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르 프로밀리아》「스타 테스트」개발팀의 편지
친애하는 스타본 여러분:
「스타 테스트」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스타본 여러분께 《아주르 프로밀리아》에 대한 사랑, 지원, 그리고 동반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프로밀리아 대륙에서의 여행이 스타본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동시에, 여러분의 격려와 기대는 우리에게 큰 동력이 되었습니다.
이번 「스타 테스트」에서 개발팀은 게임 내 설문조사, 고객 서비스 피드백, 공식 커뮤니티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스타본들이 적극적으로 제시한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이 피드백은 스토리, 게임 플레이, 전투, 키보 등 다양한 측면을 포함하며, 우리는 각 피드백을 세심하게 평가할 것입니다. 스타본 여러분께 안심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다시 한 번 귀중한 조언을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향후 개발 과정에서 우리는 “게임 성능”, “시청각 경험”, “스토리와 미션”, “시스템과 가이드”, “관문과 탐험”, “전투 경험”, “고향 플레이”, “키보 대결” 등 다양한 기능의 최적화와 업데이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스타본 여러분에게 더욱 잊을 수 없는 프로밀리아의 여정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 성능 지속 최적화
향후 우리는 게임 전체 성능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예정입니다. 이는 메모리 과다 사용, 오픈 월드 탐색, 전투, 인터페이스 전환 시 지연 현상,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 문제 등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스타본 여러분에게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습니다.
✦ 시각 및 청각 경험 최적화
아트 표현 부분을 최적화하여 게임 화면의 노이즈 과다 및 입자감 문제 등을 개선하여 더 우수한 시각적 효과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일부 대형 몬스터가 시야를 가리는 문제를 최적화합니다.
일부 UI 인터페이스의 표시 효과를 최적화하여 인터페이스 가장자리에 점차 사라지는 효과를 추가해 전체적인 인터페이스 미관을 향상시킵니다.
음악과 사운드 효과를 최적화하여 다양한 장면에서 음악과 사운드 효과가 더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합니다.
사운드 품질을 향상시키고 현재 버전에서 부족한 사운드 효과를 보완합니다.
대규모 세계 탐험 및 전투 중 캐릭터 음성 트리거를 최적화합니다.
✦ 스토리 & 미션 최적화
키보의 스토리 구축을 강화했습니다.
컷신 CG 애니메이션에 자막을 추가하여 스토리 이해를 돕습니다.
스토리 대화 회상 기능을 추가하여, 스타본 여러분은 스토리 대화 중 언제든지 대화 텍스트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서브 스토리 미션의 품질을 향상시켰습니다.
다중 대화 장면과 시점 문제 등을 최적화했으며, 일부 스토리 대화에서 표정과 동작의 전환 및 전환이 자연스럽지 않은 부분을 개선하여 몰입감을 강화했습니다.
임무의 프로세스 디자인(예: 키보와 함께 달리기, 야외 채집 및 건축물 수리 임무 등)을 최적화하여 스타본의 임무 경험을 더욱 원활하게 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미션 추적의 논리를 최적화했으며, 미션 패널을 단축키로 열 수 있는 안내 메시지를 추가했습니다.
✦ 시스템 & 안내 최적화
기능 단축키 안내 메시지를 추가했습니다.
키보 파견 플레이 방식의 교육 안내를 강화했습니다.
다양한 재료 및 아이템 획득 방식 설명을 최적화하고, 획득 방식의 빠른 이동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가옥 재배 플레이 방식의 교육 안내를 최적화하고, 밭을 경작 중단하거나 위치 변경하는 안내를 추가했으며, 경작지 개척 시 그리드 미리보기 및 자동 정렬 흡착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키보 인자(인자 변이 등)의 구체적인 기능 세부 사항 안내를 추가했습니다.
루미 안내 문구의 스크롤 속도 최적화했습니다.
키보 세부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무기와 방어구의 장비 제작 미리보기 기능 추가, 제작 인터페이스에서 장비 속성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이색 키보의 색상 조합 최적화, 식별도 강화로 스타본 여러분이 화면에서 더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스타링크 카드의 레어도 논리를 최적화하여, 현재 레어도의 스타링크 카드 수가 부족할 경우, 기본적으로 최고 레어도의 스타링크 카드를 사용하는 것에서 현재 보유한 최저 레어도의 스타링크 카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조정되었습니다.
키보 성장의 스킬 트리를 최적화하여, 성장한 키보는 스타링크를 통해 획득한 키보와 마찬가지로 4종의 전투 기술을 보유하게 됩니다.
일부 UI의 빨간 점 알림을 최적화했습니다.
지도 표시 기능을 최적화하여 지도 표시와 추적 내비게이션의 기능 논리를 구분했습니다. 이후 스타본이 지도에서 표시를 할 때, 표시를 내비게이션 목표로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타본 지도」 인터페이스의 키보 색상 변환 및 플래시 효과 표시 문제를 최적화했습니다.
