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께서 고장이 없어 20년동안 타오시던 차가 올해 초에 급발진으로 가버리고 새로 K5 2.5 세대를 중고로구매했습니다.
아버지 연세도 있으셔서 더 이상 운전은 힘드실 것 같아 장거리 가족 여행 시 운전교대 안 해도 되도록
HDA가 적용된 차를 샀는데 이번에 장거리를 뛰어보니 진짜 편하긴 편하더군요.
특히 몇 일 전 장마 폭우 때 고속도로에서 80km 정도로 달리다가
와이퍼를 최고속도로 돌려도 앞이 순간순간 안 보여 40% 감속해야 하나?
어차피 대부분 감속 안 하는 상황에서 나만 40% 감속하다가 뒤에서 박을까 봐 7~80km로 비상깜박이 키며 갔습니다.
근데 이 상황에도 크루즈콘트롤로 거리 유지 하면서 HDA로 차선유지 하며 자동운전 되는 걸 보고 놀랬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앞이 안 보일 정도로 비 오면 차선유지나 거리 유지 기능이 무능해질 줄 알았거든요.
사각지대 차량 접근 알림, 전방추돌방지 등등 20년 된 차 몰다가 요즘 차 몰다보니 완전 신세계입니다.
시내 연비 5~7L나오는 것과 세금이 엄청 나오는 것 빼고...(전에 차가 1.6에 20년 전 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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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컨트롤 스탑앤고 기능에서 스탑 시 꿀렁거림이 맘에 안 들지만 길 막힐 때 진짜 편하긴 합니다. 차선 변경 할 때 기존 차선 유지하려고 살짝 뻣대는 느낌이 좀 있고 HDA는 진짜 지가 알아서 가고 사람은 손만 거치하고 있는 느낌인데 LKAS 주행보조 기능은 커브가 심하면 인식이 어긋날 때도 있고 20년 이후 출시된 LFA와 다르게 속도가 60Km 이상이 가동 조건인데 이게 같은 60km라도 풀렸다 다시 움직일 때도 있어서 HDA처럼 맘 놓고 손 만 올리고 있지 못 하는 게 아쉽긴 합니다. LFA 장착 차량은 어떨 지 궁금하긴 합니다. | 22.06.27 15: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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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는 16L 넘게 나오는 것과 같은 K5 다른 차량들도 비슷한 연비 나오는 것 보면 종특인 것 같기도 합니다. ISG 없어서 그런가 서울 시내에서 신호등 걸리다 보면 연비가 눈에 띄게 뚝뚝 떨어지더군요. 연비 주는 것 보다 보면 남들은 없애려고 기를 쓴다는 ISG 따로 달고 싶을 정도입니다. | 22.06.26 2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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