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까지 첫 차 아반떼 질문드리고, 그냥 노멀 인스퍼레이션 풀옵 사려고 견적 뽑아보고 동호회 가입해서 정보를 모으던 중..
아반떼 결함 얘기를 듣게 되었네요ㅜ
마침 이번 모델 시야가 유독 낮은 거 같기도 해서 suv 쪽으로 동급의 다른 차들도 좀 조사를 해봤는데...
3. 트레일블레이저 - 쉐보레 as가 쓰레기
아니.. 이 급에선 뭐 탈 만한 차가 없는 건가요? ㄷㄷ
말이 준중형이고 소형 suv지, 들어가는 부품 보면 원가 절감에 재고 부품 처리 같고.. 이 급은 그냥 자동차회사에서 걷는 것보단 낫지 않냐 라고 구색만 갖추는 수준이 아닌가 싶어요ㅜ
어떻게 생각해보면 결함 많고 dct 들어간 셀토스가 매달 몇천 대씩 팔리고, as 쓰레기라는 쉐보레도 많이들 타고 다니고, 성능 구리다는 쌍용차 티볼리도 매일 수십 대씩 보고..
초보 일반인이 dct나 쌍용차 몰아도 '뭐가 나쁘다는 거지?' 할까 싶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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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다른사람들은 몰라서 타고다니는걸까요? 다 알고있습니다. 알면서도 타는거에요. 이것저것 고민계속하면 차 못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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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차...면 경험이 없으신데 그냥 인터넷에서 불만이나 결함만 보시는거 같네요..;; 그리고 뭐든 싸고 좋은건 없습니다. 싼건 다 이유가 있는거에요. dct가 건식인게 불만이면 습식 들어가는 더 비싼차 타야합니다. 부품이 원가절감에 재고부품 같다면 품질,마감 더 좋은 비싼차 타야합니다. 위 차종들 토션빔 들어가는게 불만이면 돈 더주고 4륜넣으면 멀티링크 들어갑니다. 다들 좋은거 몰라서 비싼차 안타는거 아니에요.. 돈없어서 못타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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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글부터 글쓴이 사고방식까지 굉장히 불쾌하네요. 님 말대로면 지금 돌아다니는 해당 세그먼트 차주들은 제조사에 놀아나는 값어치 떨어지는 물건 산 호구들이라는 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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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다른사람들은 몰라서 타고다니는걸까요? 다 알고있습니다. 알면서도 타는거에요. 이것저것 고민계속하면 차 못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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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많이 포기하고 골라야 하는 거군요ㅋㅋ ㅠㅠ | 20.08.31 16: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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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저 중에서 그나마 낫다 싶은 쪽? 반대로 이것만큼은 포기하지 말고 걸러라 하는 요소가 있을까요? | 20.08.31 16: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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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른다라기보다 결함이 없는차는 이세상에 없습니다. 있으면 해당 완성차 회사는 돈방석에 있어야되는데 실상은 그런회사가 없어요. 작성자분이 이것저것 검색은 많이 하신거같습니다만, 그렇게되면 그냥 자전거타고댕겨야됩니다, | 20.08.31 17: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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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너무 검색을 많이 해서 오히려 정보 과다 상태가 아닌가 싶습니다ㅋㅋ ㅠㅠ | 20.08.31 17: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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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검색 되게 많이했습니다. 그게 문제는 아니니까요. 전 현기차 좀 후하게 생각하는편이지만 그렇다고 맹목적으로 현기빠는 아니고 르쌍쉐도 충분히 좋은차들 많이 있어요 허나 나열하신차량중에서라면 코나 셀토스가 좋아보입니다. 르쌍쉐가 현기만큼AS가 좋은건 아니에요. 그렇다고 현기가 무지 좋다는것도 아니지만요 | 20.08.31 18: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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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주행 성능 및 핸들링은 동급 최상, 승차감도 아반떼 이상이었고(동승자도 동의), 차 문짝도 묵직~해서 든든하게 느껴졌습니다. 근데 다른 지역의 아는 두 카센터에서 모두 쉐보레는 부품 조달 및 as 때문에 거르라고 해서ㅠㅠ | 20.08.31 17: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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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블은 한국생산인만큼 부품 조달 문제는 괜찮지 않을까요? 아니면 xm3은 어떠신가요? | 20.08.31 17: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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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는 성능은 준수하다 보는데 디자인이 정말 너무 제 취향이 아니어서ㅠㅠ | 20.08.31 17: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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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일단 전부 다 시승부터 해보시고 정말 이건 아니다 싶은거부터 추리는수밖에요;; | 20.08.31 17: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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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 조달은 별로 이상없는대 as가 쓰래기임 보증기간 모르면 돈받고 알면 보증해줌 | 20.08.31 18: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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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비도 현대기아보다 꽤비쌈 | 20.08.31 18: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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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차...