 피해를 주면 50% 확률로 E 쿨타임 0.3초 감소
② Q 발동 시 작은 Q가 양쪽에 생겨 기존 공격력 20%의 피해를 입힘
③ Q 레벨 3 증가
④ Q 피해를 받는 적의 방어력 30% 감소
⑤ E 레벨 3 증가
⑥ 강공이 적에게 명중하면 10초마다 강공 피해 298% 증가
명함만으로 충분히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모든 별자리가 효율적이기 때문에 6돌을 노린다면 차근차근히 돌파해도 됩니다.
https://youtu.be/QYorrR405Hc?si=UDowAe0PnEKNFqCR
6돌이 되면 강공이 강력한 누킹 공격이 되기 때문에 기존 사이클처럼 강공격을 평타마다 섞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딜 사이클은 명함이나 6돌이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① 체력 50% 이하인 적에게 E 평타로 가하는 피해 40% 증가
② E 중첩 5스택으로 증가. 3스택 이상일 때 체력 최대치가 50% 증가
③ E 레벨 3 증가
④ Q 사용 후 파티의 평타 공격 속도 15% 증가
⑤ Q 레벨 3 증가
⑥ E 평타가 적을 추가 2회 공격하여 공격력 450%의 피해를 줌
모든 돌파가 대미지 상승에 좋게 기여하기 때문에 돌파 효율은 좋습니다. 명함만으로도 쓸만 하기 때문에 6돌파까지는 자신의 과금 능력에 맞춰 돌파하면 됩니다.
6돌 딜 사이클: Q-E-평타
6돌의 효과가 상당히 뛰어나서 적을 원콤낼 수 있을 정도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증발 효과와 함께 쓰면 더욱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증발 등 원소 반응을 함께 일으켜야 강한 대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아야토를 단독으로 쓰기보단 조합을 맞추는 게 더 좋습니다.
① E 쿨타임 10% 감소. Q 발동 후 E 초기화
② Q가 발동하는 동안 카즈하와 온필드 캐릭터 원마 200 증가
③ E 레벨 3 증가
④ 원소 에너지가 45pt 이하일경우 E로 3, 4pt 회복. 활강 상태일 때 1초마다 2pt 회복
⑤ Q 레벨 3 증가
⑥ E, Q 사용 후 5초 동안 바람 원소 효과 부여, 카즈하의 원마 포인트당 평타, 강공, 낙공의 피해가 0.2% 증가
명함만으로도 충분히 서포팅 능력이 강합니다. 1돌을 하게 되면 E-Q-E 사이클로 적을 더 가까이 모을 수 있고 원충에도 도움이 되며 원소 확산에도 큰 기여를 하기 때문에 저돌파를 희망한다면 1돌까지가 좋습니다.
https://youtu.be/bLqemlRd7lo?si=Dg_t-RpeeCcSIcqv
6돌 딜 사이클: E-Q-E-5초 동안 평타
6돌을 하면 카즈하를 온필드 딜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마, 치확, 치피 계수를 모두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세팅이 많이 어려워지지만 그만큼 강력한 딜링을 자랑합니다. 확산 피해를 입혀야 하기 때문에 바람과 원소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캐릭터를 파티에 추가하는 게 좋습니다. 6돌 카즈하는 평타도 때려야하므로 평타 특성도 올려줘야 합니다.
① Q 발동 시 적에게 유금화강 지속 시간 4초 증가. 유금화강 상태의 적을 처치하면 요이미야의 공격력 20% 증가
② 불 원소 피해로 치명타를 입힌 후, 6초 동안 25%의 불 원소 피해 보너스 획득.
