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딩 봤습니다.
유니버스 난이도로 처음부터 끝까지 밀었습니다.
이제 시련의 유적, 레이드 보스, 이세리아 퀸, 기밀문서 해독, 진보스
가 남았는데
그동안 미싱링크로 남아있던 모든 떡밥들이 회수되서 보강되었습니다
또한 추가 대화장면도 있고, 대사 중간중간에 이 미싱링크들을 해소하는 자세한 설명이 중간중간에 스리슬쩍 들어가있습니다
원작을 빠삭하게 알고있는게 아니면 눈치채지도 못할 정도로 미세한 보강입니다만
그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적어도 스토리의 개연성이 확실해져서 자연스러워졌습니다
극적인 스토리 변화가 아니라 기존의 스토리에 살짝의 대사 추가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사실 그게 부족해서 지적을 받았던겁니다
근데 그게 모두 해소되었습니다
스토리가 안좋다는 평가가 옛날에 있어서 미뤄두신 분들은 안심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적어도 스토리의 개연성이 이상하다는 분은 없는것으로 보아 일단 이 이슈는 이제 해결되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단, 발키리 떡밥은 애초에 발키리 프로파일이라는 게임이 발매된 순간부터 해소된 떡밥이니 미싱링크라고 볼수 없습니다
해서 이 부분은 제외해도 된다고 판단합니다.
마지막으로 유니버스 난이도는 충격과 공포 그 자체입니다
마치 다크소울 하는 느낌이고 스토리를 진행할수록 난이도가 더더욱 격차가 벌어집니다
원작에서 유니버스 진보스의 레벨의 2배정도는 되는 난이도로 유니버스 그냥 막보스가 그보다 더 어렵습니다
유니버스에서는 그냥 ㅁㅊㄴ입니다. 그냥 막보스가요.
다른 십현자들도 모두 마찬가지로 ㅁㅊㄴ들이 되서 나타났습니다. 존나 어려워요.
걍 유니버스 난이도로 하시려면 2회차로 달리세요. 못깨요 초보자 분들은요.
이상입니다 (그래서 금단의 블러디 아머를 써서 이겼습니다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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