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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싼타페DM 급발진 추정사고 터졌습니다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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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댓글 | 22
1


(9791)

121.149.***.***

정비 받고 얼마안돼서 이런 사고가 나다니..안타깝네요
19.05.08 21:38
(26718)

220.93.***.***

저런 경우가 일어나면 최대한 측면 가드레일을 스치듯 받으면서 속도를 줄여야 할까요.. 시동도 안 꺼진다고하고 참 답이 없는 상황일텐데
19.05.08 21:47
(5044930)

49.165.***.***

2konomi
저 상황에 그게 되는 사람은 많지 않죠. 거기다 급발진을 인식하는 시점에는 이미 상당히 가속이 되서 각도도 잘 잡아야 하고 탱크로리 사이에 끼어서 멈춘게 그나마 양호한 경우라고 보입니다. 날아가버리면 더 안좋을 수 있거든요. 보통 시동시점에 급발진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주행중에 일어난 부분은 상당히 특이하네요. 시동시에 급발진이 주로 일어나는 이유는 전압강하 때문입니다. 절대로 에어컨/라디오 등등 전기를 사용하는 시스템을 시동과 동시에 켜지게 하지마세요. | 19.05.08 22:19 | | |
(273681)

222.116.***.***

아고...영상으로봐도 공포가 밀려오네요. 저나 우리 부모님도 현대차 타고 있는데 이런일 없어야 할텐데..
19.05.08 22:17
(5044930)

49.165.***.***

Out_FoCus
급발진 확율을 낮추는 방법으로는 급격한 전압강하가 없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압이 8~10v로 가는 순간에 급발진 확율이 엄청나게 오릅니다.(순간적으로 갔음에도) DPF수리를 받았다고 하시는데... EMS면 전자기기 쪽이고... DPF 보증이라니... 이게 100%확단은 아니지만 전자기기쪽으로 건든것으로 보이고 이상을 초래할 수 도 있습니다. 배기 부품은 상관이 없을 것 같고... EMS가 그나마 꼽아볼만한 이상이네요.(혹은 그걸 정비하다 전자기기 부품을 잘못 건드려 놧다거나.) 급발진은 전자기기 이상으로 발생하고... 확인된 바(절대로 제조사에서는 인정 안하지만.)로는 저 전압 상태에서 일어납니다. 차량에 누전부위가 있다면 역시나 급발진 위험이 커지는 거죠.(누전 만으로 일어나진 않습니다. 에어컨을[정확히는 블로워팬] 라디오[오디오 시스템] 비롯해 한방에 돌리다보면... 스타트 모터가 먹는 전력도 장난 아닌데 나머지가 같이(블박도 영향을 줌) 전력을 한방에 가져가면 굉장히 위험하죠. 시동시에는 브레이크 밟고 시동(사실 이거 해봐야 급발진 인지시점엔 가속해서 의미 없음.)하는게 최선이죠.(공조기 off 라디오 off를 해두고 시동을 꺼버릇하세요.) | 19.05.08 22:26 | | |
(5044930)

49.165.***.***

급발진은 전자기기 쪽의 전압강하로 일어납니다.(명장님이 예전에 확인해주심.) 전압강하가 주행중에 일어나는 경우는 보통 오토스탑의 사용(이것도 개인적으로 진짜 싫어함. 스타트모터 무리가지, 전력사용 많지...)의 경우에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근데 그걸 -_- 연비절감기술이라고 달아놓고 자빠졌으니... 단순 오토스탑 만으로는 일어날 수 없지만...(네 단순히 한 곳에서 전기 먹는다고 급발진 확율 극대화수준의 전압강하는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보통 이것저것 다 켜놓고(특히 최근 더워서 에어컨은 기본 틀고 오디오도 어지간하면 다들 켜고 다니죠.) 가끔 터지는 크리가 터져서 일어납니다. 솔찍히 대책은 없습니다.(제가 말한 방법도 낮추는거지 없엔다고 보장은 못함.) 차량 고장을 일반인이 입증해라라는 법부터가 잘못되었죠.
19.05.08 22:30
(2470)

58.75.***.***

아즈라펠
정비사세요? | 19.05.09 11:07 | | |
아즈라펠
그렇게 단순하게 저전압만으로 급발진이 발생된다면 자동차 회사가 바보가 아닌이상 대책을 안내놓는게 더 이상하죠. 저전압같은경우 급발진의 많은 원인중에 단지 하나일뿐입니다. 단순하게 원인을 따진다면 전자 부품때문이라는게 더 포괄적으로 맞겠죠. | 19.05.10 16:37 | | |
(5044930)