③ E 레벨 3 증가
④ 유금화광이 터질 때마다 E 쿨타임 1.2초 감소
⑤ Q 레벨 3 증가
⑥ E 지속 시간 동안 50% 확률로 평타에 추가 화살이 나가 기존 피해의 60%의 피해를 줌
요이미야는 6돌을 제외하고 돌파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요미이야는 명함으로도 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명함만 얻거나, 작정하고 6돌을 달성하던가 하면 됩니다. 어느 돌파도 요이미야의 딜 사이클을 바꾸진 않습니다.
① 번개 원소의 Q가 원력을 80%, 기타 원소의 Q가 원력을 20% 축적
② Q가 적의 방어력 60% 무시
③ Q 레벨 3 증가
④ Q가 종료된 후 라이덴을 제외한 파티 캐릭터의 공격력 30% 증가
⑤ E 레벨 3 증가
⑥ Q가 적에게 적중 시 라이덴을 제외한 파티 캐릭터의 Q 쿨타임 최대 5초 감소
라이덴은 명함만으로도 강한 피해를 주고 원충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파워 인플레가 심해진 현재는 최대 2~3돌까지는 해야 라이덴이 신규 캐릭터와 견줄 만큼 강해지기 때문에 라이덴 돌파를 한다면 최소 2돌, 최대 3돌까지 추천합니다. 4~6돌은 라이덴을 제외한 파티의 성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필수가 아닙니다. 라이덴만 강하게 키우겠다면 최대 3돌까지만 해도 됩니다.
① Q 추가 타수 때마다 자신의 원소 에너지 최대 24pt 회복
② E의 초기 등급이 2단계 상승하여 최대 4단계까지 상승. 공격 범위 60% 증가
③ E 레벨 3 증가
④ E로 적을 공격하면 파티가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20% 획득
⑤ Q 레벨 3 증가
⑥ E가 적의 방어력 60% 무시
돌파 효율은 매우 좋은 편인데 기본 캐릭터에게 하자가 있어 많은 비판을 받는 별자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돌파 하나하나마다 편의성과 대미지가 체감될정도로 상승하므로 취향껏 돌파하면 됩니다. 대체로 1돌이 원충 문제를 많이 해결해줘서 인기가 높습니다.
① Q 발동 후 평타 마지막 공격에 코코미 체력 최대치의 30%의 물 원소 피해를 주는 공격 추가
② 코코미의 체력의 50% 이하의 캐릭터에게 주는 E 치유량이 체력의 4.5% 증가, Q의 공격력이 체력의 0.6% 증가
③ Q 레벨 3 증가
④ Q 상태에서 평타 공격 속도 10% 증가, 평타 적중시 원소 에너지 0.8pt 회복
⑤ E 레벨 3 증가
⑥ Q 발동 후 코코미의 평타와 강공이 체력이 80% 이상의 캐릭터를 회복하면 40%의 물 원소 피해를 획득
본래는 코코미가 치명타 세팅을 안 쓰는 힐러 겸 딜러로 계획된 캐릭터였는지라 물 뿌리개 및 힐러로 쓰이거나 파티 전체 힐러 위주로 쓰이는 지금과는 맞지 않은 돌파로 별자리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코코미는 현재는 돌파와 실제 역할이 크게 달라 돌파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명함만으로도 제 성능을 발휘하니 코코미 돌파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① Q 발동 후 난신의 괴력 2스택 획득. 0.5초마다 난신의 괴력 1스택 획득.
② Q 발동 후 파티 내 바위 캐릭터 1명당 스킬 쿨타임 1.5초 감소, 이토의 원소 에너지 6pt 회복. 최대 3명까지 계산
③ E 레벨 3 증가
④ Q 지속 시간 종료 후 파티의 방어력과 공격력 20% 증가
⑤ Q 레벨 3 증가
⑥ 강공 치피 70% 증가. 강공 발동 시 50% 확률로 난신의 괴력 스택 소모 안함
돌파 효율이 다 좋기 때문에 명함도 좋지만 욕심을 부려 천천히 돌파해주어도 됩니다. 특히 1돌은 딜 사이클을 매우 쾌적하게 만들어주므로 저돌파 시 추천하는 돌파입니다.
https://youtu.be/khbpZdy0-w4?si=JvamqI07Bri2-XAb
6돌 딜 사이클: E-Q-강공격 반복
1돌 효과로 난신의 괴력 스택이 계속 쌓이고 6돌 효과로 스택 소모가 확률적으로 소모가 안되기 때문에 6돌부터는 마음껏 강공격을 날려도 됩니다.
