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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에이 진짜 접자. 혹시나 구매 하시려는 분들 제발 사지 말아요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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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좀 더 가벼운 게임을 하라는 말에는 그냥 웃고 넘어갑니다 ㅎㅎㅎ 가벼운 게임보다 무겁고 어려운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 게임 포기했다고 그런 말 들으니 살짝 웃음이 나오네요. 글쓴이가 알바 혹은 제작자쪽 사람이 아니길 빕니다. 그렇다면 정말 비참한 현실이니
19.11.07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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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테일이나 로보토미 마냥 없던 장르 만들어 낸것도 아니고 분명히 레퍼런스 게임이 있었는데 그 레퍼런스 게임 분석조차 게으르게 했으면 이게 대충만든게 아니거 뭡니까.
19.11.05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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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각선도 할말이 많네요. 그 이상한 장애물 판정은 보나마나 이상한던전류에서 배껴왔을텐데 그 시리즈는 왜 그런지 아십니까? 방이랑 통로 이어지는 지점에서 전략적으로 사용하라고 만든거에요. 방 들어가는순간 3방향에서 다굴맞고 죽지말라구요. 미오처럼 괜히 불쾌하라고 만든게 아니란 말입니다.
19.11.05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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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대로 턴이오는 게임에서 대처고 뭐고 어딨습니까. 속 똑같은 몹 4무리한테 잘못걸리면 원큐에 손놓고 죽는거지. 그래서 다던은 스피드가 절대적인 턴 순서가 아닌 선턴 잡을 확률로 만들어서 이 문제를 회피했는데 이 게임은 그런 노력조차 안했어요. 그러니 스펙되면 압살이고 스펙안되면 끔살이지.
19.11.05 21:23
(4775585)

121.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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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마치고 틈틈이 하는데 나름 잼있고 플스패치한 짐 난이도도 2장 진행 중인데 적당한거 같아요 ㅋ
19.11.06 19:39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경우에는) 실력이 부족해서 욕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를 설명해 드리죠. 편의상 음슴체를 쓰겠습니다. 1. 이 게임의 경제가 아주 빡빡한 것은 사실이지만, 패치를 통해 불합리한 수준까지는 벗어났다고 생각함. 스킬을 있는 대로 다 찍으면 거지 꼴을 못 면함. 극초반이나 원정 실패 후가 아니라면, 절대 버는 것보다 많이 쓰려고 해서는 안 되고 어느 정도 포기하면서 저축을 해야 함. 2. 붕대는 시스터/음양사 출혈 해제기로 대체할 수 있고, 체력은 넘쳐흐르는 자동회복으로 대체할 수 있음. 개인적으로는 진행하면서 붕대와 물약을 빈사상태 회복 용도 외에는 거의 안 썼고, 던전 내 이동 체력 회복량을 낮춰야 한다고 생각했다. 3. 공업 서폿의 버프는 위치나 그림 리퍼 스킬로 해제 가능함. 아이템 오염은 인벤토리 낭비를 처벌하는 요소. 글쓴이는 아이템을 비효율적으로 낭비했다가 마땅한 처벌을 받은 것. 출혈 같은 특정 스킬 효율이 비정상적으로 낮은 것이나 후열에 위치한 적 서포터를 때려 줄 방법이 별로 없는 건 게임 설계상 문제가 맞음. 이 미완성 게임은 불친절하고 가혹하며 구식이지만, 절대 대충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어쨌든 이 게임이 안 맞는 건 틀림없어 보이네요. 제 생각에도 글쓴이는 다른, 더 가벼운 게임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9.11.05 19:54
(4775585)