면 경험이 없으신데 그냥 인터넷에서 불만이나 결함만 보시는거 같네요..;; 그리고 뭐든 싸고 좋은건 없습니다. 싼건 다 이유가 있는거에요. dct가 건식인게 불만이면 습식 들어가는 더 비싼차 타야합니다. 부품이 원가절감에 재고부품 같다면 품질,마감 더 좋은 비싼차 타야합니다. 위 차종들 토션빔 들어가는게 불만이면 돈 더주고 4륜넣으면 멀티링크 들어갑니다. 다들 좋은거 몰라서 비싼차 안타는거 아니에요.. 돈없어서 못타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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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공감합니다ㅠㅠ | 20.08.31 17: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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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 말 많던데요ㅜ 해외 부품은 조달도 힘들고 비싸고, 정비소 수도 적고 개중 상당수는 제대로 문제 분석도 못하는 수준이고ㅜ 그와중에 불친절하기까지하다고.. | 20.08.31 17: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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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친절 끝판왕이라고생각합니다. | 20.08.31 18: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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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쓰래기임 자동차는 기본기가 진짜 좋은대 as 가 쓰래기임 보증기간 모르면 돈받고 알면 보증수리해줌 이거 이상잇는거 같은대요 하면 그냥타도 되요 이럼 | 20.08.31 18: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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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쉐슬람 시절에도 유일하게 까였던게 쉐비 | 20.09.01 08: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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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바케 아닐까 합니다. 제가 가는 곳은 싸게 잘해주시더라구요. | 20.09.07 1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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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아반떼가 제일 낫다고 봅니다. 많이 팔리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 20.08.31 21: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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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도 현기차 중에서라면 아반떼가 기본기가 제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 20.09.01 0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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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나 k5 1.6터보는 8단 변속기이긴 합니다. 배기량은 코나 셀토스와 동일한 1.6터보고요. 트레일블레이저를 옵션질 때문에 RS까지 보시거나 멀티링크 때문에 셀토스 4륜 생각하시면 그냥 쏘나타나 K5적당히 옵션 넣고 타시는게 어떨까요? 쏘나타가 요새 안팔려서 그런지 K5와 비슷한 가격 견적잡을시 옵션을 좀 더 넣을 수 있긴 합니다. 세금빼고 3000만원 언더로 2열 쉐이드커튼 넣을 수 있는 차량이 쏘나타 정도 밖에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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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코나, 트블, 셀토스 전부 통풍시트 있습니다. 물론 일정이상 트림은 가야하지만요. 상위등급가도 깡통에는 통풍 거의 없습니다. | 20.09.01 0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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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풍시트는 제가 잘못알고 있었네요 죄송합니다. 베뉴랑 또 뭐 알아봤었는데 통풍시트가 없어서 걍 동급에는 다없구나 라고 제멋대로 생각한게 잘못이었습니다. 근데 글에 저렇게 색안경끼시고 보시면 소형 SUV가 필요하시면 X1이나 GLA 가셔야 될거같은데요. 뭐 그것도 결함 없는 차는 아니지만 | 20.09.01 00: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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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뉴그렌져를 살거면 3.0~3.3가솔린이나 LPI만 사야하고요.(2.5 버려요. 시발... 이십대 전후 관리하는데 오일간거 치고 안쪼그라든 새끼가 없음.) 뭐... 그러니까 기달렸다 사세요 흉기는. | 20.08.31 23: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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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글부터 글쓴이 사고방식까지 굉장히 불쾌하네요. 님 말대로면 지금 돌아다니는 해당 세그먼트 차주들은 제조사에 놀아나는 값어치 떨어지는 물건 산 호구들이라는 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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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 나쁘게 해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차주들을 욕하는 게 아닙니다ㅜ 저도 당장 그 분들과 같은 차를 사게 될 상황입니다. 