49.165.***.***

#다프트펑크#
저압 내려간다고 항상 급발진 되는건 아닌데요? 실험에서도 그랬고요. 그리고 저압이 되서 급발진인게 아니라 저압이 되면 ECU가 이상작동 확율이 올라갑니다.(저산소 상태에서 사람의 사고력이 떨어지듯, 저혈당이 더 적절한 비유인지는 약간 햇갈리지만.) 원래 정상상태(=정상전압)라면 하지 않을 이상한 혹은 실수를 하게 되죠. ECU 오작동도 마찾가지입니다. 급발진을 막는 최선의 방법은 다단계에 걸친 안전장치 뿐이에요. 오작동이 없는 ECU라는건 그냥 꿈속의 망상이고. 이기능 저기능 다 처넣어서 그것도 툭하면 바꾸는데... 검수가 사실상 힘을 못쓸 판이죠.(빠른 발전이 가져오는 흔한 폐해) 전압 강하 만으로 급발진이 나지는 않죠.(애초 ECU가 불량한 경우도 있으니.) 검수로 100% 걸러낼 수 도 없고요.(그러면 조금 이상하면 다 빼야합니다. 생산단가가 무지막지 오르고 그럼 또 GG되죠.) 많은 원인중 하나이긴 한데. 가장 쉽게 일어날 수 있는 문제죠. 발전기는 매순간 동일한 전력을 생산하는게 아니고, 그걸 완충해주는게 배터리인데... 나날이 배터리 사용처는 늘어나죠. 배터리가 항상 80% 이상의 컨디션을 유지한다는 것도 헛소리고. 20% 이하로 가면 배터리가 해줘야할 완충작용을 못하는 순간이 더 쉽게 오죠. 순간적으로 전압을 많이 먹는 것은 지향해야하는데. 그런 시스템은 나날이 추가될 뿐이고. 자동차 회사가 바보가 아니라도 못막는뎁쇼? 완충을 하려면 배터리량을 늘리고 강제로 못쓰게 묶어둬야합니다. 강제로 안정권의 전압공급을 할 수 있으려면 필요량의 배터리는 영구봉인 상태인거죠.(오직 차량 컨디션 유지만을 위해 쓰여야하기에.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 빵꾸 나게 됨.) 방법은 간단해요. 어려운게 아니라 대단히 짱구를 굴릴 필요도 없어요. 근데 왜 안하냐? 돈 문제죠. 컨디션만을 위해서 활용되게 하기 위한 장치+추가적 배터리 이 두가지는 차량에 불필요한 중량을 상승시키고, 연비저하등을 가져오죠. 비용적으로도 더 높아져요.(배터리 엄청 비쌉니다.) 거기다 이 배터리가 무한정 멀쩡한 것도 아니고 시간이 지나면 바꿔야하고요. 어떻게 할 수 있는지는 누구나 쉽게 떠올릴 만큼 쉬운겁니다. 다만 비용측면이 걸려서 못하는 거죠. 차팔아서 돈버는 애들이 무슨 기부단체도 아니고 그냥 이런 것을 달겠습니까? 주기적으로 배터리 교체(컨디션 유지를 위해서)도 해줘야 제대로 돌아가는 그냐말로 밑빠진 독과 같은 추가시스템을 미쳤다고 달까요? 다른 방법으로는 열댓가지는 넘게 안전장치를 해야하는데... 이것 역시 비용적으로 보면 그닥 다르지 않고요. 알고도 당할 수 밖에 없는 외통수인데 바보라야만 당하는 냥 댓글 쓰시네요. 알아도 할 수 없는게 있어요. 다른 방법은... 궁리하나 마나... 없는 전기 만들어 내는 기술 따윈 없습니다. 인류가 쌓아온 과학 그 자체를 부정하는 방법 말고는(에너지 보존 법칙 무시) 그딴 방법 없어요. | 19.05.10 20:05 | | |
아즈라펠
제 댓글을 잘못이해하신듯 한데, 바보라서 당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말씀하신 내용은 급발진의 수많은 요인중에 하나라는 말이에요. 제가 댓글에도 썻지만, 단순한 전압강하만으로 급발진이 발생한다면, 자동차 회사가 그단순한 한가지 이유를 못막을정도로 바보는 아니라는 뜻이에요. 구매자가 바보가 아니구요...저는 개인적으로 국산차는 제 사비로 구입할 의사가 전혀 없는 사람중에 한명이구요. 이는 자동차 회사의 이미지도 상관이 있지만, 우리나라 국토부하는짓이 더 꼴보기 싫어서가 더 큰사람입니다. 언제나 소비자는 호구취급당하고, 피해입증을 피해자가 해야 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말이 안나올 지경이에요. 그렇다고 실시한다던 레몬법은 레몬법인가요? 레몬에 ㄹ 자도 안될 수준이에요. 얘기하신것처럼 급발진을 막을 방법 자동차 업계도 어느정도는 인지하고 있겠죠. 배터리 문제라기보단 ecu문제가 훨씬더 클테고, 반대로 생각하면 ecu가 없었던 시절에는 매스컴에 안나와서 모를지 모르지만, 급발진에 대한내용이 없었죠. 자동차가 발전할수록 급발진에 대한 위험성은 점점더 증가가 될수밖에 없을테구요. 이건 빛과 그림자처럼 어쩔수 없이 따라다닐수밖에 없는 현실일거 같아요. 무슨 물건이든 불량이 안난다거나 고장이 안날수는 없습니다. 하다못해 톱니로 이루어진 오토매틱시계도 고장이 나는게 현실인데, 무수한 전자장치가 상호작용으로 움직이는 자동차는 더하겠죠. 제가 열이 받는건 급발진 발생할수 있어요. 님말처럼 단가를 올려서 막을수 있다?? 그건 아니라고 보여지구요. 그 이후에 대한 대처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그게 전혀 이루어지지 않으니 답답하다는겁니다. 하물며 가전제품 몇백짜리 사도 치명적인 결함이 발생하면, 교환해주거나 수리해주거나 핸드폰이 터지거나하면, 외국에선 그에 대한 피해보상까지 이루어지는 상황인데, 몇천짜리 자동차를 사서 사용자의 실수가 아닌 제품의 결함으로 생사가오락가락하는데 그걸 사용자탓으로 몰고가는 그리고 몰고갈수 있도록 만든 자동차 회사랑 관련부처가 짜증나는겁니다. | 19.05.11 09:32 | | |
(588333)