121.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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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자 아아아아
일마치고 틈틈이 하는데 나름 잼있고 플스패치한 짐 난이도도 2장 진행 중인데 적당한거 같아요 ㅋ | 19.11.06 19:39 | | |
용자 아아아아
닥던 닥소 블본 세키로 어지간한거 다 마스터 했는데 요건 실력의 문제가 아니라 걍 게임 자체가 이상합니다. 오직하면 이클리피아나 다른 스트리머들도 대부분 하다 손절을 할까요? 혹시 이 게임 만든 제작자 쪽 사람인거 같은 생각이 드는데 무조건 옹호하지 말고 많은 사람들이 욕하고 잘못된 지적을 하는 이유를 알아봤으면 합니다 | 19.11.07 14: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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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353403592
마지막으로 좀 더 가벼운 게임을 하라는 말에는 그냥 웃고 넘어갑니다 ㅎㅎㅎ 가벼운 게임보다 무겁고 어려운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 게임 포기했다고 그런 말 들으니 살짝 웃음이 나오네요. 글쓴이가 알바 혹은 제작자쪽 사람이 아니길 빕니다. 그렇다면 정말 비참한 현실이니 | 19.11.07 14:20 | | |
루리웹-7353403592
1. 현 빌드는 '불친절하고 가혹하며 구식' 이며, 현대인 다수의 입맛에 안 맞는다는 건 분명합니다. 다만, 글쓴이가 지적하는 부분들은 '진짜 문제'가 아니며, 나름 극복가능한 수단들이 있다고 답변을 했는데, 글쓴이는 듣지 않고 '다시 알아보라' 는 말을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저도 '다시 살펴보라' 라는 말을 되돌려 줄 수밖에 없습니다. 2. '유명 스트리머 누구누구가 손절했으니 당신도 손절해야 한다' 는 정말 빈약한 논리입니다. 3. 제작자와 어떤 관계가 있다면, 간담회에 참석해서 이벤트로 게임을 무료 제공받은 것 정도. 까놓고 말해 현재 빌드의 빈약한 구성은 아직 삼만원 값을 못 하니만큼, 돈 주고 샀다면 제 평도 한층 차가워졌을 겁니다. '정말 수도 없이 패치하지 않으면 희대의 망겜으로 기록될거임' 은 동의하는 바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게임의 기반은 제법 괜찮으며 매력적인 부분과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빌드는 불특정다수에게 제 이름을 걸고서 삼만원이나 주고 사라고 추천할 수가 없습니다. | 19.11.07 14:46 | | |
BEST
스피드대로 턴이오는 게임에서 대처고 뭐고 어딨습니까. 속 똑같은 몹 4무리한테 잘못걸리면 원큐에 손놓고 죽는거지. 그래서 다던은 스피드가 절대적인 턴 순서가 아닌 선턴 잡을 확률로 만들어서 이 문제를 회피했는데 이 게임은 그런 노력조차 안했어요. 그러니 스펙되면 압살이고 스펙안되면 끔살이지.
19.11.05 21:23
루리웹-8854178107
'스펙되면 압살이고 스펙안되면 끔살' 에는 동의. 미스트오버에서는 '회피/가드시 속도 증가. 치명타 피격시 속도 감소'로 이 문제를 회피하려고 했지만 잘 되지 않았음. 회피/가드 확률은 아주 높은 반면 치명타 피격률은 낮기 때문. 따라서, 스펙이 높은 쪽이 회피/가드로 선턴을 잡고 일방적으로 학살하는 그림이 쉽게 나오게 됨. | 19.11.05 21: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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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테일이나 로보토미 마냥 없던 장르 만들어 낸것도 아니고 분명히 레퍼런스 게임이 있었는데 그 레퍼런스 게임 분석조차 게으르게 했으면 이게 대충만든게 아니거 뭡니까.
19.11.05 21:26
루리웹-8854178107
아시아권에서 이 게임의 문제로 지적받는 문제점들; 가혹하고 불친절한 시스템, 단조로운 전개, 전술성 부족 등은 닼던에서 베껴온 것들이 아니라 베껴오지 않은 것들임. 이런 단점들은 (프로듀서의 전성기였던) 90년대 말-00년대 초 국산 RPG들에서 유래한 것들. 완성도 자체는 대충 만들었다고 볼 수 없는 수준이지만, 현 세대에 그대로 받아들여지기에는 지나치게 구식임. | 19.11.05 2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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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각선도 할말이 많네요. 그 이상한 장애물 판정은 보나마나 이상한던전류에서 배껴왔을텐데 그 시리즈는 왜 그런지 아십니까? 방이랑 통로 이어지는 지점에서 전략적으로 사용하라고 만든거에요. 방 들어가는순간 3방향에서 다굴맞고 죽지말라구요. 미오처럼 괜히 불쾌하라고 만든게 아니란 말입니다.
19.11.05 21:29
루리웹-8854178107
'이상한 장애물 판정' 이 이상한 던전류를 안 해본 사람들에게 몹시 성가시다는 건 인정하지만, 그게 아니었으면 (여기서도) 몬스터 여럿에게 다굴맞을 일이 훨씬 늘었을 겁니다. 라이트 게이머들은 몹시 거북해하겠지만 이건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만. | 19.11.05 21:43 | | |
게임 전체적인 완성도에 문제가 있긴하지만 위에 작성한 대부분 불만은 그냥 님이 게임을 못해서 그런거임... 자금 운영은 패치로 많이 나아져서 오히려 돈이 남는 편이고 출혈은 시스터,음양사,붕대 낙인은 늑대인간,정화수 등을 적절히 활용해서 진행하세요 그리고 이런 턴제 게임은 버프 몹이나 디버프 몹을 우선해서 정리하는게 좋아요
19.11.09 06:48
이런 게임류는 영지 몇번 갈면 금새 익숙해지죠 그냥 광역기 딜 가지고 있는 위치나 리퍼 데리고 가세요 이 게임은 그냥 jrpg라 딜찍누하면 됩니다
19.11.09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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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5.5
장르
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SWITCH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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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사
크래프톤


유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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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19.10.10 (PC)
[출시] 2019.10.10 (PS4)
[출시] 2019.10.10 (S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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