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시승기가 뭐라고 오른쪽으로 갔네요
댓글들과 관심 감사합니다!
이전에 블로거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하고 왔습니다
시승차는 당연히 캘리그라피의 풀옵션 사양인데요
옆에는 2.5 블랙잉크도 있었어서 같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둘 다 너무 이쁘고, 특히 실물은 은근 압도하는 외장 포스가 있어서 만족 스러웠습니다
전 실내는 브라운/베이지를 선택하였지만, 이 색상도 너무 이쁘더라구요
오히려 차분한 느낌이 드는게 잠깐 고민이 되었습니다
핸들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으나, 전 솔직히 각 그랜저 오마주에 거래처 대표님이 현재도 각 그랜저를 타고 계셔서
몇번 옆에서 시승하였을 때의 그 느낌이 너무 좋았어서 디자인 마음에 듭니다
차를 다양하게 소유는 해보지 않았으나, 이전에 블로거지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차를 시승할 기회는 많았었는데요
이전에 소유 했던 차들은 미니 JCW -> G70 3.3 -> 현재는 GV80 3.0 과 소나타 dn8 하이브리드 운용 중에 있습니다
특히나 업무용인 소나타는 현재 6만에 육박하는 주행거리고 나름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오랜 시간 하이브리드를 경험 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먼저, NVH는 진짜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쉽을 대표하는 모델임 됨으로 더욱 조용해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엔진이 개입할 때의 엔진음이나 진동은 제 소나타 보다는 월등히 좋아서 저는 그 만족감이 컸는데요
현재 gv80 3.0 디젤과도 맞먹는 nvh 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서스펜션은 다양한 시승기에선 단단하다고 하였고, 오토뷰에선 물렁하다고 하였는데, 제 기준에선 이전 ig 때보다도
좀 더 단단해진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노면 거름이나 그런건 이전대비 더 발전되어 괜찮은 점수를 주고 싶은데요
거기에 자동 6단 미션이지만, 6단 미션 같지 않은 빠릿함과 스포츠 모드는 물론 에코 모드에서도 풀악셀 칠 때의 반응 속도는 이제 하이브리드나 미션 기술이 꽤나 물 올랐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아버지께서 현재 w223 s580 모델을 몰고 계셔 가끔 운전기사 노릇을 하는데, 벤츠의 9단 미션보다 훨씬 그 느낌이 좋았습니다 (벤츠가 워낙 미션 못 만들기로...)
그리고 모터는 물론 베터리 용량도 커졌는지, 왠만해선 ev 모드 때에는 엔진이 개입을 안하며 개입을 할 때에도 최대한 그 느낌을 안나게 개입은 물론 엔진이 돌아갈 때에는 또 왠만해선 엔진 힘 만으로 가려는게 좀 더 하이브리드 로직에 대해서 정립을 잘 해나가고 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병렬식인 도요타 혹은 렉서스 es300h 와 갖다 붙여도 전혀 밀리지 않고 오히려 실주행구간이나 다양한 기능적인 면에선 렉서스를 앞섰다고 생각하는데요 (일본차는 새로운 기술 도입이 매우 늦습니다)
후석 공간도 제 운전 기준으로 세팅을 하고 앉았을 때의 공간감도 좋았으며, 특히 뒷좌석 전동 커튼은 무조건 넣어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기다가 윗급인 제네시스 형들보다 화려한 엠비언트 라이트는 주변에 많은 제네시스 오너들도 부러워 하는 것 중의 하나인데요 (물론 엠비언트만)
저는 9월즈음에 계약을 넣었어서 올 상반기에 받을 거 같은데 그 기대가 정말 큽니다
연비는 많이 막히는 용산 기준으로 13 정도가 나왔지만, 짧은 시간 시승이었으므로 하이브리드 특성상 오랜 시간 운전을 하다보면 저는 시내에서만 18~19 는 뽑아낼 거 같더라구요 (k8 장기 시승 때 누적연비는 21 이었습니다)
차 가격이 많이 오르고 주변에서 그돈 g 하긴 하지만, 저는 영업 특성상 하이브리드 차량이 무조건 필요 했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이 무조건 그랜저를 샀었어야 했습니다
두서 없는 시승기었긴 하지만 마지막은 키오프 세레모니 동영상으로 마무리를 해봅니다
(1336291)
116.124.***.***
오X뷰 승차감은 믿으시면 안됩니다... 그분의 감각은 일반인과 아주 많이 달라요(...) 그리고 좀 더 편안한 승차감을 원하시면 프리뷰 옵션을 빼시면 됩니다. 그러나 그래도 더 뉴 그랜저 보다 더 딴딴합니다.(...)