① E 공격 범위 50% 증가. 파티 내 바위 캐릭터가 더 있으면 E로 돌진 후 인형 1개 추가 소환.
② Q 발동 후 3초 동안 E의 170%의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한 번 주는 인형 소환
③ E 레벨 3 증가
④ E 발동 후 8초 동안 온필드 캐릭터가 평타, 강공, 낙공을 사용하면 ②돌 효과의 인형 소환. 인형은 최대 3개까지 소환 가능
⑤ Q 레벨 3 증가
⑥ E 발동 후 E 쿨타임 12초 감소. 치오리의 평타가 방어력의 235%만큼 증가
캐릭터 설명 영상은 치오리를 서브 딜러나 온필드 딜러로 선택해서 활용할 수 있다고 했지만 온필드 딜러로 제대로 써먹으러면 6돌을 만들어야 합니다. 스킬만 쓰고 빠지는 서브 딜러로 쓰려고 해도 명함의 파티 제한이 너무 크기 때문에 소환물을 두는 바위 캐릭터가 없다면 1돌이 강제됩니다.
https://youtu.be/c7fghC1oBoM?si=Py6RQJhFj4KanV7a
6돌 딜 사이클: Q-E-5초간 평타-E-평타
6돌 치오리는 평타딜이 상당히 높은 편이긴 하나 여전히 주력 딜링 수단은 인형입니다. 그렇지만 방어력 계수를 사용하는 바위 메인 딜러가 하나 더 생기게 되니 치오리 6돌도 상당히 가치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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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Q 발동 후 10초간 평타 공격 속도 20% 증가. Q 발동 중 E를 타이밍마다 발동 시 지속 시간 갱신
② 평타가 적중하면 번개 원소 피해 최대 50% 증가
③ Q 레벨 3 증가
④ Q 상태일 때 번개 원소 반응을 일으키면 사이노를 제외한 파티의 원소 에너지 최대 15pt 회복
⑤ E 레벨 3 증가
⑥ Q 발동 시 또는 Q 발동 후 타이밍마다 E를 발동 시 추가타 발생
명함만으로도 충분히 좋습니다. 굳이 돌파를 하겠다면 2돌이 가장 체감되게 강해집니다. 사이노는 특이하게 명함과 6돌 때는 도금 성유물이, 1~5돌 때는 번개 같은 분노 성유물이 더 효율성이 좋다는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성유물 선택을 고려해 돌파를 해도 됩니다.
① E 평타 피해가 65% 증가 혹은 E의 지속 시간 6초 증가
② 적에게 물 원소 피해를 주면 적의 물 원소 내성 35% 감소 혹은 개화 반응 피해를 주면 적의 풀 원소 내성 35% 감소
③ Q 레벨 3 증가
④ 적에게 E/평타를 3번 적중하면 원소 에너지 15pt 회복하고 Q의 피해 50% 증가
⑤ E 레벨 3 증가
⑥ 체력 1,000당 치확 0.6%, 치피 1.2% 증가. 체력 50,000 이상일 때 최대치 획득(치확 35%, 치피 110%)
1~2돌까지는 개화 파티에서도 유용하지만 나머지 돌파는 닐루를 개화 트리거가 아닌 딜러로 사용하려고 할때만 효과적입니다. 닐루를 단순히 개화 트리거로만 사용할 경우 명함으로도 충분하고, 닐루를 딜러로 사용하여 색다른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6돌까지 돌파하면 됩니다.
