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리스의 듬성듬성한 기어비하고
앞드레일러가 변속되다말고 괅 하면서 엉키는 현상이 간간히 목격되면서 그냥 105급으로 다 바꿔버릴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그렇게 되면 휠셋도 11단으로 바꿔야 된다고 하는데
그러면 11단 휠셋만 사면 알아서 프리허브휠도 같이 부착된 채로 오는것이 맞는건가요?
클라리스의 듬성듬성한 기어비하고
앞드레일러가 변속되다말고 괅 하면서 엉키는 현상이 간간히 목격되면서 그냥 105급으로 다 바꿔버릴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그렇게 되면 휠셋도 11단으로 바꿔야 된다고 하는데
그러면 11단 휠셋만 사면 알아서 프리허브휠도 같이 부착된 채로 오는것이 맞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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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을 좀 더 천천히 포인트에 맞춰서 하면 트러블이 들 함 보통 구동계를 전부 변경하면 구동계 가격 +@(공임, 자잘한 소모품, 부속들 가격)가 발생하는데 지금은 휠도 변경해야되니 추가로 돈이 더 들어감 그거 생각하면 자기가 할 능력이나 프레임에 애착이 있는게 아니면 중고로 팔고 105급을 사는게 더 쌈 허브 이야기는 지금 명칭을 제대로 모르시는거 같음 휠은 허브에 스포크, 림이 조립된 완성품 상태를 보통 말하는거고 완성품이니 언급한 프리허브가 당연히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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