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타는 코스가 헤어핀코스도 많고해서 지금쓰는 림브레이크의 안정성에 불안을 느껴
무조건 디스크로 가자라는 생각으로 기변을 결심했습니다.
동호회 회장님이랑 제조사 둘러보다가(BMC,트랙,캐년,자이언트,습샬..)
딱 두갈래 길에섰습니다
19년 스페샬라이즈드 타막 익스퍼트 디스크 440만 (원래 490만)
20년 자이언트 TCR 어드밴스 0 KOM 디스크 520만.
둘의 큰 차이점은 TCR이 울테 DI2, 카셋트가 12단이라는것.
타막은 그냥 울테에 11단 카셋트.
TCR에서 di2 만 빼주고 가격이 타막이랑 비슷했으면 무조건 TCR 인데..
마침 19년 타막 익스퍼트를 할인해주고있어서 땡기는거 아닙니까..ㅜㅜ
게다가 저 스프린트 무늬가 너무너무 맘에들더군요
저런 무늬 너무 좋아하는데 어지간해선 저런 데칼 가진자전거 본적이 없는데
데칼 하나로 취향 저격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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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해보니 11단이군요 TCR 이 제일 안쪽이 34T 짜리라 헷갈린듯.. 타막 익스퍼트 20년식엔 뜬금 없이 구동계가 DI2 로 업글되어나와 가격이 590만으로 껑충 뛰어올랐더군요 게다가 스프린트 무늬가 검정에청색이라 별로 안이뿌더라구요 멀리서 보면 그냥 검정색자전거로보임;; | 19.08.26 23: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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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체인지된 20년식 트렉 도마니 괜찮습니다. 전 마돈타지만 매장에서 이거보고 완전 반했습니다. 타막 국방도트무늬 데칼 때문이라면 취존입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