https://youtu.be/dmjRzRiavPA?si=9r9Ztu5ao4ty54w9
6돌 딜 사이클: E평평평-Q
닐루를 6돌까지 달성하면 개화 파티를 짜는 것보다 닐루 중심의 증발 파티를 구성하면 됩니다. 먼저 닐루의 E를 사용하여 4돌 효과를 일으키고 적에게 불 원소를 부착한 뒤 Q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러면 닐루의 패시브 스킬을 모두 버리는 꼴이지만 Q의 대미지가 엄청나게 상승하기 때문에 높은 대미지의 한방딜을 노릴 수 있습니다.
또한, E와 Q의 대미지를 높여야 하기 때문에 명함에선 올릴 필요가 없었던 E와 Q 특성 레벨도 올려줘야 합니다. 명함 닐루는 체력을 최대 74,444까지 챙겨야했지만 딜러로 활용할거라면 체력을 5만까지만 달성해도 되기 때문에 전용 무기를 줬다면 성유물 세팅이 쉬워집니다. 6돌 닐루는 감로빛 꽃바다 4세트가 추천됩니다.
① Q 원소 계산 시 불, 번개, 물 원소를 1명씩 추가 집계
② E가 묻은 적에게 풀 원소 반응을 일으키면 치명타 발동. 풀 원소 영향을 받은 적은 8초간 방어력 30% 감소
③ E 레벨 3 증가
④ E가 묻은 적 숫자 당(최대 4명) 원마 증가(최대 160)
⑤ Q 레벨 3 증가
⑥ Q 발동 후 평타, 강공이 E가 묻은 적에게 적중 시 연결된 모든 적에게 공격력의 200%, 원마의 400%의 피해를 줌. 최대 10초간 6회 발동
모든 별자리가 상당히 유용합니다. 순수 풀 부착 서포터로 사용한다면 명함으로도 충분하지만 좀 더 성유물 세팅이 잘되고 나히다의 지원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2돌까지가 가장 가성비가 좋습니다.
https://youtu.be/cYWiDCOx4bc?si=5KDLFrzsqPw1orTH
6돌 딜 사이클: E-Q-평타 6회
나히다 6돌이 되면 풀 원소 반응을 일으킴과 동시에 짧은 시간동안 엄청난 폭딜을 줄 수 있습니다. 나히다의 풀 원소 반응 대미지는 치확/치피의 영향도 받기 때문에 6돌 나히다는 공격력, 원마, 치확, 치피를 모두 충분히 맞춰야합니다.
① 투사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E 쿨타임 1.2초 감소
② 빛조각 1개당 원마 50 증가, 최대 중첩 4회
③ E 레벨 3 증가
④ Q 발동 시 소모된 빛조각 1개당 파티의 원마 30 증가, 생성된 빛조각 1개당 풀 원소 피해 10% 획득
⑤ Q 레벨 3 증가
⑥ Q 발동 2초 후 고정으로 빛조각 3개 생성. 빛조각이 이미 최대치면 치확 10%, 치피 70% 증가
돌파 효율이 나쁜 건 아니지만 다른 캐릭터의 돌파에 비하면 많이 아쉽습니다. 알하이탐은 명함만으로도 충분히 강하기 때문에 6돌을 할 게 아니면 그냥 명함만 얻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youtu.be/9iiDNXDjpbA?si=7ae3KIcY19WmBBls
6돌 딜 사이클: E꾹 낙공으로 빛조각 3개 생성-Q-평타 8회
6돌 효과로 Q를 사용하고 곧바로 빛조각 3개가 생성되기 때문에 E꾹 낙공으로 빛조각 3개를 얻은 뒤 3개를 모두 소모하는 Q를 발동하면 엄청난 폭딜과 함께 한층 강해진 평타 투사 공격이 가능합니다.