「별의 선물」과 「장비」 기능을 전체적으로 최적화하여 스타본가 「별의 선물」과 「장비」 기능의 전체적인 육성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후속 테스트 버전에서 사용자 정의 키 설정 기능을 구현합니다.
아이템 구매 및 사용 시 빠른 구매/사용 기능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향상시킵니다.
✦ 스테이지 & 탐색 최적화
뭍과 육지 경계의 탐색 경험을 최적화하여 캐릭터가 더 빠르게 유연하게 상륙 동작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포 해수 퍼즐 스킬 사용 시 목표 퍼즐을 정확히 조준할 수 없는 문제를 최적화하여, 퍼즐 해결 후의 긍정적 피드백 표현을 강화합니다.
완료된 퍼즐과 미완료된 퍼즐 간의 아이콘 안내와 물체 상태를 더 명확히 구분합니다.
수집물의 상호작용 안내와 상호작용 거리를 최적화하여, 여러 수집물이 모여 있을 때 더 정확하게 수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집물이 “집중” 기능(Tab 키)을 사용한 후의 시각적 효과를 최적화했습니다.
야외 수집 건축물은 잠금 해제 및 건설 전에는 실제 충돌 볼륨을 갖지 않습니다.
야외의 키보 리스폰 메커니즘을 최적화했습니다.
위탁 임무 수락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하고, 미션 분류 필터링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위탁 스테이지 내에서는 전투 소요 시간과 현재 스테이지의 3성 조건이 표시됩니다.
✦ 전투 경험 최적화
필드에서 빈번한 전투 이탈 문제를 최적화했습니다.
전투 시 공격 효과와 공격 받기 효과를 개선했으며, 대미지 수치 표시 크기 조정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전투 시 가장자리 보호 기능을 최적화하여, 전투 중 캐릭터나 적군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서 전투가 중단되는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적의 자세가 브레이크된 후의 전투 경험을 최적화했으며, 자세 브레이크 조건을 조정하고 브레이크 지속 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적의 브레이크에 대한 안내를 최적화했습니다.
전투 시 화면 각도를 조정하여 적의 체구가 큰 경우의 화면 표현 효과를 최적화했습니다.
✦ 하우징 플레이 최적화
하우징 생산 대기 목록 기능을 추가하고, 생산 대기 목록에 필요한 구체적인 재료를 직관적으로 표시하여 스타본 여러분이 필드 밖에서도 생산 및 건설에 필요한 재료를 추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키보 급식 조작의 편의성과 사용성을 최적화했습니다.
가옥 외부의 장면에서 가옥 경험치 확인 및 업그레이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경작의 재배 대기열 순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가옥 생산과 야외 채집의 전체 수치 경험을 최적화하여, 스타본의 초기 자원 채집 효율을 개선하고 가옥 초기 생산 경험을 최적화했습니다.
생산 목록의 정렬 논리를 최적화하여 조건을 충족하는 생산 내용을 목록 상단에 우선 표시하며, 생산 조건 충족 여부에 따라 더 명확하게 구분합니다.
요리의 분류를 최적화하여 요리의 주요 기능 유형 설명을 추가하고 유형 필터링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키보의 포만도 수치 설계를 최적화하여 대부분의 요리의 제작 조건을 낮추고, 요리가 제공하는 포만도 수치를 높였습니다.
키보가 자동으로 키보 식탁으로 이동하여 식사하는 경로 논리를 최적화했습니다.
키보 알 부화 완료 시 표시 화면 효과를 최적화했습니다.
✦ 키보 대결 플레이 최적화
편대 경험을 최적화하여 편대 인터페이스에서 스테이지 추천 요소와 키보의 스킬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키보 대결의 전투 시점을 최적화하여 시각 전환 기능을 추가하여 전장 상황을 명확히 구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키보 소환 조작을 최적화하여 소환 범위 가시성과 소환 조작의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다양한 태그의 키보 특성 및 스킬 효과를 조정하여 키보 대결의 전략성을 강화했습니다.
프로밀리아의 바람은 여전히 노래를 부르며, 모험과 여행의 노래는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별의 시험」은 이미 막을 내렸지만, 《아주르 프로밀리아》와 별의 여행자가 함께 시작한 여정은 아직도 멀었습니다.
현재의 게임 경험이 모든 스타본의 기대를 완전히 충족시키지 못할지라도, 우리는 스타본의 격려를 앞으로 나아가는 동력으로 삼아, 스타본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지속적으로 경청하고 배우며, 끊임없이 발전해 미래에 스타본에게 더욱 우수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습니다.
《아주르 프로밀리아》에서 스타본들과의 다음 만남을 기대합니다!
《아주르 프로밀리아》 개발팀
중간에 후속 테스트 버전이라는 언급이 있는 것으로 보아 테스트가 한 번 더 진행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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