(3170439)
123.140.***.***
하체리뷰보니 원가절감 오지게 들어갔더군요
(2099989)
14.39.***.***
아... 공조장치 터치버튼 실화냐...
(5346409)
211.34.***.***
그양반은 진동댐퍼보고 무게추라고하고 알루미늄 합금 너클을 강도안나오는 원가절감이라는 리뷰를 하는분인데 그분 믿고 보는분들이 아직 계시군요 펠리세이드 명장이랑 짝짜꿍하는 양반을;
(1336291)
116.124.***.***
근데 승차감은 제일 안 좋아요... 18인치가 제일 좋더라고요.
(4712395)
221.143.***.***
(1336291)
116.124.***.***
오X뷰 승차감은 믿으시면 안됩니다... 그분의 감각은 일반인과 아주 많이 달라요(...) 그리고 좀 더 편안한 승차감을 원하시면 프리뷰 옵션을 빼시면 됩니다. 그러나 그래도 더 뉴 그랜저 보다 더 딴딴합니다.(...)
(4073791)
121.142.***.***
어 프리뷰가 그니까 충격을 완화해주는거 아닌가요? 그럼 승차감 더 좋아질줄 알았는데.. | 23.01.20 01:57 | |
(1336291)
116.124.***.***
오히려 반대입니다. 스포츠 주행 세팅이라 승차감이 더 딱딱해 져요. 시승차가 죄다 딱딱하길래 뭐가 문젠가 했었는데 며칠 전에 구독자 분 차 빌려서 1시간 동승해서 테스트 해봤는데 프리뷰 서스펜션이 없는게 훨씬 부드러웠습니다. 물론 그래도 더 뉴 그랜저 보다 더 딴딴했다는게 함정이지만요(...) | 23.01.20 09:49 | |
(3718493)
118.38.***.***
(3170439)
123.140.***.***
하체리뷰보니 원가절감 오지게 들어갔더군요
(3079625)
220.84.***.***
루리웹-3917141703
하체 하는분은 노보스빡에 없는 | 23.01.20 01:26 | |
(5346409)
211.3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917141703
그양반은 진동댐퍼보고 무게추라고하고 알루미늄 합금 너클을 강도안나오는 원가절감이라는 리뷰를 하는분인데 그분 믿고 보는분들이 아직 계시군요 펠리세이드 명장이랑 짝짜꿍하는 양반을; | 23.01.20 10:15 | |
(5478911)
119.65.***.***
하체리뷰 요즘 어지간하면 하지않음? 예전에 모트라인도 범스랑같이 하는거 봣엇는데 안에 알맹이 내용물도 안보고 사실상 겉껍데기 디자인만보고 포장상태로 물건가격 정해서 파는게 존나 유머긴함..알맹이는 쓰레긴데 포장만 이뻐보이는..진공과대포장 과자같은 차들이 대부분.. | 23.01.20 10:20 | |
(4728649)
123.100.***.***
하체를 눈으로 보고 평가할 능력이 있다면 유투버를 할게 아니라 자동차 회사에 고액 연봉으로 스카웃이 되었겠죠 | 23.01.20 10:35 | |
(3718493)
118.38.***.***
노사장은 그냥 예능인인거 알고 계시죠??? | 23.01.27 17:49 | |
(3170439)
61.78.***.***
주행시승 리뷰야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간다고 해도 하체리뷰는 보이는 그대로 이야기 하는건데 뭔 예능인 타령이신지? 그럼 다른리뷰어가 같은말 했으면 그것은 빼박 사실인가요? | 23.01.27 20:29 | |
(3718493)
182.221.***.***
ㅋ 그럼 그사람이 자기가 리뷰하는게 뭔지 제대로 판단할 역량이 있는지 없는지부터 따져봐야 되는거 아닌가? 남양연구소 석박사들보다 자동차용품파는 유튜버가 더 공신력이 있다 그쵸? | 23.01.28 08:22 | |
(3170439)
61.78.***.***
그러니까 그사람은 역량이 없다 쳐도 다른 리뷰어가 똑같이 얘기하면 그말이 맞는거나구요 그렇게 똑똑한 남양연구소 석박사들이 차를 만드는데 왜 만드는 차마다 결함이 다 있나요? 그랜저 커뮤니티에서도 그 리뷰어는 싫어도 원가절감에 싼마이 소재로 떡칠한건 인정하는 분위기인데 그럼 뻔히 눈에 보이는거를 고급소재 많이 넣고 가성비 있게 잘만들었다고 빨아줘야하나요? | 23.01.28 10:18 | |
(919909)
118.235.***.***
ㅋㅋ 벤츠나 비엠도 다 결함있는데 시동꺼지고 불나고 ㅋㅋ 뭔차타는지는 모르겠지만 제발 그랜저 타보고 까세요 대부분 차주들은 만족하면서 타고 있고만ㅎㅎ 완벽한 차타실거같은데 뭔차타요? | 23.02.04 17:11 | |
(2099989)
14.39.***.***
아... 공조장치 터치버튼 실화냐...