① E 발동 후 평타, 강공 공격 속도 10% 증가
② E 지속 시간이 감소할 때마다 Q의 피해가 1pt 당 4% 증가. 최대 200%까지 증가
③ Q 레벨 3 증가
④ E 발동으로 얻는 원소 타입 강화 효과를 랜덤하게 최대 3개 획득
⑤ E 레벨 3 증가
⑥ E 지속 시간 동안 적에게 평타 적중 시 평타의 40% 추가타를 발생하고 E 지속 시간을 최대 20pt 회복
돌파 효율은 좋은 편이지만 명함만으로도 충분히 필드와 나선 비경에서 편리한 운용이 가능합니다. 굳이 돌파를 하겠다면 1돌이나 2돌까지 추천합니다.
https://youtu.be/FX5tDzHazOA?si=HKVZcs5WvI_plcbh
6돌 딜 사이클: 강공격-E-평타3회-대쉬-평타3회-대쉬 반복-E 지속 시간이 끝날 즈음 Q
6돌 효과로 E 지속 시간이 많이 회복되기 때문에 명함에서는 무시했던 대쉬로 나타나는 내리꽂기 효과를 잘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방랑자는 순간적으로 엄청난 폭딜을 내뿜는 평타 공격을 할 수 있고 2돌 효과로 누킹기로 변한 Q도 사용하여 단시간에 엄청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① E 사용 후 강공을 2회 사용하여 돌개바람 화살 발사
② Q의 지속 시간 6초 연장
③ E 레벨 3 증가
④ E로 생성된 소용돌이에 명중한 적의 수량에 따라 원소 에너지 회복. 1번의 소용돌이로 최대 4pt 회복
⑤ Q 레벨 3 증가
⑥ Q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바람 원소 피해를 주면 치피 40% 증가. Q가 E를 3초마다 1회 발동
파루잔은 6돌 미만인 경우 원소 구슬을 모을 수 있는 수단이 오로지 E 사용 후 강공격이기 때문에 원소 충전 효율도 매우 높게 챙겨야하고 사용하기도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6돌을 달성하면 Q에 E가 발동되어서 대미지도 챙길 수 있고 원충 문제도 말끔히 해결됩니다. 따라서 파루잔 6돌을 만들었을 경우 그냥 Q만 쓰고 퇴장해도 됩니다. 1, 3돌을 제외한 나머지 돌파는 전부 6돌을 위한 준비 단계라고 보면 됩니다.
------------------------폰타인---------------------------
① 강공으로 생성되는 모자가 필드에 최대 2개 존재. 15초에 한 개씩 설치 가능. 모자 소환 때 1스택 누적.
② 필드에 2초마다 있을 때마다 치피 20% 증가, 최대 60% 증가.
③ 평타, 강공 레벨 3 증가
④ 강공이 적에게 명중하면 적의 불 원소 내성 20% 감소
⑤ Q 레벨 3 증가
⑥ 강공 발사 시 E의 80%만큼 피해를 주는 탄 1개 발사
모든 돌파가 다 좋습니다. 특히 1돌을 하면 스택 쌓기가 한층 편해지기에 편의성과 딜상승을 모두 노린다면 1돌이 가장 가성비가 높습니다. 6돌까지 만들어도 딜 사이클은 변화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방식대로 사용하더라도 대미지가 극단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① 원소 반응 1스택 자동 획득. 강공 발동 시 경직 저항 증가
② 원소 반응 1스택마다 치피 14% 증가, 최대 42%까지 증가
③ 평타, 강공 레벨 3 증가
④ 필드에서 치유되면 방울 1개 생성. 4초마다 1회 발동
⑤ Q 레벨 3 증가
⑥ 강공 발동 시 방울을 흡수. 흡수한 방울마다 강공 지속 시간 1초 연장. 강공 적중 시 2초마다 체력 최대치 10%의 물 원소 피해를 주는 격류 발사
명함만으로도 나선 솔플이 가능할 정도로 강력한 캐릭터인데 돌파 효율도 매우 좋습니다. 특히 1돌을 하면 파티 경직성도 줄어들고 편의성도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1돌이 가성비가 좋은 돌파로 꼽힙니다. 명함만으로 사용하겠다면 파티에 실드 서포터를 한 명 포함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https://youtu.be/HbARvBhdHCM?si=mnl2SjdiKptvXhOE
6돌을 하게 되면 강공격이 계속 방울을 흡수하며 멈추지 않고 발사됩니다. 그래서 E 혹은 Q를 단 한 번만 사용하고도 전체 딜 사이클 내에서 적들을 모두 처리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세팅이 잘 돼있고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명함 단계에서도 충분히 나선 솔플이 가능하지만 6돌을 하게 되면 조합도 필요없이 그냥 느비예트 혼자만으로 나선을 쉽게 깨도 됩니다.