14.32.***.***

아즈라펠
현직 전자쪽 제어 시스템 설계잡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고요. 전압강하가 뭔지도 모르시는거 같은데....... 급발진 메커니즘과 배터리 전압은 아무런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또한 캐패시턴스에 대한 이해가 완전히 잘못되어있으신데. 과학타령하시는게 좀 웃기네요. 말씀하신 것이야 말로 비과학적입니다. 디젤엔진의 급발진 메커니즘은 보통 오일 드레인입니다. ECU 때문이라고요? 배터리 전압 강하가 일어난다고 한들, 인젝터나 스로틀링 개패값에 지장을 주는게 아닙니다. 애초에 배터리 전압은 변동적이기 때문에, 그대로 쓰는게 아니고, 안에서 변환과정 (DC컨버터) 을 거칩니다. 즉, 이미 레귤레이팅 된 분리된 전원을 사용하게 되며, 레귤레이팅 되는 전, 후단에는 말씀하신 전압강하를 막기위한 충분한 용량의(이미 그 시스템에서 계산된.) 캐패시턴스를 담을 수 있는 콘덴서가 붙습니다. ECU가 오작동하서 스로틀링 제어가 문제가 생기는 것은 전압강하와는 전혀 무관한 문제입니다. | 19.05.16 13:15 | | |
와...저사이에 껴서..다행이다.. 소름돋네요...
19.05.09 13:58
(1254219)

218.148.***.***

아고..안타깝다 진상규명과 보상이 이뤄졌음 합니다..
19.05.09 15:10
제3자인 사람이 봐도 저 상황이 얼마나 끔찍했을지 짐작이 가네요..이번에도 늘 그래왔던것처럼 운전미숙으로 판명이 나겠네요. 매스컴에서도 일언반구도 없는걸 보니..소리 소문없이 묻히고 끝. 참 그지같은 상황이네요.
19.05.09 16:24
(1451968)

180.229.***.***

와 땀이 다나네... 안타깝네요..
19.05.09 20:34
(541163)

119.201.***.***

차가 참 편리한 이동수단이지만 가끔 이런 영상을 보면 무섭네요. 이번 사고로 다치신 분들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19.05.09 23:37
(144087)

119.192.***.***

와 너무 무섭다.....가드레일에 스치듯이 박으면서 서는게 더낫지 않았을까 하는 영상보면서 생각은 들지만 누구라도 저 상황이되면 당황할수밖에 없겠네요..... 빠른쾌유빕니다....
19.05.10 12:54
발쪽에 다는 블랙박스는 왜 안만드는 건지 모르겠음
19.05.11 05:51
이런 급발진 상황에서 기어노브를 옆으로 쳐서 수동으로 바꾸고 하나씩 내리면 속도는 어떻게 되나요?? 기어비에 맞게 내려나가요?
19.05.11 16:50
(4800129)

222.239.***.***

이놈의 나라는 왜 급발진의 증거를 개인이 증명해야하는걸까..
19.05.12 00:54
(183095)

210.123.***.***

시드tlem
중립이 안들어가나요??;; 브레이크가 씹힌다면..그냥 동력끊는 중립이..그나마 해결방법같은데 | 19.05.12 19:23 | | |
(588333)

14.32.***.***

-대장-
중립이 들어가지면, 아무도 문제제기를 안했겠죠. 그래서 수동을 고집하는 분들도 계시죠. (저도 얼마전까진 그랬고요.) 수동은 급발진이 일어나면 그냥 클러치 페달을 밟고 시동을 끄면 되니까요. | 19.05.16 1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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