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그레이 더 라이트닝베어러는 아주 드문 스나이퍼/투척수 입니다
로즈몬티스의 등장 이후 약 2년만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직군이며, 때문에 평가하기가 다소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투척수는 낮은 공속과 스나이퍼/저격수와 동일한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공중의 적을 공격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공격 지점을 기준으로 아주 좁은 반경에 공격력 절반만큼의 광역 데미지를 줍니다
폭딜과 기절 능력에 방점이 찍힌 로즈몬티스와는 다르게 이격 그레이는 재능을 이용한 슬로우 효과에 거의 모든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본래의 그레이와는 달리 슬로우 효과가 무작위로 발생하며 이것은 이격 그레이가 가진 모든 스킬셋에 커다란 영향을 줍니다
또한 투척수의 2중 타격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높은 공격력 보정이 요구되며, 보정 없이는 단단한 적에게 무용지물이 된다는 것 역시 약점입니다
분석
기본 스탯
예상대로 그레이 더 라이트닝베어러는 로즈몬티스와 비교해 아주 낮은 스탯을 가지고 있고, 낮은 성급으로 인해 배치 코스트 역시 적게 소모합니다
다른 스나이퍼와 비교 시 HP와 방어력이 높지만, 스나이퍼/명사수를 제외한 타 직군보다 낮은 공격력과 절반에 가까운 공격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능
1. 빛의 사슬
그레이의 모든 공격은 40% 확률로 2초간 적의 이속을 80% 저하시킵니다
확률은 기본 공격과 2차 여진 모두에 적용되기 때문에 실제로는 64%의 발동 확률을 갖습니다
이 재능은 이격 그레이의 핵심 보조 능력이지만, 안타깝게도 낮은 공속과 맞물려 실질적으로는 61%의 이속 저하를 유발한다고 봐야합니다
슬로우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확률 기반이라는 점이 신뢰도를 대단히 낮게 만듭니다
스킬
1스킬 신속공격 γ
발동 시 이격 그레이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각각 45%와 45만큼 증가시킵니다(공격 간격 1.45초로 감소)
35SP를 소모하며 35초간 지속됩니다
범용 스킬이며, 슬로우 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이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스킬 햇살의 지표
발동 시 이격 그레이가 12초간 지속되는 뇌전구를 발사합니다
매 1.5초마다 뇌전구는 작은 반경의 모든 적에게 130%의 아츠 데미지를 주고, 40% 확률로 1.6초간 지속되는 슬로우를 부과합니다
25SP를 소모하며 2회 충전 가능합니다
뇌전구의 개당 이속 기대치는 42%로 볼 수 있으며, 2개를 모두 발사했을 때 68%까지 증가합니다
이는 아격 그레이의 기본 공격으로 발생하는 기대치인 61%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광역 효과가 있긴 하지만 범위가 좁을 뿐더러 확률 역시 낮고, 뇌전구 두 개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50초를 기다려야 합니다
데미지를 보면 투척수의 이중 타격이 사라지기 때문에 ★4 코어 캐스터의 기본 공격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치를 보입니다
광역 범위 역시 스플래쉬 캐스터의 일반 공격보다도 조금 더 작은 범위를 갖기에, 적이 몰려오는 상황에서도 한 지점에 뭉쳐있는 게 아니라면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종합하자면 딜링과 보조 능력 모두 갖는 데 실패했고, 신뢰성과 지속 시간도 문제가 있습니다
결론
과연 그레이 더 라이트닝베어러를 뽑아야 할까? 두 번째로 등장한 투척수가 로즈몬티스에 버금가는 성능이라고 볼 수 있을까? 보조 능력을 효과적으로 쓸 수 있을까? 라고 묻는다면 결코 아니라고 답할 수 있습니다
이격 그레이는 재미있어 보이는 스킬을 들고 있지만 수치를 살펴보면 근본적으로 효용성이 전무합니다
제대로 된 딜링도 어렵고 확률 기반의 슬로우는 신뢰도가 낮을 뿐더러, 체인 캐스터 선에서 충분히 대체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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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생의은익
프틸롭시스 없으시면 10뽑 정도는 해볼만 해요 아니면 5성 뜰때까지 단챠 ㄱㄱ | 23.03.13 14:36 | |
(IP보기클릭)14.36.***.***
차생의은익
| 23.03.14 21: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