① 체력이 60% 미만이거나 E 지속 시간동안 5번째 평타 적중 시 강공의 피해가 증가하고 체력 회복. 2.5초마다 해당 효과 1회 획득. 강공 피해 200% 증가. 강공 명중 시 E 지속 시간 1회 4초 연장
② E 발동 후 체력 증가/감소로 얻는 스택에 따라 Q의 피해량 최대 200% 증가
③ 평타, 강공 레벨 3 증가
④ 강공의 체력 회복량이 체력 최대치의 50%로 증가. 회복량이 초과되었을 때 필드에 있으면 공격 속도 20% 증가, 대기 상태일 경우 파티의 공격 속도 10% 증가
⑤ Q 레벨 3 증가
⑥ 강공의 치확 10%, 치피 80% 증가. 추가로 얼음송곳을 생성해 강공의 100% 얼음 원소 피해를 줌
명함에서는 체력 관리가 상당히 불편한데 1돌을 달성하면 이런 불편함이 말끔히 해소됩니다. 대미지도 크게 향상되기 때문에 라이오슬리를 뽑을 거라면 웬만하면 1돌을 하는 걸 추천합니다.
https://youtu.be/IaT3wbUnKFE?si=Qs_NIWtxqUALByHf
6돌 딜 사이클: E-평타 5회 후 강공격 캔슬-E 발동 시간이 거의 끝나갈 때(16초) Q
해당 딜 사이클은 2돌부터 사용하면 됩니다. 전용 무기를 착용하고 4돌 효과까지 감안한다면 한 사이클에서 평타5회 후 강공격을 최대 4번 사용할 수 있는데 조합과 세팅이 좋다면 Q 사용 전에 적들이 다 처리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① Q 발동 시 무대 열기가 150pt부터 시작해 최대 400pt까지 증가
② Q 지속 시간 동안 무대 열기 획득량이 250% 증가, 초과하는 무대 열기 1pt 당 체력 0.35% 증가. 최대 140%까지 증가
③ Q 레벨 3 증가
④ E가 적에게 명중하거나 캐릭터의 체력을 회복시키면 원소 에너지 4pt 획득. 5초에 1회 발동
⑤ E 레벨 3 증가
⑥ E 발동 시 10초간 평타, 강공, 낙공이 물 원소 피해로 전환되고 체력 최대치의 18%만큼 피해량 증가. 10초 동안 아래의 효과가 최대 6회 발동
우시아-1초마다 파티의 체력을 푸리나의 체력 최대치의 4%만큼 회복
프뉴마-평타, 강공, 낙공의 피해가 푸리나의 체력 최대치의 25%만큼 증가. 공격 적중 시 파티의 모든 체력이 1%씩 감소
매 돌파마다 푸리나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혀줍니다. 2돌을 하면 체력을 성유물이나 무기에서 많이 챙길 필요가 없어지고 4돌을 하면 원소 충전 효율을 훨씬 더 적게 챙겨도 됩니다. 물론 명함 상태도 좋긴 하지만 푸리나는 세팅이 굉장히 어려운 편이기 때문에 세팅의 난이도를 낮추고 싶으면 2돌 혹은 4돌까지 추천합니다.