다만, 마감이 떨어지거나 성능이 떨어지는 건 이해가 되는데, 논란있는 부품이 원가절감으로 들어간다거나 하는 부분에서 기업들의 방식이 안타까워서 그랬습니다. 근데 다른 분들 말씀처럼.. 자본주의 사회인데 싸고 좋기만한 제품은 없겠죠ㅜ 적당히 타협해서 고르도록 하겠습니다. | 20.09.01 01: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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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는 핸들감이나 주행감은 기본형으로도 충분히 만족했습니다. 근데 최근까지도 누수, 배터리 방전 등 결함 얘기가 나와서 다른 것도 찾아봤었네요. 근데 뽑기운을 제외한다면 아반떼가 제일 괜찮은 것 같긴 합니다. 어제도 또 다른 소형suv 타봤는데 dct를 감안하고도 엔진 자체가 털털거리는 게 장난 아니어서 저는 세단 쪽으로 가야겠네요ㅜ | 20.09.01 16: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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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누수 이슈는 엄청 옛날 얘기 하시는것 같은데 이번 CN7은 플랫폼이 아예 바뀐거라 전혀 다른 얘기에요. 사회적 위치와 이름만 유지하고 다 바뀐게 지금의 아반떼 CN7입니다. 아직까진 해당차종에 대한 누수 이슈는 없고 다른 3세대 플랫폼 차종중 가장 일찍나왔던 소나타DN8도 누수이슈는 없어요. 배터리는 요새 나오는 차들이 다 비리비리해요. 수입국산불문 전부 다 전자장치들이 많아져서 배터리가 빨리 빠집디다. 특히 기아차는 유보서비스 현대차는 블루링크 등으로 휴대폰 처럼 차마다 유심 박아놓고 원격제어 기능을 상시 유지하다보니 배터리 살살 녹더라구요. 거기다 ISG기능 때문에 계속 엔진을 꺼트리니까 도심주행중 충전도 잘 안하는 편이고.. 물론 매일 운행하면 문제는 안되지만, 한 4일 이상 운행 안하니까 배터리 경고등 들어오긴 합디다. | 20.09.02 03: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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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가 수동기반이다 보니 수동으로 면허 안따본 사람들이 막 몰면 삼발이 빨리 망가지겠져 | 20.09.01 13: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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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글을 보니 대체로 플라이휠 소음과 듀얼클러치 마모도가 보증10만키로보다 더 빨리 닳아서 변속이슈가 좀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결함이라고 얘기하는 분들도 있고 종특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도 있어서 속단은 금물인데 일단 DCT문제로 센터 들어가는 차가 좀 나오는건 사실인가 보더라구요 | 20.09.01 15: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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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구성문제지요. 변속을 많이 할수록 발열도 큰데다 좀 많이 험하게 몰면 5만타고 미션이 나가는 케이스도 있다더군요 | 20.09.01 15: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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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타봤을 때의 감각도 좀 별로인 것 같습니다. 코나랑 셀토스 둘다 dct가 들어가는데 cvt인 아반떼나 트블은 고속까지 가속이 부드럽게 이뤄지는 반면, dct 방식 애들은 좀 거칠어요ㅜ 저속이나 언덕 올라갈 때도 울컥거리거나 퉁퉁 튕기는 느낌인데, 이게 처음엔 그러려니 하는데 장시간 운전해보니 심지어 suv는 차고도 높은 편이라 놀이기구 타는 것마냥 좀 피로합니다. | 20.09.01 16: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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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단이나 언덕 올라갈때의 퉁퉁거리는건 토크가 강하게 나오는 부분이라 결착이 강하게 이뤄지는 부분이라 종특이라고 할수밖에 없습니다. 수동 몰아도 비슷한 현상이 있고요. 이쪽은 취향이 강하게 작용해서 되려 변속 충격을 즐기는 환자분들도 있더군요. | 20.09.01 20: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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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어떤 분 말처럼 고급 외제차도 결함이 나오는 판이니 뽑기운을 감안하고 맘에 드는 애로 골라봐야겠습니다ㅜ | 20.09.01 16: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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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 에어컨 물소리, 트렁크 누수, 배터리 방전 이슈가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분 댓글 보니 누수 문제는 해결됐고, 방전도 결함인지 애매한 부분이 있네요. 에어컨 물소리는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 20.09.02 04: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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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래도 다행이 엔진엔 문제가 없나보네요 누수문제는 해결했다니 다행이네요!ㅎㅎ 내년에 부모님이 아반데를 구매하신다고 하셔서 걱정되었는데 답변 감사합니다^^ | 20.09.02 04: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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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타는 가장 큰 이유가 실제 구매액 + 운용비죠. 집 뒷 마당에 마르지 않는 금광이 있다면 차량선택으로 고민하는 사람은 없울겁니다. 나머지는 용도에 따르거나 취향에 맞춘 선택일 뿐이죠. S클 500 에어매틱 프론트 좌우 교체 한번 들어가면 그냥 700만원 녹습니다. 적산거리가 17만이라 이해는 갔지만 이런건 평범한 사람은 감내할수 없죠. 제네시스로 한다고 해도 이거 양쪽 교체하면 350은 듭니다. 결국은 대부분의 보통사람은 돈과 사용용도 때문에 거의 국산차로 타협하게 됩니다. | 20.09.04 1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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