(1674911)
118.37.***.***
(1336291)
116.124.***.***
모태예수
근데 승차감은 제일 안 좋아요... 18인치가 제일 좋더라고요. | 23.01.19 16:34 | |
(5478911)
119.65.***.***
편평비 높고 휠 줄어들면서 타이어 커지면 연비와 승차감을 얻을수잇답니다^^ 하지만 운동성능은 조금 부족해질지라도 일반인이 그랜저타고 코너에서 사이드월갉아먹을거같진않으니 나라도 18인치 선택할듯 ㅋㅋ | 23.01.20 10:21 | |
(4766899)
61.253.***.***
(5703813)
211.234.***.***
저도 그랜저ig 페리이전 모델이 지금까지 본 그랜저 중 제일 이쁜 듯요. | 23.01.20 00:18 | |
(1252198)
112.164.***.***
어렸을때 bmw보면서 느꼈던 압도감 중후함 국산차에서 점느낀게 igㅋㅋ | 23.01.20 09:48 | |
(4723891)
49.171.***.***
(5478911)
119.65.***.***
그렇게 느끼면 저차 디자인팀 일 잘한거임 그 쌍팔년도 이전에 나온 각그랜저 오마주한차가 현 GN7그랜저임 ㅎㅎ | 23.01.20 10:21 | |
(497236)
218.152.***.***
(4807206)
114.29.***.***
(5478911)
119.65.***.***
에쿠스 VS460탈때도 항상 주차칸보다 50CM에서 1M정도 삐져나왓는데요..그거 감안하고 타는게 휠베이스 긴 대형차인듯 합니다...ㅠ | 23.01.20 10:22 | |
(534533)
175.223.***.***
(5478911)
119.65.***.***
애당초 차를 좀 잘알면 굳이 저 그랜저를 6천이상주고 하브로 뽑을거 같진않네요 그돈이면 걍 살수잇는 차종선택지가 너무 넓어지다보니.. | 23.01.20 10:23 | |
(309180)
121.164.***.***
(219058)
218.150.***.***
(1336291)
116.124.***.***
썰로는 디자인과 개발이 싸우다 개발이 이겨서 높으신 분께서 아주 간략하게 PPT로 개발새발 그린 도형을 그대로 붙였다가... 장렬히 짤리셨다고(...) | 23.01.20 09:51 | |
(93965)
1.221.***.***
(1336291)
116.124.***.***
플래티넘 옵션으로 괜찮은 것들을 묶어놔서 그렇습니다. 근데 저거 옵션 안 넣으면 버튼 배치가 개판인 공조기를 써야 하니 대안이 없죠. 솔직히 이번 실내 디자인과 UX는 매우 마음에 안 들긴 합니다. | 23.01.20 09:53 | |
(5021281)
210.183.***.***
(1254219)
220.121.***.***
(3497851)
220.87.***.***
이유가 있어서 현기를 깐다면 대부분 납득을 하는데, 말도 안되는 이상한 걸(르쌍쉐 같은) 빨아주는 인간들이 있어서... | 23.01.21 02:14 | |
(1716303)
222.96.***.***
(4719915)
114.200.***.***
(4854036)
118.235.***.***
(1882912)
175.206.***.***
(260645)
1.215.***.***
근데 계약해서 상반기에 곧 출고할 사람이긴 합니다 ㅎㅎㅎ | 23.01.20 14:08 | |
(1882912)
175.206.***.***
상반기면 되게 빨리나오네요 새차 미리 축하드립니다 | 23.01.20 14:11 | |
(1336291)
116.124.***.***
전 하반기에나(...) | 23.01.21 01:24 | |
(111879)
61.83.***.***
(1309418)
1.230.***.***
(919909)
1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