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인사 드립니다. 2023년에 글을 올리고 이제서야 다시한번 또 글을 쓰게 됐네요
1편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 주셔서 참 기쁘기도하고 뿌듯하기도 했었는데요
지난 시간동안 저는 여전히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그전엔 한 포지션에서 비행 시뮬레이션과 심레이싱을 동시에 하려다보니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여전히 두가지 시뮬레이션을 좋아는 하지만 선택과 집중을 하는게 좋을것 같아 심레이싱에 더 힘을주게 됐습니다.
기존의 빌드업에서 크게 바뀐건 두가지 입니다. 트리플 모니터 추가와 모션 시뮬레이터인데요
트리플 모니터야 요즘은 저렴하면서도 성능 괜찮은것들이 많아서 크게 문제없이 업그레이드 가능했습니다.
문제는 모션 시뮬레이터 였는데요
가격도 가격인데다 그래도 최대한 저렴하면서도 6dof를 구성하고 싶어서 구글링 하다가 눈에 들어온게 e rcing lab의 rs 시리즈였습니다.
홍콩에 본사가 있고 국내는 수입하는곳이 없어 해외직구만이 답이였습니다.
문제는 이게 완제품?이라고 하기엔 뭐하고 반 diy제품이라 제 거치대와 조합이 괜찮을지 걱정이였고
조립을 잘 완성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앞섰습니다.
일단 무지성으로 지르게 되었고 약 2주만에 도착했지만 눈앞이 깜깜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PDF 파일로 설명서와 짧은 영상의 타노스 컨트롤러 설정 방법을 보내줬습니다.
우선은 밑판과 트렉션로스를 담당하는 프로파일을 따로 주문해야 하는데 사용하는 사이즈가 120 X 40과 160 X 40 사이즈들을 쓰더군요
그래서 국내에서 찾아보니 일단 사이즈부터도 구하는게 쉽지 않았고 있더라도 모두 은색 프로파일 뿐이였습니다.
제 거치대는 블랙인데 밑판을 은색으로 넣고싶진 않아서 해외구매로 눈을 돌렸고 타오바오에서 블랙에 맞는 사이즈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M8 볼트 너트도 주문하고 밑판을 조립하는데 이건 뭐... 거실을 다 채워놓고 작업해야하는 수준의 사이즈라 만만치 않았네요
처음엔 밑판에 캐스터 바퀴를 달아서 사용하려 했으나 막상 빌드업 하고보니 가운데 부분이 쳐짐이 발생했습니다.
이러면 ㅈ 될꺼 같아서 다시 다 풀어서 방진작업을 겸하도록 에어스프링을 8개 주문했습니다.
그 밑에 덕진패드와 헬스 매트로 방진 작업도 함꼐 진행하면서 다시 빌드업..
막상 올리고보니 위치가 맘에 안들어서 구석탱이로 이동... 다 작업하고보니 옆에 창문과 모니터가 가까워서 다시 원이치로...
이게 뭔 뻘짓인가 싶지만서도 어쩔 수 없는 숙명과도 같은 상황이였습니다.
트리플 모니터는 원래 거치대를 따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모션은 움직이는데 화면은 고정되어 있는게 참 이질감이 나더군요
모니터가 55인치 이상이면 모를까 32인치 트리플이 저 멀리 있으니 참 초라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움직임도 따라갈겸 모니터를 기존 사용하던 거치대에 장착하려고보니 베이스 거치대 기둥이 사선이라 추가 프로파일을 덧대고
그위에 트리플을 고정 했습니다.
이부분에서 제가 가장 원했던 부분은 레이싱 림 사이로 차량의 계기판이 보이는 각도를 중점에 뒀습니다.
마치 실제 차량 운전할때 림사이로 계기판을 보는 감성으로 말이죠
그렇게 작업을 마치고 소프트웨어 세팅에서도 참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막연히 움직이기만하면 한번만 타도 멀미가 몰려오는 기분이라
디테일한 세팅이 필요 했습니다. 다행히 지인 찬스로 더트랠리2 기준으로 디테일한 세팅을 도움받아 지금은 멀미 없이 플레이 가능하네요
이렇게 글로 작성하니 별거 없는거 같은데 위 과정들이 총 4개월에 걸쳐 진행된 스토리 입니다.
부족한 부품들 있으면 주문하고 기다리고 오면 조립하고 또 필요한거 있으면 추가 주문하고의 반복 이였습니다.
다행히 지금은 너무 몰입감 있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흔들림 때문에 잠시 뺴두었던 베젤 브리킷도 해결해야하고 추후에 할지 안할지 모르겠지만 벨트 텐셔너도 생각은 하고 있지만 지인 집에서 체험 해본봐로는 아직은 딱히 끌리지 않네요
심레이싱이란 빠져들면 정말 참~ 재미있는 취미 인데 유저풀이 작다보니 그게 참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진입 장벽이 간단하지도 않고 공간 압박이 큰 취미다보니 쉽지 않은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곧 있으면 5월에 포르자 호라이즌6도 나오는데 지금보다 더 많은 레이싱 게임 유저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혹시나 입문 하시려는분들중 제 유튜브와 블로그에 놀러 오셔서 질문해 주시면 얼마든지 답변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rockadic82
유튜브 https://www.youtube.com/@SRC-y3b
마지막으로 플레이 영상 공유하면서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