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를 배경으로한
횡스크롤 슈팅게임 솔디바이드입니다
공교롭게도 저번에 올렸던
페르시아왕자 처럼 일러스트레이터가
테라다카츠야 네요
하지만 요것도 멋진 패키지 일러스트만 보고 산것은
아니고 좋아하는게임이라 샀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들과 최종보스
어떻게보면 지금와서는 사이쿄게임중에
가장 마이너한 게임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
당시 오락실에서 멋진그래픽과 독특한 분위기로
주목받았지만 부족한부분도 많아서
호불호가 좀 갈리기도 하죠
특히 게임이 정말 스테이지가 적고 짧아서
난이도를 매우 어렵게 만든거같기도 하고
가장 큰 특징이
마법사용 과 근접타격 이부분인데
액션겜인지 슈팅게임인지 먼가 미묘하다 애매하다는 평;..
근접타격 은 그후에 나온
작품인(정확히는 캡콤과 사이쿄의 합작 )
건스파이크 에서 콤보캔슬+필살기연계
까지되면서 좀 더 게임성의 발전을 보여줍니다
요건 당시의 ps1 발매스케줄같네요
개인적으론 판타지분위기의 배경과 그래픽 마법 근접타격
매력적인 게임의 디자인등 개성적이면서 재밌는부분때문에
사이쿄게임들중에서 건스파이크나 건버드와 함께
가장 좋아하는게임 ^ㅁ^/
지금은 여러가지 이식판으로 의미나 가치가
전과같이 않지만 아끼는 소프트입니다
에뮬로도하고 ps1실기로도
이제는 하도 많이해서
최고난이도에서 원코인하는..ㅋㅋ ㅇㅅㅇ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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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도 슈팅게임은 하는사람만 하는 게임인데도 사이쿄게임들은 그래픽이 멋져서 그런지 오락실주인들이 많이 들여놨고 사람들도 많이했었죠 잘하는 사람들은 많이 못봤지만 요것도 아마 당시 오락실에서 원코인하는 사람들은 못봤습니다 | 21.11.04 05: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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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어렵긴한데 근데 그게 묘미이기도 하죠 사실 겜이 너무 쉬우면 재미없어요 | 21.11.04 19: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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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 당시에는 오락실에서 하면 금방 죽었어요 정보도 없었고 원래 난이도가 높은겜이라 | 21.11.04 1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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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말씀하신대로 난이도가 어려운점은 아마 스테이지수가 적은것도 있고 당시 아케이드게임의 회전율 때문인것도 있을것같습니다 그리고 정보가 없던것도 있고 그당시에는 파려면? 오락실에서 고수들플레이를 눈으로 보고 익혀야했던 시절이라서.. 패턴을 외우고 가장 mp소모가 적은 화이어를 맞을것같을때 무적기로 쓰면서 마법과 mp를 모으다가 보스전에서 해당속성의 마법을 써야되고 기본적으로 마법발동시의 무적시간을 잘 활용해야되죠 대략 그런 방식의 게임이라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사이쿄는 슈팅게임이 저물면서 경영악화로 흡수된것도있지만 후기게임들이 너무 어려운 난이도로 인기가 저조해서 그렇게된것도 있는거 같습니다 | 21.11.04 20: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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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도 요즘나오는 현세대기의 패키지는 별로 매력이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요소가 없어서 소장이나 수집으로 이어지진 않더군요 | 21.11.06 02: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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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게임이 재밌으면 사는거지만 사서하다 국전같은데 파는정도 의미밖에 안되죠 현세대기패키지는 소장욕구나 가치 매력을 못느끼기때문에 | 21.11.06 02: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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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도 당시에는 원코인 못했습니다 지금은 세월이 지난만큼 많은연구가되었으니 어렵지 않죠 고수들은 원코인은 기본이고 스코어링하고있으니까요 스위치로 사이쿄컬렉션패키지에 포함되있으니 그거 사시는것도~ | 21.11.06 02:11 | |