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리스급 로드탈때 입문한지 얼마 안된탓도 있지만
전력질주면 모를까 꾸준히 밟는 평속이 28km정도에서 잘 안올라가더라고요
타이어 바꾸고 좀더 연습하니 30km는 금방 찍게되네요..
물론 평속이란게 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주말에 가끔타고 평일에 적은거리 다니는 자출러로서 힘 덜들고 빨라지면 좋죠 ㅎㅎ
105급으로 넘어왔을때 타이어가 번들타이어라 평속이 클라리스급 탈때보다 더 안나오는걸 겪고
바로 타이어부터 갈아줬었습니다.
보통 번들급 슈발베 듀라노급정도 되니까 저항이 약 18W 루가노는 21.9W
잘나가는 클린처타이어 슈발베원, 사천성, 벨로플렉스 코르사 이렇게 3개가 대충 12~13W입니다.
5W정도 차이인데 타이어는 2개끼니까 10W정도 되네요..
별거 아닌것같지만 대충 30km로 달릴때 파워가 150W내외인것 같습니다. (파워미터가 없어서 정확하진 않아요)
이정도에서 10W면 꽤 큰차이같아요..
그리고 단순 W차이 떠나서 체감상 더 잘나가는것 같고요. 지면에 쫀득하게 짝 붙어서 가는 느낌이 기분좋습니다 ㅎㅎ
실제로 알루 105급와서 번들타이어가 컨티넨탈 울트라스포츠였는데 위 차트로는 14.3W입니다.
벨로플렉스 코르사(25C)로 바꿔서 1W차이지만 체감은 꽤 컸습니다..
라텍스튜브로 바꾸면 더 빨라지는데 2개 끼우려다 두개 다 터뜨려먹은게 넘나 뼈아프네요 ㅠㅠ
엔진향상이 잴 좋은거지만
샤방하게 타진 않아도 딱히 선수처럼은 힘들게 타기 싫고.. 속도는 좀더 편하게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자출러라 ㅎㅎ
지금 마일리지 거의 2000km는 탄것같은데
다음 타이어는 뭐로 할지 고민입니다. 근데 최상급은 넘나 비싸고 클린처는 뭐.. 선택지가 없어서
사천성, 슈발베원, 벨플 코르사 이 셋중으로 또 선택할것같긴 하네요..
글고 자덕이라 긍가
롱라이더스 잼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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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가 좀 비싸긴 한데 뒷바퀴만 바꿔줘도 체감 큽니다 ㅎㅎ | 16.10.17 12: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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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와 내구성은 반비례라고 생각해야 ㅠ | 16.10.17 12: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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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쁘진 않은 타이어인데 어짜피 새로 구매한다면 좀더 보태서 상급으로 ㅎㅎ. 번들로 끼워져있으면 그냥 써도 되지만 더 상급으로 바꿧을시 체감하시는분들이 많더라고요 | 16.10.17 12: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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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그레이드가 체감이 가장 크죠 ㅠ | 16.10.17 12: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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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그레이드는 아닙니다.;; | 16.10.18 13: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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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탈때 켄다 28c였는데 ㄷㄷ 로드도 언능 28c많이 나왔음 좋겠네요. 두꺼운게 코너링이 좋던데 | 16.10.17 12: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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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성 해외직구가 갑이죠 ㅎㅎ 저도 세일할때 몇개 사놓고싶은데... | 16.10.17 12: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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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에 닿는것은 타이어 뿐이다' 모든 업글중에서 가장 큰부분이죠 ㅎㅎ 저도 벨플 코르사인데 국내구입은 위 3개중에서 가장 저렴해서.. 가성비 갑이라 생각합니다. 더 상급 타이어는 튜블리스휠로 바꾼뒤로 ㅎㅎ | 16.10.17 12: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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