https://youtu.be/D2OFTHI4Np8?si=tkPqF0_08PnBKTOD
6돌 딜 사이클: (우시아로 시작)-E-Q-강공(프뉴마 변환)-평타4회-강공(우시아 변환)
푸리나 6돌부터는 평타에 물 원소 피해가 입혀지므로 푸리나를 온필드 딜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총 6회의 물 속성 평타 피해를 입힐 수 있는데 이 횟수에는 강공격도 포함되기 때문에 강공격도 섞어주어야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우시아 상태로 시작해서 E를 발동하고 적에게 붙은 상태에서 강공격을 사용하여 체력 4% 회복과 강공격 피해를 입힙니다. 그후 프뉴마 상태로 4회 평타를 때려 피해량 증가 버프를 모두 누린 뒤 다시 강공격을 사용하여 우시아로 변환시켜 줍니다. 네 번째 평타 공격력보다 강공격이 더 대미지가 높기 때문에 강공격을 활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6돌 상태에선 평타도 중요하기 때문에 기존에는 올리지 않던 평타 특성도 올려주어야 합니다.
딜 사이클이 너무 어렵다면 딜을 많이 넣고 싶을 땐 프뉴마 상태로 평타를, 파티의 힐이 필요하다면 우시아 상태로 평타를 때려주면 됩니다.
① E 발동 시 결정 파편을 1개 소모할 때마다 원소 에너지 3pt 회복, Q의 쿨타임 1초 감소. 원소 에너지 최대 9pt 회복, Q 쿨타임 3초 감소
② E 발동 시 결정 파편을 1개 소모할 때마다 E의 치확 12% 증가. 최대 36% 증가. E가 적에게 명중 시 Q 1회 발사
③ E 레벨 3 증가
④ Q가 적중한 적의 바위 원소 내성 20% 감소
⑤ Q 레벨 3 증가
⑥ E 발동 시 결정 파편을 3개 넘게 소모하면 파편 1개당 치피 45% 증가. 결정 파편 3개는 발동 후 반환
명함으로도 충분히 강합니다. 하지만 모든 돌파가 정직하게 피해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자금이 여유롭다면 천천히 모든 돌파를 뜷어도 됩니다. 저돌파에 체감되게 딜상승을 노리고 싶다면 2돌까지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비아는 6돌까지 딜 사이클은 큰 변화는 없고 단지 E 사용 후 평타를 쓰지 않고 바로 E를 다시 사용해도 충분히 적을 처치할 수 있는 대미지가 나옵니다. 그렇지만 성유물과 결정 반응을 이용한 딜상승을 위해 파티 조합은 2바위+결정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조합을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① 표식이 새겨진 적에게 E가 명중 시, 소용돌이를 생성해 적을 끌어당김
② Q의 리본탄은 하나 더 추가
③ Q 레벨 3 증가
④ E 2회 충전
⑤ E 레벨 3 증가
⑥ E 발동 시 리넷에게 바람 원소가 부여되고 바람 원소 피해 20% 증가. 6초 동안 유지
https://youtu.be/FGQeH4n_GX0?si=q-T5ZRTWwkafStcd
리넷은 6돌파를 하면 온필드 딜러로 짧게나마 사용할 수 있습니다. E-Q-6초간 평타-E-6초간 평타 이런 식으로 딜 사이클을 이어가면 됩니다. 4돌 효과로 E를 2회 충전할 수 있으니 총 12초의 온필드 딜타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6돌 리넷은 평타를 사용하니 평타 특성도 올려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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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정리되서 보니깐 게임 내에서 고유 명사 텍스트로 주절주절 하는 거 보다 훨씬 더 알기 쉽네요! 작성에 고생추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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